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오산시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퍼스널 휴먼 컬러 교육.. 유대감 강화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퍼스널 휴먼 컬러 교육.. 유대감 강화

Apr 10, 2023 | Q기자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은수) 소속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그루터기’가 지난 8일 주말 체험활동으로 퍼스널 휴먼 컬러 교육을 받았다. 이번 주말 체험활동은 개인이 타고난 컬러의 의미와 상징을 통해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서로의 차이와 다양성을 존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됐다. 활동 대상은 새싹반 초등학교 4~6학년과 나무반 중학교 1~2학년으로, 나이별 발달 특성과 각 반이 가지고 있는 유대감 등을 고려하여 반을 나눠 교육이 열렸고, 참가 청소년들의 생..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문화예술 누리사업 영화제작 프로그램 운영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문화예술 누리사업 영화제작 프로그램 운영

Apr 07, 2023 | Q기자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윤성지)는 오는 4월부터 문화예술 누리사업 지원금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 주도적 영화 제작 프로그램(이하 오꿈이들이 만나는세상)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영화는 예술이면서 동시에 교육과 창의력 계발의 도구로, 청소년들의 직접 참여로 이루어지는 ‘오꿈이들이 만나는 세상’의 경우 청소년들의 심리 정서적 치료 효과가 탁월할 뿐 아니라 청소년들의 미래 설계에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오꿈이들이 만나는 세상’은 학교 밖 청소년 중 영화..

오산시시설관리공단,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오산시시설관리공단,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Apr 04, 2023 | Q기자

 

오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정수)은 지난 3일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이광수)와 학교폭력 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 내 사회적 약자인 청소년을 위해 학교폭력 예방 및 청소년 선도·보호 캠페인,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활동 및 민·관 합동 지도 단속 점검, 청소년 금연 캠페인 등 다양한 캠페인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오산스포츠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김정수 이사장, 이광수 법무부 청..

오산중앙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활동으로 영화관람 진행

오산중앙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활동으로 영화관람 진행

Mar 21, 2023 | Q기자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은수) 소속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그루터기"는 지난 18일 주말 문화체험 활동으로 영화"스즈메의 문단속"를 감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말 체험 활동은 청소년들이 건강한 여가활동을 함으로써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고 올바른 문화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공연 관람 태도를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영화관람 대상은 초등반 4~6학년과 중등반 1~2학년으로,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를 선택해 영화관람권을 준비했다. 청소년들은 영화..

오산시,‘제23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오산시,‘제23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Mar 17,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6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2023년‘제23기 오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정책의 수립 및 시행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청소년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청소년 정책 참여기구이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공개 및 추천 모집 과정을 통해,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관내 청소년 14명이다. 이..

오산문화재단, 청소년 오케스트라 신규단원 모집

오산문화재단, 청소년 오케스트라 신규단원 모집

Mar 16, 2023 | Q기자

 

오산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신규단원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하며 이후에도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3개의 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는데, ‘물향기 엘 시스테마 오케스트라’,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 ‘청소년 기타 오케스트라’가 있다. 오케스트라는 오산시 아동·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 제공,건강한 성장과 사회 변화 추구,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인재 양성 등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신규단원 모집 규모는 ‘물향기 엘 시스테마 ..

2023년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 설명회 성료

2023년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 설명회 성료

Mar 13, 2023 | Q기자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성지, 이하 센터)는 지난 9일 관내 초중고 상담(교)사와 유관기관 실무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센터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활용방안과 학교 및 기관의 협조 사항 안내를 통해 실무자의 이해를 제고하고 사례 연계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 학교 및 청소년 관련 기관들과 연계 협력할 수 있는 ▲솔리언 또래상담 사업 ▲학교폭력 ..

오산중앙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체험형 안전교육 .. 위기 대처 능력 키워

오산중앙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체험형 안전교육 .. 위기 대처 능력 키워

Feb 28, 2023 | Q기자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은수) 소속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그루터기’의 청소년 21명이 안전의식 함양 및 위기 대처 능력 제고를 위해 내삼미동에 위치한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을 찾아 체험형 안전교육을 받았다. 이번 안전교육은 초등반 4~6학년과 중등반 1~2학년을 2개의 조로 나누어 진행했는데, 안전체험관 시설인 1존(생활 및 산업안전), 2존(교통안전), 3존(재난안전), 4존(캠핑안전), 5존(응급처치)에 마련된 체험 프로그램을 청소년들이 차례로 경험했다. 1..

오산시 청소년시설-아동·청소년보호 협회 업무협약

오산시 청소년시설-아동·청소년보호 협회 업무협약

Feb 23,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2일 오산시 청소년시설 4개 기관과 사단법인 아동·청소년보호협회 오산시지회가 관내 아동·청소년 보호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참여한 청소년시설 4개 기관은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참석한 기관 모두는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오산시 청소년의 육성과 보호를 위한 사업 협력, 상호지원 및 정보 공유 등을 약속했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아동·청..

오산시, 2023년 오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오산시, 2023년 오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Feb 09,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청소년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평가를 수행하는 정책 자문 및 참여기구인‘제23기 오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신규 위원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산시에 거주하거나 오산시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만9~24세 청소년(대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개 모집 및 학교(유관기관) 추천을 받아 서류(이메일 접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올해 선발된 위원들은 1년 동안 청소년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

1388청소년지원단 우수활동자 선정“오산 강남성형외과 권영대 원장”

1388청소년지원단 우수활동자 선정“오산 강남성형외과 권영대 원장”

Dec 27, 2022 | Q기자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주관한 제1회 1388청소년지원단 우수활동자로 오산동에 소재한 강남성형외과를 운영하는 권영대 원장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시상은 위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자립능력 향상에 기여한 1388청소년지원단을 포상·격려함으로써 1388청소년지원단의 사기진작을 위함이다. 이번에 선정된 권 원장은 2007년 1월에 1388청소년지원단으로 위촉된 후로 현재까지 활동하면서 위기청소년의 복지 및 트라우마 지원 관련하여 ..

오산시 청소년 정원사, 경기정원문화박람회 부스 운영 수익금 기부

오산시 청소년 정원사, 경기정원문화박람회 부스 운영 수익금 기부

Dec 20, 2022 | Q기자

 

지난 19일 오산시 청소년 정원사 34명이 오산시 드림스타트팀에 48만원 상당의 베이커리 상품권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오산시 청소년 정원사들은 지난 10월 오산시 맑음터공원과 오산천 일원에서 열린 제10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중 직접 운영했던 ‘같이 가치 정원 만들기/정원상품 판매’ 부스의 수익금으로 베이커리 상품권을 마련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오산시 청소년 정원사 중 한호현 학생(오산원일초 6학년)과 김유은 학생(필봉초 6학년)이 대표로 참여했다. 학생들은 “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