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오산시

오산시 중앙동 소통과 화합의 장‘나는 가수다 & 힐링콘서트’성료

오산시 중앙동 소통과 화합의 장‘나는 가수다 & 힐링콘서트’성료

Apr 25, 2023 | Q기자

 

오산시 중앙동(동장 신선교)은 중앙동 8개 단체 연합과 함께 주관한 중앙동민 제3회 ‘나는 가수다&힐링콘서트’행사를 지난 22일에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야외 특설무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지난 4월 7일 예선을 통해 결선에 진출한 10개 팀의 노래경연 대회와 함께 태권도 시범, 우쿨렐레·난타·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이어졌다. 공연장 한편엔 페이스페인팅, 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촘운 체험부스가 마련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소통..

오산시 4월‘공연이 있는 날’운영

오산시 4월‘공연이 있는 날’운영

Apr 11, 2023 | Q기자

 

오산시는 봄 기운이 만연한 4월을 맞이해 야외 공연장에서‘공연이 있는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연이 있는 날은 오산시가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복합 문화도시로 도약하기 위하여 혹서기를 제외한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상설공연으로 기획됐다. 시민들이 산책을 하며 주중의 피로를 잊는 오산시의 대표적 녹지공간인 맑음터공원, 고인돌 공원 등에 마련된 무대를 활용한 자연 친화적 공연이라 할 수 있다. 오는 15일 오후 4시 고인돌공원에서 열릴 청운예술단의 국악,..

오산시 중앙동 ‘제3회 나는 가수다’ 예비심사 열어

오산시 중앙동 ‘제3회 나는 가수다’ 예비심사 열어

Apr 10, 2023 | Q기자

 

오산시 중앙동행정복지센터와 중앙동 8개 단체연합이 주최하는 오산시 중앙동의 노래 경연대회‘나는가수다’의 예비 심사가 지난 7일 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열렸다. 중앙동민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올해 3회차를 맞는 이 행사는 주민들이 갈고 닦은 노래 솜씨를 선보이는 자리로 어느새 중앙동을 대표하는 지역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중앙동에 거주하거나 중앙동에 소재한 사업장에서 근무 중인 자는 참여가 가능한데 이미 지난달 20일부터 31일까지 방문 또는 팩스를 통..

오산문화재단,‘경기틴즈뮤지컬 지원사업’작년에 이어 또 선정

오산문화재단,‘경기틴즈뮤지컬 지원사업’작년에 이어 또 선정

Apr 04, 2023 | Q기자

 

오산문화재단(대표 이수영)은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는 ‘2023 경기틴즈뮤지컬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2023 경기틴즈뮤지컬 지원사업’은 경기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뮤지컬 교육으로, 종합예술 장르인 뮤지컬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성을 개발하고 다면적인 성장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오산문화재단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이번 사업은 교육과정부터 창작뮤지컬 개발까지 운영의 폭이 넓은 만큼 참여기관 역량과 ..

오산문화재단‘뮤지컬 가요톱텐’특별 기획 공연

오산문화재단‘뮤지컬 가요톱텐’특별 기획 공연

Mar 31, 2023 | Q기자

 

오산문화재단이 80, 90년대 그 시절 음악과 감동적인 스토리를 담은 ‘뮤지컬 가요톱텐’ 공연을 오는 5월 20일 오후 5시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가수 겸 배우 홍경민, 그룹 시크릿 멤버 송지은, 배우 이영호, 개그맨 홍순목과 8명의 배우들이 등장하여 8090 대중음악에 맞춰 뮤지컬을 선보인다. 뮤지컬 가요톱텐은 가수를 꿈꾸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은 공연이다. 80~90년대를 배경으로 한 소품과 음악으로 레트로 감성을 유발해 아련한 향..

오산시 야외 상설공연, 31일~1일 연이은 공연 개최

오산시 야외 상설공연, 31일~1일 연이은 공연 개최

Mar 30,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3월 31일 저녁 7시 오산역, 4월 1일 오후 4시 고인돌공원에서 연이어 ‘공연이 있는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이틀 동안 각 3팀씩, 총 44명의 아티스트가 출연하여 다촘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 라인업으로는 31일 오산역에서는 매직앤하모니의 마술, 조이풀챔버오케스트라의 클래식, 육캔두잇의 댄스가 있으며 4월 1일 고인돌공원에서는 프레소앙상블의 클래식, 하모니싱어즈의 합창, 블루노트탭댄스의 탭댄스가 있다. 관람료는 무..

이수영 오산문화재단 대표이사 “공연 문화의 선도적인 역할 수행”

이수영 오산문화재단 대표이사 “공연 문화의 선도적인 역할 수행”

Mar 27, 2023 | Q기자

 

(재)오산문화재단 이수영 대표이사는 취임과 동시에 시민들에게 양질의 공연을 제공하고, 동시에 전문기관 및 단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완성도 높은 콘텐츠 제작과 공연 제공의 중심이 되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공모사업 11개 공연선정으로 지원금 14억 4백만 원 국비 확보” 「2023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우수공연프로그램」선정! ‘열린음악회:국악신동 김태연&클라무오케스트라&퓨전국악 이희정밴드’, ‘코미디 연극 ’, ‘뮤지컬 허풍선이 과학쇼 장영실 VS 에디..

오산 소리울도서관,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공모선정

오산 소리울도서관,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공모선정

Mar 27, 2023 | Q기자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시행기관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소리울도서관은 2023년 ‘소리울밴드’동호회 활동에 쓰일 예산을 지원받고 문화예술 활동 전문가를 활용한 멘토링 기회를 얻게 됐다. 2023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지역 주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서관을 거점으로, 지역 주민의 창의적 문화·예술 활동(동호회)..

오산시 야외 상설공연, 25일 맑음터공원서 공연

오산시 야외 상설공연, 25일 맑음터공원서 공연

Mar 22, 2023 | Q기자

 

오산시는 오는 25일 토요일 오후 4시 맑음터공원에서 야외 상설공연인 ‘공연이 있는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에 총 3개 팀 15명의 아티스트가 출연하는데, 한국국악협회 오산지부의 국악, 클라즈앙상블의 색소폰과 트럼펫 앙상블, 남녀노소Ent의 마술 등 동서양을 아우르는 다촘운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맑음터공원 방문객이라면 누구든지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오산시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

오산시 ‘공연이 있는 날’ 18일 고인돌 공원서 열린다

오산시 ‘공연이 있는 날’ 18일 고인돌 공원서 열린다

Mar 17, 2023 | Q기자

 

오산시는 오는 18일 토요일 오후 4시 고인돌공원에서 야외 상설공연인 ‘공연이 있는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총 3개 팀, 25명의 아티스트가 출연하여 다촘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 라인업을 보면 오산첼리앙상블의 전자 첼로, 가람국악예술단의 국악, 흥이난타의 퓨전난타가 차례로 공연을 하며 고인돌 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흥겨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고인돌공원 방문객이라면 누구든지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

오산시‘공연이 있는 날’개최.. 문화도시 첫 출발 알려

오산시‘공연이 있는 날’개최.. 문화도시 첫 출발 알려

Mar 08, 2023 | Q기자

 

오산시는(시장 이권재) 민선 8기 공약사항의 일환으로 야심차게 준비한 야외 상설공연을 개최하면서 그 출발을 알렸다. 지난 4일 열린 야외 상설공연‘공연이 있는 날’은 색소폰, 통기타, 국악, 힙합 공연이 펼쳐졌으며, 따스한 날을 맞이하여 고인돌 공원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다촨고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야외 상설공연‘공연이 있는 날’은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누구나 쉽게 문화와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의 생활 속으로 다가가는 것을 취지로 시작했다. ..

오산시 발레와 클래식 하모니 ‘키즈클래식 공연’... 내달 15일

오산시 발레와 클래식 하모니 ‘키즈클래식 공연’... 내달 15일

Mar 08, 2023 | Q기자

 

(재)오산문화재단은 발레와 클래식의 조화로운 구성을 통해 한 번의 관람으로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사로잡을 수 있는 ‘키즈클래식 공연’이 4월 15일 오전 11시, 오후 2시 2회에 걸쳐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국내 최정상급 남성 연주단체인 MEG 앙상블과 인천시티발레단 수석 무용수들이 음악에 맞추어 아름다운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음악회가 처음이거나, 발레 공연을 처음 접하는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기동이’와 ‘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