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오산시

오산시보건소, 공직자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오산시보건소, 공직자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Dec 06, 2023 | Q기자

 

오산시보건소는 4일 오산시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각 부서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책임자 및 교육 희망 공직자 34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을 방문하는 민원인 중에서 갑자기 발생할 수 있는 심정지 환자 발생 시 공직자들의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를 통해 환자의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라이프세이빙소사이어티의 전문강사가 응급환자 최초 목격자 행동 요령과 이론부터 심폐소생술 방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방법 등까..

오산시, 2023년 미용업 기존 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오산시, 2023년 미용업 기존 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Dec 06, 2023 | Q기자

 

오산시보건소(소장 고동훈)는 지난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미용업 기존 영업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그간 코로나19로 진행하지 못했던 집합교육을 3년여 만에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온라인 또는 집합교육을 통해 매년 3시간 이수해야 되는 법정교육으로, 영업자의 위생 의식을 제고하고 위생법령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공중위생관리법 준수의식을 고취하고자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미용인의 미래를 위한 지식정보제공 소양 교육 ▲공중위생관리법령 해설 ▲미용..

오산시,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 낙상 예방 안전교육 실시

오산시,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 낙상 예방 안전교육 실시

Nov 21,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6일 오산시자원봉사센터 대회의실에서 재활용품 수거 어르신들의 혹한기 안전을 위해 보건소와 협력해 낙상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재활용품 수거하는 어르신들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겨울철을 맞아 낙상사고 예방을 위한 생활 수칙과 사고 발생 시 조치 방법 등을 교육했다. 교육과 함께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겪고 있는 고충을 청취하였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는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 밝혔다. 시에서는 매년 폐지 줍는 어르신들을 ..

오산시, 2023년 전 직원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오산시, 2023년 전 직원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Nov 20,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3년 4대 폭력 예방교육’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을 예방하고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했으며, 시장과 부시장을 포함한 관리자급을 대상으로 하는 고위직 맞춤형 교육을 포함하여 총 3회에 걸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이 강사로 나서 4대 폭력의 정확한 개념 이해와 성인지 감수성에 기반한 사..

오산시, 자율방재단 대상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실시

오산시, 자율방재단 대상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실시

Nov 14,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10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자율방재단원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생애주기별 안전교육이란 국민 안전교육 진흥 기본법에 따라 청소년기, 청년기, 성인기, 노년기 등 생애주기별 특성에 따라 갖추어야 할 안전 역량을 위한 분야별 안전교육을 의미한다. 자율방재단원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자율방재단의 임무와 역할, 재난 시 행동요령, 그리고 재난심리의 이해를 주제로 교 육이 진행됐다. 특히 교육에서는 재..

오산시, 운천고 체육관 교육부 특교금 16억 9천만원 확보

오산시, 운천고 체육관 교육부 특교금 16억 9천만원 확보

Nov 09,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일반학생들과 체육 특기생 모두의 체육활동 여건 향상을 위해 추진 중인 운천고등학교 체육관 증축 사업의 순항이 예상된다. 최근 운천고 체육관 건립사업이 교육부 특별교부금 대상으로 최종 확정돼 16억 9천만 원에 달하는 대규모 사업비가 확보됐기 때문이다. 실제 운천고의 경우 기존의 체육관이 있긴 하지만, 일반학생과 운동부(태권도부) 학생들이 함께 사용해 애로사항이 있었다. 특히, 운동부의 경우 학생들 훈련 시간 확보 및 훈련장 미비 문제로..

오산시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교육 재개...  변화와 미래 발전 논의

오산시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교육 재개... 변화와 미래 발전 논의

Nov 08,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경남 거제시 대명 소노캄 리조트에서 ‘2023년 오산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2011년도부터 시작된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은 코로나19로 중단됐다 4년 만에 재개됐다. 이번 교육은 지역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주민자치 의식을 함양하고 지역공동체 구심체 역할을 수행하는 주민자치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오산시 6개 동 주민자치위원과 담당 공무원 등 1..

‘오산에서 안전사고는 제로’중대재해 담당자 실무교육 실시

‘오산에서 안전사고는 제로’중대재해 담당자 실무교육 실시

Nov 07,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6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중대 재해 예방 및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사업부서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종사자의 안전을 위한 사업부서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중대 재해 분야의 전문 노무사가 강사로 나서 ▲중대재해처벌법과 산업안전보건법의 주요 개념 및 비교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이행에 관한 조치 ▲안전보건관계 법률에 따른 의무이행사항 등에 대..

오산시, 스마트스토어 창업 비법 전수 교육.. 큰 호응

오산시, 스마트스토어 창업 비법 전수 교육.. 큰 호응

Nov 06,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4일 오산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운천로 62, 3층)에서 누리 소통망(SNS) 및 포털사이트를 활용한 스마트 스토어 운영 비법을 전수하는 ‘청년 N잡러를 위한 스마트스토어 운영 꿀팁 특강’을 열었다. 50여 명의 오산 지역 예비창업 청년들이 참석한 이날 교육은 사업 성공을 위한 마케팅 전략 등에 초점이 맞춰 진행됐다. 특강은‘사업자등록증 똑똑하게 내기’부터 ‘스스로 하는 효과 100점 마케팅’등 창업을 위한 기초적인 지식부터 심도 있는..

오산시, 2023년 하반기 세외수입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오산시, 2023년 하반기 세외수입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Nov 03,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일 오산시청 정보화교육장에서 각 부서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세외수입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차세대 세외수입정보시스템 도입을 앞두고 시스템 전환에 따른 업무 혼선을 사전에 방지하여 정확한 세외수입 부과를 통한 징수율 제고 및 차질 없는 대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지방세외수입운영지원단 소속 전문 강사를 초빙해 ▲세외수입 개요 ▲차세대 세외수입정보시스템 구축 현황 ▲세입관리 ..

오산시, 2023년 일반음식점 기존 영업자 위생 집합교육

오산시, 2023년 일반음식점 기존 영업자 위생 집합교육

Nov 01, 2023 | Q기자

 

오산시보건소(소장 고동훈)는 지난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일반음식점을 운영 중인 기존 영업자 500여 명을 대상으로 위생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식품위생법에 따라 매년 3시간 온라인 또는 집합교육으로 이수해야 되는 법정교육으로 영업자의 위생 관념을 제고하고 일반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향상하여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자 마련했다. 교육 주요 내용으로 ▲식품위생법 해설과 식중독 이해와 위생관리 ▲식품접객업 서비스 개선 및 위생시책 등 영업자 준수사항을 ..

오산시, 2023년 유해화학물질 취급사업장 담당자 교육

오산시, 2023년 유해화학물질 취급사업장 담당자 교육

Oct 30, 2023 | Q기자

 

오산시 환경사업소가 지난 26일 사업소 홍보관에서 ‘2023년 유해화학물질 취급사업장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유해화학물질 취급 실무 중심의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화학물질에 대한 이해도 및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관내 유해화학물질 취급사업장 담당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학물질의 성질 ▲유해화학물질의 적법·안전 관리 ▲화학사고 대응 및 응급조치 방안 ▲개인보호구 착용 실습 ▲화학물질관리법 최근 개정사항 안내 순으로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