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산시

오산시  상반기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 실시

오산시 상반기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 실시

Mar 27,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올해 7월까지 납세자 중심의 세정 운영을 위해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를 추진한다. 환급금 발생 즉시 안내문 발송 등 환급신청을 적극 홍보하였음에도 찾아가지 않은 소액 지방세 미환급금은 3,488건으로, 85,165천원에 달한다. 이런 환급금의 경우 환급 발생 후 5년이 지나면 청구할 권리가 소멸된다. 시는 시민들에게 안내문 발송, 전화 안내, 방문 안내 등을 통해 환급신청을 적극 알려 미환급금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

오산시  안심귀갓길 민·관·경 합동순찰 참여단체 모집

오산시 안심귀갓길 민·관·경 합동순찰 참여단체 모집

Mar 27,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시민들의 안전한 귀갓길 조성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오산시와 시민단체, 경찰은 지난해 3월부터 시민의 안전한 귀가를 돕기 위해 합동으로 안심귀갓길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안심귀갓길 합동순찰에는 17개 지역 사회단체와 오산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 3월에는 ‘신장1동 바르게살게운동위원회’가 신규로 참여해 고인돌 공원에서 세마역까지 이어지는 안전한 거리 만들기에 힘을 보탰다. 마봉..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헤아림」 1기 가족교실 프로그램 운영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헤아림」 1기 가족교실 프로그램 운영

Mar 27, 2024 | Q기자

 

오산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6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3층 프로그램실에서 헤아림 가족교실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헤아림 가족교실 프로그램은 치매환자 및 경도인지장애를 진단받은 대상자의 가족, 보호자를 대상으로 4월 18일까지 주 2회(화요일, 목요일)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환자 가족 및 보호자에게 돌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돌봄 역량 향상을 높일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되었으며, 치매환자 돌봄에 대한 스트레스 완화 및 돌봄 부담 경감을 위한 다양한 힐..

오산시 정보고 인조잔디운동장 개장식 개최

오산시 정보고 인조잔디운동장 개장식 개최

Mar 27,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 청학동 소재 오산정보고등학교에서 인조잔디운동장 개장식이 26일 개최됐다. 인조잔디운동장 조성사업은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활동 여건 마련을 위해 오산시가 중점추진한 사업 중 하나다. 시는 2023년 경기도 공모사업 등을 통해 총 5억 원의 예산을 마련해 해당 사업에 투입했다. 이날 인조잔디운동장 개장식에는 이권재 시장, 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오산정보고등학교 운영위원회 위원장, 학부모회 회장 및 학생 등 관계자 600여 명이 참석..

오산 아모레퍼시픽 팩토리 투어 주말 연장 운영 START

오산 아모레퍼시픽 팩토리 투어 주말 연장 운영 START

Mar 27,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4월부터 아모레퍼시픽 제품 생산 스토리 체험관 ‘팩토리 투어’를 현행 주중에 이어 주말(토요일)까지 연장해 일반 관람객에 개방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팩토리 투어는 2022년 5월 23일부터 운영을 해왔으며, 아모레 뷰티파크 내 팩토리, 원료식물원, 아카이브 투어 프로그램이다. 오산시는 팩토리 투어 프로그램 평일에 국한 돼 있고, 횟수가 충분치 못하기에 시민들이 보다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을 확대하고자 아모레퍼시픽에 적극 건의해왔다. ..

오산시, 1일 명예시장으로 김혜옥 오산시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 위촉

오산시, 1일 명예시장으로 김혜옥 오산시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 위촉

Mar 27,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6일 김혜옥 오산시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을 ‘1일 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1일 명예시장은 시민의 시정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열린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제도다. 이달에는 지역 내 유아교육 현안에 대해 민관이 소통·협력하는 계기를 만들고 출산율 하락에 따른 문제점 공유와 양질의 유아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위해 김혜옥 회장이 명예시장으로 위촉됐다. 이권재 시장은 이날 오전 집무실에서 김혜옥 명예시장에게 직접 위촉패를 전..

오산시  2024년 지역돌봄협의체 회의 개최

오산시 2024년 지역돌봄협의체 회의 개최

Mar 2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5일 오산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오산시 지역돌봄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돌봄 사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지역돌봄협의체 회의에서는 ▲신규 위원 위촉 ▲운영계획 보고 ▲2023년 오산시 초등 돌봄 사업 추진실적 및 2024년 추진계획 보고 ▲토론 및 의견수렴을 통해 각계의 전문가 및 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여기에서 제시된 의견은 향후 사업 계획에 적극 반영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오산시는 그동안 지자체 중심의..

오산시 2024년  모범납세자 인증서 수여

오산시 2024년 모범납세자 인증서 수여

Mar 2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최근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납세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한 시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기 위해 25일 시민시상식에서 모범납세자 인증서를 수여했다. 모범납세자는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알리고 성숙한 납세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조한호씨, 윤성진씨, ㈜보영테크, ㈜엘오티머트리얼즈, 오산새마을금고가 모범납세자로 선정되어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모범납세자는 지방세 체납이 없고, 최근 3년간 지방세를 기한 내 납부한 성실납세자 중 오산시 재정기여도가 높은 납세..

오산시  2024년 3월 시민시상식 개최

오산시 2024년 3월 시민시상식 개최

Mar 2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5일 3월 시민시상식을 오산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총 14명의 수상자가 참여한 가운데 이권재 오산시장의 축하 인사와 표창장 전수 및 수여 그리고 단체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아동 자립지원 유공으로 박소영씨(광야의집)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했으며, 자원봉사 활성화 유공으로 (사)오산시자원봉사센터의 이종권씨(집수리봉사단), 김진옥씨(토탈공예봉사단), 김동춘씨(청소년교육봉사단)가 경기도지사 표창장을 수상하였..

오산시 무한돌봄센터, 주거환경개선사업 봉사활동 진행

오산시 무한돌봄센터, 주거환경개선사업 봉사활동 진행

Mar 2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 무한돌봄센터는 22일 한전MCS(주) 오산지점(지점장 김옥택)과 함께 중앙동 통합사례관리 대상 위기가구 어르신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인 청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전MCS(주) 오산지점 임직원 10여 명이 참여하여 주방 청소, 옷가지 정리, 주거 위험요소 제거 등 주거환경개선 활동으로 대상 가구의 보금자리를 위생적이고 쾌적하게 개선하는 데 힘을 모았다. 현재 알츠하이머 진단을 받고 투병 중인 A씨는“집이 점점 지저분해지는데도 거동이 불편해..

오산시 드림스타트 제1차 외부 슈퍼비전 개최

오산시 드림스타트 제1차 외부 슈퍼비전 개최

Mar 2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5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아동 통합사례관리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드림스타트 외부 슈퍼비전’을 개최했다. 외부 슈퍼비전은 위기 아동 가정의 사례 개입 방향과 실행 과정 전반에 대하여 전문가의 자문과 피드백을 받는 과정으로 제1차 외부 슈퍼비전은 수원과학대학교 홍나미 교수가 슈퍼바이저로 나섰다. 이번 슈퍼비전에서는 아동 및 가정에 대한 사례관리 접근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고 전문적인 서비스 방안을 제시해 긍정적 변화를 유도하기 위한 다각적인 개선방..

오산시 청년정책위원회 신규 위원 모집

오산시 청년정책위원회 신규 위원 모집

Mar 2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4월 1일까지 오산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촉직 위원 10여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청년정책에 관심이 있고 청년활동 경험이 있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 또는 일자리·주거·교육 등 청년 관련 분야 전문가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위촉된 위원들은 오산시 청년정책위원회에서 청년정책 수립을 위한 의견 제시, 청년정책 모니터링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오산시는 다양한 분야의 청년 및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