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오산시

오산시  호흡기 감염병 대비 관리 교육 실시

오산시 호흡기 감염병 대비 관리 교육 실시

Apr 2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호흡기 감염병에 대비해 지난 24일 관내 소재한 요양병원 한 곳에서 의료인, 비의료인을 대상으로 첫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관내 요양병원 및 종합병원에 종사하는 의료인, 비의료인을 대상으로 김영민 오산시 역학조사관이 진행한다. 이에 더해 유행 상황이나 신종 호흡기 감염병 유입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현장 감염관리 지도도 겸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호흡기 감염병 개론 ▲주요 이슈 ▲신고체계 및 역학조사..

오산시  2024년 공직자 성인지교육 실시

오산시 2024년 공직자 성인지교육 실시

Apr 22,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16일부터 18일까지 총 3회에 거쳐 오산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성인지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브랜드-U 리더쉽센터 이진아 대표가 강사로 나서‘업무역량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성인지 감수성’울 주제로 ▲성인지 감수성의 개념 ▲사회 변화에 따른 성 평등 이해 ▲성차별에 대한 민감성과 성인지 감수성 발휘 등에 대한 내용을 사례별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여성친화도시인 오산시 공무원들의 성인지정책에 대..

오산시 2024년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총무 및 일반사무원

오산시 2024년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총무 및 일반사무원

Apr 17, 2024 | Q기자

 

오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5일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과 경력단절을 예방하기 위한 직업교육훈련 ‘총무 및 일반사무원 과정’ 개강식을 진행하였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직업교육훈련은 구인 수요가 높은 취업 직종에 대한 훈련과정 운영을 통해 여성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및 산업체 요구에 적합한 여성인력을 양성하는 교육훈련이다. 본 교육훈련 과정에는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쳐 20명의 교육생이 선발되었으며 이달 15일부터 7월까지 전산세무회계 및 OA 활용 교육을..

오산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성료

오산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성료

Apr 17,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15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독사 예방과 생전정리노트 활용법」을 주제로 오산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엔딩협회 및 한국유품관리협회 김두년 이사장이 「고독사 예방과 생전 정리노트 활용법」을 주제로 ▲고독사 정리 현장 ▲고독사의 징후 ▲고독사 예방대책 ▲생전 정리노트 작성 및 활용법 등 고독사에 대한 관심 독려 및 아름다운 삶의 마무리를 위한 노하우 등 실전에..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 임무 사전교육 및‘안전점검의 날’캠페인 실시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 임무 사전교육 및‘안전점검의 날’캠페인 실시

Apr 05,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4일 시청 2층 물향기실에서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 공무원 등 90여 명이 참석해 ‘지역자율방재단 임무 사전교육’을 진행했다. 지역자율방재단의 여름철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방재단원들의 임무 숙지를 위한 사전 교육을 실시하고, 월간 활동 계획 수립과 관련하여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지역자율방재단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안전이 없으면 오산도 없다”며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주..

오산시 사회적경제 제품 판로지원을 위한 공공구매 교육

오산시 사회적경제 제품 판로지원을 위한 공공구매 교육

Apr 04,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3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각 부서와 동 행정복지센터 및 사업소 회계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이해 및 공공구매를 위한 공무원 교육을 실시했다. 현재 예비사회적기업인 오늘이음(주) 공공판로지원사업부 이철종 총괄이사가 강사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이해와 함께 실제 공공구매를 확대하기 위하여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김병주 지역경제과장은 “시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를 지..

오산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환경기술인 직무교육 실시

오산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환경기술인 직무교육 실시

Apr 01,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는 2일 오산시 환경사업소에서 89개 대기·폐수 배출업소 환경기술인을 대상으로 「2024년도 배출업소 환경기술인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자율적 환경 관리 및 환경기술인의 업무 역량 강화를 통해, 환경기술인에게 올바른 환경 의식 함양과 법령 준수 등 환경업무 전반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자 마련했다. 교육 내용은 ▲대기환경보전법, 물환경보전법 등 개정사항 교육 ▲인허가, 배출시설·방..

오산시  민선8기 공약사업 성공적인 이행을 위한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 개

오산시 민선8기 공약사업 성공적인 이행을 위한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 개

Apr 01,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9일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77개 공약 담당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선 8기 공약의 성공적인 이행을 위한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효율적인 공약관리 및 이행률 제고 방안 등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시민과의 소통과 매니페스토의 진정한 의미를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민선 8기 2년 차를 맞이하여 임기 내에..

오산시 보건소, 산후조리원 RSV 감염예방관리 교육 시행

오산시 보건소, 산후조리원 RSV 감염예방관리 교육 시행

Mar 26, 2024 | Q기자

 

오산시 보건소는 지난 22일에 오산시 관내 산후조리원 2개소에서 의료인과 종사자를 대상으로 RSV 감염예방관리 전문교육을 시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최근 전국적으로 영유아를 중심으로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espiratory syncytial virus, RSV) 등 호흡기 감염증이 확산해 호흡기감염으로부터 신생아와 산모의 안전한 산후조리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실시했다.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감염증은 콧물, 인후통 등 주로 상기도 감염으로 나타나며 영유아, ..

오산시, 2024년 직원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오산시, 2024년 직원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Mar 25,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직원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일반직 공무원만 대상으로 진행해오던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대상 범위를 확대하여 시 소속 공무직, 청원경찰, 기간제 근로자, 사회복무요원, 일자리 참여자 등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교육 강사인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은 ▲4대 폭력의 정확한 개념 이해 ▲최근 직장 내에서 쉽게 발생될 수 있는 4대 폭력의 사례 소개 ▲성인..

오산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  사용자 현장교육 개최

오산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 사용자 현장교육 개최

Mar 1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4일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 사용자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방보조사업 담당공무원 및 민간 보조사업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보탬e’는 지방보조사업의 업무처리 전 과정을 정보화하고 온라인으로 모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편리하고 투명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이다. 2023년 시범운영 및 확대개통 후 2024년 1월 전면개통되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12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었으며, 민간 보조사업자 등..

오산시 하나울복지센터,   마을지향 평생교육 ‘찾아가는 복지관’진행

오산시 하나울복지센터, 마을지향 평생교육 ‘찾아가는 복지관’진행

Mar 13, 2024 | Q기자

 

오산시 하나울복지센터는 발달장애인의 지속가능한 자립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을지향 평생교육 프로그램 "찾아가는 복지관"을 이달 11일부터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복지관" 사업은 지역사회 거점 시설과 공공장소를 활용한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는 개인적 또는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이동성이 제한되거나 기존 복지 센터에 접근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장애인 당사자가 일상 범위 내에서 문화·여가·교육 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지역사회..

오산시, 2024년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실시

오산시, 2024년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실시

Feb 2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한국보육진흥원에서 실시하는 어린이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이다. 어린이집, 학원, 아동복지시설, 사회복지관 등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주로 이용하는 시설의 종사자는 응급처치 실습을 포함한 어린이 안전교육을 매년 4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 이번 교육에는 200여 명의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가 참석한 가..

오산시, 2023학년도 성인문해교육 초등·중학 학력인정 졸업식 성료

오산시, 2023학년도 성인문해교육 초등·중학 학력인정 졸업식 성료

Feb 27,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6일 오산시평생학습관에서 2023학년도 오산시 성인문해교육 초등·중학 학력인정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오산시는 2017년부터 2023년까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으로부터 학력인정기관으로 공식 지정을 받고, 정규 학교교육의 기회를 놓친 저학력·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초등학교·중학교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성인문해교사, 졸업생 가족 등 약 50여명이 참석해 졸업생들을 축하했으며 이권재 오산시장이 직접 초등학력인정 9명, 중학..

오산시, 미래 교육 선구자 학교장 2명 공로패 전달

오산시, 미래 교육 선구자 학교장 2명 공로패 전달

Feb 23,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21일 시청 집무실에서 미래인재 양성 및 미래 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교직 생활을 마무리하는 관내 학교장 2명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오산시 소재 삼미초 홍기옥 교장과 고현초 김무연 교장이 오산시 미래인재 양성 및 미래 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받았다. 2명의 학교장은 AI코딩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오산의 미래 교육사업적극 참여해 지역과 학교가 함께 만드는 교육문화 조성에 기여했다. 삼미초등학교 홍기옥 교..

오산시, 찾아가는 폭력예방 무료교육 실시…8일까지 신청 접수

오산시, 찾아가는 폭력예방 무료교육 실시…8일까지 신청 접수

Feb 23,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찾아가는 폭력예방 무료교육’을 실시하기로 하고 교육 신청자를 내달 8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올 4월부터 본격으로 시작되는 ‘찾아가는 폭력예방 무료교육’은 대상자별 맞춤형 교육을 지원, 시민들의 올바른 성인식 확립 및 폭력 없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 학생 및 교직원, 장애인·노인 등 복지시설 및 단체, 동 행정복지센터 단체 회원 등 오산시민이다. 시는..

오산시보건소, 신학기 학교급식 관계자 대상 식중독 예방교육 시행

오산시보건소, 신학기 학교급식 관계자 대상 식중독 예방교육 시행

Feb 21, 2024 | Q기자

 

오산시보건소는 지난 19일 오산·화성 소속 급식 조리 실무자 245명을 대상으로 교내 집단급식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인성 매개 감염병(식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화성시 다원이음터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2024년 신학기 학교급식 관계자 직무연수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오산시보건소 김영민 역학조사관이 강사를 맡아 ‘우리학교 식품사고!! 식중독 바로 알기’를 주제로 ▲식중독의 주요 개념 ▲식중독 발생 현황 및 통계 ▲식중독 예방..

오산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성료

오산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성료

Feb 07,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70명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새로운 농업기술을 보급하고 농정시책을 전달하며 농업인의 현장 문제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으로 매년 초에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는 새로운 영농기술 교육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외부 전문강사가 초청돼 고품질 벼 재배기술, 병해충관리 방법 등이 설명됐고 공익직불 의무교육, 전략작물직불 사업설명 등도 ..

오산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미래교육협력지구 세부사업 운영위한 부속 합의

오산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미래교육협력지구 세부사업 운영위한 부속 합의

Feb 07,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과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광윤)이 지난 6일 시청에서 오산미래교육협력지구 세부사업 운영을 위한 부속 합의서를 체결했다. 미래교육협력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하여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과 기초자치단체의 협력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공동체이다. 지난해 1월 체결한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을 근거로 매년 세부 사업을 지정하여 부속 합의안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2024년 오산시의..

오산시 드림스타트, 금융똑똑 경제똑똑 금융교육을 통해 용돈관리해요!

오산시 드림스타트, 금융똑똑 경제똑똑 금융교육을 통해 용돈관리해요!

Jan 18, 2024 | Q기자

 

오산시 드림스타트가 지난 17일 시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른 소비 및 저축 습관 형성을 위한 금융 교육 교실을 열었다. KSD 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금융똑똑 경제똑똑’은 금융 전문 강사가 참여해 경제교육을 제공해주는 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30여 명의 아동과 학부모가 참석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와 부모가 함께 합리적인 의사결정 방법, 용돈 계약서 작성 등이 소개돼 올바른 용돈 관리 방법에 대해서..

오산시, 9급 공무원 대상‘공문서 작성법 교육’실시

오산시, 9급 공무원 대상‘공문서 작성법 교육’실시

Dec 20,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5일과 18일 1일씩 2기수에 걸쳐 9급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공문서 작성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공문서 작성법 교육은 2~3년 차 공무원들의 기본 직무능력을 강화하여 조직 내 원활한 업무 의사소통을 도모하고 행정의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교육에서는 공문서 작성의 기본 원칙과 사례 분석, 기획 보고서 작성을 위한 문장 시각화와 항목별 작성 기술에 대한 강의에 이어 배운 내용을 토대로 신규 공직자들이 직접 보..

오산시 배달(라이더)노동자 안전교육 실시

오산시 배달(라이더)노동자 안전교육 실시

Dec 15,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대회의실에서 ‘오산시 배달(라이더)노동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전한 배달 노동환경 조성과 라이더의 안전의식을 높이고자 마련된 이번 교육은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됐다. 교육은 이륜차 안전수칙, 사고발생 긴급조치, 교통법규, 산재보험 등 라이더들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이루어졌으며, 참석자들에게는 안전물품을 함께 지급했다. 교육을 수강한 참석자는 “라이더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었고 산재..

오산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 현장교육 실시

오산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 현장교육 실시

Dec 12,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방보조사업 담당공무원 및 민간 지방보조사업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 보조금 관리 시스템 ‘보탬e’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내년부터 ‘보탬e’가 전면 개통됨에 따라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과 사용자(공무원 및 보조사업자)의 업무수행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1차시 자치단체 공무원 과정과 2차시 지방 보조사업자 과정 순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시스템을 활용해 보조금 관리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위주로..

오산시보건소, 공직자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오산시보건소, 공직자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Dec 06, 2023 | Q기자

 

오산시보건소는 4일 오산시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각 부서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책임자 및 교육 희망 공직자 34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을 방문하는 민원인 중에서 갑자기 발생할 수 있는 심정지 환자 발생 시 공직자들의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를 통해 환자의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라이프세이빙소사이어티의 전문강사가 응급환자 최초 목격자 행동 요령과 이론부터 심폐소생술 방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방법 등까..

오산시, 2023년 미용업 기존 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오산시, 2023년 미용업 기존 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Dec 06, 2023 | Q기자

 

오산시보건소(소장 고동훈)는 지난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미용업 기존 영업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그간 코로나19로 진행하지 못했던 집합교육을 3년여 만에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온라인 또는 집합교육을 통해 매년 3시간 이수해야 되는 법정교육으로, 영업자의 위생 의식을 제고하고 위생법령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공중위생관리법 준수의식을 고취하고자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미용인의 미래를 위한 지식정보제공 소양 교육 ▲공중위생관리법령 해설 ▲미용..

오산시,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 낙상 예방 안전교육 실시

오산시,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 낙상 예방 안전교육 실시

Nov 21,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6일 오산시자원봉사센터 대회의실에서 재활용품 수거 어르신들의 혹한기 안전을 위해 보건소와 협력해 낙상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재활용품 수거하는 어르신들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겨울철을 맞아 낙상사고 예방을 위한 생활 수칙과 사고 발생 시 조치 방법 등을 교육했다. 교육과 함께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겪고 있는 고충을 청취하였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는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 밝혔다. 시에서는 매년 폐지 줍는 어르신들을 ..

오산시, 2023년 전 직원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오산시, 2023년 전 직원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Nov 20,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3년 4대 폭력 예방교육’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을 예방하고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했으며, 시장과 부시장을 포함한 관리자급을 대상으로 하는 고위직 맞춤형 교육을 포함하여 총 3회에 걸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이 강사로 나서 4대 폭력의 정확한 개념 이해와 성인지 감수성에 기반한 사..

오산시, 자율방재단 대상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실시

오산시, 자율방재단 대상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실시

Nov 14,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10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자율방재단원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생애주기별 안전교육이란 국민 안전교육 진흥 기본법에 따라 청소년기, 청년기, 성인기, 노년기 등 생애주기별 특성에 따라 갖추어야 할 안전 역량을 위한 분야별 안전교육을 의미한다. 자율방재단원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자율방재단의 임무와 역할, 재난 시 행동요령, 그리고 재난심리의 이해를 주제로 교 육이 진행됐다. 특히 교육에서는 재..

오산시, 운천고 체육관 교육부 특교금 16억 9천만원 확보

오산시, 운천고 체육관 교육부 특교금 16억 9천만원 확보

Nov 09,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일반학생들과 체육 특기생 모두의 체육활동 여건 향상을 위해 추진 중인 운천고등학교 체육관 증축 사업의 순항이 예상된다. 최근 운천고 체육관 건립사업이 교육부 특별교부금 대상으로 최종 확정돼 16억 9천만 원에 달하는 대규모 사업비가 확보됐기 때문이다. 실제 운천고의 경우 기존의 체육관이 있긴 하지만, 일반학생과 운동부(태권도부) 학생들이 함께 사용해 애로사항이 있었다. 특히, 운동부의 경우 학생들 훈련 시간 확보 및 훈련장 미비 문제로..

오산시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교육 재개...  변화와 미래 발전 논의

오산시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교육 재개... 변화와 미래 발전 논의

Nov 08,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경남 거제시 대명 소노캄 리조트에서 ‘2023년 오산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2011년도부터 시작된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은 코로나19로 중단됐다 4년 만에 재개됐다. 이번 교육은 지역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주민자치 의식을 함양하고 지역공동체 구심체 역할을 수행하는 주민자치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오산시 6개 동 주민자치위원과 담당 공무원 등 1..

‘오산에서 안전사고는 제로’중대재해 담당자 실무교육 실시

‘오산에서 안전사고는 제로’중대재해 담당자 실무교육 실시

Nov 07,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6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중대 재해 예방 및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사업부서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종사자의 안전을 위한 사업부서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중대 재해 분야의 전문 노무사가 강사로 나서 ▲중대재해처벌법과 산업안전보건법의 주요 개념 및 비교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이행에 관한 조치 ▲안전보건관계 법률에 따른 의무이행사항 등에 대..

오산시, 스마트스토어 창업 비법 전수 교육.. 큰 호응

오산시, 스마트스토어 창업 비법 전수 교육.. 큰 호응

Nov 06,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4일 오산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운천로 62, 3층)에서 누리 소통망(SNS) 및 포털사이트를 활용한 스마트 스토어 운영 비법을 전수하는 ‘청년 N잡러를 위한 스마트스토어 운영 꿀팁 특강’을 열었다. 50여 명의 오산 지역 예비창업 청년들이 참석한 이날 교육은 사업 성공을 위한 마케팅 전략 등에 초점이 맞춰 진행됐다. 특강은‘사업자등록증 똑똑하게 내기’부터 ‘스스로 하는 효과 100점 마케팅’등 창업을 위한 기초적인 지식부터 심도 있는..

오산시, 2023년 하반기 세외수입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오산시, 2023년 하반기 세외수입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Nov 03,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일 오산시청 정보화교육장에서 각 부서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세외수입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차세대 세외수입정보시스템 도입을 앞두고 시스템 전환에 따른 업무 혼선을 사전에 방지하여 정확한 세외수입 부과를 통한 징수율 제고 및 차질 없는 대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지방세외수입운영지원단 소속 전문 강사를 초빙해 ▲세외수입 개요 ▲차세대 세외수입정보시스템 구축 현황 ▲세입관리 ..

오산시, 2023년 일반음식점 기존 영업자 위생 집합교육

오산시, 2023년 일반음식점 기존 영업자 위생 집합교육

Nov 01, 2023 | Q기자

 

오산시보건소(소장 고동훈)는 지난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일반음식점을 운영 중인 기존 영업자 500여 명을 대상으로 위생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식품위생법에 따라 매년 3시간 온라인 또는 집합교육으로 이수해야 되는 법정교육으로 영업자의 위생 관념을 제고하고 일반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향상하여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자 마련했다. 교육 주요 내용으로 ▲식품위생법 해설과 식중독 이해와 위생관리 ▲식품접객업 서비스 개선 및 위생시책 등 영업자 준수사항을 ..

오산시, 2023년 유해화학물질 취급사업장 담당자 교육

오산시, 2023년 유해화학물질 취급사업장 담당자 교육

Oct 30, 2023 | Q기자

 

오산시 환경사업소가 지난 26일 사업소 홍보관에서 ‘2023년 유해화학물질 취급사업장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유해화학물질 취급 실무 중심의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화학물질에 대한 이해도 및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관내 유해화학물질 취급사업장 담당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학물질의 성질 ▲유해화학물질의 적법·안전 관리 ▲화학사고 대응 및 응급조치 방안 ▲개인보호구 착용 실습 ▲화학물질관리법 최근 개정사항 안내 순으로 교육..

오산시, 계약심사 직무교육 통해 사업 효율성 높인다

오산시, 계약심사 직무교육 통해 사업 효율성 높인다

Oct 26,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9일, 23일 이틀에 걸쳐 공사·용역·물품구매 관련 사업담당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계약심사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계약심사란 지자체에서 각종 공사 및 용역 등의 분야에서 사업시행 전 시장가격 및 거래실례가격 조사, 품셈 적용의 적정성, 공종 및 현장 여건 등의 다각적인 분석을 통해 사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제도이다. 시청 공무원을 비롯해 오산시 시설관리공단, 오산시 문화재단 등 공사·용역·물품구매 관련 사업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

오산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대상 회계 역량강화교육

오산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대상 회계 역량강화교육

Oct 24,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3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관내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40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아동복지시설 종사자의 회계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시설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산종합장애인복지관 회계관리 담당자 박지은 팀장이 강사로 나서 ▲관/항/목/세목의 활용 ▲예산서 및 결산서 작성 ▲지출 시 증빙서류 목록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활용 등 실무에 필수적인 사항들을 교육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

오산시, 2023년 여성리더 역량강화교육

오산시, 2023년 여성리더 역량강화교육

Oct 20,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정선 일원에서 관내 여성단체 지도자 80여 명을 대상으로‘2023년 여성리더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공감·소통 과정을 통한 화합의 리더십 마인드를 형성하고,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의식 확장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됐다. 행사 첫날에는 강원도 정선 타임캡슐 공원 방문 후 웃음을 통한 리더십 훈련, 여성리더 화합의 만찬 시간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다음날에는 ..

오산시보건소, 일반시민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오산시보건소, 일반시민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Oct 18, 2023 | Q기자

 

오산시보건소는 지난 16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라이프세이빙소사이어티 전문강사가 진행했으며, 오산교육포털에서 사전 접수한 시민 3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가정이나 일상 주변에서 심정지 환자가 발생했을 시 당황하지 않고 현장에서 119 구조대에 신고함과 동시에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는 방법 등을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시민은 “영상으로만 보던 심폐소생술과 AED 사용을 전문가의 지도..

오산시, 청년 취업·창업 탐색 위한 청년 진로 Jump Up! 교육

오산시, 청년 취업·창업 탐색 위한 청년 진로 Jump Up! 교육

Oct 16,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10월부터 12월까지 2개월간 관내 청년들의 진로 탐색 및 전문분야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청년 진로 Jump Up!’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청년들의 진로 및 취업·창업 분야 탐색, 이직, 사이드잡 준비 등에 도움을 주고자 전문가 과정 및 온라인 연계 강의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021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청년들의 교육 접근성 향상을 위해 오산 전역의 공간을 활용하여 이루잡, 양산도서관 등 권역별 교육으로 운영된다. ..

오산시, 관내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 위한‘수출입통관 실무 및 관세환급 교

오산시, 관내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 위한‘수출입통관 실무 및 관세환급 교

Oct 13,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12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경기FTA통상진흥센터(이하 경기FTA센터)와 함께 관내 수출입업무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수출입통관 실무 및 관세환급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월 8일 오산시와 경기FTA센터가 체결한 관내 중소기업들의 수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오산시, 오산상공회의소, 경기FTA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교육에서는 관내 기업체에서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6시간 동안 ▲수출입통..

오산시보건소, 감염취약시설 가을·겨울철 감염병 예방관리 교육

오산시보건소, 감염취약시설 가을·겨울철 감염병 예방관리 교육

Oct 12, 2023 | Q기자

 

오산시보건소는 지난 6월~9월에 감염취약 시설인 노인요양시설을 순회하며 노인요양시설 종사자 대상으로 감염예방 관리교육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에는 노인요양시설 입소자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가을·겨울철 감염병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쌀쌀해진 날씨와 함께 진드기들이 가을철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밤낮으로 일교차가 커지고 면역력이 약해짐에 따라 감염병 환자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특히 고령자 경우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오산교육지원청 분리 최우선적으로 해결”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오산교육지원청 분리 최우선적으로 해결”

Oct 07, 2023 | Q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6일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의 분리 문제에 대해 “어떤 일이 있어도 최우선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 교육감은 이날 오후 오산시청 대강당에서 ‘오산교육공동체, 미래교육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오산교육 열린 소통 한마당’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간담회에는 오산 관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 400여 명이 참여했다. 임 교육감은 교육공동체와의 현장소통에서 “오산시는 교육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높은 지역 주민이 뜻을 모으고 있..

오산시보건소,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감염예방관리 교육

오산시보건소,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감염예방관리 교육

Sep 21, 2023 | Q기자

 

오산시보건소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3개월 동안 코로나19 감염취약시설인 관내 노인요양시설을 순회하며 노인요양시설 종사자 및 감염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감염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요양시설 종사자의 감염관리 역량을 강화해 집단감염 예방 및 피해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인요양시설의 경우 시설 내 입소자(이용자)들은 대부분 기저질환자 또는 고령의 구성원으로 감염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선제적 예방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오산시 역학조사관이 강..

오산시, 백년동행을 위한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 개최

오산시, 백년동행을 위한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 개최

Sep 21,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8일과 20일 양일간 오산시평생학습관에서 백년동행을 위한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이하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평생교육 강사, 활동가 등 평생교육 관계자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상반기 오산시 평생교육 성과 공유 △오산시민대학 학장님께 듣는 오산 이야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오산시민대학 학장님께 듣는 오산 이야기’시간에는 이권재 오산시장이 직접 나서 지난 1년 동안‘시민을 중심으로, 시민을 우선으로!’구호..

오산시, 공직자 대상 활동 중심 학습경험 제공’ OH!san LAB 4기

오산시, 공직자 대상 활동 중심 학습경험 제공’ OH!san LAB 4기

Sep 19, 2023 | Q기자

 

오산시가 공직자 29명을 대상으로 지난 9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OH!san LAB(오산 랩) 교육 4기를 진행했다. ‘OH!san LAB(오산 랩)’은 ‘오산’의 첫 자를 감탄하며 읽는 ‘OH(오)!’로 표기하고 실험실을 의미하는 ‘랩(lab)’을 더한 합성어다. 오산시 공직자가 교육을 통해 접하는 모든 것에서 새로운 의미를 더하고 감탄하며 발견함으로써 시의 발전을 이끌 창의적이고 선도적인 인재로 거듭나고자 하는 뜻을 담고 있다. 이번 4기에는 ‘공간의 위..

오산시, 2023년 노래연습장업 대표자 교육

오산시, 2023년 노래연습장업 대표자 교육

Sep 15,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노래연습장 대표자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노래연습장업 대표자 정기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래연습장의 주류 판매 및 도우미 알선 등 불법행위를 근절하고 건전한 영업 질서를 확립하여 건전한 놀이공간으로 정착시키기 위함으로 음악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실시하는 의무교육이다. 오산시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총 3시간에 걸쳐 ▲‘음악산업진흥에 관한 법률’해설 ▲노래연습장업 준수사항 ▲위반..

오산시, 요양·의료기관 대상 의료관련감염 전문교육 마쳐

오산시, 요양·의료기관 대상 의료관련감염 전문교육 마쳐

Sep 14, 2023 | Q기자

 

오산시보건소가 관내 요양병원 등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의료관련감염 전문교육’을 종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 7월부터 시행된 요양병원 감염예방관리료 신설에 발맞춰 의료관련 감염 발생에 대한 위험을 줄이고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다. 올 7월부터 시작된 이번 교육에는 종합병원, 요양병원 등 4개소의 의료인, 감염관리 담당자 등 총 70명이 ‘의료관련감염 전문교육’을 받았다. 보건소는 이에 그치지 않고 교육 후에도 현장 역학 조사에 준하..

오산시, 환경미화원 대상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기적’심폐소생술 등 응급

오산시, 환경미화원 대상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기적’심폐소생술 등 응급

Sep 11,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9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가로 청소 및 생활폐기물 수집 운반 업체 환경공무직 등 현장에서 근무하는 환경미화원 180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을 마주칠 기회가 많고 실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처 능력 함양을 위하여 국민응급처치교육센터 이용필 본부장을 강사로 초빙해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 주요 내용으로는 ▲심폐소생술의 기본 개념 ▲응급 상황 발생에 따른 심폐소생이..

오산시, 2024년 본예산 편성 대비 직원 교육

오산시, 2024년 본예산 편성 대비 직원 교육

Sep 11,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9월 8일 2024년 본예산 편성을 앞두고 예산편성 세부지침 및 지방보조금 관련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내년도 예산편성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예산편성에 대한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예산편성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2024년도 예산편성 방향 및 추진일정 ▲지방자치단체 예산편성 운영기준 주요 개정사항 안내 ▲지방보조금 편성 변경사항 안내 ▲예산편성 사전절차 안내 등이다. 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