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오산시

“오산 세교2지구 A-21블록 모아미래도” 28일 견본주택 개관

“오산 세교2지구 A-21블록 모아미래도” 28일 견본주택 개관

Nov 03, 2022 | K-COSEPA기자

 

- 도보권 지하철 1호선 오산대연 분당선 연장으로 광역 교통망 직통연결 - 분양가 상한제 적용되어 합리적인 가격 자랑 - 필봉터널 개통으로 오산 세교지구와 동탄신도시 더블 생활권 누릴 수 있어 모아종합건설은 28일(금) 오산세교2택지개발지구에 ‘오산 세교2지구 A-21블록 모아미래도’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밝혔다. ㈜모아종합건설(이하 모아종합건설)은 “새로운 창조를 위한 기술과 노력, 탁월한 시공능력..

오산시 유잡스 청년 성공적 취업 지원“내일은 나도 직장인 특강 마쳐”

오산시 유잡스 청년 성공적 취업 지원“내일은 나도 직장인 특강 마쳐”

Nov 02, 2022 | Q기자

 

오산시 유잡스 운암점에서 관내 청년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청년열린학교 ‘내일은 나도 직장인’특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유잡스와 오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관내 청년들의 구직 활동 계기와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위해 마련한 가운데 50여 명의 청년들이 참여했다.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특강기간 동안 ▲취업 성공! 희망 기업 직무분석 프로젝트 ▲근로기준법에 대한 근로자의 권리 ▲올인원 사진관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

오산시, 청년취업 특강“청년열린학교 내일은 나도 직장인”

오산시, 청년취업 특강“청년열린학교 내일은 나도 직장인”

Oct 20, 2022 | 기자

 

오산시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유잡스 운암점에서 관내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청년열린학교 내일은 나도 직장인’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산시유잡스와 오산대 주관으로 개인 역량에 맞는 희망기업과 직무분석 정보를 통해 취업 성공률을 높이는 ▲취업성공! 희망기업 직무분석 프로젝트, 근로기준법의 적용 범위와 사례를 알려주는 ▲근로자의 권리,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아주는‘퍼스널 컬러’를 진단후 헤어·메이크업을 받아 무료로 이력서용 사진 촬영까지 할 ..

이권재 오산시장-대한전문건설협회 오산협의회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이권재 오산시장-대한전문건설협회 오산협의회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Oct 19, 2022 | 기자

 

이권재 오산시장이 지난 17일 대한전문건설협회 경기도회 오산시협의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민선 8기 이권재 시장 출범 이후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건설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 청취 및 건의사항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이권재 오산시장, 김종택 대한전문건설협회 오산시협의회장과 임원진 5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인건비 및 자재비 비용 상승과 건설경기 침체에 따른 산업 전반의 어려움에 대한 활성화 방안과 지역 내 공사 수주 제공 등에 대해 논의했..

오산시, 시민과 함께 사회적경제 축제 “함성소리”성황리 열려

오산시, 시민과 함께 사회적경제 축제 “함성소리”성황리 열려

Oct 19, 2022 | 기자

 

오산시는 지난 15일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에서 오산 사회적경제 한마당인 “함성소리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며 리익을 나눈다’는 의미의 ‘함성소리’ 페스티벌은 오산시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의 발전과 성장을 자축하며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들의 사회적 경제 가치 이해를 도와 가치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에는 김능식 오산시 부시장, 성길용 오산시의장, 안민석 국회의원,시의원 등 내·외빈 20여..

오산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함성소리 페스티벌”개최

오산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함성소리 페스티벌”개최

Oct 12, 2022 | 기자

 

오산시는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 광장(경기대로 333번길 32) 주변에서 오산 사회적경제 한마당 “함성소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사회적 경제의 가치를 이해하고 가치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사회적 경제 기업의 판로 및 홍보 확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기념식에서는 사회적 경제 활성화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지속 가능한 오산 사회적 경제를 위한 퍼포먼스가 진..

오산시 국토교통부 지곶 일반산업단지 물량 가배정 승인

오산시 국토교통부 지곶 일반산업단지 물량 가배정 승인

Sep 22, 2022 | 기자

 

오산시는 지곶동 37-7번지 일원에 지곶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경기도 산업단지 물량 추가공급에 대해 국토교통부가 물량 가배정을 승인했다고 22일 밝혔다. 지곶일반산업단지 면적은 162,026㎡으로 실수요기업 직접 개발 방식으로 반도체와 2차전지 관련 4개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 지곶 일반산업단지가 조성이 되면 미래 유망 사업인 반도체 및 2차전지 관련 기업 유치를 통해 도시경쟁력을 제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 등의 파급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산..

이권재 오산시장, 세마산업단지 기업인 간담회 개최

이권재 오산시장, 세마산업단지 기업인 간담회 개최

Sep 20, 2022 | 기자

 

오산시가 19일 엘오티베큠에서 세마산업단지 기업인들과 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해 엘오티베큠, 필옵틱스 외 2개 기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애로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기업들 생산품 제조 현장도 방문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체는 △세마산업단지 공간 협소로 인한 차량 주차 문제 △기업 인력 채용 시 세마산업단지 적극 홍보를 통한 우수인력 채용 △버스짇장 신설 등 교통편의 시설 개선 등 다양한 애로사항의 해결을 요청했다. 이권재 오..

충남도 해양바이오산업 ‘전초기지’ 만든다

충남도 해양바이오산업 ‘전초기지’ 만든다

Sep 15, 2022 | 기자

 

미래 고부가가치 신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해양바이오를 충남을 비롯한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 산업으로 키워 나아갈 전초기지가 2024년 서천에서 문을 연다. 도에 따르면, 해양바이오 산업화 지원센터 착공식이 김태흠 지사,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조길연 도의회 의장, 장동혁 국회의원, 김기웅 서천군수, 바이오 기업 관계자와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14일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내에서 열렸다. 해양바이오는 해양 동식물이나 미생물 등 유기체를 지칭하며, 해양바이오산업은 이를 활..

경기도,보관온도 미준수, 유통기한 지난 축산물 보관… 도 특사경, 추석 성수식품 제조·가공

경기도,보관온도 미준수, 유통기한 지난 축산물 보관… 도 특사경, 추석 성수식품 제조·가공

Sep 07, 2022 | 기자

 

식품 보관온도를 준수하지 않거나 유통기한이 지난 축산물을 보관하는 등 축산물 위생관리법 등을 위반한 추석 성수식품 제조업체들이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에 적발됐다.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지난 8월 16일부터 31일까지 도내 식품제조가공업체, 축산물가공(판매)업체 360곳을 단속한 결과 축산물 위생관리법 등을 위반한 65곳(66건)을 적발했다고 7일 밝혔다. 위반내용은 ▲보존기준 위반 13건 ▲유통기한 경과 제품 폐기용 표시 없이 보관 12건 ▲면적 변경 미신고 13건 ▲원료..

경기도,김동연 지사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주와 투자·인적교류 등 협력 추진하기로

경기도,김동연 지사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주와 투자·인적교류 등 협력 추진하기로

Sep 07, 2022 |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조이르 미르자예프(Zoir Mirzayev)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주 주지사와 만나 경기도와 타슈켄트주 간 관계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동연 지사는 7일 오전 경기도 중앙협력본부 사무실을 방문한 조이르 미르자예프 주지사와 만난 자리에서 “경기도가 대한민국 인구나 경제 규모 의 4분의 1을 차지할 정도로 가장 큰 지역이기 때문에 무역, 투자, 인적교류 등 모든 면에서 활발하게 협력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조이르 미르자예프 주지사는 “우즈베키..

경기도, 추석 앞두고 민생 경제 긴급 수혈‥소상공인 대환자금 등 3종 대책 추진

경기도, 추석 앞두고 민생 경제 긴급 수혈‥소상공인 대환자금 등 3종 대책 추진

Sep 02, 2022 | 기자

 

경기도는 추석을 앞두고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대환자금’, ‘추석절 특별경영자금’, ‘재도전 희망특례보증’ 총 3종 대책을 추진,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한 긴급 수혈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이는 민선 8기 김동연 지사의 1호 결재인 ‘비상경제 대응 민생안정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도내 소상공인·중소기업의 경영 안정화와 일시적 자금난 해소를 통해 일자리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목적을 뒀다. 특히 올 추석은 코로나19 재확산, 우크라이나 사태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