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오산시

오산시 청소년생활실태조사연구 결과보고회 가져

오산시 청소년생활실태조사연구 결과보고회 가져

Dec 16, 2022 | Q기자

 

오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13일 유엔군 초전기념관에서 2022년 오산시청소년생활실태 조사연구 결과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번 실태조사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4학년부터 고등학생 3학년까지 총 1,669명이 참여하여 지난 9월 설문 조사한 연구 결과다. 센터는 오산시청소년생활실태 조사 설문내용을 토대로 관내 초중고 상담(교)사,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생활실태 조사연구 결과 보고 및 지원 가능한 연계사업 성과 보고가 이어졌다. 발표 후에는 연계..

LG이노텍, 오산시 저소득가정 아동·청소년에 400만원 기탁

LG이노텍, 오산시 저소득가정 아동·청소년에 400만원 기탁

Dec 14, 2022 | Q기자

 

LG이노텍이 지난 8일 오산시 저소득가정 아동·청소년에게 겨울 방한용품을 지원해 달라며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금 400만원을 기탁했다. 이에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은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맞춤형 방한용품을 꾸려 저소득가정의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전달했다. LG이노텍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은 겨울철 혹한으로 건강과 안전에 위협받으며 정서적으로 고립되어 있는 저소득가정 아동·청소년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LG이노텍 사회공헌 담당자는 “성..

오산시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청소년어울림마당 5회기 성료

오산시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청소년어울림마당 5회기 성료

Dec 13, 2022 | Q기자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은 여성가족부와 오산시가 주최하고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청소년들과 지역주민을 위한 교류의 장, 오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 5회기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를 지난 10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어울림마당 기획단 ‘디비전’ 청소년들이 기획부터 진행까지 참여해 주도적으로 진행된 가운데 크리스마스 관련 만들기 활동, 해시태그 등이 이벤트로 진행되어 약 200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오산시 관내 청소년과 지역..

오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오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Dec 06, 2022 | Q기자

 

오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지난 2일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 공모’에서 정책 제안 부문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의 시정 참여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출범한 오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제시한 정책의 참신함과 추진 가능성 등 시정 기여도를 인정받은 셈이라고 전했다. 제22기 오산시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올해 3월에 위촉식을 시작으로 활동을 알렸다.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청소년 관련 정책을 수립하고 시행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정책의 실..

오산시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청소년어울림마당 개최

오산시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청소년어울림마당 개최

Dec 05, 2022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는 10일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올해 마지막 청소년 어울림마당이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시간대별 선착순 50명의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다. 여성가족부와 오산시가 주최하고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주제로 열린다.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어울림마당 기획단 ‘디비전’청소년들이 지역주민과의 원활한 교류 및 크리스마스 축제를 위한 프..

오산신용협동조합, 위기청소년 지원 후원물품 기탁

오산신용협동조합, 위기청소년 지원 후원물품 기탁

Nov 23, 2022 | Q기자

 

오산시는 지난 22일 오산신용협동조합이 위기 상황에 놓인 청소년을 위해 써달라며 오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 이불, 전기요, 등 30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오산신용협동조합은 매년 지역 내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관내 저소득층 가구와 위기 청소년에게 마스크, 전기요, 라면 등의 각종 후원 물품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고 지역 나눔문화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 임완식 오산신용협동조합 이사장은 “추워지는 날씨 속 힘든 ..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Nov 14, 2022 | Q기자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9일 경기도 청소년수련시설 협회주관으로 개최된 2022년 경기도 청소년지도자대회에서 경기도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경기도 청소년지도자대회 표창은 청소년의 균형적인 성장환경 조성을 위해 헌신적 노력을 기울인 경기도 내 개관 10년 이상의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기준을 거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은 오산시로부터 한신대학교 산학협력단이 2013년부터 위탁받아 현재까지 운영해오고 있다. 특히, ..

오산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급식꾸러미 선착순 제공

오산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급식꾸러미 선착순 제공

Nov 09, 2022 | Q기자

 

오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꿈드림이 쏘는 밥상!”급식 꾸러미를 지원한다. 8일 시에 따르면 급식 꾸러미는 학교 밖 청소년 급식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센터 방문 및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음 달 16일까지 선착순 100명에게 지급되고 센터로 방문하면 수령 가능하다. 꾸러미는 즉석밥, 컵밥, 카레, 국, 밀키트 등 간편식 위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균형 잡힌 영양 관리와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질 수 있도..

제6대 오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아동 권리 홍보활동

제6대 오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아동 권리 홍보활동

Oct 25, 2022 | Q기자

 

오산시는 지난 22일 오산천 일원에서 아동에 대한 인식 개선과 아동 존중 확산을 위한 ‘아동 권리 홍보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제6대 오산시 어린이·청소년 의회’소속 아동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자발적 참여로 진행된 가운데 시민들에게 아동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아동 존중에 대한 중요성을 알려 아동 친화 도시 오산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보부스에서는 ▲유니세프 아동권리협약 바로알기 ▲아동권리 퀴즈 맞추기 ▲오산에 바라는 아동의 목소리(아동 제..

제4회 오산시 청소년 축제 성황리에 개최

제4회 오산시 청소년 축제 성황리에 개최

Oct 24, 2022 | Q기자

 

오산시는 지난 22일 오산천에서 오산시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오산시 청소년시설 6개소에서 주관하는 제4회 오산시 청소년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이날 이권재 오산시장과 성길용 오산시의장, 안민석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청소년 관련 기관의 단체장 및 약 5,000여 명의 청소년과 시민이 참여하여 함께 축제를 즐겼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하여 부족하였던 놀이와 공연을 청소년들에게 제공하여 축제를 즐기는 과정에서 진로에 대해 생각하고 청소년들..

오산시 등굣길 청소년 흡연 예방 합동 캠페인

오산시 등굣길 청소년 흡연 예방 합동 캠페인

Oct 20, 2022 | 기자

 

오산시보건소는 지난 19일 아침 원일중학교에서 ‘청소년 흡연 예방 합동 캠페인’을 벌였다고 전했다. 2021년 기준 청소년건강행태조사에 따르면 중·고생의 처음 흡연 경험은 13.5세이며 남학생 6%, 여학생 2.9%로 전체 흡연율은 4.5%이다. 이번 캠페인은 오산시와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청소년 관련 기관 약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팸플릿 및 홍보물품 등을 배부하여 흡연 예방 및 금연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권재 오..

유소년 축구팀 오산 슛돌이 연합 축구대회 개최

유소년 축구팀 오산 슛돌이 연합 축구대회 개최

Oct 12, 2022 | 기자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8일 오산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오산 슛돌이 유소년 연합 축구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삼성꿈장학재단이 지원하고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작년 4월 오산 슛돌이 창단 후 처음 개최되는 경기이다. 오산 슛돌이는 학령기 아동의 기초체력 증진과 또래관계 향상을 위한 어린이 축구팀으로 오산 지역 내 초등학생 1~6학년 30명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번 대회는 오산 슛돌이팀, 성남시 태평3동 복지회관, 성남 외국인 주민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