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오산시

‘2024년 오산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2024년 오산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Mar 2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사회적경제 창업 준비를 희망하는 오산시민을 대상으로 4월 12일까지 「2024년 오산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기초과정은 4월 16일부터 4월 30일까지, 심화과정은 5월 2일부터 5월 23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오산시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기초과정은 ▲사회적경제와 소셜미션 ▲협동조합의 이해와 설립 절차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의 ..

‘빈 점포 주인찾습니다’오산시, 빈 점포 창업·이전 파격 지원

‘빈 점포 주인찾습니다’오산시, 빈 점포 창업·이전 파격 지원

Feb 2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관내 소상공인 경쟁력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빈 점포 창업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사업비 3천300만 원, 3개 점포를 지원하는 ‘원도심 빈 점포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오는 3월 17일까지 신청자를 접수한다. 지원 대상은 오산시 원동(오산역 앞 구, 문화의 거리)의 빈 점포를 임차해 신규 창업하거나 점포를 이전하는 소상공인으로 현재 오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점포 임차료(월 최대 ..

오산 청년상인 창업 체험점포 꿈틀가게 겸미당 개업

오산 청년상인 창업 체험점포 꿈틀가게 겸미당 개업

Jan 11,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024년도 첫 청년상인 창업 체험점포(이하 꿈틀가게) 겸미당이 지난 10일 개업식을 열고 영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는 사업 초기 임대료 부담을 완화해 창업 진입장벽을 낮춤과 동시에 청년의 창업 성공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자는 취지에서 꿈틀가게를 운영해왔다. 이번에 영업을 시작한 꿈틀가게 겸미당(시장58번길 1, 대표 김겸미)은 오산 싸전마당 예술장터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시는 3개월에서 최대 1년간 창업 공간을 제공한다...

경기도, 도 일자리재단  화성·오산 지역 내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 도 일자리재단 화성·오산 지역 내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Oct 26, 2023 | Q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새일센터가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세 번째 논의의 장을 열고 화성, 오산 내 유관 기관 간 협업을 다짐했다. 재단은 25일 융합인재본부 사무소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In 화성·오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협업체계 기반으로 여성 취·창업을 활성화 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이번 논의에는 ▲경기경영자총협회 ▲화성산업진흥원 ▲화성새일센터 ▲오산새일센터 ▲한신대학교 ▲협성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등 6개 기관..

오산시 이루잡, 청년 창업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오산시 이루잡, 청년 창업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Aug 18, 2023 | Q기자

 

오산시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오산시 운천로 62, 3층)이 관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회사밖 커리어’프로그램을 오는 24일부터 4회차(플라워아트 2회, 칵테일 2회) 운영한다. ‘회사밖 커리어’는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직종의 창업 아이템을 소개·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8월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플라워아트’와‘칵테일’을 주제로 실제 공방을 운영하는 청년 창업가가 강사로 참여하여, 청년들이 직·간접적으로 직종을 경험할 수 있게 구성됐다. 오산..

오산시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창업과정 개강식 개최

오산시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창업과정 개강식 개최

May 10,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9일 오산시 평생학습관 대교육장에서 ‘2023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창업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 교육은 5월 9일부터 6월 1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열린다. 창업과정은 사회적경제기업(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으로 창업하고자 하는 팀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초기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에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되며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 ▲비즈니스 모델 설계 ▲소셜미션 수립 ▲고객분석과 시장조사 ▲설..

오산시, 청년점포(꿈틀가게) 창업 지원 컨설팅 대상자 모집

오산시, 청년점포(꿈틀가게) 창업 지원 컨설팅 대상자 모집

Apr 10,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청년점포(꿈틀가게) 창업 지원 컨설팅’에 참여할 대상자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점포(꿈틀가게) 창업 지원 컨설팅’은 의지와 아이디어는 있지만 초기 창업에 대한 방법과 마케팅·수익성 관리 등 사업 유지 역량이 부족한 관내 예비·초기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교육을 통해 유망한 청년 창업가 양성을 목표로 하며, 약 4~5개팀(팀당 1~2명 이내)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 컨설팅은 5월부터 6월까지 창업 교육(21..

‘ESG 시대’오산시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차이나는 클라스’수강생 모

‘ESG 시대’오산시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차이나는 클라스’수강생 모

Mar 22,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4월 7일까지‘2023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초 과정’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 기간은 4월 11일부터 4월 27일로, 매주 화·목요일 오산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교육장(근로자종합복지관 3층)에서 진행하며 사회적경제에 관심있는 오산시민 30명을 대상으로 한다. ‘2023년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는 기초 과정과 창업 과정으로 나뉜다. 먼저 이번에 모집하는 기초 과정은 사회적경제를 접해보지 않은 시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를 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