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오산시

오산시, 계약심사 직무교육 통해 사업 효율성 높인다

오산시, 계약심사 직무교육 통해 사업 효율성 높인다

Oct 26,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9일, 23일 이틀에 걸쳐 공사·용역·물품구매 관련 사업담당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계약심사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계약심사란 지자체에서 각종 공사 및 용역 등의 분야에서 사업시행 전 시장가격 및 거래실례가격 조사, 품셈 적용의 적정성, 공종 및 현장 여건 등의 다각적인 분석을 통해 사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제도이다. 시청 공무원을 비롯해 오산시 시설관리공단, 오산시 문화재단 등 공사·용역·물품구매 관련 사업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

오산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대상 회계 역량강화교육

오산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대상 회계 역량강화교육

Oct 24,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3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관내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40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아동복지시설 종사자의 회계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시설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산종합장애인복지관 회계관리 담당자 박지은 팀장이 강사로 나서 ▲관/항/목/세목의 활용 ▲예산서 및 결산서 작성 ▲지출 시 증빙서류 목록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활용 등 실무에 필수적인 사항들을 교육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

오산시, 2023년 여성리더 역량강화교육

오산시, 2023년 여성리더 역량강화교육

Oct 20,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정선 일원에서 관내 여성단체 지도자 80여 명을 대상으로‘2023년 여성리더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공감·소통 과정을 통한 화합의 리더십 마인드를 형성하고,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의식 확장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됐다. 행사 첫날에는 강원도 정선 타임캡슐 공원 방문 후 웃음을 통한 리더십 훈련, 여성리더 화합의 만찬 시간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다음날에는 ..

오산시보건소, 일반시민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오산시보건소, 일반시민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Oct 18, 2023 | Q기자

 

오산시보건소는 지난 16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라이프세이빙소사이어티 전문강사가 진행했으며, 오산교육포털에서 사전 접수한 시민 3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가정이나 일상 주변에서 심정지 환자가 발생했을 시 당황하지 않고 현장에서 119 구조대에 신고함과 동시에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는 방법 등을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시민은 “영상으로만 보던 심폐소생술과 AED 사용을 전문가의 지도..

오산시, 청년 취업·창업 탐색 위한 청년 진로 Jump Up! 교육

오산시, 청년 취업·창업 탐색 위한 청년 진로 Jump Up! 교육

Oct 16,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10월부터 12월까지 2개월간 관내 청년들의 진로 탐색 및 전문분야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청년 진로 Jump Up!’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청년들의 진로 및 취업·창업 분야 탐색, 이직, 사이드잡 준비 등에 도움을 주고자 전문가 과정 및 온라인 연계 강의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021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청년들의 교육 접근성 향상을 위해 오산 전역의 공간을 활용하여 이루잡, 양산도서관 등 권역별 교육으로 운영된다. ..

오산시, 관내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 위한‘수출입통관 실무 및 관세환급 교육’

오산시, 관내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 위한‘수출입통관 실무 및 관세환급 교육’

Oct 13,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12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경기FTA통상진흥센터(이하 경기FTA센터)와 함께 관내 수출입업무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수출입통관 실무 및 관세환급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월 8일 오산시와 경기FTA센터가 체결한 관내 중소기업들의 수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오산시, 오산상공회의소, 경기FTA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교육에서는 관내 기업체에서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6시간 동안 ▲수출입통..

오산시보건소, 감염취약시설 가을·겨울철 감염병 예방관리 교육

오산시보건소, 감염취약시설 가을·겨울철 감염병 예방관리 교육

Oct 12, 2023 | Q기자

 

오산시보건소는 지난 6월~9월에 감염취약 시설인 노인요양시설을 순회하며 노인요양시설 종사자 대상으로 감염예방 관리교육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에는 노인요양시설 입소자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가을·겨울철 감염병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쌀쌀해진 날씨와 함께 진드기들이 가을철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밤낮으로 일교차가 커지고 면역력이 약해짐에 따라 감염병 환자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특히 고령자 경우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오산교육지원청 분리 최우선적으로 해결”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오산교육지원청 분리 최우선적으로 해결”

Oct 07, 2023 | Q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6일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의 분리 문제에 대해 “어떤 일이 있어도 최우선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 교육감은 이날 오후 오산시청 대강당에서 ‘오산교육공동체, 미래교육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오산교육 열린 소통 한마당’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간담회에는 오산 관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 400여 명이 참여했다. 임 교육감은 교육공동체와의 현장소통에서 “오산시는 교육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높은 지역 주민이 뜻을 모으고 있..

오산시보건소,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감염예방관리 교육

오산시보건소,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감염예방관리 교육

Sep 21, 2023 | Q기자

 

오산시보건소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3개월 동안 코로나19 감염취약시설인 관내 노인요양시설을 순회하며 노인요양시설 종사자 및 감염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감염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요양시설 종사자의 감염관리 역량을 강화해 집단감염 예방 및 피해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인요양시설의 경우 시설 내 입소자(이용자)들은 대부분 기저질환자 또는 고령의 구성원으로 감염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선제적 예방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오산시 역학조사관이 강..

오산시, 백년동행을 위한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 개최

오산시, 백년동행을 위한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 개최

Sep 21,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8일과 20일 양일간 오산시평생학습관에서 백년동행을 위한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이하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평생교육 강사, 활동가 등 평생교육 관계자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상반기 오산시 평생교육 성과 공유 △오산시민대학 학장님께 듣는 오산 이야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오산시민대학 학장님께 듣는 오산 이야기’시간에는 이권재 오산시장이 직접 나서 지난 1년 동안‘시민을 중심으로, 시민을 우선으로!’구호..

오산시, 공직자 대상 활동 중심 학습경험 제공’ OH!san LAB 4기 교육

오산시, 공직자 대상 활동 중심 학습경험 제공’ OH!san LAB 4기 교육

Sep 19, 2023 | Q기자

 

오산시가 공직자 29명을 대상으로 지난 9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OH!san LAB(오산 랩) 교육 4기를 진행했다. ‘OH!san LAB(오산 랩)’은 ‘오산’의 첫 자를 감탄하며 읽는 ‘OH(오)!’로 표기하고 실험실을 의미하는 ‘랩(lab)’을 더한 합성어다. 오산시 공직자가 교육을 통해 접하는 모든 것에서 새로운 의미를 더하고 감탄하며 발견함으로써 시의 발전을 이끌 창의적이고 선도적인 인재로 거듭나고자 하는 뜻을 담고 있다. 이번 4기에는 ‘공간의 위..

오산시, 2023년 노래연습장업 대표자 교육

오산시, 2023년 노래연습장업 대표자 교육

Sep 15,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노래연습장 대표자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노래연습장업 대표자 정기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래연습장의 주류 판매 및 도우미 알선 등 불법행위를 근절하고 건전한 영업 질서를 확립하여 건전한 놀이공간으로 정착시키기 위함으로 음악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실시하는 의무교육이다. 오산시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총 3시간에 걸쳐 ▲‘음악산업진흥에 관한 법률’해설 ▲노래연습장업 준수사항 ▲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