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산시

오산시  ‘국민행복민원실’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오산시 ‘국민행복민원실’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Apr 05,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4일 정부서울청사 대강당에서 ‘2023년 국민행복민원실’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매년 243개 지자체, 193개 교육청, 1,078개 특별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실 내외부 공간, 민원 서비스 만족도, 직원 친절도 등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인증해 주는 제도이다. 오산시는 2023년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돼 2026년까지 3년간 우수민원실을 인증하게 됐다. 시는 그동안 시민 중심의 민원실 환경을..

오산시 보건소, 「행복더하기 태교·출산준비교실」 운영

오산시 보건소, 「행복더하기 태교·출산준비교실」 운영

Apr 04,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예비 엄마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임신·출산·육아를 돕기 위해 「행복더하기 태교·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오산시 거주 임산부를 대상으로 11월까지 총 12기(1기당 4회)로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오산시 교육 포털을 통해서 접수하면 된다. 태교교실은 오감 태교를 위한 원예교실, 바느질 교실로 구성되어 임신부의 소근육을 자극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해 진행된다. 출산준비교실에서는 출산 초기 육아에 도움될 수 있는 신생아의 피부 특징 및 ..

오산시 ‘오산 세교3 공공주택지구 사업예정지’내  불법 개발행위 등 집중 단속

오산시 ‘오산 세교3 공공주택지구 사업예정지’내 불법 개발행위 등 집중 단속

Apr 04, 2024 | Q기자

 

오산시는 ‘오산세교3 공공주택지구 사업예정지’내 불법 개발행위 등에 대해 집중 단속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지역은 가수동, 가장동, 궐동, 금암동, 누읍동, 두곡동, 벌음동, 서동, 탑동 일원으로 ‘오산세교3 공공주택지구 지정 및 사업인정 의제에 관한 주민 등의 의견 청취 공고(오산시 공고 제2023-1679호, 2023.11.15.)’의 지역이다. 행위 제한에 관한 내용은 ▲건축물의 건축 등(가설건축물 포함) ▲인공 시설물의 설치 ▲토지의 형질변경(절토, 성..

오산시  국내교류 활성화를 위한 자치단체 방문

오산시 국내교류 활성화를 위한 자치단체 방문

Apr 03,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달 28일과 29일에 이권재 오산시장과 오산시 교류협회(회장 심재철)가 자매 도시 등 총 5개 지방자치단체를 방문했다. 오산시와 상생발전을 위해 협력을 다지고 있는 자매(친선) 도시인 충북 영동군, 전남 순천시를 방문하여 우호를 증진시키고, 새롭게 교류를 추진하는 전북 장수군, 전북 남원시, 경남 남해군과 교류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오산시와 오산시 교류협회는 자매(친선) 도시 영동군과 순천시에는 고향사랑 기부금을 전달했다. 앞서..

오산시-오산대학교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오산시-오산대학교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Apr 02,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1일 오산대학교에서 지역 및 대학 발전 선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오산시-오산대학교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산시와 오산대학교는 ▲‘미래 오산형 커뮤니티 칼리지’구축 ▲오산대학교 교수진 등 전문 인력과 백년동행 오산시민대학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 ▲오산시-오산대학교 학습공간 공유 및 확대 ▲실효성 있는 교육 수료 인증 체계 마련 및 지속적인 교육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오산시와 오산대학교는 지역 발전..

오산시, 내삼미동 도로(대로 3-17호선) 선형 개량 공사 착공

오산시, 내삼미동 도로(대로 3-17호선) 선형 개량 공사 착공

Apr 02,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산대역 호반 써밋 아파트 인접 도로인 내삼미동 도로(대로 3-17호선) 선형 개량 공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세교 1지구 조성 당시 만들어진 내삼미동 도로(대로 3-17호선)는 삼미 터널 및 필봉 터널 개통으로 인하여 교통량이 많아졌으나, 급경사와 급커브 구간에서 크고 작은 사고가 자주 발생되어 시민들의 안전이 위협받는 상황이다. 이에 시는 2024년 4월 초에 착공하여 5월 말에 완공할 예정으로 시민들의 교통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급커브 ..

오산시 대원2동 윤금례 통장, 이웃돕기 후원금 기탁

오산시 대원2동 윤금례 통장, 이웃돕기 후원금 기탁

Apr 01, 2024 | Q기자

 

오산시 대원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모천우)는 지난 28일 대원2동 3통장 윤금례씨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5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한 기탁식은 대원2동 통장들과 모천우 대원2동장이 함께 했으며, 기탁된 성금은 지역 내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저소득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윤금례 통장은“대원2동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너무 행복하고 기쁘다. 앞으로도 주변의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 사회를 만들..

오산시 보건소 2024년 정신응급대응협의체 회의 개최

오산시 보건소 2024년 정신응급대응협의체 회의 개최

Apr 01,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9일 오산시 보건소에서 2024년 1분기 정신응급대응협의체 운영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오산시 정신건강 위기대응체계 구축에 관한 조례」제정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와 업무 관계자를 신규 위원으로 위촉하고 2024년 정신건강증진사업 정책 방향 공유와 유관기관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정신응급대응협의체는 오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경찰서, 소방서 등 정신 관련 전문가로 구성하여 정신 응급 위기개입, 이송, 치료, 사후관리 등 단계별 ..

오산시  혼인신고하는 부부에게 축하 선물 증정

오산시 혼인신고하는 부부에게 축하 선물 증정

Apr 01,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는 4월부터 혼인신고하는 시민들에게 축하 선물(시계 겸용 무선 충전기)을 증정한다. 혼인신고하는 부부 중 혼인신고일 당일 1인이라도 주소지가 오산이면 해당된다. 올해 축하 선물은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 사전 설문조사(혼인신고 시 받고 싶은 기념품) 결과를 반영하여 결정했다. 오산시 관계자는 “올해는 시정에 관심을 가진 시민들이 신혼부부의 아름다운 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선정한 품목으로 더욱 뜻깊게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오산시는 가족친..

오산시  세교2지구 달리는 60번 버스 운행 시작

오산시 세교2지구 달리는 60번 버스 운행 시작

Apr 01,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세교2지구 입주 초기 대중교통 개선대책 일환으로 추진한 60번 시내버스가 1일 6시 20분 첫차를 시작으로 운행을 개시했다. 60번 버스는 두곡동 공영차고지를 출발해 세교2지구 21단지, 초평동 주민센터, 누읍동 휴먼시아, 세교2지구 7단지, 제일아파트, 호반써밋라포레, 호반써밋라테라스를 거쳐 오산대역까지 운행한다. 배차간격은 1일 22회로, 평일은 두곡동 차고지에서 오전 5시30분, 오산대역에서 오전 6시 첫차다. 주말에는 두곡동 차고지에서 오..

오산시 세마동, 취약계층 화재 피해 지원을 위한 통합 사례회의 개최

오산시 세마동, 취약계층 화재 피해 지원을 위한 통합 사례회의 개최

Mar 29, 2024 | Q기자

 

오산시 세마동(동장 정은자)은 지난 27일 취약계층 화재 피해 지원을 위한 통합 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통합 사례회의는 전기 합선으로 집(컨테이너)이 전소된 취약 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희망복지과, 청소자원과,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했다. 이날 사례회의를 통해 관내 여러 복지 기관과 협력하여 새로운 거주지를 마련하고 생계비 지원 및 생필품·가전·가구 등 필요한 물품에 대한 후원 연계를 추진했다. ..

오산시 신장2동-(주)Hy 서오산점-부자식당과 업무협약 및 기탁식 가져

오산시 신장2동-(주)Hy 서오산점-부자식당과 업무협약 및 기탁식 가져

Mar 29, 2024 | Q기자

 

오산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선호)와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전순선)는 지난 28일에 ㈜Hy 서오산점(점장 김황희), 부자식당(대표 이재숙)과 복지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및 기탁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맺은‘행복 두드림 야쿠르트 지원사업’은 저소득 독거어르신·장애인·질병자 등 안부 확인이 절실히 필요한 20명에게 매일 야쿠르트 매니저가 야쿠르트를 배달하는 사업으로 배달을 통해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해 고독사를 예방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원을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