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오산시

경기도,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오산 누읍동 공업지역 악취실태조사 실시

경기도,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오산 누읍동 공업지역 악취실태조사 실시

Mar 27, 2024 | Q기자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4월부터 10월까지 오산시 누읍동 일반공업지역을 대상으로 악취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악취실태조사는 국민의 건강과 생활환경에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을 대상으로 악취발생 실태 등을 조사하는 것으로 누읍동 공업단지가 악취관리지역으로 지정돼 2011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는 28개 지점을 대상으로 악취발생이 예상되는 시기에 반기별 2일 이상, 각 3회(새벽·주간·야간)에 걸쳐 진행하며, 조사항목은 복합악취 및 암모니아 등 지정악취 22종을 포함..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  세교2지구 주택건설현장 방문·점검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 세교2지구 주택건설현장 방문·점검

Feb 28, 2024 | Q기자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은 지난 27일 세교2지구 a3블럭 및 a13블럭 주택건설현장을 방문·점검하였다. 이날 현장 방문은 해빙기 도래에 따른 취약시설 안전 점검을 위해 실시되었으며 현장을 둘러본 성의장은 공사현장 관계자에게 해빙기 취약시설 안전사고와 공사 차량으로 인한 인근 지역민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으며, 또한 공사소음·분진 등 주민 불편 사항이 없는지 점검하고 공사 현장 인력으로 지역 주민이 우선 고용될 수 있도록 현장 관계자에게 요청..

오산시의회, 오색시장 상인회와 간담회 가져

오산시의회, 오색시장 상인회와 간담회 가져

Feb 08, 2024 | Q기자

 

오산시의회 이상복, 전도현, 전예슬 의원이 지난 6일 오색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오색시장 상인회와 간담회를 갖고 각종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의견을 나누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4일 경기도 우수지역축제로 선정된‘오산야맥축제’의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상인회 관계자는“오산 야맥축제가 경기도 우수축제로 선정되어 도비 보조금을 최대 7천만원 확보하게 되었다.”면서“앞으로도 오산시와 오산시의회가 야맥축제가 전국적인 대표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추가적인 ..

오산시의회, 의정동우회와 함께하는 신년 간담회 개최

오산시의회, 의정동우회와 함께하는 신년 간담회 개최

Feb 08, 2024 | Q기자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지난 7일 오산시의정동우회(회장 임명재)와 신년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전․현직의원들과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상호간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정책 방안을 모색하고자 개최되었고, 새해 덕담, 2024년 의정 추진 방향 설명, 지역 현안과 의정 운영사항 순으로 진행되었다. 임명재 의정동우회장은 “선후배간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소통에 장을 마련한 것에 대하여 감사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으며 성길용 ..

오산시의회, 2024년도 첫 임시회(제282회) 개최

오산시의회, 2024년도 첫 임시회(제282회) 개최

Jan 16, 2024 | Q기자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15일부터 오는 24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282회 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오산시 통ㆍ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며, 16일부터는 4일간의 일정으로 집행부로부터‘2024년도 시정업무보고’를 청취한 후, 시민을 위한 시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보다 발전적인 추진방향과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날 전도현 의원은‘오산도시공사 설립 거버넌스’에 대한 주제로 7분 자유발언을 통해 거버넌스 구..

오산시의회, 시 집행부와 갑진년(甲辰年) 새해 신년인사 간담회 가져

오산시의회, 시 집행부와 갑진년(甲辰年) 새해 신년인사 간담회 가져

Jan 04, 2024 | Q기자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지난 2일 의장실에서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집행부 간부 공무원과 신년 인사를 나누고 소통과 화합을 마련하는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이날 시의회는 성길용 의장과 전도현 의원, 조미선 의원이 참석하여 집행부 간부공무원 한명 한명 손잡으며 새해 인사 및 덕담을 나누고, 이어서 강현도 부시장을 비롯한 집행부 국소장과의 간담회에서 소통과 협치를 통하여 한해 한해 더 발전하는 오산시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강현도 부시장은“시의..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  2023년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지방자치부문’대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 2023년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지방자치부문’대

Dec 23, 2023 | Q기자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이 지난 22일 (사)한국신문방송인협회가 주최한 2023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에서 ‘지방자치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은 정치, 문화, 사회 등 각 분야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는 사회발전의 공이 큰 주요 인물, 기업(기관), 단체들을 부문별로 선정하여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성길용 의장은 투철한 국가관에 진취적이고 혁신적인 정책 시행으로 지방자치 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성길용 의장은 ..

오산시의회, 제281회 제2차 정례회 폐회

오산시의회, 제281회 제2차 정례회 폐회

Dec 22, 2023 | Q기자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지난 21일 제281회 제2차 좽회 제3차본회의를 열고 지난 25일간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제3차 본회의에서는 ‘2024년도 기금운용 계획안’과 ‘2024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오산도시공사 자본금 출자 동의안’, ‘2023년도 제5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가 경정 세입·세출 예산안’ 등 총 4건의 부의안건을 의결했다. 안건 처리결과를 보면 ‘2024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은 총 약 7,624억원으..

오산시의회 2024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오산시의회 2024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Dec 21, 2023 | Q기자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지난 20일 2024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에 전달하며 연말 나눔문화 실천에 동참했다. 전달식에는 성길용 오산시의회의장, 이재정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 김현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오산지구협의회 회장 등이 함께했다. 성길용 의장은 “최근 날씨가 급격히 추워져 특히 소외계층이 힘든시기를 보내고 있음에 안타까운 마음이 컸는데, 작지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자리를 갖게 돼 감사하게 생각하며, 오산시의회도 주변에 어려운 이..

오산시의회 이상복 의원,    대한민국재향군인회 향군 ‘공로휘장’ 수상

오산시의회 이상복 의원, 대한민국재향군인회 향군 ‘공로휘장’ 수상

Oct 19, 2023 | Q기자

 

오산시의회 이상복 의원은 18일 화성‧오산시 재향군인회에서 개최하는 ‘제71주년 향군의 날 기념’ 행사에서 향군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공로 휘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공로휘장’은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정관 규정에 따라 국가안보와 향군 발전에 기여한 공이 현저한 외부 인사에게 수여하는 명예 휘장으로 올해 향군 공로휘장은 이상복 의원을 포함해 전국에서 총3명에게 수여되었다. 이상복 의원은 “지역안보와 평화수호에 적극 협력해 주신 향군 회원과 시민들 덕분에..

오산시의회, 전통시장에서 추석맞이 장보기 나서

오산시의회, 전통시장에서 추석맞이 장보기 나서

Sep 27, 2023 | Q기자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지난 26일 성길용 의장과 정미섭 부의장을 비롯한 이상복, 전도현, 송진영, 조미선, 전예슬 의원은 오산 오색시장을 찾아 장을 보며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장보기 행사는 대형마트와 인터넷 장보기 이용 증가에 따른 전통시장 소비가 줄고 있는 가운데 추석을 맞아 소상공인들을 격려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성길용 의장은“이번 행사가 힘든 시기를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하는 마음”이라며..

오산시의회 “제35회 오산시민의 날” 기념 유공자 표창 실시

오산시의회 “제35회 오산시민의 날” 기념 유공자 표창 실시

Sep 14, 2023 | Q기자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지난 13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5회 오산시 시민의 날”을 맞아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오산시의회의장 표창을 수여하였다. 이번 오산시의회의장 표창은 오산시 관내 각동 행정복지센터의 추천을 받아 지역 곳곳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한 시민 6명에게 수여 되었으며, ▲중앙동 주민자치회 모승배 님 ▲대원동 통장단협의회 문영애 님 ▲남촌동 통장단협의회 김영욱 님 ▲신장동 통장단협의회 김경복 님 ▲세마동 통장단협의회 이윤옥 님 ▲초평동 주민자치회..

오산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개회

오산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개회

Sep 05, 2023 | Q기자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4일부터 오는 13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278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3년도 제3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안’을 비롯해 조례안 38건, 동의안 19건, 의견제시 1건 등 총 62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오산시가 제출한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의 규모는 기정예산 7,475억원 보다 563억원이 증가한 8,038억원으로 주요 사업은 신장2동 청사부지 매입비 43억원, 지곶동 도시계획도로(대로 ..

오산시의회 여야의원 정책 토크쇼 참석

오산시의회 여야의원 정책 토크쇼 참석

Aug 24, 2023 | Q기자

 

오산시 언론인 클럽(회장 이귀선 기자, 브레이크 뉴스)이 지난 21일 주최한‘오산시의원 초청 까마귀 토크쇼’에 이상복 의원(국민의힘)과 송진영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오산 여야 원내대표 자격으로 참석하였다. 이번 토크쇼에서는 브레이크 뉴스 등 7개 오산 지역 언론사가 시정 관심사에 대해 질의하고 두 의원이 답변하는 형태로 1시간가량 이어졌다. 주제는 교통·경제·복지·환경·관광 등 다양한 분야로 ▲트램 신설 ▲인접 도시와 연결 도로 확장 ▲저출산 고령화 대책 ▲시설관리공단..

이권재 오산시장, 국회 찾아 지역예산 확보 협력 부탁

이권재 오산시장, 국회 찾아 지역예산 확보 협력 부탁

Aug 18, 2023 | Q기자

 

이권재 오산시장은 17일 오후 국회를 방문해 지역예산 확보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했다. 이 시장은 이날 국회 예산결산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인 송언석 의원과 만난 자리에서 2024년도 오산지역 주요 국비 건의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이 시장은 특히 “중부1·동부 하수관로 정비사업비 중 국비 부분인 188억 원이 내년도 정부 예산에 꼭 반영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현행 신장3·중앙·남촌 등 3개 지역의 경우 우·오수 합류식이며, 과부화..

경기도, 안전보건공단과 오산 건설현장서 여름철 안전수칙 준수여부 점검

경기도, 안전보건공단과 오산 건설현장서 여름철 안전수칙 준수여부 점검

Aug 10, 2023 | Q기자

 

경기도와 오산시, 안전보건공단은 9일 오산시 갈곶동 건설 현장을 찾아 여름철 안전 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했다. 지난달 말 폭염특보가 발효된 이후부터 경기도는 장시간 야외활동으로 온열질환 발병 위험이 큰 건설 현장 등 야외노동자를 중심으로 지도와 안전 수칙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태풍 ‘카눈’이 북상함에 따라 산업현장의 대비 상태도 확인한다. 이번 합동점검에는 경기도-오산시 외에 안전보건공단 경기지역본부가 점검반으로 참여했다. 점검은 오후 2시부터 1시간가량 안전보건공..

오산시의회,「사회적 고립, 마을이 답이다」 토론회 참석

오산시의회,「사회적 고립, 마을이 답이다」 토론회 참석

Jul 22, 2023 | Q기자

 

오산시의회는(성길용 의장)은 지난 21일 오산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주최한 「사회적 고립, 마을이 답이다」 토론회에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님을 비롯한 송진영, 조미선, 전예슬 의원들이 참석하였다. 토론회는 오산시의회 의원들과 오산시장, 민·관 협력기관 네트워크 등이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과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사회적 고립과 고독사의 문제가 더욱 두드러진 상황에서, 이러한 문제에 대한 대응 방안에 대한 긴밀한 토의가 이루어졌습니다. 이 자리..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

Jul 15, 2023 | Q기자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이 지난 1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51차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 대표회의에서 대한민국 지방 의정봉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방의정 봉사상은 전국 지방의회 의원 가운데 민의를 잘 대변하고 지방의정발전과 지역사회에 헌신적으로 봉사한 의원에게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여하는 상이다. 성길용 의장은 제8대·제9대 오산시 의원으로 현재 제9대 전반기 오산시의회 의장을 맡고 있으며 현장 소통을 통한 생활 밀착형 의정활동으로 여러 가..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  맑음터 공원 물놀이 시설 등 수경시설 현장 점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 맑음터 공원 물놀이 시설 등 수경시설 현장 점

Jul 14, 2023 | Q기자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이 지난 13일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맑음터 공원 물놀이장 및 바닥 분수 등 수경시설을 안전 점검하였다. 이날 현장에서 성길용 의장은 워터드롭, 워터터널 등 물놀이 시설과 바닥 분수 수질관리 등 안전 및 위생 상태를 꼼꼼히 확인하였고, 안전요원 배치 계획도 확인하였다. 성길용 의장은 “올 여름은 예년에 비해 무더운 날씨가 예상되는 만큼 많은 시민분들이 물놀이 시설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물놀이 시설 내 안전사고..

오산시의회, 제9대 의회 개원 1주념 및  지방의회 출범 33주년 기념식

오산시의회, 제9대 의회 개원 1주념 및 지방의회 출범 33주년 기념식

Jul 08, 2023 | Q기자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가 7일 제9대 개원 1주년 및 지방의회 출범 33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념식은 오산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전·현직 의원, 오산시장, 기관 단체장 의정동우회원, 집행부 간부공무원 등 약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 1주년 의정 성과보고 및 1주년 영상상영 △감사패 증정 및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기념촬영 △오찬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7월 1일 출범한 9대 오산시의회는“한번 더! 듣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의회”라는 슬로건으로 힘차게..

오산시의회, 제277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오산시의회, 제277회 제1차 정례회 폐회

Jun 28, 2023 | Q기자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27일 제277회 제1차 좽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지난 21일간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본회의에서는 회기 동안 개최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도 있게 논의되어 처리된 총 36건의 부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총 21건의 조례안 가운데 「오산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조례안」등 19건은 원안가결 되었으며 「오산시 평생교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A..

용인시의회 김운봉 의원,  기흥-오산 분당선 연장 사업, 기흥구 체육시설

용인시의회 김운봉 의원, 기흥-오산 분당선 연장 사업, 기흥구 체육시설

Jun 15,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김운봉 의원(보라동,동백3동,상하동/국민의힘)은 14일 제273회 제1차 좽회 시정질문을 통해 기흥-오산 분당선 연장 사업, 기흥구 체육시설 확충, 저수지 낚시터 관리에 대해 질문했다. 김 의원은 국도 23번과 42번이 지나가는 보라동, 공세동, 고매동의 교통난을 언급하며, 지난 2021년 국토교통부가 수립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된 분당선 추진의 지지부진함을 지적했다.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르면 기흥역에서 오산대..

경기도,화성·오산 지역 축제에서 배달특급 현장 홍보 진행

경기도,화성·오산 지역 축제에서 배달특급 현장 홍보 진행

Jun 12,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함께하는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6월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화성시 전곡항 일원에서 펼쳐진 ‘2023 화성 뱃놀이 축제’에서 배달특급 및 배달특급 다회용기 서비스에 대한 현장 홍보 활동을 펼쳤다. 화성시는 배달특급이 지난 2020년 12월 다회용기 서비스를 처음 시작한 지자체 가운데 한 곳이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소비자들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룰렛 게임과 기념품 및 쿠폰 등을 준비해 배달특급와 다회용기 사용 홍보를 했다. 부스를 찾은 한 ..

경기도, 도 보건환경연구원  오산 누읍동 공업단지 주변 악취실태조사

경기도, 도 보건환경연구원 오산 누읍동 공업단지 주변 악취실태조사

Mar 09, 2023 | Q기자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오산시 누읍동 일대 공업단지를 대상으로 악취실태와 대기질 조사를 실시한다. 오산시 누읍동 공업단지 주변은 2010년 악취방지법에 따라 악취관리지역으로 지정된 이후 악취실태조사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악취관리지역은 악취 저감 및 효율적인 관리가 요구되는 지역을 대상으로 악취 민원이 집단으로 발생하거나 지역 내 악취가 배출허용기준을 초과 또는 초과할 우려가 있는 경우에 지정하며, 총 28곳을 조사한다. 조사항목은 복합악취와 지방산..

이권재 오산시장, 국회 방문, ‘예비군 이전 부지 활용 및 양산동 군 소

이권재 오산시장, 국회 방문, ‘예비군 이전 부지 활용 및 양산동 군 소

Mar 02, 2023 | Q기자

 

오산시는 지난 28일 이권재 시장이 김학용 국회의원(안성), 국방부 관계자와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간담회를 갖고 ‘오산예비군 훈련장 이전 부지 활용방안’과 ‘양산동 일원 수원 비행장의 소음피해 보상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오산시 외삼미동에 위치한 예비군 훈련장은 2021년 12월 이전돼 현재 유휴부지인 상태이다. 이 자리에서 이권재 시장은 이전 부지의 활용 필요성을 설명하며 국유재산 매각 등 효율적인 추진방안을 건의했다. 국방부 관계자는“국유지는 원칙적으..

경기도, 16일부터 오산시 종합감사. 적극행정 면책 방침

경기도, 16일부터 오산시 종합감사. 적극행정 면책 방침

Feb 14, 2023 | Q기자

 

경기도가 오는 16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오산시 종합감사를 실시한다. 도는 감사 기간 중 인허가 비리 등 도민들의 각종 불편사항과 공직자의 위법·부당한 행위, 공직자의 부패행위, 공공재정 부정 청구와 위법 운영 등에 대해 제보를 받는다. 다만, 수사 또는 재판에 관여하게 되는 사항이나 사적인 권리관계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 다른 기관에서 감사했거나 감사 중인 사항은 제외된다. 제보는 오산시청 내 종합감사장(2층)을 직접 방문하거나, 감사반장 (qswee..

이권재 오산시장-김학용 국회의원 교통현안 해결위해 다시 뭉쳐

이권재 오산시장-김학용 국회의원 교통현안 해결위해 다시 뭉쳐

Jan 27, 2023 | Q기자

 

이권재 오산시장이 26일 국회를 찾아 김학용 국회의원(국토교통위원, 안성)과 간담회를 갖고 교통 현안 해결을 위한 핵심사업을 반영해줄 것을 건의했다. 지난해부터 원희룡 국토부 장관, 김학용 의원, 인근 지자체 단체장과 교통 문제를 협의하는 등 현안 사업을 챙기는 이권재 시장의 광폭 행보가 새해에도 이어지고 있다. 시에 따르면 이 자리에는 국토교통부 도로건설과장도 배석한 가운데 양 도시의 교통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책지원 사항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먼저 이권재 시장은 ‘..

이권재 오산시장 국회 방문 국비 417억 원 지원 요청

이권재 오산시장 국회 방문 국비 417억 원 지원 요청

Nov 09, 2022 | Q기자

 

이권재 오산시장이 국회를 방문해 지역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 417억 원을 적극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시에 따르면 이권재 오산시장은 8일 국민의힘 원내 수석 부대표 송언석 국회의원과의 면담에서 산적해 있는 투자사업 중 시민 숙원사업인 경부선철도 횡단도로 건설사업, 하수관로 정비사업, 오산 국민체육센터 건립, 궐동 제3공영주차장 건설, 가장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경부선철도 횡 단도로 건설사업은 오산 IC와 오산..

오산시의회, 제272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오산시의회, 제272회 제1차 정례회 개회

Oct 08, 2022 | 기자

 

제272회 제1차 좽회 회기 동안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하여 2021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결산 승인안 등 승인안 2건, 오산시 주민투표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조례안 6건, 동의안 그리고 2건의 의견제시의 건을 심의하고, 보고의 건 2건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기간 중 18일부터 27일까지 실시되는 집행부에 대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을 실시하고 문제점 및 대책을 논의하여 효율적인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고자 한다. 이번 현장..

경기도,식물의 힘 제대로 보여 줄 ‘제10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7일

경기도,식물의 힘 제대로 보여 줄 ‘제10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7일

Oct 07, 2022 | 기자

 

경기도와 오산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제10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오산시 누읍동 소재 맑음터공원에서 ‘팬데믹 시대, 식물의 힘’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지난 2019년 이후 오프라인 행사를 중단했으나, 올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조치에 발맞춰 부활할 수 있게 됐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이번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서는 ‘식물의 힘’을 주제로 다양한 정원작품 전시와 체험행사, 컨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을 ..

오산시의회, 제271회 임시회 폐회

오산시의회, 제271회 임시회 폐회

Sep 29, 2022 | 기자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28일 제27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지난 10일간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본회의에서는 “2022년도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등 2건 및 “오산시 야생조류 충돌 예방 조례안” 등 조례안 4건과 “오산시청 직장보육시설 민간위탁 동의안” 등 동의안 20건을 포함하여 총 26건의 부의 안건을 심의·의결하였다. 안건 처리결과를 보면 2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집행부가 제출한 예산안 중 기금전출금 610억원과 배상금..

경기도,배달특급, 화성·오산 축제 찾아 현장 홍보 활동 성황리 펼쳐

경기도,배달특급, 화성·오산 축제 찾아 현장 홍보 활동 성황리 펼쳐

Sep 20, 2022 | 기자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신명 나는 지역 축제 현장에서 시민들을 만나 ‘배달특급’ 홍보에 나섰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주말 화성시와 오산시에서 열린 축제 행사장을 찾아 현장 부스를 설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배달특급 홍보’ 활동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화성시 전곡항에서 열린 ‘화성 뱃놀이 축제’ 행사장에서 축제 현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애플리케이션 설치 및 회원 가입을 유도하고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는 활동을 펼쳤..

경기도,김동연 “수해복구 군 장병들의 노고, 도민들의 새 희망 됐다” 감

경기도,김동연 “수해복구 군 장병들의 노고, 도민들의 새 희망 됐다” 감

Sep 13, 2022 |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지난여름 수해복구와 을지연습에 힘쓴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서한문을 군(軍)부대에 보내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경기도는 인력·장비 등 수해복구에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온 육군 지상작전사령부 등 도내 군부대 17곳을 대상으로 도지사 명의의 감사 서한문을 발송했다고 13일 밝혔다. 김 지사는 서한문에서 “본연의 임무뿐만 아니라 침수된 주택과 무너진 도로를 복구하는 데에도 애써준 여러분의 굵직한 땀방울이 모여 수해로 무너진 삶의 터전은 복구되고, 도민..

경기도,김동연 “GTX 플러스, 국민 삶 증진할 정책‥여야 구분 없이 함

경기도,김동연 “GTX 플러스, 국민 삶 증진할 정책‥여야 구분 없이 함

Sep 08, 2022 |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7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GTX 플러스 국회토론회’에 참석해 “GTX 플러스는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인 만큼, 여야 구분 없이 힘을 모아 강력히 추진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GTX 플러스에 직접 영향을 받는 인구만 해도 전체 국민의 1/4이다. 대한민국 어떤 SOC 인프라가 이처럼 많은 국민에게 직·간접적으로 생활에 영향을 미치겠는가”라며 GTX 플러스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이어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여야가 ..

경기도,민선 8기 첫 경기북부 도의원 협의회 개최‥북부발전 ‘한뜻’ 모아

경기도,민선 8기 첫 경기북부 도의원 협의회 개최‥북부발전 ‘한뜻’ 모아

Sep 08, 2022 | 기자

 

민선 8기 경기도정과 11대 경기도의회 출범 후 첫 ‘경기북부 도의원 협의회’가 7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열렸다. 이번 협의회는 민선 8기 출범에 발맞춰 경기북부 지역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더불어 의회-집행부 간 협력관계를 한층 더 강화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이날 회의에서는 협의회장으로 임상오 도의원(동두천2, 국민의힘)을 선출하고, 이한규 행정2부지사를 비롯한 북부청사 실·국장과의 상견례와 경기북부 지역 현황 브리핑 등이 진행됐다.

경기도,독서의 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의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보

경기도,독서의 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의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보

Sep 07, 2022 | 기자

 

경기도는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에서 특별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이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문화 행사를 운영함으로써 책 읽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 독서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작가와의 만남, 마술 공연, 도서 전시회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첫째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나는 매일 도서관에 가는 엄마입니다’를 집필한 이혜진 작가를 강사로 초청해 자녀를 위한 독서 육아 방법, 도서관 활용법..

경기도, ‘캠프그리브스 역사공원’ 2024년 개장 목표로 본격 조성 착수

경기도, ‘캠프그리브스 역사공원’ 2024년 개장 목표로 본격 조성 착수

Sep 07, 2022 | 기자

 

경기도가 민통선 유일 미군 반환 공여지인 파주 캠프그리브스를 DMZ 평화관광의 거점으로 만드는 ‘캠프그리브스 역사공원 조성사업’을 2024년 전면 개장을 목표로 본격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올해 4월 경기도가 국방부와 ‘캠프그리브스 기부 대 양여 사업’의 최종합의각서를 체결한 데 이어, 지난 8월 17일 소유권 이전을 완료해 총 11만8,000여㎡ 부지를 완전히 넘겨받은 데 따른 것이다. 도는 해당 부지를 활용해 캠프그리브스를 분단의 아픔을 되새기고 평화와 공존의 ..

경기도,도 보환연, 추석 성수식품 738건 안전성 검사. 부적합 7건 폐

경기도,도 보환연, 추석 성수식품 738건 안전성 검사. 부적합 7건 폐

Sep 07, 2022 | 기자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8월 16일부터 9월 2일까지 추석 선물용·제수용 식품, 농수산물 등 738건을 수거해 안전성 검사를 한 결과 7건의 부적합 식품을 적발해 폐기 조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안전성 검사는 도내 백화점, 대형마트, 식품접객업소 등에서 수거해 검사 의뢰한 212건과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직접 추진 중인 식품안전지킴이 사업을 통해 수거한 526건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검사 항목은 식중독균, 중금속, 잔류농약, 방사능 등이다. 검사 결과..

경기도, 여성가족정책 민관 소통창구 마련. ‘경기여성거버넌스’ 92명 선

경기도, 여성가족정책 민관 소통창구 마련. ‘경기여성거버넌스’ 92명 선

Sep 07, 2022 | 기자

 

경기도가 여성가족 분야 정책의 민관 소통창구 역할을 맡을 ‘제2기 경기여성거버넌스’ 92명을 선발하고, 7일 경기도여성비전센터에서 출범식을 열었다. 경기여성거버넌스는 여성정책(여성정책기관 종사자, 시민단체 활동가), 가족·일생활균형(1인가구원, 경력단절여성, 가족여성취창업기관 종사자), 돌봄(보육돌봄기관 종사자, 학부모, 자립준비청년) 등 3개 분야에서 전문가와 함께 정책 대안을 모색하는 역할을 한다. 이들은 내년 12월까지 여성가족정책의 민관협력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

경기도,‘경기도형 모펀드’ 성공 첫발‥디지털전환·소부장 분야 680억 펀

경기도,‘경기도형 모펀드’ 성공 첫발‥디지털전환·소부장 분야 680억 펀

Sep 07, 2022 | 기자

 

경기도는 올해 「경기도형 모펀드」 첫 출자사업으로 총 680억 규모의 ‘디지털전환 펀드’와 ‘소부장 펀드’ 결성을 완료하고, 도내 관련 분야 기업에 대한 투자를 본격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출범한 ‘경기도형 모펀드’는 회계연도에 맞춰 1년 단위로 예산을 편성하는 정책펀드와 달리, 기존 정책펀드의 정산 회수금을 투자기금으로 적립해 안정적으로 출자와 운용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분야의 자(子)펀드를 조성하는 데 모펀드의 기금을 활용, 급변하는 산업환경과 ..

경기도,태풍 힌남노 영향. 도, 5일 08시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2

경기도,태풍 힌남노 영향. 도, 5일 08시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2

Sep 06, 2022 | 기자

 

11호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9월 5일과 6일 경기도 전역에 많은 비가 내리는 등 태풍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경기도가 5일 오전 8시부로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단계를 1단계에서 2단계로 격상했다. 경기도는 지난 4일 오전 11시 경기도 전역에 호우 예비특보가 발표되면서 이날 밤 8시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 체제를 가동 중이었다. 비상 2단계 격상은 5일 오전 2시 경기도 파주시와 연천군, 김포시에 호우주의보가, 나머지 28개 시군에 호우예비특보가 발표되는 등 경..

경기도, ‘지능형교통체계’ 발전 위한 사업비 96억 확보‥광역 긴급차 우

경기도, ‘지능형교통체계’ 발전 위한 사업비 96억 확보‥광역 긴급차 우

Sep 06, 2022 | 기자

 

경기도는 국토교통부 주관 ‘2023년 지자체 지능형교통체계(ITS) 국고보조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경기도형 지능형교통체계 발전에 투자할 국비 57.6억 원 등 총 96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앞서 도는 지난해에도 국토부 ITS 공모사업(2022년도)에 선정돼 국비 90억 원 등 총 15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 「경기도 ITS 고도화 사업」의 1단계 추진을 위한 기반을 다진 바 있다. 이번 확보한 2023년도 사업비 96억 원까지 합치면 총 246..

경기도,유아용품 전문 유망스타트업, ‘경기공정M&A센터’ 만나 더

경기도,유아용품 전문 유망스타트업, ‘경기공정M&A센터’ 만나 더

Sep 02, 2022 | 기자

 

도내 유망 스타트업이 경기도의 ‘경기공정엠앤에이(M&A)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 도움을 받아 공정하고 성공적인 엠앤에이(M&A)를 치르게 됐다. 2일 경기도에 따르면, 사연의 주인공은 올해 8월 12일 국내 전자상거래 브랜드 인수기업 A사와 ‘자산 양수도 계약’을 체결한 유아용품 전문 스타트업 ‘㈜인베클(대표 : 이하나)’이다. ㈜인베클의 이하나 대표는 지난 6월 A사로부터 브랜드와 지식재산권 등을 포함해 영업용 중요 자산을 모두 양수·양도하는 ‘자산 양수도’ 형태 엠앤..

경기도, 5~7일 ‘청정대기 국제포럼’ 개최…청정대기 위한 국제적 공론의

경기도, 5~7일 ‘청정대기 국제포럼’ 개최…청정대기 위한 국제적 공론의

Sep 02, 2022 | 기자

 

미세먼지 문제해결을 위해 국제기구, 아시아·태평양 정부, 학계, 도민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국제포럼인 ‘2022 청정대기 국제포럼’이 9월 5일부터 7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청정대기 국제포럼은 국경을 초월한 대기오염에 대응하기 위한 국제사회와의 협력 증진을 목표로 2018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네 번째를 맞았다. 올해 포럼의 주제는 ‘The Air We Share(우리가 공유하는 공기)’이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

경기도, 3차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대상 13곳 선정‥호우피해 시장 우선

경기도, 3차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대상 13곳 선정‥호우피해 시장 우선

Sep 01, 2022 | 기자

 

최근 수도권에 발생한 집중호우로 노후 전통시장들이 큰 피해를 본 가운데, 경기도가 ‘2022년도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지원사업’ 3차 지원 대상으로 도내 전통시장·상점가 13곳을 선정해 지원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지원사업’은 도내 전통시장 등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는 시설현대화로 상권기능을 대폭 개선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 편의 증진을 도모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3차 모집은 2022년도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의 잔여 예산을..

경기도, “수도권 철도, 국가 정책으로 접근해야” 기재부에 예타 제도 개

경기도, “수도권 철도, 국가 정책으로 접근해야” 기재부에 예타 제도 개

Sep 01, 2022 | 기자

 

경기도가 변화하는 교통환경에 걸맞은 수도권 철도 인프라 확충을 위해 기획재정부에 ‘예비타당성조사 제도 개선 방안’을 건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신도시 건설, 신규 산단 조성 등으로 날로 급증하는 수도권 철도교통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 2,600만 수도권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증진하고자 경기도가 마련한 제도 합리화 방안이다. 현 제도상 수도권 철도사업은 예비타당성조사 시 비수도권에 비해 경제성평가(B/C) 비중이 과도하게 높고, 통행시간 정시성, 쾌적성 등 다양한 효과가..

경기도, 도 여성가족재단 ‘양성평등주간’ 다양한 기념행사 진행

경기도, 도 여성가족재단 ‘양성평등주간’ 다양한 기념행사 진행

Sep 01, 2022 | 기자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양성평등주간(9월 1~7일)을 맞아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여는 성평등 경기도’를 표어(슬로건)로 다양한 기념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재단은 9월 14일 재단 회의실에서 ‘경기도민의 가족다양성 인식과 향후 과제’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지난 7월 완료된 ‘경기도민의 가족다양성 인식조사’ 연구 결과와 관련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다. 9월 21일에는 ‘경기도내 소규모 사업장 성희롱 실태조사’ 연구 결과를 통해 도내 사업장 실태를 살펴보고 규제방안을 모색하는..

경기도,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조심하세요. 환자 9~11월 74% 집

경기도,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조심하세요. 환자 9~11월 74% 집

Sep 01, 2022 | 기자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최근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환자가 9월부터 11월까지 가을철에 약 74%에 집중 발생했다며, 추석 벌초와 성묘 등 야외활동 시 주의를 당부했다. 질병청에 따르면 최근 3년 동안 경기도내 진드기 매개 감염병인 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라임병 환자가 2019년 337명(289명, 42명, 6명), 2020년 274명(236명, 37명, 1명), 2021년 379명(341명, 37명, 1명) 등 990명이다. 이 중 9~11월에만 733..

2030년 시군별 목표 수질 확정. 경기도, 2단계 수질오염총량관리제 본

2030년 시군별 목표 수질 확정. 경기도, 2단계 수질오염총량관리제 본

Sep 01, 2022 | 기자

 

2030년까지 경기도내 30개 시군이 달성해야 할 하천 목표 수질이 결정돼 경기도가 이에 대한 본격적인 관리에 나선다. 경기도는 지난달 31일 도내 30개 시군이 제출한 ‘2단계 수질오염총량관리 시행계획’을 최종 승인했다고 1일 밝혔다. 수질오염총량관리 시행계획은 시군별로 할당된 오염물질 총량을 토대로 수립되는 일종의 하천 오염물질 관리계획서로 10년에 한 번씩 수립하고 있다. 1단계 수질오염총량관리 시행계획은 2013년부터 2020년까지, 2단계는 2021년부터 2030..

경기도,곤충의 모든것! 도 농기원, ‘2022 경기곤충페스티벌 개최’

경기도,곤충의 모든것! 도 농기원, ‘2022 경기곤충페스티벌 개최’

Sep 01, 2022 |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24일부터 25일까지 2일간 ‘2022 경기곤충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한 회차당 200가족이 참여 가능한 이번 행사는 1일 2회, 이틀간 총 4회로 운영되며 오전 회차는 9시부터 13시, 오후 회차는 14시부터 18시까지 나눠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홍다리사슴벌레 등 희귀 곤충을 관찰할 수 있는 곤충생물체험관 ▲곤충 관련 일러스트를 전시한 곤충콘텐츠전시 ▲참가자들의 사슴벌레들이 나무토막에서 겨루는 곤충씨름대회 ▲식용 곤충에 대한 정보 제공과 직접 시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