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오산시

오산 초평동 주민자치회, ‘초평 나눔 사랑의 바자회’수익금으로 소외계층 후원

오산 초평동 주민자치회, ‘초평 나눔 사랑의 바자회’수익금으로 소외계층 후원

Dec 18, 2023 | Q기자

 

오산시 초평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철경)가 지난 15일 연말연시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오산시 초평동(동장 김성주)에 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이 성금은 지난 11월 복지 위기가구를 돕기 위해 초평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한 ‘초평 나눔 사랑의 바자회’에서 주민들이 직접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고 먹거리 장터를 운영한 수익금을 모아 마련했다. 초평동 주민자치회 이철경 회장은 “아름다운 가장천이 흐르고, 오색둘레길 1구간 갑골숲길이 있..

오산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나눔장터 수익금 100만 원 소외계층에 전달

오산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나눔장터 수익금 100만 원 소외계층에 전달

Dec 18, 2023 | Q기자

 

오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지난 15일 지역 봉사활동 단체인 ‘나사오사’(나누며사는오산사람들)와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나눔장터 수익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이 성금은 올 한해 오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한 ‘나눔장터’에서 발생한 판매 수익금 일부와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모인 성금 등을 더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나사오사는 연말연시 소외된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쌀 등 물품이나 금전 형식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오산시지속가능..

오산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희망나눔 바자회 수익금 기탁

오산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희망나눔 바자회 수익금 기탁

Dec 15,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4일 오산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곽보연)에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써달라며 아이들과 함께 십시일반 모은 바자회 수익금 400만원을 기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바자회는 시립오산세교복지타운어린이집, 시립초록별어린이집, 시립매홀어린이집, 시립시티자이3단지어린이집, 시립한아름어린이집, 시립청호행복어린이집 등 6개 어린이집에서 각각 원아들과 함께 진행을 하였다. 또한 가지고 놀지 않는 장난감이나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스스로 사..

오산시 사회적경제기업인 네트워킹데이 성황리에 마쳐

오산시 사회적경제기업인 네트워킹데이 성황리에 마쳐

Dec 13,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2일 사회적 경제 기업들의 협력과 혁신을 위한 ‘네트워킹 데이’에 지역의 사회적 경제 기업인들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했다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지속 가능한 경제 활동 모두를 고려,사회적 경제 기업들의 소통 강화 및 협력 도모뿐만 아니라 기업가의 역량 강화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트렌드코리아 2024 & 챗GTP’특강, 경제 동향과 사회적 유행에 발맞..

NH농협은행 오산시지부 기부금 1천700만원 전달  연말 훈훈한 나눔에 동참

NH농협은행 오산시지부 기부금 1천700만원 전달 연말 훈훈한 나눔에 동참

Dec 11,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8일 NH농협은행 오산시지부(지부장 유승민)으로부터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사회복지단체 및 우수인재(특기생) 장학금 지원을 위한 성금 1천7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받은 성금은 장애인단체 및 우수인재 장학금 지원 등을 위해 소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오산시지부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년 오산시 취약계층 이웃들을 위한 성금 및 현물(백미, 김치 등)을 기탁하며 관심과 나..

오산세교꿈사랑어린이집,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전액 35만 원 기탁

오산세교꿈사랑어린이집,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전액 35만 원 기탁

Dec 07, 2023 | Q기자

 

오산 세교꿈사랑 가정어린이집(원장 신윤수)이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35만 원을 오산시 신장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세교꿈사랑 가정어린이집은 아이들이 가정에서 쓰지 않는 장난감이나 물품을 모아 아나바다 장터를 열었다. 아이들에게 시장에서 장 보는 방법과 물품 구입하는 방법을 교육하는 한편 행사의 수익금을 연말연시 불우이웃을 위한 성금으로 기탁을 결정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이는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이웃사랑의 정신을 실천하는 동시에 원아들에게는 이러한 가치를 일깨..

오산시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자 실태조사 실시

오산시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자 실태조사 실시

Dec 05,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방세 및 세외수입 고액·고질 체납자를 대상으로 12월 중 하반기 체납액 집중 정리 기간을 운영하고 체납자 실태조사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체납자 실태조사는 고액·고질 체납자의 현장 조사 및 실태조사를 통해 체납 원인을 분석하여 체납 자료를 재정비하고 체납자의 실정에 맞게 납부 능력을 고려한 맞춤형 징수를 위함이다. 체납실태조사 대상은 지방세 5년 이상 관외 거주자 1,154명, 체납액 1,591백만원, 세외수입 300만원 이상 고액체납자 ..

소상공인 여러분들 힘내세요! 오산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성료

소상공인 여러분들 힘내세요! 오산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성료

Dec 05,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일 웨딩의 전당에서 2023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모범소상공인 등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는 고물가, 고금리, 고임금의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지역 경제를 책임지는 관내 소상공인들의 공로를 격려하고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오산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김병도)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이권재 오산시장,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장,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 시의원, 관내 단체장 등 100여 명이..

오산 세교꿈사랑어린이집,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전액 35만 원 신장동에 기탁

오산 세교꿈사랑어린이집,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전액 35만 원 신장동에 기탁

Nov 29, 2023 | Q기자

 

오산시 신장동(동장 김선옥)은 지난 27일 오산 세교꿈사랑 가정어린이집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35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세교꿈사랑 가정어린이집은 아이들이 가정에서 쓰지 않는 장난감이나 물품을 모아 아나바다 장터를 열어 아이들에게 시장에서 장 보는 방법과 물품 구입하는 방법을 교육하는 한편 이를 통한 수익금은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기탁식을 마치고 구선희 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도 드리고 아이들에게 아나바다 운동의 좋은 점을 ..

㈜고고런·㈜혜림산업, 오산시에 싸이클복서 3대 기부

㈜고고런·㈜혜림산업, 오산시에 싸이클복서 3대 기부

Nov 29,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8일 ㈜고고런(대표 한병희)과 ㈜혜림산업(대표 백찬헌)으로부터 싸이클복서 3대(1,000만원 상당)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두 기업은 성장기 아동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과다 사용 등에 따른 건강 문제를 우려하여 이번 후원에 뜻을 모았다. ㈜고고런의 싸이클복서는 싸이클을 통한 하체 운동과 복싱 운동을 통한 상체 운동이 가능한 전신 운동기구이다. 시에서는 관내 사회복지시설의 아동 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이 제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

해양바이오산업 충남이 선도한다

해양바이오산업 충남이 선도한다

Nov 25, 2023 | Q기자

 

충남도와 서천군이 중부권 해양바이오 집적지구(클러스터) 조성에 앞서 전문가들과 미래 먹거리인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도는 24일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이성희 해수부 해양수산생명과장, 노태현 도 해양수산국장, 김기웅 서천군수와 전익현·신영호·김민수 도의원을 비롯한 서천군의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 해양바이오 전문가 및 기업, 한서대학교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전략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우리의 미래 ..

오산시, 2023년도 세외수입 고액·상습 체납자 6명 명단 공개

오산시, 2023년도 세외수입 고액·상습 체납자 6명 명단 공개

Nov 16,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15일 2023년도 세외수입 고액·상습 체납자 6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시는 홈페이지를 통해 세외수입 체납액 1천만 원 이상인 상태로 1년이 지난 고액·상습 체납자 6명의 이름·상호(법인명), 나이, 직업, 주소, 체납액 등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공개 대상에는 기존 공개 인원 4명에 신규로 2명이 추가됐으며 이들의 체납액은 6억 9천3백만 원으로, 신규로 공개된 개인 2명의 체납액이 총 4억 7천5백만 원에 이른다. 오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