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산시

오산시 가족센터, ‘오색행복브릿지’ 가족봉사단 발대식 개최

오산시 가족센터, ‘오색행복브릿지’ 가족봉사단 발대식 개최

Apr 11, 2024 | Q기자

 

오산시 가족센터(센터장 이병희)는 지난 6일 ‘오색행복브릿지’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해 봉사단의 활동 출범을 알렸다. ‘오색행복브릿지’ 봉사단은 오산시 거주 2인 이상의 가족들로 구성됐으며 5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 정기적으로 모여 ▲지역 축제 환경지킴이 활동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환경 교육 ▲플로깅 ▲제로 웨이스트 체험 등 활동할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 가족봉사단에 참여한 시민은 “작년에 환경 테마의 봉사활동에 참여했는데 만족도가 높았다"며 &..

오산시  법인지방소득세 집중신고기간 운영

오산시 법인지방소득세 집중신고기간 운영

Apr 11,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이달 30일까지 2023년 귀속 소득에 대한 법인지방소득세 집중 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고 대상은 2023년 12월 결산법인이며 둘 이상의 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 사업장별로 나누어 해당 지자체에 각각 신고 및 납부해야 한다. 아울러 시는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설·제조·수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국세인 법인세의 납부기한을 연장 받은 경우 법인지방소득세의 납부기한을 별도의 신청 없이 3개월 직권으로 연장해 납세자의 불..

오산시 이데미츠코산, 오산시민 포함 신규인력 채용계획 밝혀

오산시 이데미츠코산, 오산시민 포함 신규인력 채용계획 밝혀

Apr 11,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일본 이데미츠코산의 해외 첫 단독 R&D 법인인 이데미츠 어드밴스드 머티리얼즈 코리아에서 함께 일할 신규 인력 채용계획을 밝혔다. 이번 신규 인력 채용 분야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소재 연구 개발 분야다. 지원 자격은 이공계 석사 이상의 OLED 재료 및 소자에 관한 연구 개발 경험 보유자며, 연구 및 업무협조 등을 위해 영어 혹은 일본어가 가능한 사람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선발인원은 10~20명 규모다. 올해 안으로 채용을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오산시  일반음식점 주방시설 개선 지원 사업 추진

오산시 일반음식점 주방시설 개선 지원 사업 추진

Apr 0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이달 말까지 일반음식점 30곳을 선정해 주방 내 방충시설, 벽면, 바닥, 환기시설 청소 및 교체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주방시설 개선 지원 사업은 관내 일반음식점 중 영업 신고 후 1년 이상 경과한 업소를 대상으로 하며 대상자로 선정된 음식점은 주방 시설 개선 후 청소비의 80%(업소당 최대 70만원)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자 선정은 영업기간, 영업신고 면적, 전년도 매출액, 모범업소 여부 등을 고려하여 이루어진다...

오산시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산불예방 및  안전 캠페인 실시

오산시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산불예방 및 안전 캠페인 실시

Apr 09, 2024 | Q기자

 

오산시는 지난 4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산불 대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등산 일대에서 안전점검 및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오산시 안전보안관은 총 63명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생활 속 안전 위험 요소를 신고하고 7대 안전 무시 관행 모니터링, 안전점검의 날 합동점검 참여 등 지역 안전 관리 활동에 힘쓰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오산시 직원, 안전보안관 등 50여 명이 참여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리플릿을 배부하며 산불예방수칙을 홍보하고 마등산일대에 무단투..

오산시  2023 회계연도 결산 검사 보고회 실시

오산시 2023 회계연도 결산 검사 보고회 실시

Apr 0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5일 결산검사위원과 관계 공무원 40여명 이 참여한 가운데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40여 개 부서에서 2023 회계연도 오산시의 예산집행 및 관리 전반에 대해 보고한 뒤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결산검사 위원들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꼼꼼하게 점검․확인하며 내실 있게 진행되었다. 앞서 결산 검사 위원은 오산시의회에서 지난달 4일 조미선 의원을 대표위원으로 총..

오산시  2024년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추진보고회 개최

오산시 2024년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추진보고회 개최

Apr 0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5일 오산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4년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추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추진보고회는 이권재 오산시장의 주재로 진행되었으며 본청 및 사업소, 8개 동 등 19개 소관부서장이 참석해 여름철 자연재난 관련 부서들의 사전대비 추진 현황 등을 점검하고 자연재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각 부서별로 과거 피해 발생 지역 및 반지하주택·저수지·지하차도·오산천 산책로 등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을 점검하는 사..

오산시 제79회 식목일 맞이 「내 나무 갖기 캠페인」성황리 개최

오산시 제79회 식목일 맞이 「내 나무 갖기 캠페인」성황리 개최

Apr 09, 2024 | Q기자

 

오산시는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7일 맑음터공원 에코리움(오산천로 52)에서 오산시민 600명을 대상으로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시는 라일락, 매화, 감나무 등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600여 그루의 묘목을 1인당 1본씩 배부하고 ▲나무 이름표 만들기 ▲묘목 화분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해 나무를 심고 가꾸는 일에 관해 시민의 관심을 도모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직접 나무를 심고 가꾸면서 탄소..

오산시 2024년「오산 영화아카데미」수강생 모집

오산시 2024년「오산 영화아카데미」수강생 모집

Apr 0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역 내 영화예술 접근성 확대와 개성 있는 영화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한 2024년「오산 영화아카데미」 수강생을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산 영화아카데미」는 영상 플랫폼, OTT 시장 확장 등 영상 전성시대에 맞춰 영화산업에 관심 있는 관내 시민을 대상으로 영화 제작의 전반적인 이론 및 실습교육과 영상 콘텐츠 제작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사)한국영화인총연합회 오산지부에서 주관한다. 워크숍을 포함한 ..

오산시  직장어린이집 원아와 함께 제79회 식목일 맞이 나무심기 행사 진행

오산시 직장어린이집 원아와 함께 제79회 식목일 맞이 나무심기 행사 진행

Apr 0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5일 제79회 식목일을 기념해 회계과 직원 10여 명과 직장어린이집 원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식목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나무 심기를 통해 자연의 소중함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및 미세먼지 저감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오산시청 산책로에 왕벚나무, 라일락, 옥매화 등과 초화 모종을 심어 지역 주민과 직원을 위한 싱그럽고 쾌적한 산책 공간을 조성했다. 이..

오산시 유승민 농협중앙회 오산지부장, 오산시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오산시 유승민 농협중앙회 오산지부장, 오산시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Apr 0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5일 유승민 농협중앙회 오산지부장이 오산시에 고향사랑 기부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시행한 지 1년이 지난 고향사랑 기부제는 건전한 기부 문화 조성으로 지방재정을 확충하고 답례품 사업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해 국가 균형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제도이다. 유승민 오산지부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부에 동참했으며, 더 많은 분들이 기부에 동참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이권재 시장은 “고향사랑 기부제 동참에 감사..

오산시  민선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오산시 민선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Apr 05,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민선8기 공약사업의 성공적인 이행을 위한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를 3월 27일부터 4월 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완료된 공약사업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일 것을 요청하였으며, 아직 미완료된 사업에 대해서는 추진 과정 중 발생된 문제점 파악과 해결방안 등을 논의했다. 오산시는 인구50만 자족형 커넥트시티 도약을 위해 ▲시민이 풍요로운 혁신경제도시 ▲시민이 즐거운 복합문화도시 ▲시민이 행복한 복지건강도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