교육

의정부시

의정부시, 부모 대상 영유아 첫 성교육 시행

의정부시, 부모 대상 영유아 첫 성교육 시행

Apr 14,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여성보육과(과장 이상현)는 4월 13일(목)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상원)에서 관내 영유아 양육자 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부모가 함께하는 영유아 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영유아를 양육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영유아 부모들이 자녀의 성교육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대상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평소 어려웠던 아이의 질문에 대해 ..

의정부시, 2023년 상반기 민방위 기본교육 시행

의정부시, 2023년 상반기 민방위 기본교육 시행

Apr 12,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시민안전과(과장 노성천)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이버로 진행하던 민방위 교육을 집합교육과 함께 실시한다고 4월 11일(수) 밝혔다. 대면 방식의 민방위 집합교육이 실시되는 것은 2019년 이후 4년 만이다. 이번 민방위 교육은 연차별로 교육 이수 방법과 교육 시간을 차별화하여 운영한다. 이에 따라 민방위 대원들은 교육 통지 내용을 잘 확인해 교육에 참여해야 한다. 집합교육 대상자는 1~2년 차 지역·직장 민방위대원 및 기술지원대원과 지역 민방위 대..

김동근 의정부시장, HiVE사업 고등 직업교육 혁신위원회 참석

김동근 의정부시장, HiVE사업 고등 직업교육 혁신위원회 참석

Apr 1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와 함께 4월 7일(금) 경민대학교에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이하 HiVE사업)의 1차 연도 연차 평가 및 2차 연도 사업계획 심의를 위한 ‘2023년 제1차 고등 직업교육 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 HiVE사업은 전문대학과 지방자치단체 간 협력을 통해 지역 인구소멸과 학령인구 감소 등 위기 상황에 대응하고, 입학-교육-취업-지역 내 정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의 고등직업교육거점 구축을 위한 교육부의 재정지원 사업이다. 의정부..

의정부시평생학습원,  2023년 평생교육 공모사업 선정기관 간담회 개최

의정부시평생학습원, 2023년 평생교육 공모사업 선정기관 간담회 개최

Apr 10, 2023 | Q기자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지난 6일 의정부시평생학습원에서 평생교육 공모사업 선정기관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ZOOM으로 진행되었으며 평생교육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선정기관 간담회로 교육취약계층 평생교육 지원,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 인성함양 프로그램 운영 지원 등 각 공모사업에 선정된 21개 기관을 대상으로 사업의 추진방향 및 집행계획을 안내하고 지방보조금 회계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기관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지역..

의정부시, 민·관 합동 고독사 예방 교육 시행

의정부시, 민·관 합동 고독사 예방 교육 시행

Apr 1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복지정책과(과장 박현창)는 4월 7일(금)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대처방안 교육으로 민·관 합동 고독사 예방 교육을 시행했다. 녹양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동(洞)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위원, 공공 및 민간 통합사례관리 담당자 110여 명이 참석했다. ‘현장에서 바라본 유형별 고독사 예방법’을 주제로 키퍼스코리아 대표 김석중 강사가 교육을 진행했다. 고독사 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일상생활 중 우..

의정부시 녹양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시행

의정부시 녹양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시행

Apr 0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녹양동주민센터(동장 김상록)는 3월 24일(금)부터 4월 6일(목)까지 3차에 걸쳐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란 위기 상황으로 예상되거나 어려움을 호소하는 주민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제보하는 인적 안전망을 의미한다. 이번 교육은 녹양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통장, 독거노인생활지원사, 녹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각각 3월 24일(금), 3월 30일(목), 4월 6일(목) 총 3회 실시했다. 명예사회복..

의정부미술도서관, ‘사각사각’ 展 연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의정부미술도서관, ‘사각사각’ 展 연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Apr 0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미술도서관은 4월 12일(수)부터 시 승격 60주년 기획 전시 『사각사각』 展 전시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의정부미술도서관 3층 프로그램실에서는 전시 기간 내 전 연령을 대상으로 ‘종이 액자 컬러링’을 할 수 있다. 『사각사각』 展 참여 작가인 장윤지 작가의 대표 작품 2점을 색칠해보고 조립해 액자로 만들 수 있는 체험 행사다. 5월 6일(토), 14일(일)은 장윤지 작가와 함께하는 ‘네모, 난, 세상’을 운영한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의정부시-경기도교육청-의정부교육지원청,  미래 교육 협력 지구 협약 체결

의정부시-경기도교육청-의정부교육지원청, 미래 교육 협력 지구 협약 체결

Apr 0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4월 6일(목) 경기도교육청, 의정부교육지원청과 미래 교육 협력 지구 업무협약을 맺고, 의정부교육지원청과 2023년 의정부 미래 교육 협력 지구 세부 사업을 확정하는 부속 합의를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김동근 의정부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원순자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시·도의원 등 25여 명이 참석했다. 미래 교육 협력 지구 사업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 중심 미래 교육생태계 구축’을 실천하기 위한 ..

의정부시,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장애 영유아 보육교사 전문성 강화 교육’ 추진

의정부시,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장애 영유아 보육교사 전문성 강화 교육’ 추진

Mar 3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여성보육과(과장 이상현)는 3월 27일(월)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상원)와 ⌜장애 영유아 보육교사 전문성 강화 교육⌟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정부시와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3월 20일(월) 의정부시 관내 12개소 장애통합어린이집(1개소 지정 예정) 원장들과 간담회를 통해 사업에 대한 지원 방향을 논의했다. 또한, 참여 어린이집 내 장애 전담 교사와 일반교사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한편, ⌜..

의정부시맑은물사업소, 근골격계질환 예방 교육 시행

의정부시맑은물사업소, 근골격계질환 예방 교육 시행

Mar 3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맑은물사업소(소장 이영준)는 3월 28일(화)부터 29일(수)까지 양일간 장암공공하수처리시설 강당과 맑은물사업소 강당에서 현업근무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6시간의 근골격계 유해 요인 및 질환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근골격계에 부담 요인이 높은 현업근무자의 근골격계질환 예방을 위해 2022년 12월에 실시한 ‘맑은물사업소 현업근무자 근골격계 유해 요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업무 특성별 질환 유형과 관리 방안을 소개하는 자리였다. 근골..

의정부시, 2023년 제2차 어린이집 관리자 직무 교육 시행

의정부시, 2023년 제2차 어린이집 관리자 직무 교육 시행

Mar 3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여성보육과(과장 이상현)는 3월 29일(수) 이룸학교(구 몽실학교)에서 관내 어린이집 관리자(원장)를 대상으로 2023년 제2차 어린이집 관리자 직무 교육을 시행했다. 어린이집 관리자 교육은 2023년 총 6회로 진행될 계획이다. 제1차 교육은 2월에 인사 노무, 어린이집 공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제2차 교육은 2023년 보육사업안내·재무회계·주요 행정처분 사례를 주제로 진행됐다. 조상원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2023년 보육사업안..

의정부소방서, 동물구조대응(개) 특별교육훈련 실시

의정부소방서, 동물구조대응(개) 특별교육훈련 실시

Mar 30, 2023 | Q기자

 

의정부소방서는 지난 3월 27일 유기견 포획 등 관내 동물구조출동 급증에 따라 현장에서의 효과적인 대응방법 연구 등을 위해 동물구조대응 특별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소방청 보도자료(2021. 5. 24.字)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21년까지 1만1천여건의 개물림사고가 집계되었고, 하루평균 6명의 환자가 발생했다. 최근 의정부시에서도 개물림 사고가 종종 발생하고 있으며, 봄철 야외활동 인구 증가에 따라 관련 출동이 급증할 것에 대비해 본 교육훈련을 특별히 추진했다고 의정부소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