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의정부시

의정부시 신곡2동 주민자치회, 탄소중립 실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공모 선정

의정부시 신곡2동 주민자치회, 탄소중립 실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공모 선정

Apr 02, 2024 | Q기자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동장 김홍일)는 신곡2동 주민자치회(회장 이경자)가 ‘탄소중립 실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경기도와 (재)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주관‧시행하는 사업으로 지역사회에 자발적 탄소중립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경기도내 136개 학교, 소상공인, 마을공동체에 사업비를 지원한다. 신곡2동 주민자치회는 ‘도전해요, 탄소ZERO! 함께해요, 전 지구적으로!’라는 사업으로 응모해 1천500만 원을 지원받는다. 해당 사..

의정부시 호원권역, 2024년 상반기 사회보장급여 확인조사 실시

의정부시 호원권역, 2024년 상반기 사회보장급여 확인조사 실시

Apr 02, 2024 | Q기자

 

의정부시 호원2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강경숙)는 4월 1일부터 6월 28일까지 3개월간 상반기 사회보장급여 수급자 확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확인조사는 사회보장급여 수급자의 적정성을 판단하기 위해 마련했다. 보건복지부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제공되는 21개 기관(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국토교통부 등) 65종 자료(건강보험보수월액, 일용근로소득, 국토교통부 전월세거래정보, 각 금융기관별 금융재산 등)를 검토해 자격(지속 보호 및 중지) 및 급여(증가 및 감소..

의정부시  6월까지 2024년 걷기왕 개인전 실시

의정부시 6월까지 2024년 걷기왕 개인전 실시

Apr 02, 2024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올바른 걷기를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돕고자 비대면 사업 ‘2024년 걷기왕 개인전’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의정부 시민을 대상으로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모바일앱(워크온)을 이용해 운영하며 다양한 건강정보도 제공한다. 사업 기간 월별 걷기 챌린지를 통해 걷기 실천을 독려하고, 우수 참여자에게는 홍보물품을 제공해 재미와 흥미를 높일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

의정부시  LH 기존주택 전세임대 입주자 모집

의정부시 LH 기존주택 전세임대 입주자 모집

Apr 02,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4월 15일부터 19일까지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기존주택 전세임대주택의 입주자를 모집한다. 저소득 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한 전세임대주택은 입주 대상자로 선정된 자가 지원한도액 범위 내에서 전세주택을 결정하면, LH가 해당 주택 소유자와 전세 계약을 맺고 이를 입주 대상자에게 재임대하는 주택을 말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입주 대상자 51세대를 선정해 전용면적 85㎡ 이하의 주택을 공급할 예정이다. 임대 기간은 2년으로 최초 임대 기간 경과 ..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직업체험 실시

의정부시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직업체험 실시

Apr 02,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성남시 분당구 소재 한국잡월드에서 초등학교 1~4학년 드림스타트 아동 27명을 대상으로 직업체험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직업체험은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도록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저학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직업 테마놀이공간에서 총 54종의 다양한 직업들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아이들은 직업현장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평소 관심이 많았던 직업을 직접 선택해 경험하며 직업과 일하는 보람에 대해 ..

의정부시  제4기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위원 위촉

의정부시 제4기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위원 위촉

Apr 02,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건전한 재정 운영을 위해 제4기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신규 위원을 위촉했다고 2일 밝혔다. 의정부시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는 ‘지방보조금법’ 및 ‘의정부시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에 따라 운영하는 기구로 ▲지방보조금 예산 편성 및 성과평가 ▲지방보조사업자 선정 ▲지방재정 투자심사 등 지방보조금에 관한 사항을 전문적으로 심의한다. 신규 위원에는 최근 건전하고 효율적인 지방보조금 운영‧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

의정부시 송산1동, 예닮교회 이웃사랑 라면 전달

의정부시 송산1동, 예닮교회 이웃사랑 라면 전달

Apr 01, 2024 | Q기자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이성희)는 용현동 소재 예닮교회(목사 이명현)가 저소득층을 위한 라면 30상자를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예닮교회는 2022년 1월 저소득가구 2가정에 대한 정기 후원과 매주 독거노인 등 결식 우려 가정을 대상으로 무료 급식을 진행 중이다. 이 같은 꾸준한 나눔으로 최근 2024년 상반기 아름다운 나눔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명현 목사는 “작년 여름에 이어 약 반년간 조금씩 모은 지역주민분들의 마음을 다시금 어려운 이웃들에게 돌려드리고자..

의정부시 녹양동, 위기가구 ‘일촌맺기’ 사업으로 돌봄 안전망 확충

의정부시 녹양동, 위기가구 ‘일촌맺기’ 사업으로 돌봄 안전망 확충

Apr 01, 2024 | Q기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광규)는 3월 26일부터 31일까지 돌봄 위기가구의 안부를 확인하며 물품을 전달하는 ‘일촌맺기’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일촌맺기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협의회, 독거노인 생활지원사 등으로 구성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고위험 돌봄 위기가구와 일 대 일로 매칭, 주 1회 전화 및 월 1회 물품 등을 전달하고 안부 확인을 하는 지역사회 인적 안전 돌봄망이다. 2021년 녹양동에서 처음 시작된 사업으로 현재 의정부 14개 동 전체로 확대해 운..

의정부시 보건소, 지역사회 중심 재활  ‘같이 걸을래?’ 운영

의정부시 보건소, 지역사회 중심 재활 ‘같이 걸을래?’ 운영

Apr 01, 2024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모바일앱(워크온)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발걸음 ‘같이 걸을래’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는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으로 관내 거주 등록 장애인을 포함한 가족과 친구 등을 대상으로 마련했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손쉽게 걷기 실천이 가능해 활동량이 적은 장애인들도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사업 기간 중 다양한 중간 미션을 진행해 참가자의 흥미를 북돋울 예정이다. 사업 종료 후..

의정부시  감정평가사 민원(개별공시지가) 상담제 운영

의정부시 감정평가사 민원(개별공시지가) 상담제 운영

Apr 01,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개별공시지가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시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고자 ‘감정평가사 민원(개별공시지가) 상담제’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상담 대상은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조사 대상의 토지 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이다. 상담 기간은 1차 4월 1~8일, 2차 4월 30일~5월 29일이다. 해당 기간 내 감정평가사와 유선 및 방문 상담이 가능하다. 방문 상담은 4월 8일 및 5월 2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의정부시청 토지정보과 공시지가실에..

의정부시  어르신 대상 적정 염도 관리사업 실시

의정부시 어르신 대상 적정 염도 관리사업 실시

Apr 01,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에서 관리하는 의정부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6월 28일까지 나트륨 줄이기 특화사업인 ‘어르신 대상 적정 염도 관리사업’ 참여 신청을 받는다. 해당 사업은 노인들의 건강한 식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의정부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시설 중 사회복지급식소를 대상으로 4월부터 9월까지 운영한다. 염도계 대여 신청 시설에 방문해 염도계 사용법과 적정염도(0.8%) 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염도계를 받은 시..

의정부시  자동차 과태료 예방 적극 홍보

의정부시 자동차 과태료 예방 적극 홍보

Apr 01,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건전한 교통문화 조성을 위해 매 분기 마지막 달(3‧6‧9‧12월)을 ‘자동차 과태료 예방을 위한 집중 홍보의 달’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자동차 의무보험 미가입 및 정기검사 불이행에 따른 과태료 등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다. 먼저, 시민들의 발걸음이 잦은 관내 4개소에 홍보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3월부터 관내 공동주택 등에 설치된 엘리베이터 TV에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