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오산시

이권재 오산시장,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도시  벤치마킹 나선 양산시장 접견

이권재 오산시장,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도시 벤치마킹 나선 양산시장 접견

Aug 21, 2023 | Q기자

 

이권재 오산시장이 18일 오후 도시행정 수범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오산을 방문한 나동연 경남 양산시장 일행을 접견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의 이번 방문은 ▲경기도 제1호 골목형 상점가 ‘원동 상점가’ ▲2022 경기정원박람회 개최지 ‘맑음터 공원’의 사례를 살펴보고, 양산시에 도입하겠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이권재 시장은 나동연 시장 일행의 현장방문 직후 시청 집무실에서 차담회를 갖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오산시의 주요 활동을 소개했다. 이권재 시장은 “오산의 볼거..

오산시-경기FTA통상진흥센터 맞손  “관내 중소기업 수출길 길잡이 역할 나선다”

오산시-경기FTA통상진흥센터 맞손 “관내 중소기업 수출길 길잡이 역할 나선다”

Aug 08,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경기FTA통상진흥센터와 함께 손잡고 관내 중소기업들의 수출길 길잡이 역할 수행에 나선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8일 시장 집무실에서 강경식 경기FTA통상진흥센터장과 ‘기업 글로벌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협약 직후 모두발언에서 “관내 270여 개의 중소기업은 오산 지역경제의 근간”이라고 밝히면서 “다만, 중소기업의 특성상 관세법에 능통한 인력을 고용하거나, 유지하는 데 어려움이 있고, 결과적으로 관세 절감 혜택..

경기도, 수원시와 바이오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첫 회의 열어

경기도, 수원시와 바이오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첫 회의 열어

Aug 04, 2023 | Q기자

 

경기도는 지난 2일 경기도청에서 ‘수원 바이오산업 클러스터 조성 연석회의’를 열고 수원 광교를 중심으로 한 바이오산업 등 클러스터 생태계 구축을 위한 관계기관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는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주재로 이민우 투자통상과장, 한태성 바이오산업과장, 이상균 수원시 기업유치단장, 김지웅 경기주택도시공사 판매총괄처장 등 13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도는 바이오산업 등 생태계 구축을 위해 ‘광교 바이오 혁신벨트(舊 황우석 부지) 개발현황’과 ‘광교테크노..

충남 해양바이오산업 전국에 알렸다

충남 해양바이오산업 전국에 알렸다

Jun 29, 2023 | Q기자

 

충남도가 해양바이오산업 미래 발전 방안 모색과 관련 기업 투자 유치를 위한 장을 펼쳤다. 도는 28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해양수산부, 전남·경북도, 부산시와 공동으로 ‘2023 해양바이오 박람회’를 개최했다. 해양바이오 소재 첫 박람회로, 29일까지 여는 이번 행사에서는 기업 전시와 해양바이오 포럼, 해양수산 기술 이전 설명회, 해양바이오 기술 설명회 등을 갖고,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또 해양과학기술원과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수산과학원 등 유관기관, 해양바이오 관련 5..

오산시 예은산업개발 대표 최기상, 신장동 취약계층을 위한 라면 100박스 기탁

오산시 예은산업개발 대표 최기상, 신장동 취약계층을 위한 라면 100박스 기탁

Jun 22, 2023 | Q기자

 

예은산업개발 최기상 대표가 지난 21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달해달라며 오산시 신장동(동장 김선옥)에 라면 100박스(15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예은산업개발 최기상 대표는 신장동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그는 2021년부터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품 등을 기탁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난해 6월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협력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오산시 재산세 비과세·감면대상 부동산 일제조사

오산시 재산세 비과세·감면대상 부동산 일제조사

Jun 21,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6월 말까지 재산세 과세대장 정비를 위하여 비과세·감면 부동산에 대한 일제 조사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재산세는 주택·토지·건축물 등에 대해 과세기준일(매년 6월1일) 현재 사실상 소유하고 있는 자에게 7월과 9월에 부과되는데, 과세체계가 복잡하고 자료가 방대해 체계적인 자료 정비와 대장 관리가 필요하다. 이번 비과세·감면 정비 대상은 ▲기업부설연구소 ▲지식산업센터 ▲복지시설 ▲종교시설 등 994건이다. 정비 내용은 ▲목적사업에 직접 ..

오산로컬협동조합-초당대학교, 지역 농산물 활용한 먹거리 제조 업무협약

오산로컬협동조합-초당대학교, 지역 농산물 활용한 먹거리 제조 업무협약

Jun 20, 2023 | Q기자

 

오산로컬협동조합(이사장 이계선)은 지난 14일 전라남도 무안 초당대학교 호텔조리베이커리학과(학과장 김양훈)와 지역농산물을 활용해 건강한 먹거리 제조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의 취지는 오산 지역 농가에서 생산 농산물의 판로를 맡고 있는 오산로컬협동조합과 전라남도 무안군에 소재한 초당대학교 호텔조리베이커리학과가 현대인의 식생활에 부합한 제과제빵류를 함께 연구하기 위함이다. 오산로컬협동조합은 지역 농가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판매 유통을 담당하고 있었는데, ..

오산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오마켓’ 열려

오산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오마켓’ 열려

Jun 12,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0일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 광장(경기대로 333번길 32) 주변에서 열린 오산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오마켓’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알렸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이해하고 가치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 및 홍보 확대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팀, 마을 공동체팀 등 총 21개 부스가 참여한 가운데 ▲먹거리존 ▲판매·홍보존 ▲체험존으로 구분되어 이곳을 찾은 시민..

오산시, 아동 경제적 자립촉진 ‘희망드리통장’ 연중 신규 신청모집

오산시, 아동 경제적 자립촉진 ‘희망드리통장’ 연중 신규 신청모집

Jun 05,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희망드리통장’의 신규 신청자를 연중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저소득 한부모 가정 내 아동의 자립을 돕기 위해 2010년부터 실시되고 있으며, 사회 진출 시 초기비용을 지원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희망드리통장은 저소득 한부모 가정의 아동 이름으로 통장을 개설하여 월 3만 원 이상 저축을 하면 오산시가 별도로 3만 원을 입금함으로써 차후 아동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종잣돈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예를 들어 부 또는 모가 매달 5만..

오산시, 2023년 상반기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운영

오산시, 2023년 상반기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운영

May 24,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는 6월 말까지 ‘2023년 상반기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2023년 4월 말 세외수입 체납액은 약 139억 원으로, 이번 정리기간 동안 체납 원인분석 및 징수 대책을 수립함으로써 연간 체납액 징수율 22%(약 3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세외수입 체납 납부 안내문을 일제히 발송하며 일제 정리 기간을 적극 홍보하여 자진납부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

NH농협은행 오산시지부, 가정의 달 맞아 성금 3천300만원 기탁

NH농협은행 오산시지부, 가정의 달 맞아 성금 3천300만원 기탁

May 23, 2023 | Q기자

 

NH농협은행 오산시지부(지부장 유승민)이 지난 22일 시장 집무실에서 지역의 저소득 취약계층에 써달라며 후원 성금 3천3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사회복지단체 지원 및 장학금 후원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유승민 지부장은 “가정의 달, 그리고 다가오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기부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에 더욱 많은 관심을 기울여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오산시, 지식산업센터 입주 사업자들에게 지방세 감면 안내

오산시, 지식산업센터 입주 사업자들에게 지방세 감면 안내

May 17,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최근 관내 지식산업센터 준공으로 1천여 개 이상의 사업체 입주가 예상됨에 따라 지식산업센터를 분양받은 입주자에 대하여 지방세 감면 사항 및 감면 후 유의 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안내와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식산업센터 감면 사항은 중소기업을 영위하는 입주자가 지식산업센터를 최초로 분양받아 사업시설용으로 직접 사용할 경우 취득세 35% 및 재산세 35%를 감면받는다. 사업시설용의 범위는 제조업, 지식기반산업, 정보통신산업 등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