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오산시

제3기 오산시 청년협의체 활동 결과 전시회 개최

제3기 오산시 청년협의체 활동 결과 전시회 개최

Mar 2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는 4월 7일까지 오산청년공간 이루잡 라운지에서 ‘오산시 청년협의체 활동 결과 공유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오산시 청년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준비하여 진행하는 전시로 제3기 청년협의체의 지난 1년간 활동 결과를 공유하고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제3기 위원들이 청년협의체에 대하여 홍보하기 위해 직접 기획하였으며 많은 청년들이 관람해 주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2024 음악이 흐르는 도서관 콘서트 정기공연 #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2024 음악이 흐르는 도서관 콘서트 정기공연 #

Mar 26, 2024 | Q기자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은 오는 27일 『2024 음악이 흐르는 도서관 콘서트 정기공연 #1 – 애니메이션&시네마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년 첫 번째 무대로 준비한 정기공연은 『애니메이션&시네마 콘서트』이며, ‘인생의 회전목마(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Remember Me(코코 OST)’, ‘시대를 초월한 마음(이누야사 OST)’ 등의 애니메이션 음악과 ‘냉정과 열정 사이’, ‘시네마천국’ 등 주옥같은 영화음악을 피아노 트리오가 국악기 생황과 ..

오산시 아이드림센터, 3월 첫 기획공연 선보여

오산시 아이드림센터, 3월 첫 기획공연 선보여

Mar 20, 2024 | Q기자

 

오산아이드림센터(센터장 김혜은)는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기획공연으로“엘리야와 함께하는 골고루 먹기 대작전”을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 총 300여명이 관람을 했으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신나는 춤과 노래, 특수효과 등이 구성되어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어린이들이 골고루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배우고 편식습관을 버리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초점을 두고 눈높이에 맞춰 구성했다. 관람..

오산문화원, 2023 미래유물전‘창조적 반복’.... 25일까지 전시

오산문화원, 2023 미래유물전‘창조적 반복’.... 25일까지 전시

Dec 19, 2023 | Q기자

 

‘2023 미래유물전 in 오산-창조적 반복’전시가 오는 25일까지 오산문화원에서 열린다. 지난 15일 오산문화원에서 ‘2023 미래유물전 in 오산-창조적 반복’이라는 제목의 지역문화 장인 傳 개막식이 개최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 김대진 경기도문화원연합회장을 비롯해 도내 지방문화원 원장 및 관계자들과 관내 문화예술 관련 기관·단체, 일반 시민들이 참석해 신축 원사에서 처음 개최되는 전시 행사 개막식을 축하했다. 경기도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고 오산문화..

오산시 초평동 어르신들, 주민자치회 주관 문화공연으로 즐거운 하루

오산시 초평동 어르신들, 주민자치회 주관 문화공연으로 즐거운 하루

Dec 06, 2023 | Q기자

 

오산시 초평동(동장 김성주)은 지난 1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초평동 어르신들을 위한 문화공연’에 초평동 어르신들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초평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철경)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초평동 문화강좌 수강생들의 공연(기타, 난타, 우클렐레, 사물놀이, 노래강좌) 등이 진행됐다. 특히 초평동 주민자치회 문화강좌 수강생들이 공연뿐만 아니라 행사 진행에도 적극 참여하여 흥겨운 잔치 분위기를 조성하고 초평동 어르신들과 함께 한껏 즐기..

오산서예인연합회, 16회 정기전 개최…서예의 예술혼 꽃피운다

오산서예인연합회, 16회 정기전 개최…서예의 예술혼 꽃피운다

Nov 30,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28일 오산시립미술관에서 관내 서예인들의 예술정신을 꽃 피우는 ‘제16회 오산서예인연합회 정기전시회’개막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산서예인엽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관내 총 94명의 서예인들이 참여하였으며, 한 해 동안 서예 계승과 보존을 위한 노력의 결정체로 총 114점의 수준 높은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정기전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오산시립미술관 1~3전시실에서 오는 12월 3일까지 진행된다. 개막식에는 이권재 ..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에서‘소리울밴드-우리들의 음악이야기’공연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에서‘소리울밴드-우리들의 음악이야기’공연

Nov 16, 2023 | Q기자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은 오는 11월 19일 오후 4시 소리울아트리움에서‘소리울밴드-우리들의 음악이야기’ 공연을 개최하고 ‘2023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을 마무리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한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도서관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지역주민들의 창의적 문화·예술 활동(동호회)을 국비로 지원받아 운영하는 사업이다. 올해 음악 밴드 분야 2년 연속 시행기관으로 선정된 소리울도서관은 기존의 ‘소리울밴..

2023 오산시립미술관 찾아가는 전시회 《오미소》 4차 전시 성료

2023 오산시립미술관 찾아가는 전시회 《오미소》 4차 전시 성료

Nov 15, 2023 | Q기자

 

2023년 (재)오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수영)에서는 시민들의 일상 공간을 문화예술의 장으로 만들어 문화와 예술로 소통하고자 ‘찾아가는 전시회 《오미소》’네 번째 전시를 지난 11월 4일 물향기수목원 산림전시관에서 진행했다. ‘찾아가는 전시회 《오미소》’는 ‘오산시립미술관을 소개합니다’라는 뜻으로, 시민들 일상 속 공간에서의 전시로 오산시 생활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지난 11월 4일 물향기수목원 산림전시관에서 진행된 《오미소》 네 번째 전시는 주말 유동인구가 ..

오산시, 평화 통일 인식 촉진을 위한 토크콘서트 개최

오산시, 평화 통일 인식 촉진을 위한 토크콘서트 개최

Nov 14, 2023 | Q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회장 황태경)가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통일시대 시민교실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시민들에게 남북관계 현안을 알리고 일상에서의 평화통일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시민들의 통일의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국민대학교 여현철 교수와 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 출연자이며 현 통일교육원의 정유나 강사가 참여해 한반도의 평화의 중요성과 통일의 필요성 등에 대해 시민들과 진솔..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  가수동 갑골산 등산로 현장 점검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 가수동 갑골산 등산로 현장 점검

Nov 11, 2023 | Q기자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이 지난 10일 가수동에 위치한 갑골산 등산로를 현장점검하였다. 이날 현장 점검은 등산로 시설 등의 개선 사항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이 자리에서 성길용 의장은 ▲ 야생동물 이동 생태교 설치 ▲ 등산로야자매트 설치 ▲ 가파른 등산로 구간 개선 등을 관계부서 공무원들에게 당부하였다. 또한 현재 가수초등학교 인근에 조성 중인 어린이 숲체험 시설 부지도 방문하여 공사 진행 상황과 어린이 안전 위험 요소 여부에 대해서도 꼼꼼히 점검하였다. 이날..

창립 30주년, 오산문화원 신축 원사 개원, 지역문화·예술 진흥의 새로운

창립 30주년, 오산문화원 신축 원사 개원, 지역문화·예술 진흥의 새로운

Nov 09, 2023 | Q기자

 

오산문화원(원장 정진흥)이 지난 8일 오산시 현충로 102에 새로 건립된 오산문화원 신축 원사에서 창립 30주년 기념 개원식을 개최했다. 개원식을 축하하기 위해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해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장, 시의원 등 내빈들이 참석했다. 개원식 이후에는 부대행사로 ‘맹진사댁 경사’마당극 공연이 펼쳐지며 개원식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또한 오산문화원은 창립 30주년 기념 개원식을 통해 ‘오산문화원 미래비전 선포식’을 가지며 과거 30년 다져온 발자취를 디딤돌 ..

오산시 도서관 북페스티벌, 어린이 체험과 공연으로 즐거운 추억 선사

오산시 도서관 북페스티벌, 어린이 체험과 공연으로 즐거운 추억 선사

Nov 08, 2023 | Q기자

 

오산시 중앙도서관은 지난 11월 4일 세교동 꿈두레도서관에서 개최한‘2023년 오산시 도서관 북페스티벌’에 시민 1천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오도독 책놀이 북놀이’를 테마로 진행된 이번 페스티벌은 오산시 도서관 봉사단체인 키움봉사회, 관내 학교 동아리, 시민 독서문화단체가 주축이 되어 진행됐다. 이번 축제에서는 마술쇼, 샌드아트 공연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과학원리를 이용한 ▲탱탱볼 ▲손난로 ▲무드등 만들기 ▲3D펜으로 동화 주인공 만들기 ..

오산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제11회 꿈을 향해 날개짓하다’공연 성료

오산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제11회 꿈을 향해 날개짓하다’공연 성료

Nov 06, 2023 | Q기자

 

오산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이광훈)가 지난 4일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지역아동센터 축제인 ‘제11회 꿈을 향해 날개짓하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한 해 동안 지역아동센터의 운영 발전에 기여한 종사자와 아동 및 후원기관의 노고를 격려하고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의 꿈과 끼를 발산하는 기회를 만들어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이권재 오산시장, 성길용 오산시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개회식과 2부 아동연주회로 나뉘어 진..

오산시, 야외 상설공연장 활용‘공연이 있는 날’ 11월에도 계속

오산시, 야외 상설공연장 활용‘공연이 있는 날’ 11월에도 계속

Nov 03,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야외 상설공연장을 활용한 ‘공연이 있는 날’을 11월에도 계속 이어간다. ‘공연이 있는 날’은 관내 유휴 공연장을 활용, 매주 토요일 또는 오색시장 장날 등에 지역의 예술인들이 다촘운 공연을 선보이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예술인에게 다양한 공연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오산시가 문화예술이 살아 숨 쉬는 복합 문화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기획됐다. 11월 공연 일정을 보면 먼저 ▲4일(토) 오후 4시 ..

정전협정 70주년 기념 오산시민과 함께하는 평화음악회 열려

정전협정 70주년 기념 오산시민과 함께하는 평화음악회 열려

Oct 23, 2023 | Q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회장 황태경)가 지난 21일 오산 죽미령 평화공원에서 정전협정 70주년을 맞아 오산시민의 평화통일 의지를 하나로 모으기 위한 ‘오산시민과 함께하는 평화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가 주최하고 오산시가 후원한 이번 음악회에는 이권재 오산시장,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장, 자문위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특히 북한이탈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황태경 회장은 개회사에서 “통일은 ..

(사)한국연극협회 오산지부, 제33회 경기 연극 올림피아드서 단체상 은상

(사)한국연극협회 오산지부, 제33회 경기 연극 올림피아드서 단체상 은상

Oct 11, 2023 | Q기자

 

(사)한국연극협회 오산지부의 극단 ‘앙상블’이 지난 10월 5일부터 9일까지 안성 용설아트스페이스에서 개최된 ‘제33회 경기 연극 올림피아드’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예총 경기도연합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연극협회 경기도지회와 안성지부가 주관하는 경기 연극 올림피아드는 1991년부터 개최된 경기도 아마추어 연극인들의 최대 축제로, 올해 경기도 내 26개 팀이 참가하여 5일간의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 대회에서 오산시 극단 앙상블은 고독사로 죽은 사람들의 유품 ..

오산필코러스합창단, ‘거리로 나온 예술’로 지역사회에 감동 선사

오산필코러스합창단, ‘거리로 나온 예술’로 지역사회에 감동 선사

Sep 26, 2023 | Q기자

 

거리로 나온 예술’ 공모사업에 선정된 오산필코러스합창단이 지난 23일 화성 다정마을요양원에서 방문 공연에 이어 평택 농업생태원에서 거리 공연을 펼쳤다. ‘거리로 나온 예술’은 경기도 내 생활·전문 예술인들에게는 다양한 문화예술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도민들에게는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 공연을 향유할 수 있도록 경기도와 경기아트센터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오는 11월까지 매주 주말 경기 4개 권역에서 진행된다. 이날 오산필코러스합창단은 먼저 화성 다정마을 요양원에 방문해..

오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식생활안전 뮤지컬 공연 개최

오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식생활안전 뮤지컬 공연 개최

Sep 21, 2023 | Q기자

 

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9월 19일, 20일에 3회에 걸쳐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별주부 자라의 음식여행’국악 뮤지컬 공연을 개최했다. 이 공연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음식을 먹고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돕는 어린이 식생활 안전 교육프로그램이다. 경기도에서 주최하고 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공연은 오산시 내 어린이 약 1,200명이 관람한 가운데 ▲건강음식 찾기 ▲먹을 만큼 덜어서 남김없이 먹기 ▲올바른 손 씻기 등을 주제로 진행..

오산시 남촌동‘제1회 주민총회와 함께하는 공감 음악회’성황리에 개최

오산시 남촌동‘제1회 주민총회와 함께하는 공감 음악회’성황리에 개최

Sep 20, 2023 | Q기자

 

오산시 남촌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천우)는 지난 16일 오산대학교 앞 오산천 야외 특설무대에서 300여 명의 주민과 함께 ‘제1회 남촌동 주민총회와 함께하는 공감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수강생들의 공연 및 전시회, 2부에서는 주민자치회 활동 경과보고 및 자치계획 발표 등 주민총회, 3부에서는 통기타 동아리 축하 무대가 이어졌다. 주민자치회 출범 이후 처음 열린 남촌동 이번 총회에서는 주민들의 문화·..

오산시 양산도서관, 16일에 ‘버블매직쇼‘공연 및 ‘독서하고 인생네컷‘

오산시 양산도서관, 16일에 ‘버블매직쇼‘공연 및 ‘독서하고 인생네컷‘

Sep 15, 2023 | Q기자

 

오산시 양산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16일에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버블매직쇼’공연과 즉석 사진 포토부스‘독서하고 인생네컷’를 각각 준비했다. ‘버블매직쇼’는 진행은 다양한 공연콘텐츠로 지역 축제, 관공서, 기업 등에서 활발한 공연 활동을 펼치고 있는 ‘드리밍매직’공연팀이 맡아 신기하고 마술공연과 환상적인 비눗방울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독서하고 인생네컷’은 도서관을 방문한 이용자들이 즉석에서 사진을 찍고 인화할 수 있는 포토부스이며 도서관..

오산문화재단 문화예술 누리사업 오산이주노동자센터 [남촌마을 문화일기] 성

오산문화재단 문화예술 누리사업 오산이주노동자센터 [남촌마을 문화일기] 성

Sep 09, 2023 | Q기자

 

오산문화재단(대표 이수영) 문화예술누리 사업 지원금을 통해 오산이주노동자센터 프로그램을 지난 4월 30일부터 9월 03일까지 이주여성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는 이주민들이 문화적 소외감을 해소하고 이주민들의 문화를 동등하게 교류하는 차원에서 미디어 촬영과 우리나라 민화수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했다. 이후에 다문화 음식을 만들고 각자 영상으로 편집하는 것을 배우는 프로그램까지 지원했다. 에 참여한 이주여성들은 실제 살림에 필요한 다포와 앞치마, 식탁러너 등에 ..

‘백년동행, 문화동행’오산시, 지역문화 진흥을 위한 오산문화원 소통 간담

‘백년동행, 문화동행’오산시, 지역문화 진흥을 위한 오산문화원 소통 간담

Sep 07,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5일, 자원봉사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오산문화원 임직원들과 지역문화 진흥을 위한 소통 간담회를 갖고 시정 현안을 공유하고 지역문화 미래 비전을 논의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해 정진흥 제8대 오산문화원장과 부원장 등 임원진과 사무국 직원 3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9월 중 준공되는 문화원사 건립 진행 상황, 향후 일정 공유, 개원식 이후 문화원 운영 방향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진흥 문화원장은 “개원 30..

오산시,‘나는 나비’생명존중 뮤지컬 공연 성료

오산시,‘나는 나비’생명존중 뮤지컬 공연 성료

Sep 04,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9월 1일 금요일 오후 2시 오산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자살 예방의 날(9월 10일)을 기념하여 개최한 뮤지컬 ‘나는 나비’가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고 밝혔다. 뮤지컬 ‘나는 나비’는 청소년들의 집단 따돌림과 학업 스트레스, 그리고 그들이 느끼는 정서적 어려움에 공감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작품이다. 이날 공연에는 오산시 관내 중고등학생과 시민 등 450여 명이 관람했다. 학교폭력, 생명존중, 자..

오산시 야외 상설공연‘공연이 있는 날’ 공연 9월 재개

오산시 야외 상설공연‘공연이 있는 날’ 공연 9월 재개

Sep 04,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7~8월 휴식기를 마치고 9월부터 오산 야외 상설공연 ‘공연이 있는 날’ 사업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공연이 있는 날은 오산시의 대표 녹지공간인 고인돌 공원과 맑음터 공원 등에 있는 공연 무대를 활용해 매주 토요일 또는 오색시장 장날 등에 열린다. 이 사업은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예술인들에게는 다양한 공연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오산시가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복합 문화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기획됐다. 하반..

오산시 햇살마루도서관,‘펀(FUN)한 매직’공연 개최

오산시 햇살마루도서관,‘펀(FUN)한 매직’공연 개최

Aug 23,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023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에 선정되어 오는 9월 3일 햇살마루도서관 희망소극장에서 ‘펀(FUN)한 매직’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 문화진흥원이 주관하며 문화 소외지역 주민들의 예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펀(FUN)한 매직’은 MBC 개그맨 이정규와 일루셔니스트 최효원이 펼치는 환상적인 마술공연으로 남녀노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매직코믹쇼이다..

꿈의 오케스트라‘오산’예술캠프 성공적으로 진행, 연습실에서 벗어나 자연과

꿈의 오케스트라‘오산’예술캠프 성공적으로 진행, 연습실에서 벗어나 자연과

Aug 17, 2023 | Q기자

 

(재)오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수영)은 꿈의 오케스트라‘오산’이 지난 8월11일(금)부터 12일(토)까지 청심수련원으로 _꿈의 오케스트라 ‘오산’ 예술캠프를 다녀왔다고 밝혔다. 당초 8월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2박3일로 계획된 이 캠프는, 제6호 태풍 ‘카눈’이 한반도 전역을 강타함에 따라, 안전상의 이유로 당일(10일) 취소하는 어려움을 겪고, 1박2일로 변경하여, 안전하게 진행되었다. 이번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 예술캠프는 2020년 코로나확산 등의 어려움을 겪..

오산창작예술촌, 가족친화 방학특강 프로그램 등 운영 中

오산창작예술촌, 가족친화 방학특강 프로그램 등 운영 中

Aug 16, 2023 | Q기자

 

오산문화재단(이수영 대표이사)은 2023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가족들과 함께 오산창작예술촌을 찾아 예술체험을 즐기며 창작 욕구를 해소하고, 한편으론 가족 간 친목을 도모하며 상호 유대를 강화하며 예술로 소통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에 오산문화재단에서 마련한 [2023 오산창작예술촌 방학특강 프로그램] 예술체험 행사는 3주간 수강생을 모집 후, 지난 7월 24일에 수업이 시작되어 오는 8월 19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도자공예, 가죽공예, 3D프린팅, 목공..

오산시,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 뮤지컬 ‘나는 나비’ 공연

오산시,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 뮤지컬 ‘나는 나비’ 공연

Aug 04,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기념하여 9월 1일 오후 2시 오산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뮤지컬‘나는 나비’ 공연이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극단적 선택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뮤지컬 ‘나는 나비’는 ‘날컴퍼니’에서 기획·제작한 서울시 ‘공연봄날’ 우수공연 초청작으로, 청소년들의 집단 따돌림과 학업 스트레스, 그들이 느끼는 정서적 어려움에 공감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생명의 소..

오산시,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오산시,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Jul 06,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관내 예술인 창작 활동 촉진을 위한‘예술인 기회소득’지급 신청을 8월 11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예술인 기회소득 시범 사업’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지만 시장에서 정당한 보상을 받지 못하는 일정 소득 수준 이하의 예술인들에 대해 소득을 보전하여, 안정적인 창작환경을 조성하고 문화예술 발전 도모를 위한 사업이다. 올해 연초부터 시범사업 추진에 힘쓴 오산시는 지난 6월 본회의에서 「오산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조례」 제정안이 통과되어 발 빠르게..

오산시, 시민 문화·예술 향유 확대...‘6월 공연이 있는 날’운영

오산시, 시민 문화·예술 향유 확대...‘6월 공연이 있는 날’운영

Jun 01,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주말을 이용한 야외 상설공연 ‘공연이 있는 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연이 있는 날은 오산시가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복합 문화도시로 도약하기 위하여 혹서기를 제외한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상설공연으로 기획됐다. 6월은 고인돌공원, 고인돌공원, 오색시장 세 곳에서 총 5번의 공연이 열린다. 6월 3일 오후 5시 30분 고인돌공원에서 송명원의 색소폰, 오산필코러스합창단의 합창, 쉬는시간밴드의 어쿠..

2023년‘경기틴즈뮤지컬 오산’5월부터 시작

2023년‘경기틴즈뮤지컬 오산’5월부터 시작

May 23, 2023 | Q기자

 

(재)오산문화재단은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는 ‘2023 경기틴즈뮤지컬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오디션을 통해 사업에 참여할 청소년 단원 24명을 최종 선발했다고 23일 밝혔다. ‘경기틴즈뮤지컬’은 도내 공공 공연장을 활용, 쾌적한 교육환경과 현직 뮤지컬 예술감독, 뮤지컬 배우 등으로 구성된 강사진의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이뤄지는 뮤지컬 교육프로그램이다. 뮤지컬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성을 기르고 다면적인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

제17회 오산종합예술제 개막... 21일까지 진행

제17회 오산종합예술제 개막... 21일까지 진행

May 15,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역 예술인 발굴 및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기획한 ‘제17회 오산종합예술제’개막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오산 예총 산하단체(총 9개 지부)가 오산문화예술회관, 오산시립미술관, 오산천브릿지가든, 오산CGV 등지에서 각각 개막식을 열고 다양한 행사에 돌입했다. 개막식에서는 뮤지컬, 밴드 음악, 국악, 진도북춤 등의 다촘운 공연 및 연극과 다양한 주제의 영화와 미술․사진 작품의 전시 등으..

오산시 야외 상설공연 5월 개최

오산시 야외 상설공연 5월 개최

May 01, 2023 | Q기자

 

오산시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주말을 이용한 야외 상설공연을 개최한다. 공연이 있는 날은 오산시가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복합 문화도시로 도약하기 위하여 혹서기를 제외한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상설공연으로 기획됐다. 6일 오후 4시 고인돌공원에서 송명원의 색소폰, 쉬는시간밴드의 가요, 그린라인댄스의 라인댄스 공연은 어린이날을 맞이한 주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가 될 예정이다. 13일 오후 4시 맑음터공원에서 금잔디 봉사단의 악기 연주, 우..

오산문화재단, 봄날의 기분 좋은 콘서트로 아파트를 찾아간다

오산문화재단, 봄날의 기분 좋은 콘서트로 아파트를 찾아간다

Apr 27, 2023 | Q기자

 

느리게 흘러가던 문화예술계의 시계가 일상회복과 함께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다. 오산문화재단은 멈춰있던 문화예술계의 회복을 돕고 굳어있던 시민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질 찾아가는 문화 나눔, 아파트 콘서트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8일 오산대역 호반써밋 주민문화행사로 오산대역 호반써밋아파트 관리사무소, 입주자 대표회와 함께 행사를 준비하여 오산문화재단이 준비한 매직&하모니, 조이풀 쳄버 오케스트라, 오산 첼리 앙상블로 공연의 문을 열었다. 입주민들이 준비한 ..

오산시 중앙동 소통과 화합의 장‘나는 가수다 & 힐링콘서트’성료

오산시 중앙동 소통과 화합의 장‘나는 가수다 & 힐링콘서트’성료

Apr 25, 2023 | Q기자

 

오산시 중앙동(동장 신선교)은 중앙동 8개 단체 연합과 함께 주관한 중앙동민 제3회 ‘나는 가수다&힐링콘서트’행사를 지난 22일에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야외 특설무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지난 4월 7일 예선을 통해 결선에 진출한 10개 팀의 노래경연 대회와 함께 태권도 시범, 우쿨렐레·난타·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이어졌다. 공연장 한편엔 페이스페인팅, 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촘운 체험부스가 마련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소통..

오산시 4월‘공연이 있는 날’운영

오산시 4월‘공연이 있는 날’운영

Apr 11, 2023 | Q기자

 

오산시는 봄 기운이 만연한 4월을 맞이해 야외 공연장에서‘공연이 있는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연이 있는 날은 오산시가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복합 문화도시로 도약하기 위하여 혹서기를 제외한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상설공연으로 기획됐다. 시민들이 산책을 하며 주중의 피로를 잊는 오산시의 대표적 녹지공간인 맑음터공원, 고인돌 공원 등에 마련된 무대를 활용한 자연 친화적 공연이라 할 수 있다. 오는 15일 오후 4시 고인돌공원에서 열릴 청운예술단의 국악,..

오산시 중앙동 ‘제3회 나는 가수다’ 예비심사 열어

오산시 중앙동 ‘제3회 나는 가수다’ 예비심사 열어

Apr 10, 2023 | Q기자

 

오산시 중앙동행정복지센터와 중앙동 8개 단체연합이 주최하는 오산시 중앙동의 노래 경연대회‘나는가수다’의 예비 심사가 지난 7일 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열렸다. 중앙동민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올해 3회차를 맞는 이 행사는 주민들이 갈고 닦은 노래 솜씨를 선보이는 자리로 어느새 중앙동을 대표하는 지역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중앙동에 거주하거나 중앙동에 소재한 사업장에서 근무 중인 자는 참여가 가능한데 이미 지난달 20일부터 31일까지 방문 또는 팩스를 통..

오산문화재단,‘경기틴즈뮤지컬 지원사업’작년에 이어 또 선정

오산문화재단,‘경기틴즈뮤지컬 지원사업’작년에 이어 또 선정

Apr 04, 2023 | Q기자

 

오산문화재단(대표 이수영)은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는 ‘2023 경기틴즈뮤지컬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2023 경기틴즈뮤지컬 지원사업’은 경기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뮤지컬 교육으로, 종합예술 장르인 뮤지컬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성을 개발하고 다면적인 성장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오산문화재단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이번 사업은 교육과정부터 창작뮤지컬 개발까지 운영의 폭이 넓은 만큼 참여기관 역량과 ..

오산문화재단‘뮤지컬 가요톱텐’특별 기획 공연

오산문화재단‘뮤지컬 가요톱텐’특별 기획 공연

Mar 31, 2023 | Q기자

 

오산문화재단이 80, 90년대 그 시절 음악과 감동적인 스토리를 담은 ‘뮤지컬 가요톱텐’ 공연을 오는 5월 20일 오후 5시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가수 겸 배우 홍경민, 그룹 시크릿 멤버 송지은, 배우 이영호, 개그맨 홍순목과 8명의 배우들이 등장하여 8090 대중음악에 맞춰 뮤지컬을 선보인다. 뮤지컬 가요톱텐은 가수를 꿈꾸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은 공연이다. 80~90년대를 배경으로 한 소품과 음악으로 레트로 감성을 유발해 아련한 향..

오산시 야외 상설공연, 31일~1일 연이은 공연 개최

오산시 야외 상설공연, 31일~1일 연이은 공연 개최

Mar 30,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3월 31일 저녁 7시 오산역, 4월 1일 오후 4시 고인돌공원에서 연이어 ‘공연이 있는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이틀 동안 각 3팀씩, 총 44명의 아티스트가 출연하여 다촘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 라인업으로는 31일 오산역에서는 매직앤하모니의 마술, 조이풀챔버오케스트라의 클래식, 육캔두잇의 댄스가 있으며 4월 1일 고인돌공원에서는 프레소앙상블의 클래식, 하모니싱어즈의 합창, 블루노트탭댄스의 탭댄스가 있다. 관람료는 무..

이수영 오산문화재단 대표이사 “공연 문화의 선도적인 역할 수행”

이수영 오산문화재단 대표이사 “공연 문화의 선도적인 역할 수행”

Mar 27, 2023 | Q기자

 

(재)오산문화재단 이수영 대표이사는 취임과 동시에 시민들에게 양질의 공연을 제공하고, 동시에 전문기관 및 단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완성도 높은 콘텐츠 제작과 공연 제공의 중심이 되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공모사업 11개 공연선정으로 지원금 14억 4백만 원 국비 확보” 「2023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우수공연프로그램」선정! ‘열린음악회:국악신동 김태연&클라무오케스트라&퓨전국악 이희정밴드’, ‘코미디 연극 ’, ‘뮤지컬 허풍선이 과학쇼 장영실 VS 에디..

오산 소리울도서관,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공모선정

오산 소리울도서관,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공모선정

Mar 27, 2023 | Q기자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시행기관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소리울도서관은 2023년 ‘소리울밴드’동호회 활동에 쓰일 예산을 지원받고 문화예술 활동 전문가를 활용한 멘토링 기회를 얻게 됐다. 2023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지역 주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서관을 거점으로, 지역 주민의 창의적 문화·예술 활동(동호회)..

오산시 야외 상설공연, 25일 맑음터공원서 공연

오산시 야외 상설공연, 25일 맑음터공원서 공연

Mar 22, 2023 | Q기자

 

오산시는 오는 25일 토요일 오후 4시 맑음터공원에서 야외 상설공연인 ‘공연이 있는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에 총 3개 팀 15명의 아티스트가 출연하는데, 한국국악협회 오산지부의 국악, 클라즈앙상블의 색소폰과 트럼펫 앙상블, 남녀노소Ent의 마술 등 동서양을 아우르는 다촘운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맑음터공원 방문객이라면 누구든지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오산시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

오산시 ‘공연이 있는 날’ 18일 고인돌 공원서 열린다

오산시 ‘공연이 있는 날’ 18일 고인돌 공원서 열린다

Mar 17, 2023 | Q기자

 

오산시는 오는 18일 토요일 오후 4시 고인돌공원에서 야외 상설공연인 ‘공연이 있는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총 3개 팀, 25명의 아티스트가 출연하여 다촘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 라인업을 보면 오산첼리앙상블의 전자 첼로, 가람국악예술단의 국악, 흥이난타의 퓨전난타가 차례로 공연을 하며 고인돌 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흥겨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고인돌공원 방문객이라면 누구든지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

오산시‘공연이 있는 날’개최.. 문화도시 첫 출발 알려

오산시‘공연이 있는 날’개최.. 문화도시 첫 출발 알려

Mar 08, 2023 | Q기자

 

오산시는(시장 이권재) 민선 8기 공약사항의 일환으로 야심차게 준비한 야외 상설공연을 개최하면서 그 출발을 알렸다. 지난 4일 열린 야외 상설공연‘공연이 있는 날’은 색소폰, 통기타, 국악, 힙합 공연이 펼쳐졌으며, 따스한 날을 맞이하여 고인돌 공원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다촨고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야외 상설공연‘공연이 있는 날’은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누구나 쉽게 문화와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의 생활 속으로 다가가는 것을 취지로 시작했다. ..

오산시 발레와 클래식 하모니 ‘키즈클래식 공연’... 내달 15일

오산시 발레와 클래식 하모니 ‘키즈클래식 공연’... 내달 15일

Mar 08, 2023 | Q기자

 

(재)오산문화재단은 발레와 클래식의 조화로운 구성을 통해 한 번의 관람으로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사로잡을 수 있는 ‘키즈클래식 공연’이 4월 15일 오전 11시, 오후 2시 2회에 걸쳐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국내 최정상급 남성 연주단체인 MEG 앙상블과 인천시티발레단 수석 무용수들이 음악에 맞추어 아름다운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음악회가 처음이거나, 발레 공연을 처음 접하는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기동이’와 ‘리나’,..

오산시 복합 문화도시로서 첫걸음, ’공연이 있는 날’ 운영

오산시 복합 문화도시로서 첫걸음, ’공연이 있는 날’ 운영

Mar 02,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민선 8기 이권재 시장의 공약사항이자 시민이 즐거운 복합 문화도시 구축의 일환으로 준비한 야외 상설 공연 ‘공연이 있는 날’을 오는 4일부터 본격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산시가 직접 주최하는 이번 정기 공연은 오는 4일 오후 4시, 고인돌공원을 시작으로 혹서기인 7월, 8월을 제외한 11월까지 고인돌공원, 맑음터공원, 오산역 광장에서 운영된다. 지역예술인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지역 예술 단체가 마음껏 공연하며 자신의 실력을 선보일 수 있는 ..

오산시 내달 24일 제네바 피아노 트리오 내한공연 개최

오산시 내달 24일 제네바 피아노 트리오 내한공연 개최

Feb 13, 2023 | Q기자

 

오산문화재단은 내달 24일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작품성과 고유성을 겸비한‘스위스 제네바 피아노 트리오’내한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네바 피아노 트리오는 세계 여러 나라의 대표되는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여 찬사를 받고 있는 피아노(이리나 슈쿠린디나), 바이올린(세르게이 오스트로프스키), 첼로(단 슬로우츠코프스키)의 세 명의 연주자로 구성된 스위스 최고의 실내악 팀으로, 이번 공연은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체코, 크로아티아 등 국제콩쿠르 수상에 빛나는 환상적인 실내악의..

오산시‘2023 경기예술지원 모든예술31’사업 공모

오산시‘2023 경기예술지원 모든예술31’사업 공모

Feb 11, 2023 | Q기자

 

오산문화재단(이사장 정영우)은 지역 예술인 및 예술 단체들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창작과 발표 활동을 이어가도록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경기문화재단과 협력하여 추진하는‘모든예술31’은 경기도에 주소지를 둔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기초예술 모든 분야(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전통예술)의 창작과 발표 활동을 지원한다. 공모금액은 총 8600만원이다. 공모 참가 대상은 경기도에 주소를 둔 예술인 및 예술단체로 오산시 거주(소재) 예술인 및 단체는 ..

오산문화재단, 봄을 알리는 클래식‘봄이오는소리’공연

오산문화재단, 봄을 알리는 클래식‘봄이오는소리’공연

Feb 09, 2023 | Q기자

 

오산문화재단이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일환으로 ‘봄이 오는 소리’클래식 오페라 공연을 내달 11일 선보인다. 8일 재단에 따르면 시민들이 갖고 있는 문화 예술에 대한 갈증을 해소시키고, 동시에 성인과 청소년 모두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고 재미있는 클래식 음악’으로 이번 공연을 준비했다. 오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리는 공연은 대중적인 인지도가 있는 뮤지컬 넘버, 아름다운 가곡, 오페라 아리아의 곡들로 구성하여 음악적 공감과 만족감을 충족시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