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오산시

오산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오산특기생 인재육성을 위해 2백만 원 지정 기

오산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오산특기생 인재육성을 위해 2백만 원 지정 기

Jan 0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5일 오산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회장 홍의겸)로부터 특기생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2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오산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는 지역주민과 경찰의 신뢰와 협조를 바탕으로 공정하고 합리적인 치안 정책을 협의하기 위해 경찰발전협의회 운영규칙 제1조에 따라 설립되어 현재 22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 경찰서와의 협조를 통해 치안정책 수립 및 행정업무 발전과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정책 제언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살기 좋은 ..

오산시-오산경찰서,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 운영 업무협약 체결

오산시-오산경찰서,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 운영 업무협약 체결

Dec 12,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와 오산경찰서가 지난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내년 상반기 개소를 앞둔 ‘오산시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가정폭력이나 성폭력 발생 시 지자체, 경찰, 지원기관 등 기관별 개별 대응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마련됐다. 오산시와 오산경찰서는 앞으로 ‘오산시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을 운영하며 성폭력·가정폭력·데이트폭력·스토킹 등의 폭력에 대한 초기 대응에 나서고 피해자에 대한 신속하고 체계적인 보호와 ..

박정웅 오산경찰서장, 오산시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 방문

박정웅 오산경찰서장, 오산시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 방문

Aug 02,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일 오전 박정웅 오산경찰서장이 지능형 CCTV 통합관제센터인 ‘오산시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를 방문해 통합관제 시스템을 둘러보고 근무 직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날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에서 열린 시연회에 박정웅 오산경찰서장을 비롯해 생활안전과장 등 경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최근 오산시 지능형 CCTV 관제체계가 전국적인 주목을 받자 우수사례를 갖춘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를 방문했다. 오산시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는 지난..

오산시,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오산시,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Jul 25,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20일 시청 민원실에서 오산경찰서와 합동으로‘하반기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상반기에 이어 악성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주변 방문 민원인의 피해를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모의훈련은 상황별 대응 요령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폭언 발생 시 상급자 적극 개입 및 진정 유도 ▲사전 고지 후 웨어러블캠 녹음·촬영실시 ▲비상벨 호출 및 ..

오산경찰서 어린이집 원생 35명, 오산시 민원실 견학

오산경찰서 어린이집 원생 35명, 오산시 민원실 견학

Apr 20,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9일 관내 오산경찰서 소속 어린이집 원생, 인솔교사 등 35명이 시청 민원실을 방문하여 시설 등을 견학했다고 밝혔다. 이날 어린이들은 민원실 업무 대기 번호표를 뽑고 직접 기다리며 호출에 응하는 등 실제 행정서비스 과정을 경험했다. 민원실의 주요 업무인 등본 및 여권 발급, 혼인신고 등 행정 일선에서 이뤄지는 업무 내용을 시 관계자가 직접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 연신 신기하고 재밌다는 반응을 보였다. 오산시는 방문한 원생들에..

오산시-오산경찰서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합동모의훈련

오산시-오산경찰서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합동모의훈련

Apr 10, 2023 | Q기자

 

오산시는 지난 6일 시청 민원실에서 오산경찰서와 합동으로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상상황을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은 악성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주변 방문 민원인의 피해를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상황별 대응 요령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과 중재 시도, 녹음 고지, 피해 공무원 대피 및 비상벨 호출에 따른 경찰의 신속한 출동, 가해 민원인 제..

오산시-경기남부자치경찰위원회, 찾아가는 자치경찰 아카데미 설명회 개최

오산시-경기남부자치경찰위원회, 찾아가는 자치경찰 아카데미 설명회 개최

Mar 28,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와 경기남부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김덕섭)는 지난 27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자치경찰제의 관심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치경찰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주민을 대상으로 자치경찰제의 취지와 자치경찰사무에 대해 설명하고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과 관련하여 주민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현장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자치경찰제는 생활안전, 지역교통, 지역경비의 사무를 수행하며 주민들의 안..

오산시 CCTV 관제요원, 오산경찰서 표창 받아

오산시 CCTV 관제요원, 오산경찰서 표창 받아

Sep 27, 2022 | 기자

 

오산시 스마트시티통합운영센터는 “CCTV 관제요원의 면밀한 모니터링으로 음주운전 피의자를 검거한 공로에 대해 이창영 오산경찰서장이 센터를 방문해 표창장을 수여하고 적극적인 대처를 치하하고 격려했다”고 27일 밝혔다. 관제요원 A 주무관은 지난달 30일 오전 3시 24분경 궐동 주변에서 만취 상태로 의심되는 20대 남성이 주차된 승합차를 운전하는 모습을 보고 즉시 경찰에 신고했다. 해당 남성은 현장에 출동한 경찰에 의하여 검거되어 음주 교통사고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