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오산시

이권재 오산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만나 교육현안 논의

이권재 오산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만나 교육현안 논의

Oct 19, 2022 | 기자

 

이권재 오산시장과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이 18일 경기도교육청에서 오산시 교육 현안 사항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먼저 2023년 오산시 관내 16개 초·중·고등학교의 시설개선 수요를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양 기관의 적극적인 지원에 따른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오산 세교2지구 내에 오산 AI 마이스터고(가칭)가 2026년(2024년 착공) 개교되는데 오산시는 관내 우수 학생 지원에 대한 방안으로 입학 비율 30% 확보를 건의했다...

오산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실시

오산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실시

Oct 13, 2022 | 기자

 

오산시가 12일 관내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200명을 대상으로 시청 대회의실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학원 등 어린이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해당 어린이 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응급상황 대처 역량을 제고하여 어린이의 생명과 신체에 대한 위험예방 및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한국보육진흥원과 행정안전부 지원으로 무료로 진행되었으며 교육 내용으로는 종사자들에 대해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오산시-오산대 컨소시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출범

오산시-오산대 컨소시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출범

Oct 07, 2022 | 기자

 

오산시와 오산대가 함께 컨소시엄으로 진행하는 고등직업거점지구(HiVE) 사업이 6일 희망차게 출범했다. 고등직업거점지구사업은 교육부 공모사업으로 기초자치단체와 전문대학이 협력하여 지역의 중장기 발전 목표에 부합하는 지역특화분야를 선정하고 교육체계를 연계·개편하여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지역 내 입학→교육→취업→정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창출하기 위함이다. 오산시는 오산대와 컨소시엄으로 공모에 신청하여 지난 6월에 선정됐다.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컨소시..

오산시, 6급×8급 사통팔달 소통 교육 실시

오산시, 6급×8급 사통팔달 소통 교육 실시

Oct 06, 2022 | 기자

 

오산시는 7일부터 6급과 8급 공직자 약 70명을 대상으로 ‘6급×8급 사통팔달’ 소통 교육을 총 2기수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직사회 내 밀레니얼 세대가 점차 늘어나며 소통에 대한 고민이 증가하고 기존의 경직된 공직 문화와 일하는 방식에 대한 변화의 목소리가 높아짐에 따라, 직급 및 세대 간 소통과 협업 역량을 제고하여 상호 존중의 조직문화 조성하기 위하여 마련했다. 중간 관리직급인 6급 공직자와 임용 2~3년 차인 8급 공직자를 이번 소통 교육의 대..

오산교육공동체 네트워크 강화로 교육과정 개선

오산교육공동체 네트워크 강화로 교육과정 개선

Sep 23, 2022 | 기자

 

오산교육재단이 올해 2학기부터 오산교육공동체 네트워크 구축 사업에 참여한 분과 간 연합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 재단에 따르면 지난 19일 첫 번째 연합프로젝트로 ‘2022 학생중심 교육과정 개발 축제’를 진행했다. 오산교육공동체 혁신미래교육분과, 민주적리더십분과, 새로운학교 화성오산 네트워크, 화성오산 혁신실천연구회, 화성오산 혁신학교네트워크에서 연합으로 주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기도 소속 교원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초등, 중등으로 학교급을 나누어 생태교..

오산시 새마을회, 탄소중립 실천 관련 현장교육

오산시 새마을회, 탄소중립 실천 관련 현장교육

Sep 23, 2022 | 기자

 

오산시 새마을회(회장 한웅석)가 지난 22일 오산시새마을회관에서 기후변화로 위기에 처한 지구환경 보호를 위해 탄소중립 실천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오산시새마을회 주최로 외부강사를 초빙해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후 변화와 배경을 이해하고, 원인을 분석하여 향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탐구하고 지역사회 환경문제를 파악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한웅석 오산시 새마을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다시 한번 탄소중립에 대한 개념과 중요..

오산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체험교육

오산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체험교육

Sep 21, 2022 | 기자

 

오산시가 지난 19일 종사자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실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평택 안전체험 교육장에서 진행된 가운데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업재해 요인에 대해 실제적인 체험교육 실시하여 실무자들의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 근무자들과 관리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고소작업, 중량물 작업, 전기 작업 및 밀폐공간 작업 시 주요 사고유형 및 주의사항에 대한 교육을 비롯하여, 화재대피, 지진체험, 소방안전교육 등의 위험..

오산시, 유해화학물질 취급 담당자 안전교육

오산시, 유해화학물질 취급 담당자 안전교육

Sep 21, 2022 | 기자

 

오산시가 지난 16일 유해화학물질 취급 담당자를 대상으로 화학물질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환경사업소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취급 시설 담당자들의 화학물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화학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위기상황 대처능력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화학물질의 성질과 유해화학물질의 안전관리 방법, 화학사고 대응에 대한 응급조치 방안과 개인보호구 착용 실습 등이다. 서기원 환경과장은 “화학사고로 인한 재산 및 인명 피해는 크..

오산시,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 실무자 교육

오산시,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 실무자 교육

Sep 15, 2022 | 기자

 

오산시가 14일 2층 물향기실에서 실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1월 27일 시행된 중대재해처벌에 관한 법률(이하 중대 재해처벌법)이 시 사업장에 적용됨에 따라 사업 실무 담당자의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 교육센터 박용규 센터장을 강사로 초청한 가운데 △중대재해처벌법과 산업안전보건법과의 비교사항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이행에 관한 조치 △실..

오산시 반부패 교육 등 공직사회 청렴도 향상 앞장

오산시 반부패 교육 등 공직사회 청렴도 향상 앞장

Sep 06, 2022 | 기자

 

오산시가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권재 오산시장과 부시장을 포함한 간부 공무원들, 승진자, 신규임용자 등 소속 공직자 400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소속 공직자들이 청렴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 투명한 업무수행으로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청렴연수원에 등록된 전문강사가 진행한 교육은 △사례로 보는 청탁금지법 △갑질행위 사례 및 예방과 같이 현실적인 소재로 구성해 쉬운 이해를 도왔다.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한 참여자들은 ..

오산시, 계약심사 직무교육 실시

오산시, 계약심사 직무교육 실시

Sep 05, 2022 | 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경희대 고형진 강사를 초빙해 공사·용역·물품구매 관련 사업담당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계약심사 직무교육을 2일 실시했다. 계약심사는 지자체 사업 시행 전에 사업비 산출 오류로 인한 예산 낭비 요인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사업부서에서 감사담당관에 심사를 의뢰하는 제도다. 즉, 공사 및 용역 등 분야에서 시장가격 및 거래실례가격 조사, 품셈 적용의 적정성, 공정 및 현장 여건 등에 대해 다각적·효율적 분석을 제공한다. 이번 직무교육은 경희대학교 산..

경기도, 현장중심 비상대비 직무교육 통한 ‘비상대비태세 확립’에 만전

경기도, 현장중심 비상대비 직무교육 통한 ‘비상대비태세 확립’에 만전

Sep 05, 2022 | 기자

 

경기도는 올해 총 3회에 걸쳐 ‘2022년 현장중심 비상대비 직무교육’을 성황리에 진행, 도내 비상대비 실무자의 비상사태 대처 능력 확립에 크게 이바지했다고 5일 밝혔다. ‘현장중심 비상대비 직무교육’은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 비상대비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확고한 안보 의식 함양과 더불어 비상사태 발생 시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 교육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미중 패권 경쟁, 양안 갈등, 북한 미사일 도발 등 최근 급변하고 있는 국내외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