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오산시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개그맨 김현철의 ‘유쾌한 클래식 토크콘서트’ 공연 성료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개그맨 김현철의 ‘유쾌한 클래식 토크콘서트’ 공연 성료

Dec 13, 2022 | Q기자

 

지난 10일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3층 소리울아트리움에서 ‘개그맨 김현철의 유쾌한 클래식 토크콘서트’가 열렸다. 클래식 전도자이자 지휘 퍼포머로 변신한 개그맨 김현철의 강연과 유쾌한 현악사중주 앙상블의 연주로 공연이 채워졌다. 콘서트에서 관객들은 바로크 시대 음악을 대표하는 바흐, 헨델, 비발디의 대표적인 곡을 현악사중주 음색으로 감상하며 이와 관련된 음악에 대한 토크가 진행됐다. 지휘자 김현철 씨는 베토벤, 모차르트, 파헬벨 등 다양한 작곡가와 클래식 음악에 관련한..

제12회 오산시 기독 문화예술 축제 성황리에 개최

제12회 오산시 기독 문화예술 축제 성황리에 개최

Dec 12, 2022 | Q기자

 

오산시는 지난 10일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성탄과 구원의 기쁨을 노래하는 제12회 기독 문화예술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1000여명의 기독교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개회식과 2부 찬양발표회로 나누어 진행했다. 1부 개회식에는 오산시기독교총연합회 사무총장을 맡고 있는 생명샘교회 신성만 목사의 사회로 안용훈 회장(성복교회 담임목사)의 인사말과 내빈으로 참석한 이권재 오산시장과 안민석 국회의원의 축사, 감사패 전달, 연합회의 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 등으..

‘일상 벗어나 힐링데이’오산시, 치매환자 및 가족 공연 관람

‘일상 벗어나 힐링데이’오산시, 치매환자 및 가족 공연 관람

Dec 12, 2022 | Q기자

 

오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치매 어르신과 이들을 돌보느라 지친 가족 40명을 대상으로 ‘따뜻한 동행, 오순도순 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9일 진행된 이번 나들이에 치매 어르신들과 그 가족들은 오산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김영임 김용임과 함께하는 희희낙락 공연’을 관람했다. 이 공연은 국악의 대모로 불리는 김영임과 수많은 히트곡을 가진 트로트 가수 김용임이 함께 만드는 두 개의 장르를 넘나드는 콘서트로 참가자들은 일상생활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몸과 마음을 ..

오산문화재단 연말 특별공연 2개 이어져

오산문화재단 연말 특별공연 2개 이어져

Dec 05, 2022 | Q기자

 

재단 창립 10주년을 맞은 오산문화재단이 연말 2개의 특별한 공연을 준비해 관객들을 맞이한다. 준비된 공연은 ‘김영임&김용임과 함께하는 희희낙락’과‘2호선 세입자’다. 이 2개의 공연은 지난 4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 우수공연 프로그램이다. 김영임&김용임과 함께하는 희희낙락은 국악과 트로트가 만나 대중적이면서도 한국인의 정서가 잘 묻어나 시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공연이다. 12월 9..

오산시 꿈두레도서관 12월 문화예술공연 한가득 준비

오산시 꿈두레도서관 12월 문화예술공연 한가득 준비

Dec 02, 2022 | Q기자

 

오산시 꿈두레도서관에서 12월 한 달 동안 매주 문화예술공연이 열린다. 2일 시에 따르면 12월 문화예술공연은 오산시 문화예술과와 경기도가 지원하는 ‘찾아가는 문화활동’과 꿈두레도서관의 자체 기획 공연, 시민들의 재능기부로 열리는 예술공연까지 총 7개의 공연으로 준비했다. 먼저 오는 4일 도화예술단의 ‘흥겨운 소리판, 춤판 마당놀이’를 열어 연말 문화예술 공연의 시작을 알린다. 10일에는 이야기가 있는 ‘오카리나 앙상블 연주회’가 열린다. 다음 날 11일에는..

오산시 통일시대 시민교실 토크콘서트 개최

오산시 통일시대 시민교실 토크콘서트 개최

Nov 29, 2022 | Q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지난 28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역대회장 및 자문위원과 오산시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대회의실에서 통일시대 시민교실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바람 통일교육 북한학 한승호 교수와 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로 통일준비를 하고 있는 정유나 강사를 초빙하여 대화 형식의 토크콘서트를 열었다. 시민들이 북한에 대해 가지고 있는 궁금증을 해소하고 남과 북이 하나됨을 느낄 수 있었던 자리였다고..

오는 26일 오산시 드라마세트장 재즈공연 준비

오는 26일 오산시 드라마세트장 재즈공연 준비

Nov 24, 2022 | Q기자

 

오산시는 ‘더 킹:영원의 군주’ 드라마세트장에서 오는 26일 오후 4시에 크로스오버 재즈밴드‘COZ’가 공연을 펼친다고 밝혔다. COZ 밴드는 MBC 예술극장 단독 콘서트, EBS 스페이스 ‘공감’ 콘서트, 수원 화성 국제문화제 폐막식 피날레 공연, 오산문화재단의 2022년 신년음악회 등 다수의 공연과 달빛연인과 하늘자전거, 찬란한 사랑 등의 앨범을 발매한 크로스오버 재즈밴드 그룹이다. 이날 공연에서는 Fly Me To The Moon을 시작으로 너의 의미, 비긴 ..

남녀노소 소통하는‘슬기로운 오산생활 연극공연’성료

남녀노소 소통하는‘슬기로운 오산생활 연극공연’성료

Nov 17, 2022 | Q기자

 

오산시는 지난 16일 오산시평생학습관에서 2022년 인성함양 프로그램 슬기로운 오산생활 ‘소통편’ 종강 공연 및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 인성함양 프로그램은 9월 중순부터 지난 16일까지 두 달간 예(禮), 책임, 소통, 배려·존중을 주제로 기후변화 속 우리의 작은 실천, 시니어연극‘우리는 꼰대 아니고 꽃대’, 가족연극‘덜 싸우면 다행이야’등 대면·비대면 실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특히, 10대 아동부터 80대 노인까지 오산시민 30명이 참여한 인성함양 프..

오산시 판소리 뮤지컬 “적벽” 공연

오산시 판소리 뮤지컬 “적벽” 공연

Nov 07, 2022 | Q기자

 

오산문화재단은 창립 10주년 특별 기획으로 판소리 뮤지컬 적벽을 오는 25일~26일 이틀간 오산문예술회관에서 공연한다고 밝혔다. 판소리와 현대무용의 만남으로 전통예술의 신(新)장르를 개척했다는 평을 받고 있는 적벽은 지난 2017년 국립정동극장에서 첫선 이후 2020년까지 4년 연속 공연되며 국립정동극장의 대표 레퍼토리로 자리 잡은 작품이다. 올해 2022년에는 260석 규모의 정동극장에서 중극장 투어공연을 계획하며 공연장을 넓혀 외연의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특히..

오산 남촌동‘제6회 통하는 공감 음악회’열려

오산 남촌동‘제6회 통하는 공감 음악회’열려

Oct 26, 2022 | Q기자

 

오산시 남촌동은 지난 21일 제6회 통하는 공감음악회를 오산대학교 앞 오산천 야외특설무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남촌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휴식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남촌동 행정복지센터 문화강좌 수강생과 오산 통기타 연합회 동아리 재능기부를 통해 공연이 진행됐다. 이천우 남촌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공감 음악회는 주민자치회 회원 모두 합심하여 통기타, 우쿨렐레의 아름다운 선율과 스포츠댄스, 라인댄스, 퓨전민요..

제16회 오산 종합예술제 개최.. 11월까지 공연·전시 등

제16회 오산 종합예술제 개최.. 11월까지 공연·전시 등

Oct 22, 2022 | Q기자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오산지회(이하 오산지회)는 지난 20일 오산문화예술회관에서 ‘오산시 음악협회와 함께하는 가을향기 콘서트’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를 시작으로 11월까지 오산문화예술회관, 오산시립미술관 등 일대에서 제16회 오산 종합예술제를 개최한다. 오산지회가 주최하고 오산시가 후원하는 이번 종합예술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예술인의 재기를 응원하고 ‘오산예술 그 아름다움에 꽃 피우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주목할 만한 프..

오산시 드라마세트장, 팝페라그룹‘아망떼’공연

오산시 드라마세트장, 팝페라그룹‘아망떼’공연

Oct 13, 2022 | 기자

 

오산시는 “더 킹:영원의 군주” 드라마세트장에서 오는 15일 오후 4시 팝페라“아망떼”팀이 공연을 펼친다고 밝혔다. 베이스 남덕희, 바리톤 이진혁, 테너 신승은, 장바울로 구성된 아망떼는 지난해 1월 첫 앨범 ‘To Serenade’로 데뷔한 클래식 크로스오버 4중창 팝페라 그룹이다. 아망떼는‘라이온 킹’의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을 시작으로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응답하라1988’의 “걱정말아요 그대”등 가을과 드라마를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