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오산시

오산시 새마을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오산시 새마을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Apr 24, 2024 | Q기자

 

오산시 새마을회(회장 이광수)는 지난 23일 관내 무단투기 다발지역의 환경정화 활동과 시민들의 인식을 전환시키기 위한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회원 100여 명과 오산시 소속 환경미화원이 참여해 양산동 일대를 정화했다.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생활폐기물 직매립 금지 ▲음식물 쓰레기 배출 감소 등 생활과 밀접한 정책을 홍보하여 환경오염과 생활폐기물에 대한 시민의 인식개선에 힘썼다. 이날 오산시장(이권재)은 행사에 앞서 새마을회원들을 만나 “깨끗한 오산시 ..

오산시 경기도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 오산시지회  환경정화 활동실시

오산시 경기도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 오산시지회 환경정화 활동실시

Apr 18, 2024 | Q기자

 

경기도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 오산시지회(회장 백승철)가 17일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조합원 20여 명이 참여해 오산천 일원에 버려진 휴지, 담배꽁초 등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오산천 만들기에 힘썼다. 백승철 회장은 “자동차 검사정비 사업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조합원들과 함께 매년 환경정화 활동을 해오고 있음에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이차노 차량등록사업소장은 “자동차 점검 정비를 위해 바쁜 생업..

오산시 신장2동 통장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오산시 신장2동 통장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Apr 04, 2024 | Q기자

 

오산시 신장2동은 지난 2일 신장2동 통장협의회에서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신장2동 통장협의회원 36명이 참여하였으며 곳곳을 순찰하며 무단 투기 쓰레기 수거 및 불법 광고물 제거 등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김용섭 통장협의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하여 관할하는 통에서 통장들이 자발적으로 환경정화활동 및 순찰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며 “신장2동 동민들이 상쾌한 기분으로 새봄을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

오산시 신장1동 통장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오산시 신장1동 통장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25, 2024 | Q기자

 

오산시 신장1동(동장 정택진)은 22일 신장1동 통장협의회에서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신장1동 통장협의회원 41명이 참여했으며 평소 환경정비가 열악한 관내 철도주변과 원룸 인근 무단투기 거점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공영규 통장협의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통장들이 자발적으로 환경정화 활동 및 순찰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정택진 신장1동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환경정비에 적극적으로 참..

오산시 신장1동 자연보호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오산시 신장1동 자연보호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14, 2024 | Q기자

 

오산시 신장1동(동장 정택진)은 13일 신장1동 자연보호협의회에서 평소 환경정비가 열악한 관내 구역을 대상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깨끗한 신장1동 만들기를 위해 신장1동 자연보호협의회원 20여명이 참여하여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신장1동 자연보호협의회는 고인돌공원 지킴이로 활동하며 고인돌 유산에 대한 시민 인식 제고 및 홍보캠페인도 실시할 예정이다. 서동황 자연보호협의회장은 “오늘 참석해 주신 회원분들께 감..

오산시 대원1동,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나서

오산시 대원1동,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나서

Mar 13, 2024 | Q기자

 

오산시 대원1동에서 지난 12일, 지역사회 단체들과 함께 새봄을 맞이하여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대원1동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부녀회, 체육회, 자연보호협의회 등 6개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쓰레기 취약 지역의 청소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약 120명의 단체 회원들이 참여한 이날 활동은 대원1동 곳곳에서 이루어졌으며, 버려진 쓰레기 수거는 물론 지역민들에게 깨끗한 마을 만들기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도 병행되었다. 고영..

오산 중앙동,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오산 중앙동,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27, 2023 | Q기자

 

오산시 중앙동(동장 신선교)은 지난 24일 새봄을 맞이해 쾌적한 마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통장단 단체에 소속된 50여 명의 회원들과 중앙동 직원들이 참여해 안전하고 깨끗한 마을 가꾸기를 위해 함께 힘을 모았다. 중앙동은 관내 취약지역에 대한 일제 조사를 자체적으로 실시한 데 이어 주민들에게 상습 불법투기 취약 지역에 대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해오고 있었는데, 이날은 지역주민들의 의견으로 선정한 3개소를 집중적으로 정..

오산시 대원동 통장단, 관내 환경정화 활동 실시

오산시 대원동 통장단, 관내 환경정화 활동 실시

Dec 10, 2022 | Q기자

 

오산시 대원동은 지난 8일 통장단협의회 회원 60여 명이 ‘원동 밀머리로 일원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전했다. 이날 환경정비는 올 연말을 맞이하여 대원동 환경정비 사업의 일환으로 원동 밀머리로 일대의 쓰레기 수거 등의 활동을 통하여 깨끗한 주변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지역 이미지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조근호 대원동 통장단협의회장은 “이번 환경정화 활동을 통하여 쾌적한 환경이 조성되어 다가오는 2023년 계묘년 새해를 알차게 설계하고, 새..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오산시지회 오산천 환경정화 활동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오산시지회 오산천 환경정화 활동

Nov 14, 2022 | Q기자

 

오산시는 지난 13일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오산시지회(이하 오산시지회)가 오산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정화활동은 오산시지회 회원, 차량등록사업소 직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들이 쾌적한 오산천 산책길 코스를 즐길 수 있도록 오산문화스포츠센터 뒤편을 시작으로 오산천 산책길에 있는 각종 쓰레기를 제거하며 진행됐다. 정화활동에 참석한 이차노 차량등록사업소장은 “쌀쌀한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환경정화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회원들께 감사드리..

오산 세마동 8개 단체, 추석 맞아 지역 곳곳 환경정화 나서

오산 세마동 8개 단체, 추석 맞아 지역 곳곳 환경정화 나서

Sep 01, 2022 | 기자

 

오산시 세마동 8개 단체(주민자치회 외 7개 단체)가 1일에 세마역 인근과 동 행정복지센터 주변에서 ‘추석맞이 쓰레기 취약지역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관내 쓰레기 취약지역인 세마역 주변 상가 및 주택가 이면도로 등 적치돼 있는 각종 쓰레기를 치워 깨끗한 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마동 8개 단체 회원 및 동 직원 등 70여명이 3구역으로 나누어 쓰레기를 수거하며 올바른 생활 쓰레기 배출 홍보 및 무단 쓰레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