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산시

오산시  2024년 상반기 코로나19 고위험군 무료 추가접종 실시

오산시 2024년 상반기 코로나19 고위험군 무료 추가접종 실시

Apr 16, 2024 | Q기자

 

오산시 보건소는 15일부터 코로나19 고위험군 추가 무료 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고위험군의 중증·사망 예방을 위해 현재 유행하는 코로나19 변이에 대한 백신의 효과성과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의 짧은 면역지속기간 등을 고려한 것이다. 접종대상은 5세 이상 면역저하자 또는 65세 이상 코로나19 백신 기접종자 중 접종 후 90일이 경과한 대상자로서 XBB.1.5 단가 백신(화이자, 모더나, 노바백스)으로 오산시 예방접종 위탁 의료기관 38개소에서 실시된다. ..

오산시 보건소, 육아 분위기 조성 위한 「다육e 교실」 운영

오산시 보건소, 육아 분위기 조성 위한 「다육e 교실」 운영

Apr 1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에서는 2세 이하 영유아를 양육하는 오산시 거주 성인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다육e 교실(다 함께 육아를 Easy하게~)」을 운영한다. 오는 5월 1일, 10일 총 2회 무료로 진행되며 2세 이하 영유아를 양육 중이거나 양육 예정인 오산시 거주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다. 각 25명 선착순 모집으로 신청 및 문의는 오산시 보건소 모자보건실(031-8036-6603, 6072) 및 오산시 교육포털 (온라인 신청)로 하면 된다. 교육내용은 모..

오산시  2024년 4월 시민시상식 개최

오산시 2024년 4월 시민시상식 개최

Apr 1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5일 2024년 4월 시민시상식을 오산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이권재 오산시장의 축하 인사와 표창장 전수 및 수여,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17명의 수상자가 참여했다. 이날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선행도민으로 김영아 씨(소리울도서관 키움봉사회), 최금화 씨(남촌동), 한상봉 씨(남촌동)가 선정되어 표창장을 전수받는 기쁨을 누렸다. 또한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에게 시상하는 시정발전 유공에는 임남이..

오산시  극한 강우 대비 도상 토론 훈련 및  빗물펌프장 가동 훈련 진행

오산시 극한 강우 대비 도상 토론 훈련 및 빗물펌프장 가동 훈련 진행

Apr 1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기상이변으로 인한 침수피해를 예방하고자 지난 15일 각 분야별 실무반, 유관기관 및 지역자율방재단 등이 참여해 극한 강우 상황을 가정하여 오전에는 도상 토론 훈련을, 오후에는 이권재 오산시장과 함께 신장빗물펌프장 가동 훈련 및 인명피해 우려 지역 현장 점검을 진행했다. 오전에 실시한 도상 토론 훈련은 시간당 100mm 이상의 극한 강우 상황을 가정하였을 때 오산천 및 궐동천 범람으로 어떤 피해가 발생할지를 예측하고 침수 시 주민 대피 및 사전 통제,..

오산시  「마음과 마을을 잇다!」행사 성료

오산시 「마음과 마을을 잇다!」행사 성료

Apr 1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15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사회복지관장, 8개동 행정복지센터 동장, 민생관련 기관장,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음과 마을을 잇다!」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령화 사회 진입 및 1인 가구의 증가로 잊을만하면 터져 나오는 고독사 사건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민·관 협력으로 위기가구가 적기에 지원될 수 있도록 인적 안전망 활성화를 위해 개최했다. 이날 한국전력 오산지사, 국민건..

오산시 중앙동 주민자치회 ‘유튜브 영상공모전’개최

오산시 중앙동 주민자치회 ‘유튜브 영상공모전’개최

Apr 15, 2024 | Q기자

 

중앙동 주민자치회(회장 모승배)는 중앙동 공식 유튜브 채널‘오산중앙동 TV(오중TV)’개국을 기념하고 아울러 오산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중앙동 주민자치회가 주최·주관하고 중앙동 행정복지센터가 후원하여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오산시를 알릴 수 있는 역사, 문화, 관광, 특산품 등 다촘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모든 영상이다. 접수는 이달 22일부터 5월 3일까지 진행되며 시상은 중앙동 주..

오산시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 새마을회장 이취임식 개최

오산시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 새마을회장 이취임식 개최

Apr 15, 2024 | Q기자

 

오산시 새마을회(회장 이광수)는 지난 12일 오산웨딩의전당에서 새마을의 날 기념행사 및 오산시 새마을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권재 오산시장, 역대 오산시 새마을회장 등 내빈을 비롯해 오산시 새마을회 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새마을운동 제54주년 기념 영상 시청, 유공자 표창, 이임하는 한웅석 회장에게 공로패 전달 및 취임하는 이광수 회장에게 축하패 전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날 오산시 새마을회 제17대 회장으로 취임한 이광수 회..

오산시  2025학년도 입시 준비를 위한 진로진학 설명회 사전 접수

오산시 2025학년도 입시 준비를 위한 진로진학 설명회 사전 접수

Apr 15,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관내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진로진학 설명회 사전접수를 15일부터 오산시 교육포털 오늘e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이달 27일 토요일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며 EBS 입시 대표강사인 윤윤구 강사가 ▲입시 트렌드 ▲내년도 입시 전략 ▲의대 정원 확대에 따른 입시 변동 이슈 등 입시의 모든 것을 3시간 이상의 논스탑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우리 학생들이 철두철미하게 준비해 남들보다 더 앞..

오산시  개인택시 신규면허자 면허증 수여

오산시 개인택시 신규면허자 면허증 수여

Apr 15,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2일 오후 오산시청 2층 상황실에서 개인택시 신규면허 대상자 17명에게 면허증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2023년 12월 23일 개인택시운송사업 신규면허 신청 공고를 통해 73명의 신청자를 접수 받았으며, 오산시 개인택시 신규면허 사무처리 규정에 기반한 우선순위에 따라 심사를 거쳐 17명의 신규면허자를 선정했다. 이번 신규면허는 국토교통부의 택시사업 구역별 총량제 지침에 따라 2023년 총량제 재산정에 따른 증차분으로, 2020년 ..

오산시, 개인택시 야간운행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오산시, 개인택시 야간운행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Apr 13,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택시 야간 운행 활성화를 통한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12일 오후 시청에서 오산시개인택시조합(이하 개인택시조합)과 개인택시 야간운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개인택시 신규면허 수여식도 병행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과 김상철 개인택시조합장을 비롯한 조합원, 개인택시 신규면허 수여자 등이 참석했다. 해당 협약에는 ▲오후 9시~오후 11시 오산지역 관내 개인택시 운행 활성화를 위한 양..

오산시 신장2동 협의체, 행솔 이웃사촌 모니터링 사업 추진

오산시 신장2동 협의체, 행솔 이웃사촌 모니터링 사업 추진

Apr 12, 2024 | Q기자

 

오산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선호)는 9일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행솔 이웃사촌” 위기이웃 모니터링 사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사업은 신장2동의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통장, 유관기관에서 복지사각지대로 제보된 가구에 현장 방문하여 복지 상담을 실시하고 필요시 정기적인 모니터링으로 위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시작됐다. 협의체 위원과 동 직원 8명이 고령의 독거 어르신, 장애인 부부가구 등 생활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위기가구 10세대를 방문하여 가정 상황..

오산시 신장1동, 소외된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 릴레이

오산시 신장1동, 소외된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 릴레이

Apr 12, 2024 | Q기자

 

오산시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8일 신장1동 새마을부녀회 임서연 회장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오산노인종합복지관에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신장1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으로 활동 중인 임서연 회장은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며 “관내 취약 노인가구 지원에 도움이 되고 지역사회의 아름다운 기부문화가 활성화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후원금으로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조한석 오산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지원해 주신 소중한 후원금은 소외계층 노인의 행복 복..

오산시 중앙동‘해뜰꾸리미단 반찬 나눔’ 및 ‘해뜰 생필품 나눔’

오산시 중앙동‘해뜰꾸리미단 반찬 나눔’ 및 ‘해뜰 생필품 나눔’

Apr 12, 2024 | Q기자

 

오산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종근)와 새마을 부녀회(회장 심옥자)는 지난 11일 ‘해뜰꾸리미단 반찬 나눔 사업’과 ‘해뜰 생필품 나눔’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중앙동 협의체 위원과 새마을 부녀회원들로 구성된 ‘해뜰꾸리미단’은 매년 분기마다 대상자들의 입맛과 영양을 고려한 식단 구성 후 조리해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이번 1분기 반찬 나눔에는 밑반찬인 파김치, 무말랭이무침, 콩자반을 준비해 관내 홀로 지내 식사를 제대..

오산시  첫 외부 개방형 직위 감사담당관 임용    ‘청렴오산 다짐’으로

오산시 첫 외부 개방형 직위 감사담당관 임용 ‘청렴오산 다짐’으로

Apr 12,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개방형 직위 공모를 통해 처음으로 외부 감사담당관을 11일 임용했다. 감사 업무의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 수립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감사담당관을 개방형 직위로 지정하여 운영할 수 있다. 이에 오산시 인사위원회는 지난 5일 고병훈(60) 씨를 최종합격자로 결정해 11일 임용장을 수여했다. 고병훈 씨는 검찰수사서기관 출신으로 서울남부지방검찰청 수사과장을 거쳐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피해자지원과장을 역임했다. 임기는 2024..

오산시 가족센터, ‘오색행복브릿지’ 가족봉사단 발대식 개최

오산시 가족센터, ‘오색행복브릿지’ 가족봉사단 발대식 개최

Apr 11, 2024 | Q기자

 

오산시 가족센터(센터장 이병희)는 지난 6일 ‘오색행복브릿지’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해 봉사단의 활동 출범을 알렸다. ‘오색행복브릿지’ 봉사단은 오산시 거주 2인 이상의 가족들로 구성됐으며 5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 정기적으로 모여 ▲지역 축제 환경지킴이 활동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환경 교육 ▲플로깅 ▲제로 웨이스트 체험 등 활동할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 가족봉사단에 참여한 시민은 “작년에 환경 테마의 봉사활동에 참여했는데 만족도가 높았다"며 &..

오산시  법인지방소득세 집중신고기간 운영

오산시 법인지방소득세 집중신고기간 운영

Apr 11,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이달 30일까지 2023년 귀속 소득에 대한 법인지방소득세 집중 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고 대상은 2023년 12월 결산법인이며 둘 이상의 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 사업장별로 나누어 해당 지자체에 각각 신고 및 납부해야 한다. 아울러 시는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설·제조·수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국세인 법인세의 납부기한을 연장 받은 경우 법인지방소득세의 납부기한을 별도의 신청 없이 3개월 직권으로 연장해 납세자의 불..

오산시 이데미츠코산, 오산시민 포함 신규인력 채용계획 밝혀

오산시 이데미츠코산, 오산시민 포함 신규인력 채용계획 밝혀

Apr 11,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일본 이데미츠코산의 해외 첫 단독 R&D 법인인 이데미츠 어드밴스드 머티리얼즈 코리아에서 함께 일할 신규 인력 채용계획을 밝혔다. 이번 신규 인력 채용 분야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소재 연구 개발 분야다. 지원 자격은 이공계 석사 이상의 OLED 재료 및 소자에 관한 연구 개발 경험 보유자며, 연구 및 업무협조 등을 위해 영어 혹은 일본어가 가능한 사람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선발인원은 10~20명 규모다. 올해 안으로 채용을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오산시  일반음식점 주방시설 개선 지원 사업 추진

오산시 일반음식점 주방시설 개선 지원 사업 추진

Apr 0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이달 말까지 일반음식점 30곳을 선정해 주방 내 방충시설, 벽면, 바닥, 환기시설 청소 및 교체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주방시설 개선 지원 사업은 관내 일반음식점 중 영업 신고 후 1년 이상 경과한 업소를 대상으로 하며 대상자로 선정된 음식점은 주방 시설 개선 후 청소비의 80%(업소당 최대 70만원)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자 선정은 영업기간, 영업신고 면적, 전년도 매출액, 모범업소 여부 등을 고려하여 이루어진다...

오산시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산불예방 및  안전 캠페인 실시

오산시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산불예방 및 안전 캠페인 실시

Apr 09, 2024 | Q기자

 

오산시는 지난 4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산불 대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등산 일대에서 안전점검 및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오산시 안전보안관은 총 63명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생활 속 안전 위험 요소를 신고하고 7대 안전 무시 관행 모니터링, 안전점검의 날 합동점검 참여 등 지역 안전 관리 활동에 힘쓰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오산시 직원, 안전보안관 등 50여 명이 참여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리플릿을 배부하며 산불예방수칙을 홍보하고 마등산일대에 무단투..

오산시  2023 회계연도 결산 검사 보고회 실시

오산시 2023 회계연도 결산 검사 보고회 실시

Apr 0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5일 결산검사위원과 관계 공무원 40여명 이 참여한 가운데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40여 개 부서에서 2023 회계연도 오산시의 예산집행 및 관리 전반에 대해 보고한 뒤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결산검사 위원들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꼼꼼하게 점검․확인하며 내실 있게 진행되었다. 앞서 결산 검사 위원은 오산시의회에서 지난달 4일 조미선 의원을 대표위원으로 총..

오산시  2024년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추진보고회 개최

오산시 2024년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추진보고회 개최

Apr 0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5일 오산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4년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추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추진보고회는 이권재 오산시장의 주재로 진행되었으며 본청 및 사업소, 8개 동 등 19개 소관부서장이 참석해 여름철 자연재난 관련 부서들의 사전대비 추진 현황 등을 점검하고 자연재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각 부서별로 과거 피해 발생 지역 및 반지하주택·저수지·지하차도·오산천 산책로 등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을 점검하는 사..

오산시 제79회 식목일 맞이 「내 나무 갖기 캠페인」성황리 개최

오산시 제79회 식목일 맞이 「내 나무 갖기 캠페인」성황리 개최

Apr 09, 2024 | Q기자

 

오산시는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7일 맑음터공원 에코리움(오산천로 52)에서 오산시민 600명을 대상으로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시는 라일락, 매화, 감나무 등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600여 그루의 묘목을 1인당 1본씩 배부하고 ▲나무 이름표 만들기 ▲묘목 화분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해 나무를 심고 가꾸는 일에 관해 시민의 관심을 도모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직접 나무를 심고 가꾸면서 탄소..

오산시 2024년「오산 영화아카데미」수강생 모집

오산시 2024년「오산 영화아카데미」수강생 모집

Apr 0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역 내 영화예술 접근성 확대와 개성 있는 영화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한 2024년「오산 영화아카데미」 수강생을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산 영화아카데미」는 영상 플랫폼, OTT 시장 확장 등 영상 전성시대에 맞춰 영화산업에 관심 있는 관내 시민을 대상으로 영화 제작의 전반적인 이론 및 실습교육과 영상 콘텐츠 제작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사)한국영화인총연합회 오산지부에서 주관한다. 워크숍을 포함한 ..

오산시  직장어린이집 원아와 함께 제79회 식목일 맞이 나무심기 행사 진

오산시 직장어린이집 원아와 함께 제79회 식목일 맞이 나무심기 행사 진

Apr 0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5일 제79회 식목일을 기념해 회계과 직원 10여 명과 직장어린이집 원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식목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나무 심기를 통해 자연의 소중함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및 미세먼지 저감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오산시청 산책로에 왕벚나무, 라일락, 옥매화 등과 초화 모종을 심어 지역 주민과 직원을 위한 싱그럽고 쾌적한 산책 공간을 조성했다. 이..

오산시 유승민 농협중앙회 오산지부장, 오산시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오산시 유승민 농협중앙회 오산지부장, 오산시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Apr 0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5일 유승민 농협중앙회 오산지부장이 오산시에 고향사랑 기부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시행한 지 1년이 지난 고향사랑 기부제는 건전한 기부 문화 조성으로 지방재정을 확충하고 답례품 사업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해 국가 균형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제도이다. 유승민 오산지부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부에 동참했으며, 더 많은 분들이 기부에 동참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이권재 시장은 “고향사랑 기부제 동참에 감사..

오산시  민선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오산시 민선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Apr 05,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민선8기 공약사업의 성공적인 이행을 위한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를 3월 27일부터 4월 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완료된 공약사업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일 것을 요청하였으며, 아직 미완료된 사업에 대해서는 추진 과정 중 발생된 문제점 파악과 해결방안 등을 논의했다. 오산시는 인구50만 자족형 커넥트시티 도약을 위해 ▲시민이 풍요로운 혁신경제도시 ▲시민이 즐거운 복합문화도시 ▲시민이 행복한 복지건강도시 ▲..

오산시  ‘국민행복민원실’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오산시 ‘국민행복민원실’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Apr 05,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4일 정부서울청사 대강당에서 ‘2023년 국민행복민원실’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매년 243개 지자체, 193개 교육청, 1,078개 특별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실 내외부 공간, 민원 서비스 만족도, 직원 친절도 등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인증해 주는 제도이다. 오산시는 2023년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돼 2026년까지 3년간 우수민원실을 인증하게 됐다. 시는 그동안 시민 중심의 민원실 환경을..

오산시 보건소, 「행복더하기 태교·출산준비교실」 운영

오산시 보건소, 「행복더하기 태교·출산준비교실」 운영

Apr 04,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예비 엄마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임신·출산·육아를 돕기 위해 「행복더하기 태교·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오산시 거주 임산부를 대상으로 11월까지 총 12기(1기당 4회)로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오산시 교육 포털을 통해서 접수하면 된다. 태교교실은 오감 태교를 위한 원예교실, 바느질 교실로 구성되어 임신부의 소근육을 자극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해 진행된다. 출산준비교실에서는 출산 초기 육아에 도움될 수 있는 신생아의 피부 특징 및 ..

오산시 ‘오산 세교3 공공주택지구 사업예정지’내  불법 개발행위 등 집중

오산시 ‘오산 세교3 공공주택지구 사업예정지’내 불법 개발행위 등 집중

Apr 04, 2024 | Q기자

 

오산시는 ‘오산세교3 공공주택지구 사업예정지’내 불법 개발행위 등에 대해 집중 단속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지역은 가수동, 가장동, 궐동, 금암동, 누읍동, 두곡동, 벌음동, 서동, 탑동 일원으로 ‘오산세교3 공공주택지구 지정 및 사업인정 의제에 관한 주민 등의 의견 청취 공고(오산시 공고 제2023-1679호, 2023.11.15.)’의 지역이다. 행위 제한에 관한 내용은 ▲건축물의 건축 등(가설건축물 포함) ▲인공 시설물의 설치 ▲토지의 형질변경(절토, 성..

오산시  국내교류 활성화를 위한 자치단체 방문

오산시 국내교류 활성화를 위한 자치단체 방문

Apr 03,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달 28일과 29일에 이권재 오산시장과 오산시 교류협회(회장 심재철)가 자매 도시 등 총 5개 지방자치단체를 방문했다. 오산시와 상생발전을 위해 협력을 다지고 있는 자매(친선) 도시인 충북 영동군, 전남 순천시를 방문하여 우호를 증진시키고, 새롭게 교류를 추진하는 전북 장수군, 전북 남원시, 경남 남해군과 교류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오산시와 오산시 교류협회는 자매(친선) 도시 영동군과 순천시에는 고향사랑 기부금을 전달했다. 앞서..

오산시-오산대학교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오산시-오산대학교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Apr 02,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1일 오산대학교에서 지역 및 대학 발전 선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오산시-오산대학교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산시와 오산대학교는 ▲‘미래 오산형 커뮤니티 칼리지’구축 ▲오산대학교 교수진 등 전문 인력과 백년동행 오산시민대학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 ▲오산시-오산대학교 학습공간 공유 및 확대 ▲실효성 있는 교육 수료 인증 체계 마련 및 지속적인 교육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오산시와 오산대학교는 지역 발전..

오산시, 내삼미동 도로(대로 3-17호선) 선형 개량 공사 착공

오산시, 내삼미동 도로(대로 3-17호선) 선형 개량 공사 착공

Apr 02,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산대역 호반 써밋 아파트 인접 도로인 내삼미동 도로(대로 3-17호선) 선형 개량 공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세교 1지구 조성 당시 만들어진 내삼미동 도로(대로 3-17호선)는 삼미 터널 및 필봉 터널 개통으로 인하여 교통량이 많아졌으나, 급경사와 급커브 구간에서 크고 작은 사고가 자주 발생되어 시민들의 안전이 위협받는 상황이다. 이에 시는 2024년 4월 초에 착공하여 5월 말에 완공할 예정으로 시민들의 교통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급커브 ..

오산시 대원2동 윤금례 통장, 이웃돕기 후원금 기탁

오산시 대원2동 윤금례 통장, 이웃돕기 후원금 기탁

Apr 01, 2024 | Q기자

 

오산시 대원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모천우)는 지난 28일 대원2동 3통장 윤금례씨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5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한 기탁식은 대원2동 통장들과 모천우 대원2동장이 함께 했으며, 기탁된 성금은 지역 내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저소득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윤금례 통장은“대원2동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너무 행복하고 기쁘다. 앞으로도 주변의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 사회를 만들..

오산시 보건소 2024년 정신응급대응협의체 회의 개최

오산시 보건소 2024년 정신응급대응협의체 회의 개최

Apr 01,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9일 오산시 보건소에서 2024년 1분기 정신응급대응협의체 운영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오산시 정신건강 위기대응체계 구축에 관한 조례」제정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와 업무 관계자를 신규 위원으로 위촉하고 2024년 정신건강증진사업 정책 방향 공유와 유관기관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정신응급대응협의체는 오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경찰서, 소방서 등 정신 관련 전문가로 구성하여 정신 응급 위기개입, 이송, 치료, 사후관리 등 단계별 ..

오산시  혼인신고하는 부부에게 축하 선물 증정

오산시 혼인신고하는 부부에게 축하 선물 증정

Apr 01,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는 4월부터 혼인신고하는 시민들에게 축하 선물(시계 겸용 무선 충전기)을 증정한다. 혼인신고하는 부부 중 혼인신고일 당일 1인이라도 주소지가 오산이면 해당된다. 올해 축하 선물은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 사전 설문조사(혼인신고 시 받고 싶은 기념품) 결과를 반영하여 결정했다. 오산시 관계자는 “올해는 시정에 관심을 가진 시민들이 신혼부부의 아름다운 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선정한 품목으로 더욱 뜻깊게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오산시는 가족친..

오산시  세교2지구 달리는 60번 버스 운행 시작

오산시 세교2지구 달리는 60번 버스 운행 시작

Apr 01,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세교2지구 입주 초기 대중교통 개선대책 일환으로 추진한 60번 시내버스가 1일 6시 20분 첫차를 시작으로 운행을 개시했다. 60번 버스는 두곡동 공영차고지를 출발해 세교2지구 21단지, 초평동 주민센터, 누읍동 휴먼시아, 세교2지구 7단지, 제일아파트, 호반써밋라포레, 호반써밋라테라스를 거쳐 오산대역까지 운행한다. 배차간격은 1일 22회로, 평일은 두곡동 차고지에서 오전 5시30분, 오산대역에서 오전 6시 첫차다. 주말에는 두곡동 차고지에서 오..

오산시 세마동, 취약계층 화재 피해 지원을 위한 통합 사례회의 개최

오산시 세마동, 취약계층 화재 피해 지원을 위한 통합 사례회의 개최

Mar 29, 2024 | Q기자

 

오산시 세마동(동장 정은자)은 지난 27일 취약계층 화재 피해 지원을 위한 통합 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통합 사례회의는 전기 합선으로 집(컨테이너)이 전소된 취약 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희망복지과, 청소자원과,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했다. 이날 사례회의를 통해 관내 여러 복지 기관과 협력하여 새로운 거주지를 마련하고 생계비 지원 및 생필품·가전·가구 등 필요한 물품에 대한 후원 연계를 추진했다. ..

오산시 신장2동-(주)Hy 서오산점-부자식당과 업무협약 및 기탁식 가져

오산시 신장2동-(주)Hy 서오산점-부자식당과 업무협약 및 기탁식 가져

Mar 29, 2024 | Q기자

 

오산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선호)와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전순선)는 지난 28일에 ㈜Hy 서오산점(점장 김황희), 부자식당(대표 이재숙)과 복지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및 기탁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맺은‘행복 두드림 야쿠르트 지원사업’은 저소득 독거어르신·장애인·질병자 등 안부 확인이 절실히 필요한 20명에게 매일 야쿠르트 매니저가 야쿠르트를 배달하는 사업으로 배달을 통해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해 고독사를 예방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원을 연..

오산시  배수지 및 약수터 저수조 청소 실시

오산시 배수지 및 약수터 저수조 청소 실시

Mar 2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봄철을 맞아 기온 상승에 따른 식수사고를 예방하고 상수도 신뢰를 제고하고자 배수지 청소 및 간이 급수시설(약수터) 저수조 청소를 시행한다고 전했다. 이달 27일부터 4월 15일까지 6개 배수지 15개 저수조 청소를 진행하며, 동 기간 관내 약수터 7개소 저수조 청소를 진행한다. 식수 사고에 대비하고 깨끗한 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배수지 및 약수터 저수조의 벽면 및 바닥 등에 붙어있는 고착물과 침전물을 청소한다. 또한 청소 과정에서 발생할..

오산시  일본에서 STSS 증가에 따른 예방수칙 준수 당부

오산시 일본에서 STSS 증가에 따른 예방수칙 준수 당부

Mar 2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최근 일본에서 연쇄상구균 독성쇼크증후군(Streptococcal Toxic Shock Syndrome, STSS)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손 씻기, 기침 예절 준수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연쇄상구균 독성쇼크증후군은 초기에 인플루엔자와 유사한 경미한 증상을 나타내며 침습적인 감염이 진행되는 경우 고열, 발진, 류마티스열, 사구체 신염 등이 나타날 수 있고 중증으로 진행될 경우 괴사성 근막염, 다발성 장기 부전, 독성쇼크증후군(..

오산시  임신 희망 부부를 위한 검진비 지원

오산시 임신 희망 부부를 위한 검진비 지원

Mar 2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들을 대상으로 필수 가임력 검진비를 지원하는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을 내달 1일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 임신 사전 건강관리 지원은 건강한 임신을 위해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사실혼, 예비부부 포함)에게 필수 가임력 검진비를 1회 지원하는 사업이다. 여성의 경우 난소기능검사와 여성 생식기 초음파 검진비용을 최대 13만 원, 남성의 경우 정자 정밀 형태 검사의 검진비용 최대 5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조건은..

오산시  2024년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집중정리 기간 운영

오산시 2024년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집중정리 기간 운영

Mar 2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방재정 건전성 확보를 위해 오는 6월 말까지 ‘2024년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집중정리 기간’으로 정해 운영한다. 올해 체납액 정리 목표액은 지방세 이월 체납액 176억의 49%인 87억 원으로, 시는 4월 말까지 납부 방법과 집중 정리 기간을 홍보하고 체납안내문 발송 등으로 자진 납부를 적극 유도할 예정이다. 고액·고질 체납자에 대해서는 차량, 부동산, 금융자산, 급여 등 모든 재산을 추적해 압류하는 한편 관허사업 제한·체납자 명단 공개 ..

오산시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단속 실시

오산시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단속 실시

Mar 2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미세먼지 및 황사가 심해지는 봄철을 맞아 비산먼지 주요배출원인 특별관리공사장을 대상으로 단속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4월 1일부터 16일까지 오산시 명예환경 감시원과 합동으로 단속할 계획이다. 주요 단속 내용은 ▲비산먼지 관련 발생사업 신고(변경) 여부 ▲방진벽, 방진망 설치 여부 ▲세륜시설 적정 운영 여부 ▲야적 물질 방진덮개 사용 상태 ▲진입 및 출입로의 포장 여부와 기타 필요 조치의 이행 여부 등이다. 장현주 환경과장은..

오산시 체육회-써머힐자유학교 오산시 전문선수 육성 위해 2천만원 후원 협

오산시 체육회-써머힐자유학교 오산시 전문선수 육성 위해 2천만원 후원 협

Mar 28, 2024 | Q기자

 

오산시 체육회(회장 권병규)는 26일 써머힐자유학교(대표 이하정)와 오산시 전문 선수 육성을 위한 2,000만 원 후원 협약을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체결했다. 이번 후원 협약식에는 오산시 체육회 권병규 회장, 써머힐자유학교 이하정 대표, 오산시 축구협회 이상권 회장, 오산시 태권도협회 현성진 회장 등이 참석했다. 써머힐자유학교는 협약에 따라 향후 2년간(2024~2025) 각 종목당 1천만 원의 후원금을 지원하며, 전문 선수들의 훈련 장비 구입 및 대회 출전 지원..

오산시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솔 돋보기’캠페인 실시

오산시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솔 돋보기’캠페인 실시

Mar 28, 2024 | Q기자

 

오산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선호)는 27일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행솔 돋보기’캠페인을 진행했다. ‘행솔 돋보기’는 신장2동의 생활밀착 시설 업주 및 관리인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홍보함으로써 복지 서비스가 필요하지만 보장받지 못하는 위기가구를 발굴해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활동이다. 이날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명이 참여하여 오산대역 인근 중심상가 단지에서 식당, 카페 사장님과 시민들 200명에게 홍보 전단지와 물품을 ..

오산시 대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반찬나눔

오산시 대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반찬나눔

Mar 28, 2024 | Q기자

 

오산시 대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고영재, 민간위원장 박창선)는 지난 27일 관내 어려운 이웃 30가구에 직접 반찬을 만들어 나눴다. 대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홀로 계시는 어르신 등 주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건강한 밑반찬(소 불고기, 배추 겉절이, 꽈리고추 멸치볶음, 배춧국)을 직접 정성스럽게 만들었다. 이날 반찬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생활이 어려워져 끼니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푸짐한 반찬을 만들어 주셔서 정말 고맙고 맛있게 먹겠다”고 말..

오산시 보건소, 「임산부 모유수유교실」 운영

오산시 보건소, 「임산부 모유수유교실」 운영

Mar 2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올해 11월까지 매달 오산시 보건소에서 예비 엄마들과 「임산부 모유수유 교실」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산모 및 태아에게 이로운 음식 ▲모유 수유의 장점 ▲초유와 성숙유의 비교 ▲나의 가슴 바로 알기 ▲출산 후 유방울혈의 정의 및 대처법 등 모유 수유에 필요한 주제로 구성하고 이를 토대로 전문가의 지도 아래 올바른 수유 자세를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김희 건강증진과장은 “모유 수유는 산모와 아이의 유대감과 친밀감을 형성하는 데..

오산시, 4월 문 여는 국가자격증 상설시험장 설치 현장 사전점검 나서

오산시, 4월 문 여는 국가자격증 상설시험장 설치 현장 사전점검 나서

Mar 2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7일 이권재 오산시장이 오산역 환승센터(1층)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국가자격시험 상설시험장이 설치되는 현장에 방문했다고 밝혔다. 국가시험 상설시험장은 지난해 오산지역 청년들과 만난 치콜데이트에서 취업 준비생들의 필수 자격증인 컴퓨터 활용능력 시험장이 오산에 없다는 요청에서 시작됐다. 실제 오산지역 청년들은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해 인근 타 도시로 가서 시험을 봐야 하는 등 애로가 컸다. 이에 오산시는 청년의 제안을 받아들여 오산시가..

오산시 중앙동, 감자로 이웃사랑 나눠요

오산시 중앙동, 감자로 이웃사랑 나눠요

Mar 27, 2024 | Q기자

 

오산시 중앙동 새마을회(지도자협의회장 최창부, 부녀회장 심옥자)는 지난 25일 중앙동 8개 단체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부산동의 휴경지에 씨감자를 파종하였다. 이날 심은 감자는 오는 6월경 수확할 예정으로, 판매 수익금을 이용해 관내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한편 감자로 밑반찬을 만들어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에 사용할 계획이다. 행사를 주관한 최창부 중앙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은 “감자심기에 함께 한 회원들의 마음만큼 감자가 무럭무럭 자라서, 우리 ..

오산시  노후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실시

오산시 노후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실시

Mar 27,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노후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을 실시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현재 시행 중인 노후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으로는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사업’과 ‘노후 경유차 저감장치 장착 지원사업’이 있다. 조기폐차 지원 대상 차량은 배출가스 4, 5등급의 경유차 및 건설기계이며. 저감장치 장착 지원 대상 차량은 배출가스 5등급인 경유차로 두 가지 지원사업 중 하나만 선택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는 매연저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