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오산시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시네마콘서트, ‘Once Upon a time in Soriul’성황리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시네마콘서트, ‘Once Upon a time in Soriul’성황리

Oct 12, 2022 | 기자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은 지난 8일 ‘Once upon a time in Soriul’시네마콘서트가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100여 명의 관객이 참여한 가운데 피아노 트리오(피아노 박정현, 바이올린 백사론, 첼로 정서은)편성으로 영화음악을 연주하는 시네마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Once upon a time in America, Love Story, 타이타닉, 사랑과 영혼, 미션 등 세기의 명화와 더불어 슬픔보다 더 슬픈 이야기, 태극기 휘날리며와 ..

오산시 ‘거믄슬이와 고달장군’시민참여형 창작뮤지컬 제작

오산시 ‘거믄슬이와 고달장군’시민참여형 창작뮤지컬 제작

Oct 05, 2022 | 기자

 

오산문화재단은 창작 인큐베이팅 뮤지컬 ‘거믄슬이와 고달장군’스케치를 10월 6일 오후 3시에 오산문화재단 다목적실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오산문화재단 경기시민 예술학교 ‘오산 설화 속 예술’사업의 일환으로 거믄슬이와 고달장군 뮤지컬을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다. ‘오산 설화 속 예술’은 오산 시민들의 일상생활에서 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오산천과 독산성을 스토리텔링한 ‘거믄슬이와 고달장군’설화를 뮤지컬로 제작하기 위한 첫 단추라 ..

가수 정수빈, 소프라노 김영은 오산시 홍보대사 위촉

가수 정수빈, 소프라노 김영은 오산시 홍보대사 위촉

Sep 28, 2022 | 기자

 

오산시가 지난 27일 트로트 가수 정수빈, 소프라노 김영은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활동기간은 이날부터 2025년 9월 26일까지 3년이다. 정수빈은 2009년에 데뷔해 매력적인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을 바탕으로‘어머니의 굳은살’, ‘날 사랑해줘’등의 히트곡을 부른 트로트 가수이며 경기민요 중요무형문화재 제 57호 이수자이기도 하다. 기존 오산시 홍보대사였지만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하였다가 케이블 트로트 방송에 출연하는 등 다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오산시 치매극복의 날 맞아‘기억을 엮다’전시회 개최

오산시 치매극복의 날 맞아‘기억을 엮다’전시회 개최

Sep 21, 2022 | 기자

 

오산시가 제15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여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오산시 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서 ‘기억을 엮다’란 주제로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 작품은 오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한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치매 예방 프로그램과 경증 치매 환자 대상 쉼터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진 매듭공예, 미술, 원예활동 작품 등이 있다. 방문객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작은 실을 활용한 매듭공예는 어르신들의 손을 활동적으로 만들어 뇌를 자극해 치매 예방에 ..

오산시 내달 29일 가족뮤지컬‘한국사 대모험’공연

오산시 내달 29일 가족뮤지컬‘한국사 대모험’공연

Sep 20, 2022 | 기자

 

블록버스터 가족뮤지컬 ‘한국사 대모험’이 오는 10월부터 오산을 시작으로 전국투어를 시작한다. 전국투어는 10월 29일~30일 오산문화예술회관 공연을 시작으로 11월 5일~6일 김해문화의전당, 11월 12일~13일 세종문화예술회관, 11월 19일~20일 당진문예의전당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뮤지컬 ‘한국사 대모험’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주관하는 ‘2022년 문예회관과 함께 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공모 사업으로 지난 3월 문예회관ㆍ예술단체 공연콘텐츠 공동제작ㆍ배급 프..

오산시민과 함께한 KBS열린음악회 빗속 성료

오산시민과 함께한 KBS열린음악회 빗속 성료

Sep 20, 2022 | 기자

 

오산시는 지난 16일 아름다운 선율과 열기로 가득 찬 오산시 종합운동장에서 KBS 열린음악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이권재 오산시장, 성길용 오산시의회의장 등 주요 기관 단체장을 포함한 1만2천여명의 관람객들이 공연장을 가득 메웠다. 빗줄기 속에서 진행된 음악회는 오후 7시 반부터 10시까지 이어진 가운데 시민들은 공연 마지막까지 자리를 떠나지 않고 깊어가는 가을밤 정취를 즐겼다. 트로트계의 아이돌이라고 불리는 이찬원을 비롯해 한국 펑크락 대표밴드 크라잉넛, 녹화..

경기도, 19~28일 광교청사서 ‘공감, 개성 잇는 개성공단 전시회’

경기도, 19~28일 광교청사서 ‘공감, 개성 잇는 개성공단 전시회’

Sep 14, 2022 | 기자

 

경기도는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경기도청 광교청사 2층 도정홍보전시관에서 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는 2016년 중단된 개성공단의 다양한 성과를 조명, 공단 재개와 남북 평화협력에 대한 긍정적 인식 함양과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조성하고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아트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다. 특히 지난 5월 새롭게 개관한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에서 전시회가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먼저 북한이탈주민 출신으로 현재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

오산시 소극장중심콘서트 서양음악편 3회 공연

오산시 소극장중심콘서트 서양음악편 3회 공연

Sep 09, 2022 | 기자

 

오산문화재단이 소극장중심콘서트 서양음악편 3회를 준비해 지역밀착형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재단에 따르면 재단 창립 10주년을 맞아 연간 총 6회의 지역 밀착형 공연인 소극장중심콘서트(이하 소중)를 기획했는데, 먼저 전통음악편 3회를 성황리에 마쳤고, 오는 11월까지 서양음악편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재단이 준비한 문화가 있는 날(매달 마지막 수요일)의 사업명인 ‘소중’은 지역의 다양한 공간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시민들에게 제공해 지역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

재인청의 고장 오산, 17일 국악과 클래식 기획공연

재인청의 고장 오산, 17일 국악과 클래식 기획공연

Sep 06, 2022 | 기자

 

재단 창립 10주년을 맞은 오산문화재단이 오는 17일 오후 3시 오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2022 재인청의 고장 오산, 국악과 클래식의 만남’기획공연을 준비했다. (재)오산문화재단 주최, 경기재인청보존회·MEG클래식 주관, 오산시 후원으로, 지역의 문화예술 자산을 소개하고 시민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전 연령이 관람 가능한 무료 공연(공연 당일 선착순 입장)으로 준비했다. 문헌상 재인청은 1784년부터 1920년까지 130여 년에 걸쳐 조선시..

오산시 16일 KBS 열린음악회 열린다

오산시 16일 KBS 열린음악회 열린다

Sep 05, 2022 | 기자

 

오산시가 오는 16일 오후 7시 30분 종합운동장에서‘KBS 열린음악회 오산시 특집’를 개최한다. ‘KBS 열린음악회 오산시 특집’은 오산시가 3년간 코로나 19에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34회 오산시민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에 열리는 열린음악회는 이현주 아나운서의 사회로 트로트, 락, 클래식, 국악 등 다양한 장르로 각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음악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트로트계의 아이돌이라고 불리우는 이찬원을 비롯해 한국 펑크락 대표밴드 크..

경기도, 5~7일 ‘에코 페어 코리아 2022’ 개최…4개 행사로 구성된 환경종합전시회

경기도, 5~7일 ‘에코 페어 코리아 2022’ 개최…4개 행사로 구성된 환경종합전시회

Aug 31, 2022 | 기자

 

경기도가 9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에코 페어 코리아 2022(ECO FAIR KOREA 2022)’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경기도에서 열었던 주요 환경 전시․포럼을 묶어 한 자리에서 ‘에코 페어 코리아’라는 이름으로 선보이는 첫 행사다. ‘지속가능한 미래, 탄소중립 경기’를 주제로, 환경기업 기술발전과 판로지원을 위한 ‘경기환경산업전’과 함께 지방 차원의 탄소중립 교두보 마련을 위한 ‘경기도탄소공감’, 유엔환경계획(UNEP)과 ..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성공 기원 ‘용인투어패스 특판’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성공 기원 ‘용인투어패스 특판’

Aug 25, 2022 | 편집부기자

 

- 용인특례시, 다음 달 말까지 유료관광지·박물관 등 최대 79% 할인 -용인특례시가 2022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며 관내 관광지 입장권을 최대 79% 할인하는 용인투어패스 특가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시는 관광 활성화를 위해 앞서 지난 4월부터 관내 유료관광지와 박물관, 미술관 등의 입장료를 할인해주는 용인투어패스를 시행하고 있다. 이날부터 다음 달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기존 할인가에서 최대 14%를 할인하는 것으로 5가지 상품을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