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오산시

오산시  디지털 저장매체 파기서비스 실시

오산시 디지털 저장매체 파기서비스 실시

Apr 1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시민들의 개인정보와 관내 기업의 업무자료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디지털 저장매체들이 정보 유출 없이 안전하게 파기될 수 있도록 "디지털 저장매체 파기 서비스"를 이달 29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대상자는 오산시 관내 거주자, 기업 재직자, 학교 재학생, 소상공인이며 파기 대상은 디지털 저장매체(스마트폰, 하드디스크, USB 등)이다. 서비스 예약은 오산시 대표 홈페이지 시민참여 메뉴에서 가능하며 방문 시에는 신분증, 재직증명서, 재학증..

오산시 대원2동 찾아가는 세탁서비스 시작!

오산시 대원2동 찾아가는 세탁서비스 시작!

Mar 28, 2024 | Q기자

 

오산시 대원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모천우)는 지난 26일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규완)에서 협의체 특화사업“뽀송뽀송 빨래 널기 좋은 날”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세탁 서비스는 이불 세탁이 어려운 위생취약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세탁물을 수거한 후 세탁, 건조, 배송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며 복지 사각지대 및 위기가구의 신속한 발굴을 도모할 수 있다. 올해 말까지 매월 10가구..

오산시보건소, 금연클리닉 QR코드 간편 신청 서비스 시행

오산시보건소, 금연클리닉 QR코드 간편 신청 서비스 시행

Feb 29, 2024 | Q기자

 

오산시보건소가 금연 결심자가 쉽게 금연상담과 금연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QR코드를 이용한 금연클리닉 간편 신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상담 신청은 휴대폰 카메라를 이용해 QR코드를 찍으면 금연클리닉 신청 페이지로 접속이 되며 간단한 인적사항만 작성하면 된다. 원하는 시간에 맞춰 금연 상담사가 전화 문진을 진행함으로써 클리닉 방문 시간을 단축되고 미리 상태를 파악해 1:1 맞춤 금연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보건소에서는 금연 패치, 니코틴 껌, 금연 사탕..

오산시, 2024년 상반기 방문형 서비스기관 사례연계회의 개최

오산시, 2024년 상반기 방문형 서비스기관 사례연계회의 개최

Feb 23,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2일 시청 다목적실에서 복지 위기가구의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방문형 서비스기관 사례연계 회의’를 개최했다. 방문형 서비스는 위기가구 통합사례관리, 방문건강관리, 노인맞춤돌봄사업, 장애인활동지원, 노인장기요양(재가급여), 가사간병서비스, 재가노인복지 등이 있다. 참석 기관은 통합사례관리(희망복지과, 8개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건강관리(건강증진과), 노인 맞춤 돌봄(오산종합사회복지관, 오산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 재가 노인 복..

오산시,‘조상 땅 찾기’서비스 홍보 나서

오산시,‘조상 땅 찾기’서비스 홍보 나서

Jan 11,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시민의 권리 증진과 재산권 보호를 위해 ‘조상 땅 찾기’민원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히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이 서비스를 통해 484명에게 1천 443필지(1,183,872㎡)의 토지 정보를 제공했다. 조상 땅 찾기 서비스는 조상 소유의 토지를 모를 경우 지적공부에 등록된 전국 토지 소유현황을 전산 조회해 찾아주는 무료 행정서비스로 본인의 땅을 찾으려는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면 오산시..

오산시, 수도사용량 확인·납부 ‘오산 수똑e’ 서비스 시행

오산시, 수도사용량 확인·납부 ‘오산 수똑e’ 서비스 시행

Dec 27,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024년부터 수도사용량 확인 및 상하수도요금 조회·납부가 가능한 상하수도요금 납부 시스템 ‘오산 수똑e’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오산 수똑e’는 사물인터넷을 이용한 스마트 원격검침 방식으로 운영돼 수도사용량을 상시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독거노인이나 취약계층의 보호자 등이 각 세대의 수도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어 위기가구 파악 등 시민의 안전이 확보되고 과다 사용량 발생 시 누수 여부를 알 수 있어 과도한 수도 요금도 ..

오산시,‘빼기’서비스 도입... 대형폐기물 배출 편리성 향상

오산시,‘빼기’서비스 도입... 대형폐기물 배출 편리성 향상

Nov 22,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주)같다’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12월 1일부터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 플랫폼 ‘빼기’서비스를 도입하여 예산 절감과 자원 절약에 앞장선다. 대형폐기물 배출을 원하는 오산시민은 ‘빼기’어플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을 진행한 뒤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배출 신고 방법은 관련 정보를 시스템에 입력하고 대형폐기물 사진을 첨부하는 간편한 방식이다. 각 대형폐기물 품목에 맞는 수수료를 카드 결제로 납부한 뒤, 부여된 고유번호를 해당..

오산시, 보조금24를 통한 맞춤형 혜택 서비스 제공

오산시, 보조금24를 통한 맞춤형 혜택 서비스 제공

Nov 10,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정부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 홍보에 나섰다. ‘보조금24’는 정부24 누리집이나 앱에서 간편인증을 통해 정부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디지털 취약계층은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온라인 신청과 동일한 맞춤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오산시는 현재 보조금 24를 통해 저소득 성인여성 위생용품 지원, 결식아동 급식 지원, 하수도..

오산시, 주민 편익 증진 위한 민원제도 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선정

오산시, 주민 편익 증진 위한 민원제도 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선정

Oct 06,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주민생활과 밀접한 관련 있는 민원제도 서비스 개선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이번 우수사례 선정은 주민 편익을 증진시키는 행정 우수사례를 발굴 포상함으로써 공직자의 자긍심 고취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지난 7월부터 8월 중순까지 시청 각 부서에서 추진한 주민 생활과 밀접한 민원 제도 개선 우수사례 중 민원조정위원회에서 창의성, 실용성 효과성, 타 기관으로의 확산 가능성 등을 면밀히 검토해 최우수, 우수, 장려 3개 사업을 선..

오산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오산시가족센터 견학 및 공공서비스 모니터

오산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오산시가족센터 견학 및 공공서비스 모니터

Sep 05,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30일 시민이 편안하고 여성이 안전한 공공서비스 지원을 위하여 오산시가족지원센터를 견학 후 현장 모니터링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오산시가족센터는 다양한 가족이 함께 누리는 ‘오산 오색 행복’이라는 임무를 갖고 가족관계·돌봄·생활·지역공동체 영역별 맞춤형 서비스, 다문화 특성화 사업, 아이돌봄 지원사업 등 포괄적인 가족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시민참여단은 센터에 방문하여 여성을 포함한 가족의 안정적 생활 지원을 위해 추진하는 공..

오산시, 지역돌봄협의체 위원 위촉... 양질의 돌봄서비스 제공 노력

오산시, 지역돌봄협의체 위원 위촉... 양질의 돌봄서비스 제공 노력

Aug 10,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9일 시청 상황실에서 ‘오산시 지역돌봄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돌봄 현안을 논의했다. 오산시 지역돌봄협의체는 ‘오산시 초등학생 온종일 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오산시 복지교육국장을 위원장으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오산경찰서, 민간 전문가 등 14명으로 구성되며, 위원 임기는 3년이다. 지역돌봄협의체는 ▲지역돌봄 운영계획 심의·자문 ▲돌봄시설 간 연계 ․조정 ▲관련 기관과 돌봄 공동 수요조사 ▲돌봄시설 간 우수사..

오산시 함께자람센터 종사자 2차 간담회, 초등돌봄 내실화 및 서비스 질적

오산시 함께자람센터 종사자 2차 간담회, 초등돌봄 내실화 및 서비스 질적

Jul 19,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8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초등돌봄 내실화 및 서비스 질적향상을 위한 ‘함께자람센터 종사자 2차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6월 ‘함께자람센터 센터장·종사자 간담회’에 이은 2차 간담회로 함께자람센터 종사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자람센터 시설·운영 현황공유 ▲센터별 운영실태 의견수렴 및 발전방안 모색▲기타 건의사항 및 질의응답 순으로 이어졌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함께자람센터는 아이들의 기초인성을 함양하는 곳으..

오산시, 2023년 하반기 방문형 서비스기관 사례연계회의 개최

오산시, 2023년 하반기 방문형 서비스기관 사례연계회의 개최

Jul 19,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8일 시청에서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2023년 하반기 방문형 서비스기관 사례연계 회의’를 개최했다. 방문형 서비스란 위기가구 통합사례관리, 방문건강관리, 노인맞춤돌봄사업, 장애인활동지원, 노인장기요양(재가급여), 가사간병서비스, 재가노인복지 등을 말하며 이번 회의는 방문형 서비스 기관 간 협력체계를 운영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 시 관련 부서를 비롯해 오산종합사회복지관, 오산노인복지센터, 감돌노인복지센터, 오산돌봄사회..

오산시,‘함께On 희망On 오산시 안심서비스앱’출시

오산시,‘함께On 희망On 오산시 안심서비스앱’출시

Jun 26,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최근 급속도로 늘어나는 안전 취약계층과 1인 가구의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함께On 희망On 오산시 안심서비스앱’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앱은 대상자가 지정시간(최소 6시간) 이상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대상자에게 30분간 경고음이 울려 위기 상황을 확인하고, 보호자에게 자동으로 안전확인 문자를 발송하는 앱이다. 기존 안전 알림 기기는 설치 및 고장 등으로 관리의 어려움을 비롯해 예산상 한정된 대상자만 지정된 공간에서 이용하는 단점이..

오산 신장동, 금융소외계층에 ‘1:1 찾아가는 금융 상담 서비스’제공

오산 신장동, 금융소외계층에 ‘1:1 찾아가는 금융 상담 서비스’제공

May 31, 2023 | Q기자

 

오산시 신장동은 지난 24일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이하‘센터’)와 함께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 복지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지리적, 경제적, 신체적 제약으로 센터를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금융소외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금융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과도한 부촘 해결이 어려운 채무조정 상담뿐만 아니라 금융 복지, 법률상담까지 제공한다. 상담에 직접 참여한 한 시민은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하여 채무조정을 진행하고 있어서 한편으론 괜히 왔..

오산시 중앙도서관 ‘도서관 카카오톡 챗봇’서비스 개시

오산시 중앙도서관 ‘도서관 카카오톡 챗봇’서비스 개시

May 12, 2023 | Q기자

 

오산시는 도서관의 다양한 서비스를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서관 카카오톡 챗봇’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톡 친구 검색창에 ‘오산시 도서관’을 검색하여 채널 추가를 하고 채팅하기(로봇 아이콘)를 터치하여 챗봇 시작하기를 하면 된다. 카카오톡이 가능한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다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모바일 회원증 및 대출 현황 등 주로 이용하고 있는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의 실물 회원증이 분실되어도 회원증 번호만 있다면 모..

오산시, 잠복결핵 감염 대상 계약직 종사자 무료 검진 서비스 제공

오산시, 잠복결핵 감염 대상 계약직 종사자 무료 검진 서비스 제공

May 10, 2023 | Q기자

 

오산시는 5월부터 신생아나 영유아를 돌보는 계약직 종사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잠복결핵 감염 검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결핵예방법에 따라 영유아 돌봄 시설 종사자는 결핵 의무 검진 대상자로 분류돼 고비용의 검사비를 자부담하면서도 검진을 받아 왔지만 계약직은 관리 대상이 아니라 검사를 받지 않는 경우가 있었다. 이에 따라 시는 신생아나 영유아를 돌보는 관내 의료기관, 산후조리원, 어린이집, 유치원, 아동복지시설 등의 계약직 근로자와 산모·신생..

오산시, 온라인‘조상땅 찾기’서비스 신청하세요

오산시, 온라인‘조상땅 찾기’서비스 신청하세요

Apr 19,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본인 명의로 된 땅이나 사망한 조상 소유의 토지를 확인할 수 있는 ‘조상 땅 찾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조상땅 찾기 서비스를 통해 총 542명에게 1620필지 1334만2228㎡ 면적의 토지 정보를 제공했다. ‘조상땅 찾기 서비스’ 신청은 찾고자 하는 토지 소재 지역에 관계없이 전국 조회가 가능하다. 구비서류는 본인의 경우 신분증을, 대리인은 위임장과 위임자의 신분증 사본을 지참하고 사망자의 상속인인 경우에는 ..

오산시 안심상속 사망자 재산조회 서비스 확대

오산시 안심상속 사망자 재산조회 서비스 확대

Mar 17, 2023 | Q기자

 

오산시는 3월부터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에 4대 사회보험 보험료 환급액과 어선 소유 내역 2종이 추가되어 조회 가능한 재산의 종류가 현행 17종에서 19종으로 확대됐다고 16일 밝혔다.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는 상속인이 금융, 국세·지방세, 국민연금, 토지, 건축물 등 사망자의 상속재산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대국민 서비스다. 그간 상속인이 납부의무자(사망자)와 동일세대원이 아닌 경우 4대 사회보험(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업재해보상보험) 보험료 체납액 및 ..

오산시 드림스타트 통합사례회의 개최.. 사례관리 아동 서비스 연계 논의

오산시 드림스타트 통합사례회의 개최.. 사례관리 아동 서비스 연계 논의

Feb 23, 2023 | Q기자

 

오산시 드림스타트가 지난 22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관내 3개 사회복지기관과 올해 첫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연령 도래로 드림스타트에서 종결되는 아동 5명에 대해 기관별 서비스 연계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례관리팀이 참석해 드림스타트 대상 가족과 아동의 정보를 공유하고, 연계점을 파악해 맞춤형 통합 서비스의 체계적 제공을 위한 서비스 연계와 방향 설정에 대해..

오산시 세마동, 민원 서비스 품질 높이는 만족도 조사 실시

오산시 세마동, 민원 서비스 품질 높이는 만족도 조사 실시

Feb 21, 2023 | Q기자

 

오산시 세마동(동장 신동진)은 지난 20일부터 연말까지 동 행정복지센터 내방객을 대상으로 민원 처리에 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만족도 조사는 민원 응대에 중요한 4가지 요소(신속, 정확, 공정, 적정성)을 자체적으로 선정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 조사 형식은 종이 설문지를 기본으로 운영하며, QR 코드를 활용한 전자 설문 조사를 병행하며 매월 설문 조사 결과를 취합하여 결과를 기록할 예정이다. 이번 조사는 행정복지센터에서 제공하는 민원 서비스를 ..

㈜에코리프로덕션서비스, 오산시에 성금 500만원 기탁

㈜에코리프로덕션서비스, 오산시에 성금 500만원 기탁

Jan 09, 2023 | Q기자

 

㈜에코리프로덕션서비스가 오산시에 이웃돕기 후원성금 500만원을 지정 기탁했다고 밝혔다. ㈜에코리프로덕션서비스는 오산시 가장산업동로에 위치한 환경관리 서비스 제공업체로 지난 12월부터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 활동으로 성금을 조성했다. 기탁된 성금은 (사)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오산시지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김병한 대표는 “지역 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기탁을 결정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문화 실천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

오산시, 온라인 조상 땅찾기 서비스 시행

오산시, 온라인 조상 땅찾기 서비스 시행

Nov 23, 2022 | Q기자

 

오산시는 비대면 행정서비스 요구 반영 및 방문 민원 불편 해소를 위해 오는 21일부터 ‘온라인 조상 땅찾기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조상 땅찾기’는 후손들이 조상의 토지 소유 현황을 알지 못하는 경우, 상속인에게 토지 소재를 알려줌으로써 국민의 재산권 행사에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 지금까지는 사망자와의 상속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구비해 시청을 직접 방문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인터넷으로 신청 및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온라인 조상 땅찾기 서비스는..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도점검 간소화 등 혜택 제

경기도,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 11곳 선정. 지도점검 간소화 등 혜택 제

Sep 02, 2022 | 기자

 

경기도가 도내 우수한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된 11개소를 공개하고 기업 홍보와 정기 지도‧점검 간소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환경서비스 기업이란 산업 분야에서 배출되는 환경오염물질을 저감하고 예방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도는 환경서비스업 활성화 방안의 하나로 건실하고 신뢰도가 높은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우수 기업 선정을 추진했다. 우수 환경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3개 분야 11개소로 ▲환경전문 공사업 7개소(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