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오산시

오산시, 2023년도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실시

오산시, 2023년도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실시

Feb 07,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는 6월까지 도로명판, 건물번호판 등 관내 주소정보시설에 대해 일제 조사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도로명주소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을 유지・관리하고, 시설물 낙하로 인한 안전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한 사전 조사이다. 조사 대상은 도로명판 3,377개, 건물번호판 9,979개, 기초번호판 321개, 사물주소판 446개 등 1만 4,123개이다. 이번 조사를 통해 정비가 필요한 시설물은 보수 ..

오산시-경기벤처기업협회 업무협약, 우수기업 유치 등 경제도시 구축 박차

오산시-경기벤처기업협회 업무협약, 우수기업 유치 등 경제도시 구축 박차

Feb 03, 2023 | Q기자

 

경기 오산시가 우수 중소·벤처기업 유치 및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등 지역경제 살리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시에 따르면 지난 2일 이권재 시장과 경기벤처기업협회 서기만 회장, 박근노 수석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 집무실에서 경기벤처기업협회와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의 목적은 회원사 2,000개사를 갖고 있는 경기벤처기업협회를 통한 기업 유치와 창업지원 및 창업자 발굴을 위함이다. 민선 8기 이권재 시장의 미래비전을 담은 ‘SMART경..

오산시, 자금난 겪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특례보증 시행’

오산시, 자금난 겪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특례보증 시행’

Jan 26,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고금리 등으로 인해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을 위해 특례보증 지원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25일 시장 집무실에서 이권재 오산시장, 정민화 경기신용보증재단 상임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특례보증 출연금 7억원 전달식을 가졌다. 특례보증사업이란 오산시와 경기신용보증재단이 협약을 통해 신용등급이 낮고 담보력이 떨어지는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경영자금을 필요로 할 때 일반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출연금의 10배수를 보증해 주는 ..

이권재 오산시장, 소상공인연합회 목민감사패 수상

이권재 오산시장, 소상공인연합회 목민감사패 수상

Jan 19, 2023 | Q기자

 

경기 오산시는 이권재 시장이 지역 소상공인들의 현안과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소상공인연합회 중앙회가 주관하는 목민감사패를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전국 700만 소상공인들의 권익보호와 현안해결을 위해 2014년 설립된 단체로, 소상공인 권익 보호와 경쟁력 향상에 공헌한 지자체장 및 국회의원, 지방의원 등을 선정해 2017년부터 목민상을 수여하고 있다. 오산시는 그동안 코로나 19로 인해 고난을 겪고 있던 소상공인들의 각종 현안과..

오산시, 중소기업 대상 기술닥터사업 추진

오산시, 중소기업 대상 기술닥터사업 추진

Jan 16,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관내 중소기업의 자생력 확보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닥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신청 대상은 오산 지역에 본사 또는 사업장을 두고 있는 중소 제조기업으로 사업비 소진 시까지 연중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경기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기술닥터사업은 제품개발 및 공정개선 등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다양한 기술적·경영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조 분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가와 1:1 매칭을 통한 현장 중심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

오산시, 연말까지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 집중 활동

오산시, 연말까지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 집중 활동

Dec 10, 2022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연말까지 ‘2022년 하반기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을 정하고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11월 말 현재 세외수입 체납액은 약 98억 원으로 이번 일제정리기간 동안 체납액의 20%(약 20억 원)를 정리하는 것을 목표로 체납액을 집중 정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세외수입 체납 고지서를 일제히 발송하고, 일제정리기간을 적극 홍보하여 자진 납부를 유도할 계획이다. 납부를 회피하는 체납자는 차량·부동산·급여 등 다..

충북도 호주 바이오헬스대표단 오송 방문, 바이오산업 협력 방안 논의

충북도 호주 바이오헬스대표단 오송 방문, 바이오산업 협력 방안 논의

Dec 02, 2022 | Q기자

 

호주 바이오헬스대표단은 1일 오후 충북 오송을 방문해 바이오헬스산업 상호 수출 교류 및 공동 연구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고, 오송에 있는 대웅제약을 방문 생산 공정 등을 시찰했다. 이날 충북도를 방문한 호주바이오헬스대표단은 호주 보건복지부를 비롯해, 호주 최대의 종합 연구기관인 연방과학산업연구기구(CSIRO)의 바이오헬스 사업개발부, 호주임상시험협회, 호주 의료생명기술 및 제약산업 성장센터 등 12개 기관에서 20여명이 방문해, 호주와 충북도 간 상호 발전 방안 등에 대해 심도 ..

오산시 시립초록별어린이집 꼬마작가 출판회 수익금 기탁

오산시 시립초록별어린이집 꼬마작가 출판회 수익금 기탁

Dec 01, 2022 | Q기자

 

오산시 초평동은 지난 29일 누읍동에 위치한 시립초록별어린이집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직접 개최한 꼬마작가 출판회를 통한 판매 수익금 53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꼬마작가 출판회는 유아 놀이중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생각나와라 뚝딱 책놀이’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유아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이야기로 엮은 책을 판매하고 수익을 창출하여 경제를 익히게 된다. 홍진희 시립초록별어린이집 원장은“꼬마 작가 출판회를 통해 얻은 수익은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오산시, 삼성전자 반도체에 공업용수 공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오산시, 삼성전자 반도체에 공업용수 공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Nov 30, 2022 | Q기자

 

오산시가 하수처리시설의 처리수를 재생하여 공업용수로 공급하는 업무협약을 맺어 물 재이용 활성화에 동참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권재 오산시장은 “하수처리수 재이용을 활용해 과거의 악취 나는 오산천을 생태하천으로 복원시켰다. 삼성전자에 물을 공급한다는 것은 오산천 생태환경이 살아났음을 대내외적으로 입증된 셈”이라며 “국가기간산업인 최첨단 반도체산업에 필요한 물을 공급하는 일원이 된 만큼 향후 하수처리수 공급 및 재이용시설 설치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산..

오산시 사회적 경제기업 간 협력을 통한 취약계층 방역활동

오산시 사회적 경제기업 간 협력을 통한 취약계층 방역활동

Nov 22, 2022 | Q기자

 

오산시는 사회적기업인 ㈜씨에스코리아가 취약한 거주환경에 노출된 관내 어르신 11가구에 방역서비스를 지난 18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역은 지난달 26일 오산돌봄사회적협동조합과 협약의 일환으로 오산시 사회적경제 기업 간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씨에스코리아는 청소, 소독‧방역, 건물관리, 위생관리를 대행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고 있다. 오산돌봄사회적협동조..

오산시, 세외수입 체납고지서 일제 발송

오산시, 세외수입 체납고지서 일제 발송

Nov 17, 2022 | Q기자

 

오산시는 지난 14일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의 일환으로 체납자 24,691명, 체납액 약 83억 원의 체납고지서를 발송했다. 이번 체납고지서에는 각 부서에서 관리되고 있는 각종 과태료, 과징금, 부담금, 이행강제금 등 세외수입 체납과 환경개선부담금(자동차분) 체납에 대해 11월 30일까지 납부를 독려하는 내용이 들어있다. 납부 방법은 전국 모든 금융기관에서 직접 CD/ATM으로 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을 가지 않고도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번호납부, 인터넷 납부, ..

오산시 유잡스 대표 취업 프로그램“손오공 3기” 모집

오산시 유잡스 대표 취업 프로그램“손오공 3기” 모집

Nov 04, 2022 | Q기자

 

오산시 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 운암점의 대표 취업 프로그램 ‘손오공’이 3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손오공 3기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매일 4시간씩 진행되며 ▲자기소개서 작성 실습 ▲면접 이론 교육 ▲다대다 모의 면접 등 취업을 위한 필수적인 내용으로 집단 상담 이후 개인별 구직 활동을 위한 1:1 컨설팅도 준비했다. ‘손오공’은 손에 꼽히는 오산시 공채준비반의 약칭으로 4일간의 단기 집중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4일간의 집단 상담 후 참여자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