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오산시

제2회 오산시 청소년정책 제안 대회 개최

제2회 오산시 청소년정책 제안 대회 개최

Oct 12, 2022 | 기자

 

오산시는 지난 7일 ‘차트를 달리는 청소년 정책’이라는 슬로건으로‘제2회 오산시 청소년정책 제안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정책 제안 대회는 청소년 정책의 수요자인 청소년들이 주인공이 되어 오산시 청소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두 번째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정책제안서 작성 교육 및 컨설팅을 함께 제공하여 관내 청소년들의 시정 참여 활동을 독려했다. 총 11개 팀의 청소년들이 ..

제4회 오산시 청소년 축제 개최

제4회 오산시 청소년 축제 개최

Oct 12, 2022 | 기자

 

오산시는 오는 10월 22일 오산천 잔디밭(오산종합운동장 뒤편)에서 제4회 오산시 청소년 축제(부제: Youth Shouting, 세상을 향해 소리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산시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이번 축제는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여가와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했던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 거리 및 즐거운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오산시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산시 청소년시설 6개소인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오산중..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수제공예품 판매해 물품 후원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수제공예품 판매해 물품 후원

Oct 01, 2022 | 기자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환경공예 동아리‘꿈빛 아트 팩토리(꿈아리)’가 취약계층 아동들의 보건·복지·보육서비스를 지원하는 드림스타트에 생필품 등 후원 물품을 지난 29일에 전달했다. ‘꿈빛 아트 팩토리’는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환경공예 동아리로서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환경과 미술공예 활동을 통한 업사이클링 물품 제작, 지역사회 참여 및 나눔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활동은 자투리 천과 헌 옷을 사용한 곱창밴드(머리..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 위기청소년 후원 700만원 기탁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 위기청소년 후원 700만원 기탁

Sep 22, 2022 | 기자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가 오산시에 지난 21일 지역 내 위기 청소년 지원에 써달라며 후원금 700만원을 기탁했다. 시에 따르면 기탁된 700만원은 오산시립여자단기청소년쉼터, 오산시립지역아동센터, 오산시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되어 실질적으로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해 사회·경제적인 어려움이 있는 위기 청소년에게 생활비, 치료비, 학업 지원비 등으로 지원한다.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는 오산의 청소년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선도·..

오산시 제3회 청소년 어울림마당 성황리에 개최

오산시 제3회 청소년 어울림마당 성황리에 개최

Sep 20, 2022 | 기자

 

오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3회기가 17일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청소년들과 지역주민 4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청소년 어울림 마당은 여성가족부와 오산시가 주최하고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청소년들이 소통하며 문화 감수성 함양과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 5차례 다양한 주제로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어울림마당 기획단 ‘디비전’청소년들이 기획부터 진행까지 참여했다. 플리마켓, 탄소..

오산문화원, 3년만에 청소년 문학상 시상식 개최

오산문화원, 3년만에 청소년 문학상 시상식 개최

Sep 20, 2022 | 기자

 

오산시는 지난 19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제17회 오산 청소년 문학상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시, 수필, 소설 등 3개 분야 문학작품 공모를 진행했는데, 총 147명·255개 작품이 접수됐다. 대상의 영예는 ‘행복’,‘달’, ‘기차’제목으로 3편의 시를 응모한 세마고등학교 1학년 김범준 학생이 차지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정진흥 오산문화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시상식을 개최하게 되어 너무 감회가 새롭고, 공부하면..

오산시민의 날 e-스포츠 청소년 대회 개최

오산시민의 날 e-스포츠 청소년 대회 개최

Sep 09, 2022 | 기자

 

오산시가 오는 17일 “오산시민의 날 e-스포츠 청소년 대회”를 오산문화스포츠센터 소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리그오브레전드 5대5 토너먼트로 제34회 오산시민의 날 체육대회 사전경기로 개최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0일까지 64팀(팀당 5명)선착순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폼 온라인(https://naver.com/xaCzgPVe)으로 접수하면 된다. 예선전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결승전은 오는 17일 오산대학교 e-스..

경기도, 도 여성가족재단  청소년 대상 젠더와 진로 특강 프로그램 진행

경기도, 도 여성가족재단 청소년 대상 젠더와 진로 특강 프로그램 진행

Sep 07, 2022 | 기자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경기도 내 중·고생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 진로 특강 프로그램 ‘젠더 감수성으로 꿈길 찾기’를 9월 14일부터 11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사회적 편견이나 성 고정관념을 뛰어넘은 전문직업인의 직업 분야, 직업 선택 및 성장 과정을 소개하며 폭넓은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여성 자동차정비 엔지니어, 남성 항공승무원, 여성 축구심판, 남성 간호사, 여성 도배사, 남성 어린이집 교사 등 성역할 고정관념을 극복한 전문직업인이 강사로 ..

오산시, 18일까지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참가자 모집

오산시, 18일까지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참가자 모집

Sep 06, 2022 | 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제2회 오산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의 참가자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차트를 달리는 정책’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음달 7일 개최 예정인 이번 대회는 오산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목소리를 듣고, 그에 기초한 참신하고 다양한 정책 발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산시에 거주하는 만9~24세 청소년 개인 또는 팀(5인 이내)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서류와 제안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특..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제3회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제3회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Sep 05, 2022 | 기자

 

오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 3회기가 오는 17일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1층 로비와 문화의 집 앞마당에서 진행된다.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와 연계해 이루어지는 이번 축제는 “오산남부의 작은교류”라는 제목으로 진행된다.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어울림마당 기획단“디비전”청소년들과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기획팀이 청소년과 지역주민의 원활한 교류를 위한 마을문화축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3회기 행사는 플리마켓존, 체험존, 캠페인존, 이벤트로 구성했다. 지역주민들과 청소년들의 원할한 교..

오산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진행

오산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진행

Aug 31, 2022 | 기자

 

오산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윤성지)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9월 14일부터 11월 3일까지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업사이클’은 업그레이드(Upgrade)와 리사이클(Recycle)의 합성어로 버려지는 일회용품에 디자인과 활용성을 더해 가치가 높은 제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것을 말한다. 총 15회기 과정으로 △커피찌꺼기 냉장고 방향제 만들기 △폐가죽으로 열쇠고리 만들기 △양말목 공예(행잉, 감성랜턴) △ 바다유리공예(모빌, 냉장고자석) 등 다양한 주제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