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오산시

LG이노텍, 오산시에‘사랑 가득’백미 기탁

2022.09.28 15:51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LG이노텍 노동조합 평택지부가 오산시에 지난 27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백미 10kg 300포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을 마치고 LG이노텍 장대식 노조위원장은 “생계에 어려움이 있는 저소득 가정에게 힘이 될 수 있게 이렇게 후원을 하게 되었다”며, “계속되는 물가상승으로 식재료 값이 많이 올라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는데 생계에 가장 도움이 되는 백미를 기탁하여 저소득 이웃분들에게 따뜻하고 행복한 나눔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이권재 오산시 시장은“항상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소외계층을 위해 우리시에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렇게 사랑이 가득한 백미는 적십자 관리 취약가구 약 50세대와 관내 취약계층에 잘 전달하겠다”라고 했다.

LG이노텍은 2015년부터 꾸준히 이웃돕기 물품을 오산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민관협력을 통한 후원 물품 전달 등 꾸준한 관내 후원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관련기사

사회

오산시

오산시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문화누리Go’딸기체험 활동 진행

오산시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문화누리Go’딸기체험 활동 진행

Apr 26, 2024 | Q기자

 

오산시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규완, 공공위원장 모천우)는 지난 25일 문화체험활동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 및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문화누리GO’딸기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활동은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중 희망자를 받아 총 30명의 대상자가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양평 수미마을에서 ▲딸기 따기 체험 ▲찐빵 만들기 ▲딸기 과일청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과 함께 자연 명소를 둘러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활동에 ..

오산시 남촌동 통장단협의회, 2024년 봄맞이 대청소 실시

오산시 남촌동 통장단협의회, 2024년 봄맞이 대청소 실시

Apr 26, 2024 | Q기자

 

오산시 남촌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정찬웅)는 지난 25일 대호천에서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남촌동 통장단과 동직원 50여 명이 참여해 대호천변에 무단투기된 쓰레기 수거를 통해 대호천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깨끗한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재식 통장단협의회장은 “참석해준 통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행정복지센터와 긴밀히 협력해 남촌동이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 봉사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정찬웅 남촌동장은 “오늘 대청소를 통해 다가오는 ..

오산시 대원2동, (사)오산시호남연합회‘사랑의 자장면 나눔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오산시 대원2동, (사)오산시호남연합회‘사랑의 자장면 나눔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Apr 26, 2024 | Q기자

 

오산시 대원2동행정복지센터(동장 모천우)는 지난 25일 (사)오산시호남연합회(회장 조봉열)의 후원을 받아 오산청호 휴먼시아 1단지 아파트 중앙광장에서 대원2동 지역 어르신 300명을 초청해 ‘사랑의 자장면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봉열 회장을 비롯한 다수의 회원들이 참여해 정성스럽게 준비한 자장면을 지역 어르신들에게 제공하고, 이와 더불어 작은 공연도 선보였다. 조봉열 (사)오산시호남연합회 회장은 “어르신들께 봉사할 수 있게 돼 기쁘고 많은 분들이 자장면 무..

오산시  사립유치원연합회 소통 간담회 개최

오산시 사립유치원연합회 소통 간담회 개최

Apr 2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5일 유엔초전기념관에서 관내 사립유치원 원장들의 참석하에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이권재 시장은 ▲사립유치원 교사 처우개선비 지원 ▲유아교육프로그램 지원 ▲사립유치원 교사 직무교육 지원 등 시에서 예산 지원하는 사립유치원 대상 교육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은 “사립유치원 교사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하다”며 “오산시 유아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

오산시  간부공무원‘청렴 및 갑질근절 선언식’개최

오산시 간부공무원‘청렴 및 갑질근절 선언식’개최

Apr 2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5일 오산시장 주관 청렴전략회의에서 60여 명의 간부 공무원들의 참석하에 청렴 및 갑질 근절 선언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선언문에는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한 솔선수범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수행 ▲직위를 이용한 권한남용, 부정청탁, 이권개입 금지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행동강령 등 의무 준수 ▲갑질 근절 및 상호존중과 화합의 문화 정착 등을 약속하는 내용이 담겼다. 고병훈 감사담당관은 “갑질 근절 및 상호존중과 화합의 문화 정착을 통..

오산시, MG오산새마을금고와 그레이라운지  취약계층 대상 인생사진 프로젝트 진행

오산시, MG오산새마을금고와 그레이라운지 취약계층 대상 인생사진 프로젝트 진행

Apr 25,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3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40명과 장애인 40가구를 대상으로 인생사진 프로젝트(당신의 지금을 담아드립니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차인 이번 프로젝트는 MG오산새마을금고(이사장 황태경)의 후원과 그레이라운지 필름(대표 최혁수) 재능봉사로 이루어졌으며 드림봉사단 등이 참여해 촬영 대상자들에게 헤어·메이크업을 제공했다. 이날 촬영은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프로젝트와 ▲장애인의 자립 준비를 응원하고 자신의 개성을 표현한..

오산시, 아동학대 고위험군 가정 위해 유관기관과 머리 맞대

오산시, 아동학대 고위험군 가정 위해 유관기관과 머리 맞대

Apr 25,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4일 오산경찰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오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오산시 관내 학대 피해 아동 쉼터 등 아동보호 유관기관이 참석해 오산경찰서에서 제4차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 실무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학대 피해 아동 쉼터 종사자의 안전 대책 방안 관련 논의 ▲등교 학습 지원 제도 실행에 따른 협조 논의 ▲`24년 상반기 아동학대 유관기관 합동점검 관련 등에 대해 논의했다. 오산시 정보연계 실무협의체 회의는 매월 1회..

오산시, ‘오산 수똑e’원클릭으로 수도사용량 조회 OK!

오산시, ‘오산 수똑e’원클릭으로 수도사용량 조회 OK!

Apr 25,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전국 최초로 「오산 수똑e」를 통해 수도 일일 사용량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산 수똑e」는 오산시 전역에 스마트 원격검침시스템 구축을 기반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일 기준 3개월간의 수도 일일 사용량 데이터를 제공한다. 수도 일일 사용량 데이터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누수로 인한 과다요금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의 안전 이상 여부를 수시로 파악해 복지사각지대 관리에도 적극 활용할 수 있다. 임두빈 수도과장은 “「오..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네트워크 강화 워크숍 개최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네트워크 강화 워크숍 개최

Apr 25, 2024 | Q기자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권재, 김정훈)는 지난 23일에 충북 단양군에서 민관협력 네트워크 강화&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23년 지역복지사업평가 수상 포상금으로 그동안 한마음으로 지역복지를 위해 힘써왔던 제9기 위원과 올해 2월 새롭게 구성된 제10기 위원의 화합과 소통, 힐링의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분과별 미션과제 수행 활동, 단양지역 역사탐방 등을 통한 힐링과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오산시,‘1회용품 사용 줄이기-Change100’추진

오산시,‘1회용품 사용 줄이기-Change100’추진

Apr 25,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Change 100(1회용품 Out, Osan)이라는 슬로건으로 ‘1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실천한다고 밝혔다. 오산시 Change 100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먼저 공공부문 실천 분야는 ▲전 부서의 1회용 컵 사용 금지 및 개인컵 의무 사용 ▲전 직원의 전자영수증 발급, 텀블러 사용 ▲Change 100 실천 다짐 운동 전개 ▲오산시 Change 100 선언 ▲공공기관 일회용 컵 반입 금지 ▲청사 내 화장실 종이타월 아끼기 캠페인 등의 내용을 담았다...

오산시 남촌동 새마을부녀회, 저소득층에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진행

오산시 남촌동 새마을부녀회, 저소득층에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진행

Apr 23, 2024 | Q기자

 

오산시 남촌동(동장 정찬웅)은 지난 19일 남촌동 새마을부녀회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사랑의 김치 30통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남촌동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4~5차례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반찬 지원, 목욕 봉사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하며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사회복지증진을 위해 아낌없는 나눔 활동을 하고 있다. 안길순 남촌동 새마을부녀회회장은 “정성스럽게 준비한 김치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

오산시 중앙도서관, ‘2024년 문학기반시설 상주작가 지원사업’ 공모 선정

오산시 중앙도서관, ‘2024년 문학기반시설 상주작가 지원사업’ 공모 선정

Apr 23, 2024 | Q기자

 

오산시 중앙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2024년 문학기반시설 상주작가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2024년 문학기반시설 상주작가 지원 사업은 문학기반시설에 작가가 상주하며 주민 대상 문학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는 사업으로 해당 지역의 문학 향유를 활성화하고 작가의 안정적인 창작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중앙도서관은 인건비 및 프로그램 운영비 등 총예산 2천536만 원을 지원받아 「함께 살 수 있을까」를 주제로 이달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