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오산시

오산시,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들 통일전망대-DMZ박물관 체험학습 다녀와

오산시,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들 통일전망대-DMZ박물관 체험학습 다녀와

Jun 26,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2일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35명을 대상으로 강원도 고성의 통일전망대와 DMZ박물관 등을 다녀오는 역사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탐방은 교육 기회를 놓친 성인들의 기초 생활 능력 향상과 평생학습 참여를 위한 성인 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오산시는 성인문해교육(한글교실, 초등학력 인정)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러한 문화체험학습을 연 2회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오산시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학대 및 성폭력 예방 교육

오산시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학대 및 성폭력 예방 교육

Jun 24, 2023 | Q기자

 

오산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1일과 22일 2일간 시청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학대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저학년, 고학년으로 구분해 총 27명을 대상으로 연령대에 맞게 교육내용을 구성했다.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소속 박찬윤 성교육 활동가가 강의를 맡아 ▲성폭력의 의미와 개념 ▲성폭력 상황에 따른 예방법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등을 주제로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해 이해도를 높였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아동들이 교육을 통해..

오산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대상‘고립 및 고독사 예방’직무교육

오산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대상‘고립 및 고독사 예방’직무교육

Jun 21,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0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오산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10명을 대상으로 ‘고립 및 고독사 예방’에 대한 교육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한 유품정리사 김새별 강사가 ‘행복하게 나이 들기 위한 우리의 자세’라는 주제로 ▲고독사 예방을 위한 고립 가구 발굴 및 대응 방안 ▲아름다운 삶의 마무리를 위한 7계명 등 다양한 실제 사례와 경험을 토대로 현장감 있는 설명이 더해져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

오산시, 코로나19 감염취약시설 대상 감염예방관리 교육

오산시, 코로나19 감염취약시설 대상 감염예방관리 교육

Jun 21, 2023 | Q기자

 

오산시보건소는 6월 20일부터 8월 22일까지 매주 화요일, 코로나19 감염 취약시설인 관내 요양시설 20개소를 대상으로 감염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위기 단계 하향 및 방역 조치 개편에 따라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감염관리와 신종 감염병을 대비하여, 요양시설 종사자의 감염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에서는 코로나19 감염 취약시설인 요양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감염관리 담당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감염관리 기본원칙(표준주..

오산시 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기본교육 실시

오산시 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기본교육 실시

Jun 20, 2023 | Q기자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시협의체)는 지난 19일 시청에서 제4기 오산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2년 차 활동 위원 28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를 위한 기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본교육은 고병헌 성공회대 교수가 강의를 맡아 마을공동체를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 지역복지와 주민 주도의 지역 활동에 대한 효율적인 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경험과 사례를 들어 설명해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시 협의체 공동위원장인 한신대학교 홍선미 교수는 “지역공..

오산시, 공공저작물 개방 확대를 위한 직원 대상 역량강화 교육

오산시, 공공저작물 개방 확대를 위한 직원 대상 역량강화 교육

Jun 13,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2일 공공저작물의 개방 및 활성화를 위하여 각 부서 실무자를 대상으로 ‘공공저작물 및 공공누리 제도’교육을 실시했다. 공공저작물은 국가·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이 저작재산권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유해 국민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저작물이다. 이번 교육 강의는 중앙대 법학전문대학원 유충호 교수가 맡아 ▲공공누리 제도의 정의 ▲저작권 분쟁 등 실무 중심으로 설명한 가운데 참석자들은 공공저작물 개방 업무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는 시간을 가..

오산시 민원응대 능력 향상 위한 직원 친절교육 실시

오산시 민원응대 능력 향상 위한 직원 친절교육 실시

Jun 03,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5월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에 걸쳐 시청 물향기실에서 본청, 행복복지센터, 사업소, 재단의 공무원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한국 CS경영연구소 책임연구원 성명희 강사가 공무원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친절서비스 ‘SMART한 고객응대! 하이터치 서비스 실천 방법’ 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맡았다. 교육 내용은 전화·인터텟·서면 등 다양한 경로로 접수되는 민원 유형별 응대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이 이뤄졌다..

오산시 궐동 행복마을관리소 위기대응능력↑ 소방안전교육 받아

오산시 궐동 행복마을관리소 위기대응능력↑ 소방안전교육 받아

May 25,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4일 원도심의 관리사무소 역할 및 주민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궐동행복마을관리소 직원들이 소방안전교육을 받았다고 전했다. 궐동행복마을관리소는 단독주택 밀집 지역인 궐동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의 일상생활 속 안전을 보호하고, 이를 위해 주·야간으로 안전 순찰 활동을 수행한다. 이번 교육은 순찰시 발생할 수 있는 긴급상황에 대비하고 신속한 대응으로 이어질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궐동행복마을관리소 북카페에..

오산시, 하수처리시설 안정적 운영을 위한 안전교육 및 소방훈련 실시

오산시, 하수처리시설 안정적 운영을 위한 안전교육 및 소방훈련 실시

May 24,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3일 오산시 환경사업소에 위치한 하수처리장에서 공공하수처리시설의 안정적 운영관리를 위한 자체 소방 훈련 및 각종 안전사고 대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에서는 환경사업소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행동요령과 사례별 교육과 화재 발생 시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를 위한 ▲화재발생 경보 및 전파 ▲초기소화 활동 ▲피난유도 ▲화재진압 등의 소방 훈련을 실시하였다. 최한모 환경사업소장은 “하수처리시설의 안전한..

오산시 드림스타트 아동,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안전교육 받아

오산시 드림스타트 아동,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안전교육 받아

May 22,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드림스타트 아동 15명이 지난 20일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에서 소방안전교육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에게 위급상황에 처할 때 신속한 대처법을 알려주고, 안전사고 예방법과 체험학습을 통해 응급상황과 안전사고에 대한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아이들은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 ▲버스, 자동차, 보행 중 사고 예방 등 일상생활 속에서 벌어질 안전사고 예방법에 대해 배웠다.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및 화재 대피 체험 ▲소방관..

오산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학부모와 교육 현안 소통 정담회 연다

오산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학부모와 교육 현안 소통 정담회 연다

May 22,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함께 관내 초중고 찾아 학교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 정담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민선 8기 취임 1주년을 맞이해 마련한 이번 소통 정담회는 5월 19일 운산초를 시작으로 7월까지 이어지며 관내 42개 초중고 교원과 학부모를 직접 만나 교육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오산시 미래교육 발전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정담회를 통해 학부모와 지자체, 교육청, 학교 간의 협력으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는 기..

김포시의회 ‘좋은 교육 환경 만들기 연구모임’  화성시·오산시 우수 교육시설 벤치마킹

김포시의회 ‘좋은 교육 환경 만들기 연구모임’ 화성시·오산시 우수 교육시설 벤치마킹

May 18,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김포시 좋은 교육 환경 만들기 연구모임(대표 : 유매희 의원, 이하 연구모임)’은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우수 교육시설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화성시, 오산시 일대를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에는 연구모임 소속 유매희 대표의원과 김종혁, 유영숙, 김기남 의원 등이 참석해 화성시우리꽃식물원,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동탄중앙이음터, 원동초 스포츠센터, 오산 에코리움 등 주요 교육시설을 방문하고 화성시·오산시의회 의원과의 정담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