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오산시

‘2023 오산시 평생교육 활동가 양성과정’수강생 모집

‘2023 오산시 평생교육 활동가 양성과정’수강생 모집

Jan 17,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도시를 이해하고 소통하여 함께 그리는 백년동행시민대학의 주축이 될‘평생교육 활동가’를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 오산시 평생교육 활동가는 오산의 평생교육사업에 함께하며 교육과정 기획 및 운영, 교육현장 모니터링에 적극 참여하고 교육 운영에 따른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활동가로 보다 질 높은 평생교육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대상은 오산시 거주 만 20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각 분야별 교육 접..

오산시 회계 전문성 확보‘결산교육’실시

오산시 회계 전문성 확보‘결산교육’실시

Jan 17,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6일 회계업무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정확한 결산업무 추진과 회계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각 부서 회계 관련 직원의 결산 및 회계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결산작업의 오류를 최소화하고 회계업무의 정확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재무회계 결산 작성 사항, 결산 작성 통합기준, 회계실무, 차세대지방재정시스템 주요 변경 사항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이 이뤄진 가운데 방기홍 공인회계사의 전문적인 ..

오산교육재단,진로코치와 함께 하는 초등 진로설계 프로그램 성료

오산교육재단,진로코치와 함께 하는 초등 진로설계 프로그램 성료

Jan 02, 2023 | Q기자

 

오산교육재단은 초등학생들의 자아 이해와 사회적 역량개발을 위해 진행한‘2022년 초등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올해‘초등 진로설계 프로그램’은 기존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한 단일 주제 진로 설계 프로그램에서 초등학교 5학년까지 대상을 확대하고 진로, 미디어리터러시, 창업 교육으로 주제를 늘려 단계별 확장형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관내 초등학교 14개교, 147학급, 3,941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주제와 협력과 소통을 기반한..

오산교육재단, 2022 학습심화 프로그램 성료

오산교육재단, 2022 학습심화 프로그램 성료

Dec 28, 2022 | Q기자

 

오산교육재단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는 2022년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나Do프로젝트’의 심화과정인 ‘2022 학습심화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학습심화 프로그램은 2021년 하반기부터 운영된 학습소외계층을 위한 학습동기 및 학습스킬 향상프로그램이다. 경제적, 환경적, 정서적 문제로 인해 학습소외가 발생한 중·고등학생 중 신청을 통해 방과후 시간을 활용하여 운영되었다. 2022년에는 학기별로 나누어 운영되었으며, 6개교(중학교 2개교, 고등학교..

오산시 초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내년 마을복지사업 만족도 높일 직무교육 가져

오산시 초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내년 마을복지사업 만족도 높일 직무교육 가져

Dec 27, 2022 | Q기자

 

오산시 초평동은 지난 23일 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내년도 복지특화사업 및 마을복지사업의 내실을 다지기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초평동은 올해‘플라워(Flower) 힐링 UP!’을 대표 마을 복지 사업으로 삼고 총 8회에 걸쳐 사회적 취약계층 77명에게 원예 심리 활동을 통한 정서 및 관계 회복 지원 활동을 펼쳤다. 이날 교육은 취약계층에게 활동 보조 및 말벗 지원을 맡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실무 공무원 16명이 참석..

오산시 장애인 평생교육 문화체험 활동“함께봄”

오산시 장애인 평생교육 문화체험 활동“함께봄”

Dec 21, 2022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장애인 평생교육 문화체험의 일환으로 20일 CGV오산중앙점에서 단체 영화관람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성인 장애인 학습자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외부 활동의 제약과 실내 교육 비중이 많아지면서 생긴 경직된 학습 분위기를 벗어날 수 있도록 이번 문화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2022년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에 참여한 시설(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오산성인장애인씨앗야학, 장애인부모연대오산지회, 장애인부모회 오산지부 등)의 종사자,..

오산교육재단, 고교학점제 대비 진로진학 가이드북 발간

오산교육재단, 고교학점제 대비 진로진학 가이드북 발간

Dec 20, 2022 | Q기자

 

오산교육재단은 고교학점제라는 큰 변화에 따라 학생들이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교과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고교학점제를 준비하는 슬기로운 고등학교 진로진학 가이드북’을 제작하여 관내 중·고등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고교학점제의 전반적인 이해와 오산시 단위 고등학교의 특색사업 등으로 내용을 구성하여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3학년 2학기 중학생들뿐만 아니라 중·고등학교 전체 학생들의 효과적인 고등학교 생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가이..

오산시 1인 1외국어 교육 외국어 강사 하반기 평가회 가져

오산시 1인 1외국어 교육 외국어 강사 하반기 평가회 가져

Dec 19, 2022 | Q기자

 

오산교육재단은 지난 14일 1인 1외국어 교육 외국어 강사 대상으로 하반기 평가회를 가졌다. 이날 재단 강의실에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4개 국어 외국어 강사 23명이 평가회에 참석한 가운데 2학기 동안 운영 소감, 우수 수업사례 등을 공유했다. 1인 1외국어 교육사업은 원어민 강사의 학습자 중심 수업을 통해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즐겁고 신나게 학습하는 오산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1인 1외국어 교육’ 사업은 관내 14개 초등..

오산시, 정기 안전보건교육으로 산업재해 예방 방지

오산시, 정기 안전보건교육으로 산업재해 예방 방지

Dec 10, 2022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환경미화원 등 현업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를 대상으로 산업재해 예방 및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현업 근무자가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보건 지식 습득 및 대처 능력 향상을 통해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날 직원들은 재해발생 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한 CPR(심폐소생술)에 대한 이론 강의, 동절기 작업 시 한랭질환 예방 등의 내..

오산시, 교육부 미래교육지구 선정 “국비 2억 확보”

오산시, 교육부 미래교육지구 선정 “국비 2억 확보”

Dec 10, 2022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2023년 교육부‘미래교육지구’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2억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코딩 프로그램, AI 교육 활성화 등 특화 교육 추진에 탄력받을 전망이다. 오산시는 민선 8기 들어‘함께하는 변화, 미래도시 오산’건설을 목표로 새롭게 출발을 알렸다. 교육정책 방향을 디지털 인재 양성으로 목표로 정한 가운데‘미래교육지구’와 미래교육지구 연계 사업인 ‘방과후학교 지역 연계 특화지구’에 선정돼 각 1억 원씩 총 2억 원을 지원받는다. 미래..

오산시, 자치법규 실무자 역량 높이는 교육 진행

오산시, 자치법규 실무자 역량 높이는 교육 진행

Dec 08, 2022 | Q기자

 

오산시는 지난 7일 최인혜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치법규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자치법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치법규에서 혼용해서 잘못 쓰고 있는 용어에 대한 개념 정립 등으로 실무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자치법규의 일반적인 개념뿐만 아니라 타 시·군 및 오산시의 조례를 분석하여 위탁, 대행, 용역 등 구분 없이 사용해 쓰고 있는 사례들을 제시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어 몰입도를 더했다고 시 관계자는 전..

오산시 초평동, 통장 대상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

오산시 초평동, 통장 대상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

Dec 07, 2022 | Q기자

 

오산시 초평동은 지난 6일 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초평동 소속 통장 32명을 대상으로 긴급복지 신고 의무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7일 동에 따르면 지역사회 일선에서 행정기관과 주민들의 가교역할을 하고 있는 통장들이 위기 상황에 처한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기 위한 적격자이기 때문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은 위기에 처한 저소득층에 대한 신속 발굴 및 대응의 필요성이 대두 되면서 2019년부터 통장 등 신고대상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