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의정부시

의정부음악도서관, 마중물 프로젝트 가을 음악회 개최

의정부음악도서관, 마중물 프로젝트 가을 음악회 개최

Nov 09, 2022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12일부터 25일까지 총 3회 음악도서관에서 ‘마중물 프로젝트 가을 음악회’를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음악 전문 공공플랫폼인 음악도서관에서 의정부문화재단 마중물 프로젝트에 선정된 지역 내 음악 단체들의 활동을 지원하고자 기획했다. 12일 오후 1시 30분부터 첫 번째 공연으로 의정부유스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해설과 함께하는 동물의 사육제’를 연주한다. 다양한 동물들의 모습을 이미지에 맞게 음악으로 축제 기분을 표현하며 해설과 함께 관객과 ..

의정부시, 제1회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 성료

의정부시, 제1회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 성료

Nov 02, 2022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30일 청소년들 대상으로 예비 피아니스트들을 위한 ‘제1회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영아티스트 콘서트는 음악을 전공하는 청소년들(중3 ~ 고3)이 미래를 빛낼 음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발굴․지원하는 프로젝트 연주회로, 오디션을 통과한 5명의 예비 피아니스트들이 이날 무대에 올라 자신의 음악적 기량을 마음껏 선보였다. 특히 공연에는 2003년 이탈리아 비오티 국제 콩쿠르 1위에 오른 후..

의정부시 가능동 자연환경문화공연협회, 친환경 무 기탁

의정부시 가능동 자연환경문화공연협회, 친환경 무 기탁

Nov 01, 2022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가능동 자연환경문화공연합회는 10월 31일 회원들이 직접 추수한 친환경 무 130개를 가능동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사단법인 자연환경문화공연협회는 ‘환경과 기후변화 우리가 대처하다’는 목표로 환경봉사활동을 전개하며 지역사회의 공공성을 지향하는 시민자원봉사단체다. 이번에 기탁한 친환경 무도 유기농 막걸리를 사용해 수확했으며 생활이 어려운 소외된 이웃들에게 주기적으로 현물을 기탁하고 있다. 이상용 의정부시지회장은 “회원들이 작은 농장에 씨 뿌리고 유기농..

제1회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

제1회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

Oct 27, 2022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오는 30일 청소년 피아니스트들을 위한 「2022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를 개최한다. 「영아티스트 콘서트」는 장래 음악가를 꿈꾸는 청소년 피아니스트들이 의정부음악도서관을 발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피아노 연주 기회와 무대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로 음악도서관 뮤직홀에서 10월 30일 오후 3시에 진행된다. 콘서트에 앞서 사전 진행된 오디션에서 선발된 5명의 예비 피아니스트들에게 이번 무대는 자신의 음악적 기량을 마음껏 펼칠 꿈의 무대이..

의정부시, 반려동물 문화교실‘개그콘서트’성황리 개최

의정부시, 반려동물 문화교실‘개그콘서트’성황리 개최

Oct 27, 2022 | Q기자

 

“정말 좋았어요.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어요.”, “반려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의정부시는 지난 24일 신한대학교 벧엘관에서 진행한 ’반려동물 문화교실 ‘개그콘서트(개와 함께 사는 그들의 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키우고 싶은 의정부시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펫티켓 OX퀴즈, 반려견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양육정보 강의, 평소 궁금했던 점을 질의하는 문답시간으로 이루어졌다. EBS ’세상..

의정부음악도서관, 뮤직아카데미 운영

의정부음악도서관, 뮤직아카데미 운영

Oct 24, 2022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가을밤, 도서관이 전하는 재즈 이야기’를 주제로 가을에 꼭 들어야 하는 재즈를 소개하고, 스탠더드 명곡을 라이브로 들어보는 재즈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뮤직아카데미는 시민 누구든 언제나 음악을 배우고 참여할 수 있고,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하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음악 프로그램이다. 음악도서관은 최근 친근한 일상의 음악으로 떠오르는 재즈를 선정해 재즈 특유의 깊은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11월 9일부터 4주간 매주 ..

의정부음악도서관, 의정부시 법정 문화도시 선정 기원 행복문화 콘서트 성황리 개최

의정부음악도서관, 의정부시 법정 문화도시 선정 기원 행복문화 콘서트 성황리 개최

Oct 19, 2022 |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15일 법정 문화도시 선정을 기원하는 ‘행복문화 콘서트’의 첫 번째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의정부음악도서관에서 10월 한 달간 총 3회로 구성돼 진행 중이며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이날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열린 콘서트에는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과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100여 명이 자유롭고 편안하게 퓨전국악밴드 ‘경지’의 공연을 관람했다. 퓨전국악밴드 경지는 한국인의 정서인 한을 담은 판소리와 밴드..

의정부시, 공모전 우수작 온라인 전시회 개최

의정부시, 공모전 우수작 온라인 전시회 개최

Oct 19, 2022 |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17일부터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주관한 올해 공모전 수상작 26점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육아의 기쁨과 행복의 중요성을 알려 출산을 장려하고 가족 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고자, 영유아를 둔 가정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14회 행복한 우리아이 사진 콘테스트 수상작 2점, ▲제8회 도담아이 사진 공모전 20점을 유튜브 채널(https://youtu.be/T7YshtZdGYA)..

의정부음악도서관, 행복문화 콘서트 개최

의정부음악도서관, 행복문화 콘서트 개최

Oct 11, 2022 |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법정 문화도시 선정을 기원하고자 10월 15일, 22일, 29일 토요일 오후 3시에 의정부음악도서관에서 ‘행복문화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음악도서관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펼쳐지며, 사전 신청 없이 도서관을 이용하면서 자유롭고 편안하게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을 즐길 수 있다. 15일에는 퓨전국악밴드 경지가 다양한 창작곡을 퓨전국악으로 ‘보물섬을 찾아 떠나보세’를 공연한다. 22일에는 의정부청소년오케스트라의 ‘상상음악회’와 ..

미니 블랙뮤직 페스타, 의정부 행복로축제에서 별을 찾다!

미니 블랙뮤직 페스타, 의정부 행복로축제에서 별을 찾다!

Oct 06, 2022 |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스트리트 댄스 경연 대회인 ‘미니 블랙뮤직 페스타’가 10월 8일(토) 16시에 행복로축제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월 15일(토) ~ 10월 16일(일)에 열리는 의정부 블랙뮤직 페스티벌의 사전 행사로, 청소년의 문화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미니 블랙뮤직 페스타는 9월 치러진 예선 심사를 통과한 10팀이 참가해 스트리트 댄스(힙합, 비보이, K-pop 댄스 등)를 선보이고, 전문 심사위원이 예술성, ..

의정부시, 민선 8기 취임 100일  시민과 함께하는[공감 토크 콘서트] 성황리 개최

의정부시, 민선 8기 취임 100일 시민과 함께하는[공감 토크 콘서트] 성황리 개최

Oct 06, 2022 |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5일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기념해 시민과 함께하는 ‘공감 토크 콘서트’를 의정부 제일시장 주차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온라인 사전 접수를 통해 참여를 희망한 시민 200여 명과 함께했으며, 행사 내용은 시민 참여 프로그램, 지역예술팀의 공연, 영상 상영 및 미래비전 발표, 공감 토크 콘서트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메인 행사로 진행된 시민과 함께하는 공감 토크 콘서트는 식전 행사로 진행된 시민 참여 프로그..

의정부시 국화 토피어리 전시회와 함께하는 의정부의 가을

의정부시 국화 토피어리 전시회와 함께하는 의정부의 가을

Sep 30, 2022 |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국화 토피어리 전시를 통해 국화 향기 가득한 가을 경관을 시민들에게 선사한다. ‘토피어리’란 꽃이나 나무, 정원수 등을 활용해 예술작품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시는 전년도에 처음 국화 토피어리 전시회를 시작했고 이는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으며 의정부시청을 대표하는 포토존으로 자리 잡았다. 이에 힘입어 올해도 10월부터 11월까지 시청 앞 미니 정원에 한반도, 풍차, 돌고래, 초승달 모양을 한 토피어리 국화 작품을 설치하고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