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의정부시

의정부시 2024년 상반기 다함께돌봄센터 간담회 개최

2024.04.03 16:16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4월 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 및 내실있는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함께돌봄센터 간담회를 개최했다.

다함께돌봄센터란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시는 2019년 민락 다함께돌봄센터를 시작으로 2024년 현재 9개소(민락‧가능‧녹양‧고산‧호원‧신곡‧고산희망타운‧8호점‧9호점)를 운영 중이다.

각 센터장들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용아동 모집 기준, 시설 운영위원회 운영사항 등 현안을 공유했다. 또한 수요 중심의 내실 있는 초등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병택 복지국장은 “초등 돌봄의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주시는 다함께돌봄센터 종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다함께돌봄센터 운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사회

의정부시

의정부시 의정부2동,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빗물받이 정비활동 실시

의정부시 의정부2동,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빗물받이 정비활동 실시

Apr 30, 2024 | Q기자

 

의정부시 의정부2동주민센터(동장 이필구)는 4월 30일 의정부2동 통장협의회(회장 강구분) 등 관내 11개 단체와 함께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해 빗물받이를 정비했다. 빗물받이는 노면의 빗물을 우수관으로 원활하게 배수시키는 역할을 하는 시설이다. 하지만 담배꽁초, 낙엽 등 각종 쓰레기가 내부에 쌓일 경우 집중호우 시 도로 및 저지대 가옥 침수의 주된 원인이 된다. 이에 의정부2동은 정비에 앞서 관내 빗물받이 2천592개를 전수 조사해 청소 및 시설 개선이 필요한 수량을 ..

의정부시 송산2동, 잡초 제거로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

의정부시 송산2동, 잡초 제거로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

Apr 30, 2024 | Q기자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동장 이형순)는 송산센트럴아파트 앞 녹지대를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녹지대의 아름다운 조경을 유지하고 깨끗하고 쾌적한 거리 및 마을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송산2동 통장협의회(회장 강경자)와 직원 40여 명이 참여해 녹지대 및 인도, 교량 주변에 무성하게 자란 잡초를 제거했다. 강경자 회장은 “이른 아침부터 잡초를 제거하며 깨끗한 환경 만들기에 동참한 통장 및 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속적..

의정부시 의정부1동 주민자치회, ‘마을 돌아보기’ 추진

의정부시 의정부1동 주민자치회, ‘마을 돌아보기’ 추진

Apr 30, 2024 | Q기자

 

의정부시 의정부1동주민센터(동장 김영리)는 의정부1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재경)가 2025년 자치계획 수립을 위해 ‘마을 돌아보기’를 추진했다고 30일 밝혔다. 마을 돌아보기는 의정부1동 주민자치회의 내년도 자치계획 구체화를 위한 세부 절차다. 앞서 2월 주민자치 아카데미에서 역량강화 교육과 함께 1차로 의제 발굴을 추진하고, 3월에는 2차로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마을 돌아보기를 통해 교육문화체육분과 8명이 중랑천 인근(광흥시장 뒤편~신..

의정부시 보건소, 상반기 의약품 표시.광고 집중점검 실시

의정부시 보건소, 상반기 의약품 표시.광고 집중점검 실시

Apr 30, 2024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의료기관, 약국 등에서 판매되는 의약품과 그 광고 등을 대상으로 5월 한 달간 표시, 광고 사항 등을 집중점검한다. 매년 수립하는 ‘의약품 등 제조‧유통관리 기본계획’에 따라 연 2회 실시하는 점검으로 전국적으로 시행한다. 주요 점검 대상 용품은 사용 빈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의약품인 종합비타민제 등이다. 점검 내용은 용기, 포장 등 표시 기재 적정성, 인쇄물‧TV‧라디오‧신문 및 온라인광고..

의정부시  가재울도서관 장서점검으로 임시휴관

의정부시 가재울도서관 장서점검으로 임시휴관

Apr 30,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장서점검을 위해 가재울도서관을 임시휴관한다고 밝혔다. 시는 ‘도서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에 따라 2년마다 장서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도서관 소장목록과 실제 도서를 대조해 소재가 불분명한 자료를 파악하고 이용가치가 없는 도서를 선별하는 작업이다. 장서점검 후에는 소장자료의 정확한 정리 및 파악이 가능해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이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임시휴관으로 도서의 열람‧대출&..

의정부시  2024년 청년동아리 오리엔테이션 성료

의정부시 2024년 청년동아리 오리엔테이션 성료

Apr 30,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청년동아리 활동지원 사업 공모를 통해 청년동아리 5개 팀을 선정하고 의정부시 청년센터 청년공감터에서 청년동아리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청년동아리 활동지원 사업은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청년들의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올해는 지역발전‧연구, 취업준비, 문화‧예술, 생활‧취미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이 모여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진행할 예정이다. ..

의정부시 새마을 뜻모아 후원회,  드림스타트 아동 위한 치킨 기탁

의정부시 새마을 뜻모아 후원회, 드림스타트 아동 위한 치킨 기탁

Apr 30,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시 새마을뜻모아후원회(회장 이동건)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에게 치킨 100마리를 기탁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마을 뜻모아 후원회는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시민을 위해 재능기부, 물적 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도움을 주는 모임이다. 치킨은 시청 대강당에서 진행한 드림스타트 부모 교육이 종료된 후 참석한 가족 모두에게 배분했다. 이동건 회장은 “드림스타트 아이들이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

의정부시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의정부시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Apr 30,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4월 30일 결정‧공시했다. 앞서 시가 지난 22일 ‘2024년 제1회 의정부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에서 개별공시지가 5만1천660필지 및 의견이 제출된 24필지 등에 대해 심의‧의결한 결과, 개별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평균 0.49% 소폭 상승했다. 개별공시지가 확인 및 이의신청은 4월 30일부터 시청 토지정보과를 방문하거나 시청 및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이의신..

의정부시, ‘흥선마을’ 경기도 자원순환마을 만들기 공모 선정

의정부시, ‘흥선마을’ 경기도 자원순환마을 만들기 공모 선정

Apr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024년 경기도 자원순환마을 만들기’ 공모에 ‘의정부 Re-born 네트워크’가 참여한 흥선마을이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자원순환마을 만들기는 마을 쓰레기 및 자원‧에너지 순환 과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주민들이 교육과 실천을 통해 주민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의정부 Re-born 네트워크’는 엄마샘 아뜰리에품앗이 등 14개 단체로 구성됐다. 단독주택지 분리배출 거점시설인 흥선 ..

의정부시, 산사태취약지역 재난대비 대피훈련 실시

의정부시, 산사태취약지역 재난대비 대피훈련 실시

Apr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여름철 태풍‧호우에 대비해 ‘2024년 산사태취약지역 재난대비 대피훈련’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1998년 8월 호우로 인명피해가 발생했던 북한산국립공원 안골지구에서 진행했다. 시 녹지산림과, 흥선동 자치민원과 주관으로 의정부경찰서, 의정부소방서, 국립공원공단 북한산도봉사무소 등 유관기관 직원들과 지역주민 30여 명이 참여했다.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산사태 대책상황실 운영, 유관기관 협력 체계, 주민 대피 체..

의정부시,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공동주택가격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접수

의정부시,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공동주택가격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접수

Apr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동주택가격을 4월 30일 결정‧공시하고 이날부터 5월 29일까지 30일간 이의신청을 접수한다. 공시 대상 개별주택가격에 이의가 있는 주택 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시청 세정과를 방문하거나 팩스, 우편,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제출 가능하다. 시 개별주택가격(공시 대상)은 0.4%로 상승했다. 이는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재수립 방안’에 따라 작년과 동일한 현실화율..

의정부시, 안심귀갓길 점검 및 불법촬영 예방 캠페인 실시

의정부시, 안심귀갓길 점검 및 불법촬영 예방 캠페인 실시

Apr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 여의주와 함께 안심귀갓길 및 화장실 불법촬영 점검‧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1호선 회룡역 내 문예숲 커뮤니티센터 회룡역점을 중심으로 불법촬영 예방 홍보를 했다. 또 전파‧렌즈탐지기 등의 기기를 활용해 안심귀갓길(회룡역 1번 출구), 회룡역사, 호원2동 행정복지센터, 영어도서관 등의 화장실 내 불법촬영을 점검했다. 시 관계자는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를 위해 상시 모니터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