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오산시

오산시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역량강화 교육

오산시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역량강화 교육

May 01, 2023 | Q기자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28일 오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후보군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외부추천이사제도는 사회복지법인·시설 운영의 투명성과 시설이용자의 인권 보호를 위해 도입된 제도로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라 사회복지법인 이사 정수의 3분의 1이상을 외부이사로 선임하는 제도다. 선임된 외부이사는 이사회의 공익이사로 3년간 법인 운영에 참여하게 된다. 협의체는 지난해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후보자를 ..

화성시,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간담회 개최

화성시,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간담회 개최

Apr 29,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8일 오후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 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신임 교육장과 시 공무원, 교육청 관계자가 배석한 가운데 두 기관의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도모하고자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 정명근 시장은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분리·신설 ▲ 과밀학급 해소 및 원거리 통학환경 개선을 위한 학교설립 ▲경기도교육청 제안사업 신청 ▲ 교육국제화 특구 지정 등에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의 협력을 제안했다. 이어 두기관이 화성시 아이들의 행복한 배움이 실현..

오산시, 찾아가는 주소정보시설 맞춤형 교육 실시

오산시, 찾아가는 주소정보시설 맞춤형 교육 실시

Apr 27,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주소정보시설의 올바른 이해와 사용 활성화를 위해 오산교육재단과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과 협업하여 관내 초등학생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소정보시설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오산교육재단의 시민참여학교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오산시 스마트시티 통합운영센터에서 매월 1회 교육한다. 이번 교육은 법정 주소로 사용되는 도로명주소의 개념과 과학적 부여 원리를 영상을 통해 쉽게 설명하고 우리집 도로명주소를 알아보는 등 연령대 ..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웰에이징 인 오산! 서포터즈 양성교육 실시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웰에이징 인 오산! 서포터즈 양성교육 실시

Apr 26, 2023 | Q기자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권재, 민간위원장 홍선미)는 지역 사회보장 증진의 파수꾼 역할을 수행하는 협의체 위원 및 명예사회복지 공무원을 대상으로한 ‘웰에이징 인 오산! 서포터즈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총 9회에 걸쳐 실시하는 이번 교육의 취지는 삶과 죽음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고령화 사회에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인식 개선을 위함이다. 이번 교육..

오산시보건소,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역량강화 교육

오산시보건소,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역량강화 교육

Apr 21, 2023 | Q기자

 

오산시보건소는 20일 오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질병정보 모니터요원 45명을 대상으로 감염병 감시체계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질병정보 모니터요원은 학교·병의원·산업체·사회복지시설 구성원으로 소속 집단에 감염병 의심 환자 발생 시 보건기관에 곧바로 신고해 신속한 초기 대응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감염병 예방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서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에 중추적인 역할도 하게 된다. 이날 오산시 김영민 역학조사관이 강의를 맡아 질병정보 모니..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인복지증진 업무협약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인복지증진 업무협약

Apr 18, 2023 | Q기자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센터장 강영미)와 경기도교육청 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아름권역)가 장애인 직업재활의 발전과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오산대학교와 연계하여 고등부 청소년 및 성인 발달장애인에게 대학교 캠퍼스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발달장애인들의 올바른 경제관 형성을 위한 경제교육, 사회성 향상을 위한 키오스크 활용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오산시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에게 다양한 ..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및 교육 실시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및 교육 실시

Apr 12, 2023 | Q기자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혜은)가 지난 11일 관내 보육 교직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안아줘’캠페인을 벌이고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및 교육은 관내 보육 교직원에게 아동학대에 대한 역할의 중요성과 인식개선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김혜은 센터장이 강의를 맡았다. 이날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실천 선언식 및 기념 촬영이 진행됐고,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의 역할과 어린이집..

오산시 사회적경제 판로지원‘공직자 공공구매 교육’

오산시 사회적경제 판로지원‘공직자 공공구매 교육’

Apr 07,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5일 시청 회의실에서 각 부서와 동 행정복지센터 및 사업소 회계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이해 및 공공구매 교육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판로를 지원하여 사회적경제의 생태계를 촉진시키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이해 교육을 시작으로 공공구매의 필요성과 함께 실제 공공구매를 확대하기 위하여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 등을..

오산시, 전 공무원 대상 성인지 교육 실시

오산시, 전 공무원 대상 성인지 교육 실시

Apr 05,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성별에 따른 차별과 불평등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4월 4일부터 7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성인지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이 강사로 나서‘공직자가 알아야 할 성인지의 개념과 사례’란 강의 주제로 ▲성인지 감수성의 개념 ▲성인지 정책 선진국들의 정착 사례 ▲오산시 성인지 성평등 정착을 위한 대안 등에 알기 쉽게 풀이해준다. 시 관계자는 “특히 올해는 여..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 대청댐 찾아 재난 역량 강화 교육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 대청댐 찾아 재난 역량 강화 교육

Apr 04, 2023 | Q기자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이 29일 충청지역의 대청댐을 찾아가 방재단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기후변화 등으로 인한 태풍, 홍수, 가뭄, 폭염 등 각종 재난이 증가함에 따라 자율방재단의 역할이 커진 만큼 그들의 현장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오산시 자율방재단원 83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청댐 물 문화관에서 댐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수자원 개발 및 이용 관리에 대한 과학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조근호 자율방재단장은 “이번 역량..

오산 신장동 특화사업‘행복지킴이-어르신 보건교육 및 정서지원 사업’추진

오산 신장동 특화사업‘행복지킴이-어르신 보건교육 및 정서지원 사업’추진

Mar 31, 2023 | Q기자

 

오산시 신장동(동장 김선옥)은 관내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한 ‘행복지킴이-어르신 보건교육 및 정서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복지킴이-어르신 보건교육 및 정서지원 사업’은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앞서 동에 배치된 간호·사회복지 공무원이 관내 어르신 등 취약계층 12가구를 선정했다. 지난 30일 이 중 2가구를 방문해 혈압 및 혈당을 측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건강부터 복지까지 아우르는 통합 상담을 제공했다. 앞으로 동..

오산시 공직자 법률 전문화로 행정신뢰 제고...  법제처 순회 법제교육

오산시 공직자 법률 전문화로 행정신뢰 제고... 법제처 순회 법제교육

Mar 31,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9일 공직자 법률 전문화를 통한 한 단계 높은 업무능력 및 행정서비스 신뢰를 제고하는 ‘법제처 순회 법제교육’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산시 공직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법제처 소속 진상은 사무관과 이동진 사무관이 강사로 나서 실무행정법 기본편과 사례편을 4시간 동안 알기 쉽고 자세히 풀어냈다. 기본편에서 공무원들이 업무를 수행하면서 지켜야 할 법률적 원칙들과 이에 따른 업무처리 방법 등에 대해 다뤘으며, 사례편에서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