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오산시

이권재 오산시장-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간담회... 미래교육 발전 모색

이권재 오산시장-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간담회... 미래교육 발전 모색

Mar 08,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7일 시장 집무실에서 3월 1일자로 새로 부임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정광윤 교육장과 오산시 교육 현안 및 발전 과제에 대해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오산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지속적으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하고, 오산시 미래교육의 방향 및 목표 등을 논의했다. 지역 교육공동체 구성의 자율성 강화를 통한 교육 자치를 구현하고, 학교와 지역사회의 교육협력에 기반하여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상생 협력 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다..

오산시 2023년 초중고 교육비·교육급여 집중신청기간 운영

오산시 2023년 초중고 교육비·교육급여 집중신청기간 운영

Mar 03,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은 3월 2일부터 3월 17일까지 ‘2023년 초중고 교육비와 교육급여 집중 신청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관할 행정복지센터 또는 복지로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초중고 교육비 지원대상자는 초・중・고등학교에 재학하는 학생 중 중위소득 60%~ 80% 이하인 가구이다. △학비 △급식비 △방과 후 학교 자유수강권 △인터넷통신비 △수학여행 비용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다만 무상교육과 무상급식이 이뤄지는 학교 재학생은 학비..

오산시새마을회, 생활안전체험 교육 실시

오산시새마을회, 생활안전체험 교육 실시

Mar 03,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3일 내삼미동에 소재한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오산시 새마을회원 45명이 생활안전체험 교육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이태원 할로윈데이 압사 사고, 이천 물류창고 화재 사고, 동해안 산불 등 재해 상황과 지진, 홍수 등의 재난 상황 및 생활안전에 대처하기 위하여 진행됐으며, 새마을회원들은 △CPR&AED △생활 △교통 △재난 교육을 수료했다. 한웅석 오산시 새마을회 회장은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에서 다양한 체험형 안전교육 프로그램..

2023년 오산시 평생교육활동가 265명 위촉

2023년 오산시 평생교육활동가 265명 위촉

Feb 27,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5일 오산시평생학습관에서 2023년 평생교육 활동을 위해 선발된 8개 분야 평생교육 활동가 26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27일 시에 따르면 지난 2월 한 달간 2023 오산시 평생교육 활동가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했다. 과정을 수료한 활동가들은 평생교육 사업인 학습브릿지, 오산공작소, 학습살롱, 느낌표학교, 징검다리교실, 평생학습 서포터즈, 평생학습마을, 이웃축제 추진위원 등 8개 분야에서 시민들의 평생교육을 담당한다. 올해 선발된 ..

오산시, 국비 확보를 위한 직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오산시, 국비 확보를 위한 직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Feb 21,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국비 확보를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오산시가 예산 1조 시대를 열기 위해 첫 발돋움으로 제작한 ‘국비확보매뉴얼’을 직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국가 재정의 전체적인 흐름과 오산시 역점사업을 본격적으로 정부예산에 반영하기에 앞서, 사전에 이행되어야 할 추진 절차들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다루었으며, 시기별·규모별로 사전이행 절차를 비..

2022학년도 오산시 성인문해교육 초등 . 중학 학력인정 졸업식 성료

2022학년도 오산시 성인문해교육 초등 . 중학 학력인정 졸업식 성료

Feb 21,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0일 오산시평생학습관에서 2022학년도 오산시 성인문해교육 초등·중학 학력 인정 졸업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졸업식은 성인문해교사, 졸업생 가족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해 졸업생들을 축하하는 가운에, 오산백년한글학교 교장이자 오산시장인 이권재 시장이 직접 초등학력 인정 9명, 중학학력 인정 11명에게 학력인정서와 졸업장을 수여했다. 특히, 이번 2022학년도 오산시 성인문해교육 초등·중학 학력인정 과정은 2017년 지정 이래 한 해 역..

소비자교육중앙회 오산시지회 이웃돕기 성금 270만 기탁

소비자교육중앙회 오산시지회 이웃돕기 성금 270만 기탁

Feb 13,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0일 소비자교육중앙회 오산시지회가 지역의 저소득층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27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정미선 소비자교육중앙회 오산시지회장은 “지속되는 고물가의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우리 주위의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회원들의 정성을 모아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이권재 오산시장은 “평소 오산시 소비자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서 노력해주실 뿐만 아니라 이렇게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소중한 성금을..

오산시-오산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수료식

오산시-오산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수료식

Feb 11,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9일 오산대학교와 컨소시엄으로 진행하는 2022년 고등직업거점지구(HiVE) 사업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이권재 오산시장, 허남윤 오산대학교 총장, 이방실 오산대학교 평생교육원 원장, 각 교육과정 교수진 및 교육 수료생 100여 명이 참석해 고등직업거점지구사업 중 지역특화분야(화장품 브랜드 마케터과정 등 4개), 일반분야(디저트 카페 창업 심화과정 등 3개), 지역공헌분야(AI개발전문가 양성과정 등 2개)에 대한 수료증 수여식을 진행했..

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급식소 원장 대상 집합교육 실시

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급식소 원장 대상 집합교육 실시

Feb 02, 2023 | Q기자

 

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종필)는 지난 30, 31일 오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센터에 등록한 어린이급식소 원장 57명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체크리스트 중점관리’를 주제로 ▲무표시 원료 및 식품의 관리방법 ▲원산지 표시 방법 ▲소비기한 ▲식품 보관관리 ▲보존식 관리 등에 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센터 관계자는“평소 급식소 관리에 어려움을 느꼈던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교육이어서 어린이급식소의 위생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화성오산 학교비정규직노조, 겨울방학 조합원교육 진행해!

화성오산 학교비정규직노조, 겨울방학 조합원교육 진행해!

Jan 30, 2023 | Q기자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경기지부 오산화성동부·화성서부지회(이하 학비노조)는 30일 오전, 협성대학교 대강당에서 "겨울방학 조합원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3년간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온라인 영상교육으로만 진행되다가 다시 대면교육이 실시된 이날, 화성시와 오산시 곳곳에서 모인 700여 명의 조합원들이 대강당을 가득 채우고 뜨거운 열기를 뿜어냈다. 김선희 화성서부지회장이 사회를 보는 가운데 이날 교육은 "학비노조의 역사, 우리가 정치의 주인이 되자, 2023년 민주노총 총파업투..

오산시, 시민 대상‘찾아가는 폭력예방 무료교육’실시

오산시, 시민 대상‘찾아가는 폭력예방 무료교육’실시

Jan 27,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내달 1일부터 오산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폭력 예방 무료교육’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성인식 개선 및 폭력 없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대상자별 맞춤형 찾아가는 폭력예방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오산시민으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생, 초·중·고 교직원, 장애인·노인 등 복지시설 및 단체, 동 행정복지센터 단체 회원 등이다. 4대 폭력(성폭력, 성희롱, 성매매, 가정 폭력) 예방..

오산시,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평생교육사 2관왕’

오산시,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평생교육사 2관왕’

Jan 19,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1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AWARD) 시상식에서 ‘좋은정책상’과 ‘평생교육사’ 2관왕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 어워드는 시민의 삶을 바꾸는 평생학습도시의 우수사례를 선발해 평생학습 정책을 발굴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이번 어워드는 전국 190여 개의 평생학습도시 사례에서 평생학습도시의 ▲좋은정책상 ▲평생교육사 ▲파트너십 분야 3가지 분야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