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오산시

오산시‘공연이 있는 날’개최.. 문화도시 첫 출발 알려

오산시‘공연이 있는 날’개최.. 문화도시 첫 출발 알려

Mar 08, 2023 | Q기자

 

오산시는(시장 이권재) 민선 8기 공약사항의 일환으로 야심차게 준비한 야외 상설공연을 개최하면서 그 출발을 알렸다. 지난 4일 열린 야외 상설공연‘공연이 있는 날’은 색소폰, 통기타, 국악, 힙합 공연이 펼쳐졌으며, 따스한 날을 맞이하여 고인돌 공원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다촨고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야외 상설공연‘공연이 있는 날’은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누구나 쉽게 문화와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의 생활 속으로 다가가는 것을 취지로 시작했다. ..

오산시 발레와 클래식 하모니 ‘키즈클래식 공연’... 내달 15일

오산시 발레와 클래식 하모니 ‘키즈클래식 공연’... 내달 15일

Mar 08, 2023 | Q기자

 

(재)오산문화재단은 발레와 클래식의 조화로운 구성을 통해 한 번의 관람으로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사로잡을 수 있는 ‘키즈클래식 공연’이 4월 15일 오전 11시, 오후 2시 2회에 걸쳐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국내 최정상급 남성 연주단체인 MEG 앙상블과 인천시티발레단 수석 무용수들이 음악에 맞추어 아름다운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음악회가 처음이거나, 발레 공연을 처음 접하는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기동이’와 ‘리나’,..

오산시 복합 문화도시로서 첫걸음, ’공연이 있는 날’ 운영

오산시 복합 문화도시로서 첫걸음, ’공연이 있는 날’ 운영

Mar 02,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민선 8기 이권재 시장의 공약사항이자 시민이 즐거운 복합 문화도시 구축의 일환으로 준비한 야외 상설 공연 ‘공연이 있는 날’을 오는 4일부터 본격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산시가 직접 주최하는 이번 정기 공연은 오는 4일 오후 4시, 고인돌공원을 시작으로 혹서기인 7월, 8월을 제외한 11월까지 고인돌공원, 맑음터공원, 오산역 광장에서 운영된다. 지역예술인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지역 예술 단체가 마음껏 공연하며 자신의 실력을 선보일 수 있는 ..

오산시 내달 24일 제네바 피아노 트리오 내한공연 개최

오산시 내달 24일 제네바 피아노 트리오 내한공연 개최

Feb 13, 2023 | Q기자

 

오산문화재단은 내달 24일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작품성과 고유성을 겸비한‘스위스 제네바 피아노 트리오’내한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네바 피아노 트리오는 세계 여러 나라의 대표되는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여 찬사를 받고 있는 피아노(이리나 슈쿠린디나), 바이올린(세르게이 오스트로프스키), 첼로(단 슬로우츠코프스키)의 세 명의 연주자로 구성된 스위스 최고의 실내악 팀으로, 이번 공연은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체코, 크로아티아 등 국제콩쿠르 수상에 빛나는 환상적인 실내악의..

오산시‘2023 경기예술지원 모든예술31’사업 공모

오산시‘2023 경기예술지원 모든예술31’사업 공모

Feb 11, 2023 | Q기자

 

오산문화재단(이사장 정영우)은 지역 예술인 및 예술 단체들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창작과 발표 활동을 이어가도록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경기문화재단과 협력하여 추진하는‘모든예술31’은 경기도에 주소지를 둔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기초예술 모든 분야(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전통예술)의 창작과 발표 활동을 지원한다. 공모금액은 총 8600만원이다. 공모 참가 대상은 경기도에 주소를 둔 예술인 및 예술단체로 오산시 거주(소재) 예술인 및 단체는 ..

오산문화재단, 봄을 알리는 클래식‘봄이오는소리’공연

오산문화재단, 봄을 알리는 클래식‘봄이오는소리’공연

Feb 09, 2023 | Q기자

 

오산문화재단이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일환으로 ‘봄이 오는 소리’클래식 오페라 공연을 내달 11일 선보인다. 8일 재단에 따르면 시민들이 갖고 있는 문화 예술에 대한 갈증을 해소시키고, 동시에 성인과 청소년 모두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고 재미있는 클래식 음악’으로 이번 공연을 준비했다. 오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리는 공연은 대중적인 인지도가 있는 뮤지컬 넘버, 아름다운 가곡, 오페라 아리아의 곡들로 구성하여 음악적 공감과 만족감을 충족시킬..

오산문화재단 ‘찾아가는 아파트 콘서트’신청 모집

오산문화재단 ‘찾아가는 아파트 콘서트’신청 모집

Jan 28, 2023 | Q기자

 

오산문화재단이 올해 일상 속 즐거움과 활력을 주는 ‘찾아가는 아파트 콘서트’운영을 위해 참여 아파트를 내달 8일까지 모집한다. ‘찾아가는 아파트 콘서트’는 아파트 자체 행사계획(예: 입주민 노래자랑 등)을 수립한 관내 아파트를 대상으로 행사 운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7월~8월 혹서기를 제외하고 매월 2회 이상 진행되는 ‘찾아가는 아파트 콘서트’는 앰프, 마이크 등 음향 장비 지원, 무대 지원, 지역 예술단체 공연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세대 간 소통 ..

오산시문화재단 ‘3 Legendary Musical Singers’ 특별기획공연

오산시문화재단 ‘3 Legendary Musical Singers’ 특별기획공연

Jan 25, 2023 | Q기자

 

오산문화재단이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이해 신년음악회를 기획하여 오산 시민들에게 새 출발의 염원을 담은 희망의 콘서트를 선사한다. 재단에 따르면 ‘3 Legendary Musical Singers’특별기획 공연은 대한민국 대표 뮤지컬 배우 ‘이지훈, 김소현, 손준호’ 그리고 38인조의 ‘바싸르 콘서트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이다.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세 명의 뮤지컬 배우가 펼치는 다촘운 색깔의 프로그램 구성으로, 풍부한 목소리와..

오산시 문화예술 도시 조성에 박차‘31일까지 공연단체 모집’

오산시 문화예술 도시 조성에 박차‘31일까지 공연단체 모집’

Jan 20,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민선 8기의 공약사항인 문화예술 활성화의 일환으로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공연 활동을 확대하기로 하면서 그 무대를 채워줄 공연단체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공연은 올 봄부터 가을(혹서기 제외)까지 야외 상설 공연장, 아파트 광장 등지에서 열릴 예정이며 공연팀 규모에 따라 공연비가 최대 60만원까지 지원된다. 모집 분야는 음악, 노래, 춤, 갈라쇼, 마술, 전통예술, 다원예술 등 모든 예술 분야가 해당된다. 신청 자..

오산시 소리울도서관,‘NEW YEAR 클래식 콘서트’성료

오산시 소리울도서관,‘NEW YEAR 클래식 콘서트’성료

Jan 17, 2023 | Q기자

 

지난 16일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에서 ‘NEW YEAR 클래식 콘서트’공연이 열렸다. 이번 공연은 베이스, 바리톤 두 명의 성악가와 바순과 피아노가 어우러진 콘서트로 진행됐다. 한국 가곡 ‘아무도 모르라고’, ‘시간에 기대어’와 외국 가곡‘When I have sung my songs’, ‘El vito’를 바리톤과 베이스의 목소리로 감상할 수 있었다. 또 쇼팽의 즉흥환상곡 연주와 바순과 피아노의 듀엣으로 ‘Hymn’를 선보였다. 도서관 관계자는 “2023년의 첫 번..

오산문화재단, 2022년 찾아가는 공연 ‘아트데이트’ 성료

오산문화재단, 2022년 찾아가는 공연 ‘아트데이트’ 성료

Dec 28, 2022 | Q기자

 

오산문화재단에서는 2022년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찾아가는 공연 ‘아트데이트’ 가 학생들과 교사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아트데이트는 초·중·고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역량있는 예술단체를 공모를 통해 선발하여 관내 10개 학교에서 공연하는 사업이었다. 초등학교에서는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스토리를 담은 뮤지컬 ‘비비디 바비디 부’공연을 진행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속의 주인공들이 들려주는 OST와 신비한 마술공연으로 구성되어 학생과 ..

오산시 다문화 어린이 합창단 라온제나 작은 음악회 열어

오산시 다문화 어린이 합창단 라온제나 작은 음악회 열어

Dec 24, 2022 | Q기자

 

오산시립 지역아동센터에서 주관하고 오산시가 후원하는 다문화 어린이 합창단 ‘라온제나’의 작은 음악회가 지난 21일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에서 개최됐다. 다문화아동을 중심으로 2016년 처음 만들어진 오산시립지역아동센터 어린이 합창단‘라온제나’는‘행복한 나’라는 순우리말로, 지역아동센터 다문화 아동의 창의력과 재능을 발굴시키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다양한 행사에서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잠시 활동이 주춤했던 합창단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