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오산시

오산시치매안심센터, 한신대학교 재학생 치매파트너 교육

오산시치매안심센터, 한신대학교 재학생 치매파트너 교육

Mar 30, 2023 | Q기자

 

오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7일, 29일 이틀에 걸쳐 치매극복선도대학인 한신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치매인식개선 및 치매파트너, 치매파트너 플러스 양성’교육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 치매 바로 알기 ▲ 치매파트너, 치매파트너 플러스 소개 ▲ 치매안심센터 소개 ▲ 치매파트너플러스 자원봉사활동안내 등을 주제로 참석한 136명의 학생들은 치매 파트너로서 치매 환자를 응원하는 동반자 역할을 다짐했다. ‘치매파트너’란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오산시 유엔군 초전기념관, 어린이 주말 교육 운영

오산시 유엔군 초전기념관, 어린이 주말 교육 운영

Mar 29, 2023 | Q기자

 

오산시 유엔군 초전기념관(관장 김동희)은 오는 4월부터 7월까지 유아·어린이를 대상으로 주말 교육프로그램 3종(비밀의 숲 DMZ, 꽃으로 전하는 마음, 나만의 기념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3국가보훈처 현충시설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기념관의 전시내용과 연계·심화된 주제를 선정해 어린이들이 한국전쟁 및 죽미령 전투를 이해하기 쉽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번 상반기 주말 교육은 7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비무장지대(DMZ)..

오산시, 공동주택관리 안전 및 운영·윤리 교육 실시

오산시, 공동주택관리 안전 및 운영·윤리 교육 실시

Mar 29,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공동주택 소방·방범 교육 및 2023년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리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및 관리주체가 받아야 하는 법정 교육으로, 공동주택 관리 능력 향상 및 윤리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관내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90개단지 200여 명의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및 관리주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주택관리업무 종사자를 위한 소방·방범교육을 시작으로 입주자대표회..

오산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오산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Mar 27,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4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대상으로‘여성친화도시 조성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1차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산시가 여성친화도시 지정 2년 차를 맞이해 시민참여단이 성인지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통해 지역 내 주도적 활동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역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교육기관 위탁을 통해 총 3회 심화 과정으로 운영되는데 교육내용은 ▲ 성인지 감수성 향상교육 ▲ 지역사회 이해와 모니터링 방법 ..

오산시보건소, 경로당 어르신 대상‘찾아가는 낙상예방교육’실시

오산시보건소, 경로당 어르신 대상‘찾아가는 낙상예방교육’실시

Mar 23, 2023 | Q기자

 

오산시보건소는 3월부터 12월까지 교통 및 의료기관 취약지역 경로당 16개소의 어르신을 대상으로‘찾아가는 낙상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7일부터 시작된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에게 낙상사고 예방을 위한 생활 수칙과 사고 발생 시 대처 방법을 안내하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근력강화 운동, 바르게 걷는 법 등을 전문 인력인 물리치료사와 함께하며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이권재 시장은 “신체활동이 많이 감소된 어르신들에게 일상생활에서..

2023년 오산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회계교육 및 컨설팅 실시

2023년 오산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회계교육 및 컨설팅 실시

Mar 21,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0일 오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투명하고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2023년 오산시 마을공동체 주민 제안 공모사업"회계 및 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2월 모집 선정된 마을공동체 11개 팀의 대표자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공모사업의 전반적인 추진 절차, 회계기준, 보조금 교부 신청서 및 사업실행계획서 작성 방법, 마을공동체 필요성과 방향 등 사업 추진 시 반드시 숙지해야할 내용을 담아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공동체..

오산시 비상시 대응능력 향상 위한 민방위 교육 정상 운영

오산시 비상시 대응능력 향상 위한 민방위 교육 정상 운영

Mar 21,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민방위 대원들의 비상시 대응능력 함양을 위해민방위 교육을 실시한다. 현재 오산시 민방위대는 333대 1만8960명으로 편성되어 운영 중이다. 이 중 1~2년 차 대원은 오는 3월 20~26일까지 집합 교육을, 3년 차 이상 대원은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사이버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집합 교육은 이번에 명칭이 변경된 오산오색문화스포츠센터에서 진행되며 3월 20~26일까지 총 7일간 운영된다. 평일 오전 9시~오후 1시, 오후 2시~6시..

지역과 학교가 함께 만드는 미래교육을 위한  이권재 오산시장-학교장 간담회 개최

지역과 학교가 함께 만드는 미래교육을 위한 이권재 오산시장-학교장 간담회 개최

Mar 21,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7일, 20일 2일에 걸쳐 관내 초중고 학교장과 민선 8기 교육 현안 및 사업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경기도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관계자도 참석한 가운데 오산시 교육사업의 변화를 맞이하여 새로운 오산교육의 목표와 사업 등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특히, 오산 미래 교육의 중점 과제인 오산 AI코딩센터 구축, AI코딩교육 공동체 출범, AI코딩교육 시범학교 선정 등 그동안 성과 및 진행 상황과 아울러 오..

오산 시민들의 뮤지컬 교육, ‘라무르 앙상블’ 뮤지컬 단원 모집

오산 시민들의 뮤지컬 교육, ‘라무르 앙상블’ 뮤지컬 단원 모집

Mar 17, 2023 | Q기자

 

오산문화재단이 오는 29일까지 시민들의 전문적인 뮤지컬 교육을 통해 숨어있는 예술적 재능을 발견하는‘라무르 앙상블’ 뮤지컬 단원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오산시민 25명으로, 금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오산문화예술회관 대·중 연습실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오는 29일까지 단원 모집을 종료하고, 31일 오디션을 거쳐 25명의 단원을 선발한다. 선발된 단원들은 4월 7일부터 매주 1회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노래, 연기, 안무 등의 교육을 받는다. 11월에는 오산문화예..

오산시새마을회, 동회장 및 임원진 대상 직무교육 실시

오산시새마을회, 동회장 및 임원진 대상 직무교육 실시

Mar 10, 2023 | Q기자

 

오산시 새마을회(회장 한웅석)는 지난 9일 오산시새마을회관 회의실에서 오산시 새마을회 6개 동 회장 및 임원진 40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은 매년 실시하는 교육으로, 오산시 새마을회원들의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오산시새마을회의 정신을 더욱 강화시키는데 목적을 둔다. 교육 시간에 오산시새마을회의 조직, 회계, 사업관리 등 운영 전반에 대한 설명과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한 사무 관련 교육 및 올바른 지방보조금 관리 및 처..

오산시, 청.중장년 1인가구 고독사 예방 실태조사 교육

오산시, 청.중장년 1인가구 고독사 예방 실태조사 교육

Mar 10,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9일 6개 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사례관리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3년 청‧중장년 1인 가구 고립 및 고독사 예방 실태조사 역량강화 교육 개최했다. 전수조사 대상은 만 19세~64세 1인 가구 중 거주취약지역 거주자이며, 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을 주축으로 1차 우편발송을 통해 대상자 발굴, 이후 필요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통장,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가정방문 등을 통해 5월 말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조사내용은 실태..

오산 초평동 복지사업 ‘장이 익어가는 초평골’주민 교육

오산 초평동 복지사업 ‘장이 익어가는 초평골’주민 교육

Mar 09, 2023 | Q기자

 

오산시 초평동(동장 심연섭)은 지난 8일 마을 복지특화사업인 ‘장이 익어가는 초평골’ 추진을 위한 주민 교육을 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사업 주관을 맡은 초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공개모집을 통해 자발적으로 참여한 초평동 거주 주민 17명을 포함한 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초평동 마을복지 사업 소개 및 일정, 전통 방식의 장(된장·간장) 만드는 방법 등을 설명하며 교육이 진행됐다. 초평동 마을복지사업 “장이 익어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