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오산시

오산시,‘나는 나비’생명존중 뮤지컬 공연 성료

오산시,‘나는 나비’생명존중 뮤지컬 공연 성료

Sep 04,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9월 1일 금요일 오후 2시 오산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자살 예방의 날(9월 10일)을 기념하여 개최한 뮤지컬 ‘나는 나비’가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고 밝혔다. 뮤지컬 ‘나는 나비’는 청소년들의 집단 따돌림과 학업 스트레스, 그리고 그들이 느끼는 정서적 어려움에 공감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작품이다. 이날 공연에는 오산시 관내 중고등학생과 시민 등 450여 명이 관람했다. 학교폭력, 생명존중, 자..

오산시 야외 상설공연‘공연이 있는 날’ 공연 9월 재개

오산시 야외 상설공연‘공연이 있는 날’ 공연 9월 재개

Sep 04,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7~8월 휴식기를 마치고 9월부터 오산 야외 상설공연 ‘공연이 있는 날’ 사업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공연이 있는 날은 오산시의 대표 녹지공간인 고인돌 공원과 맑음터 공원 등에 있는 공연 무대를 활용해 매주 토요일 또는 오색시장 장날 등에 열린다. 이 사업은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예술인들에게는 다양한 공연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오산시가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복합 문화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기획됐다. 하반..

오산시 햇살마루도서관,‘펀(FUN)한 매직’공연 개최

오산시 햇살마루도서관,‘펀(FUN)한 매직’공연 개최

Aug 23,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023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에 선정되어 오는 9월 3일 햇살마루도서관 희망소극장에서 ‘펀(FUN)한 매직’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 문화진흥원이 주관하며 문화 소외지역 주민들의 예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펀(FUN)한 매직’은 MBC 개그맨 이정규와 일루셔니스트 최효원이 펼치는 환상적인 마술공연으로 남녀노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매직코믹쇼이다..

꿈의 오케스트라‘오산’예술캠프 성공적으로 진행, 연습실에서 벗어나 자연과 가까운 장소에서

꿈의 오케스트라‘오산’예술캠프 성공적으로 진행, 연습실에서 벗어나 자연과 가까운 장소에서

Aug 17, 2023 | Q기자

 

(재)오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수영)은 꿈의 오케스트라‘오산’이 지난 8월11일(금)부터 12일(토)까지 청심수련원으로 _꿈의 오케스트라 ‘오산’ 예술캠프를 다녀왔다고 밝혔다. 당초 8월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2박3일로 계획된 이 캠프는, 제6호 태풍 ‘카눈’이 한반도 전역을 강타함에 따라, 안전상의 이유로 당일(10일) 취소하는 어려움을 겪고, 1박2일로 변경하여, 안전하게 진행되었다. 이번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 예술캠프는 2020년 코로나확산 등의 어려움을 겪..

오산창작예술촌, 가족친화 방학특강 프로그램 등 운영 中

오산창작예술촌, 가족친화 방학특강 프로그램 등 운영 中

Aug 16, 2023 | Q기자

 

오산문화재단(이수영 대표이사)은 2023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가족들과 함께 오산창작예술촌을 찾아 예술체험을 즐기며 창작 욕구를 해소하고, 한편으론 가족 간 친목을 도모하며 상호 유대를 강화하며 예술로 소통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에 오산문화재단에서 마련한 [2023 오산창작예술촌 방학특강 프로그램] 예술체험 행사는 3주간 수강생을 모집 후, 지난 7월 24일에 수업이 시작되어 오는 8월 19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도자공예, 가죽공예, 3D프린팅, 목공..

오산시,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 뮤지컬 ‘나는 나비’ 공연

오산시,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 뮤지컬 ‘나는 나비’ 공연

Aug 04,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기념하여 9월 1일 오후 2시 오산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뮤지컬‘나는 나비’ 공연이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극단적 선택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뮤지컬 ‘나는 나비’는 ‘날컴퍼니’에서 기획·제작한 서울시 ‘공연봄날’ 우수공연 초청작으로, 청소년들의 집단 따돌림과 학업 스트레스, 그들이 느끼는 정서적 어려움에 공감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생명의 소..

오산시,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오산시,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Jul 06,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관내 예술인 창작 활동 촉진을 위한‘예술인 기회소득’지급 신청을 8월 11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예술인 기회소득 시범 사업’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지만 시장에서 정당한 보상을 받지 못하는 일정 소득 수준 이하의 예술인들에 대해 소득을 보전하여, 안정적인 창작환경을 조성하고 문화예술 발전 도모를 위한 사업이다. 올해 연초부터 시범사업 추진에 힘쓴 오산시는 지난 6월 본회의에서 「오산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조례」 제정안이 통과되어 발 빠르게..

오산시, 시민 문화·예술 향유 확대...‘6월 공연이 있는 날’운영

오산시, 시민 문화·예술 향유 확대...‘6월 공연이 있는 날’운영

Jun 01,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주말을 이용한 야외 상설공연 ‘공연이 있는 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연이 있는 날은 오산시가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복합 문화도시로 도약하기 위하여 혹서기를 제외한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상설공연으로 기획됐다. 6월은 고인돌공원, 고인돌공원, 오색시장 세 곳에서 총 5번의 공연이 열린다. 6월 3일 오후 5시 30분 고인돌공원에서 송명원의 색소폰, 오산필코러스합창단의 합창, 쉬는시간밴드의 어쿠..

2023년‘경기틴즈뮤지컬 오산’5월부터 시작

2023년‘경기틴즈뮤지컬 오산’5월부터 시작

May 23, 2023 | Q기자

 

(재)오산문화재단은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는 ‘2023 경기틴즈뮤지컬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오디션을 통해 사업에 참여할 청소년 단원 24명을 최종 선발했다고 23일 밝혔다. ‘경기틴즈뮤지컬’은 도내 공공 공연장을 활용, 쾌적한 교육환경과 현직 뮤지컬 예술감독, 뮤지컬 배우 등으로 구성된 강사진의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이뤄지는 뮤지컬 교육프로그램이다. 뮤지컬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성을 기르고 다면적인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

제17회 오산종합예술제 개막... 21일까지 진행

제17회 오산종합예술제 개막... 21일까지 진행

May 15,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역 예술인 발굴 및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기획한 ‘제17회 오산종합예술제’개막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오산 예총 산하단체(총 9개 지부)가 오산문화예술회관, 오산시립미술관, 오산천브릿지가든, 오산CGV 등지에서 각각 개막식을 열고 다양한 행사에 돌입했다. 개막식에서는 뮤지컬, 밴드 음악, 국악, 진도북춤 등의 다촘운 공연 및 연극과 다양한 주제의 영화와 미술․사진 작품의 전시 등으..

오산시 야외 상설공연 5월 개최

오산시 야외 상설공연 5월 개최

May 01, 2023 | Q기자

 

오산시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주말을 이용한 야외 상설공연을 개최한다. 공연이 있는 날은 오산시가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복합 문화도시로 도약하기 위하여 혹서기를 제외한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상설공연으로 기획됐다. 6일 오후 4시 고인돌공원에서 송명원의 색소폰, 쉬는시간밴드의 가요, 그린라인댄스의 라인댄스 공연은 어린이날을 맞이한 주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가 될 예정이다. 13일 오후 4시 맑음터공원에서 금잔디 봉사단의 악기 연주, 우..

오산문화재단, 봄날의 기분 좋은 콘서트로 아파트를 찾아간다

오산문화재단, 봄날의 기분 좋은 콘서트로 아파트를 찾아간다

Apr 27, 2023 | Q기자

 

느리게 흘러가던 문화예술계의 시계가 일상회복과 함께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다. 오산문화재단은 멈춰있던 문화예술계의 회복을 돕고 굳어있던 시민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질 찾아가는 문화 나눔, 아파트 콘서트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8일 오산대역 호반써밋 주민문화행사로 오산대역 호반써밋아파트 관리사무소, 입주자 대표회와 함께 행사를 준비하여 오산문화재단이 준비한 매직&하모니, 조이풀 쳄버 오케스트라, 오산 첼리 앙상블로 공연의 문을 열었다. 입주민들이 준비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