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오산시

오산시, 홍역 유행에 따른 해외여행 시 주의 당부

오산시, 홍역 유행에 따른 해외여행 시 주의 당부

Feb 2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시민들에게 홍역 예방백신 접종을 권고하고 해외여행 시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전 세계 홍역 환자가 2022년 동 기간 대비 1.8배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유행 시기 홍역 예방 접종율이 감소한 동남아, 중동, 아프리카 등을 중심으로 발생 중이며 최근에는 유럽에서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홍역은 제2급 법정 감염병으로 홍역 바이러스(Measles morbillivirus)에 의해 감염되는 ..

오산시보건소, 해외여행 시 모기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오산시보건소, 해외여행 시 모기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Feb 21, 2024 | Q기자

 

오산시 보건소가 시민들에게 해외여행 시 뎅기열 등 모기 매개 감염병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코로나19 유행 후 일상 회복에 속도가 나며 해외여행이 늘어나자 해외 유입 모기매개 감염병 환자가 1년 사이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유입 모기매개 감염병으로는 뎅기열, 치쿤구니야열, 지카바이러스, 말라리아 등이며, 주된 유입 국가는 베트남,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미얀마 등 동남아시아 지역들이다. 가장 환자가 많이 발생한 감염병은 뎅기열로 바이..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발달장애인 가족과 함께 ‘도란도란 가을여행’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발달장애인 가족과 함께 ‘도란도란 가을여행’

Nov 17, 2023 | Q기자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관장 강영미)가 지난 13일 충청남도 예산군에 위치한 국립 예산치유의숲에서 발달장애인 13가정과 함께 나눔의 숲 캠프에 참가했다. ‘나눔의 숲 캠프’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산림 체험 활동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공모사업이다. 이날 하나울복지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발달장애인 가족들은 딱따구리 만들기, 카프라 집 만들기, 둘레길 걷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가족과 함께 숲속에서 치유와 휴식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가..

오산시, 빈대 출현 우려에 숙박업·목욕장 특별점검 나서

오산시, 빈대 출현 우려에 숙박업·목욕장 특별점검 나서

Nov 17, 2023 | Q기자

 

오산시보건소(소장 고동훈)가 전국적으로 빈대가 출몰해 시민들이 불안감을 호소함에 따라 지난 16일부터 2주간 관내 숙박업 및 목욕장업 108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특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점검에서 모든 업소를 대상으로 무작위로 침대 매트리스 또는 바닥 매트를 들어 올려서 침대 모서리나 커버의 주름진 곳에 빈대의 부산물이나 배설물과 같은 흔적이 있는지 확인할 예정이다. 또한 매월 1회 이상 업소 내 해충 방지를 위한 소독실시 여부에 대해 중점적으로 점검한..

오산시 함께해서 즐거운 주민자치 여행,‘제1회 대원동 주민총회’성료

오산시 함께해서 즐거운 주민자치 여행,‘제1회 대원동 주민총회’성료

Oct 24, 2023 | Q기자

 

오산시 대원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인환)가 지난 21일 오산 원일초등학교 강당에서 제1회 대원동 주민총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주민자치 사업을 확정했다. 이날 대원동 주민총회에는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해 대원동 7개 단체 회원,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주민총회는 대원동 주민자치회의 활동 영상 공개, 분과별 제안 의제 발표, 주민 투표,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앞서 대원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총회 의제 발굴을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해..

가을 여행객 맞이‘오산시티투어’운영

가을 여행객 맞이‘오산시티투어’운영

Aug 24,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9월 2일부터 11월까지 매주 주말 오산의 대표 관광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하반기 오산시티투어 운영을 시작한다. 오산시티투어는 문화관광해설사가 동승하여 오산의 주요 역사와 문화, 자연, 관광지를 하루 동안 여행할 수 있는 관광상품이다. 토요일 ‘가족행복투어’와 일요일 ‘자연역사투어’ 등 정기코스와 단체관람객을 위한 수시코스(평일), 관광약자 코스 등 다촨게 구성되어 있다. ‘가족행복투어’는 ▲오산미니어처빌리지 ▲오색시장 ▲궐리사 ▲드라..

오산시보건소, 장티푸스 유행지역 여행자 대상 예방접종

오산시보건소, 장티푸스 유행지역 여행자 대상 예방접종

May 22, 2023 | Q기자

 

오산시보건소는 최근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장티푸스 유행지역(동남아, 중남미, 인도 등) 여행자 대상으로 장티푸스 유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장티푸스는 오염된 물이나 음식을 통하여 발생하며 지속적인 발열과 복통, 구토 등 신체 전반에 걸친 증상이 나타난다. 장티푸스는 예방접종을 통해 감염 위험을 낮출 수 있어 장티푸스 유행지역 여행자는 최소 2주 전 예방접종이 권고된다. 장티푸스는 과거 접종 이력이 있더라도 재감염 예방을 위해 3년 주기로 추가접종이..

오산시시설관리공단, 2023년 교통약자 여행서비스 실시

오산시시설관리공단, 2023년 교통약자 여행서비스 실시

Apr 18, 2023 | Q기자

 

오산시시설관리공단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가 올해 들어 두 번째 교통약자 여행 서비스를 5월부터 6월까지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교통약자 여행서비스는 제한적인 외부활동으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교통약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시행한 사업으로 작년 5월 매주 1회 실시하여 총 7팀(18명)에게 소중한 추억을 제공한 바 있다. 이번 2023년 여행서비스는 오산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에 등록된 관내 이용자 중 뇌병변·지체 장애를 가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작년 대비 대상자..

오산을 만나는 가치있는 지역여행‘오만가지’시범 운영

오산을 만나는 가치있는 지역여행‘오만가지’시범 운영

Nov 21, 2022 | Q기자

 

오산시는 지난 18일 오산사회적경제협의회가 주관하고 관내 마을기업 5개 사가 참여하는‘오산을 만나는 가치 있는 지역여행’인‘오만가지’시범운영 기간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오만가지’는 지난 5월 ‘2022년 경기도 마을기업 발굴 및 육성지원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지역 관광명소와 마을기업을 연계하는 투어 프로그램으로 개발해 다촘운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시범운영 기간 동안 시민체험단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4일에 ▲막걸리 만들기 ..

오산시, 불법 미신고 숙박업소 10월까지 일제 단속

오산시, 불법 미신고 숙박업소 10월까지 일제 단속

Sep 01, 2022 | 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오는 10월까지 불법 미신고 숙박업소(에어비앤비 등)에 대해 특별 단속을 추진한다. 이번 단속은 불법영업 행위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을 사전 예방하고 지역 숙박 영업자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마련됐다. 시에 따르면 이번 단속은 네이버, 에어비앤비 등 주요 포털과 숙박 중개 사이트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모니터링을 통해 미신고 업소로 추정되거나 제보된 업소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주요 단속내용으로는 에어비앤비 사이트를 통해 숙박을 제공하거나, 외국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