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산시

오산시  2024년 4월 시민시상식 개최

오산시 2024년 4월 시민시상식 개최

Apr 1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5일 2024년 4월 시민시상식을 오산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이권재 오산시장의 축하 인사와 표창장 전수 및 수여,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17명의 수상자가 참여했다. 이날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선행도민으로 김영아 씨(소리울도서관 키움봉사회), 최금화 씨(남촌동), 한상봉 씨(남촌동)가 선정되어 표창장을 전수받는 기쁨을 누렸다. 또한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에게 시상하는 시정발전 유공에는 임남이..

오산시  극한 강우 대비 도상 토론 훈련 및  빗물펌프장 가동 훈련 진행

오산시 극한 강우 대비 도상 토론 훈련 및 빗물펌프장 가동 훈련 진행

Apr 1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기상이변으로 인한 침수피해를 예방하고자 지난 15일 각 분야별 실무반, 유관기관 및 지역자율방재단 등이 참여해 극한 강우 상황을 가정하여 오전에는 도상 토론 훈련을, 오후에는 이권재 오산시장과 함께 신장빗물펌프장 가동 훈련 및 인명피해 우려 지역 현장 점검을 진행했다. 오전에 실시한 도상 토론 훈련은 시간당 100mm 이상의 극한 강우 상황을 가정하였을 때 오산천 및 궐동천 범람으로 어떤 피해가 발생할지를 예측하고 침수 시 주민 대피 및 사전 통제,..

오산시  「마음과 마을을 잇다!」행사 성료

오산시 「마음과 마을을 잇다!」행사 성료

Apr 1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15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사회복지관장, 8개동 행정복지센터 동장, 민생관련 기관장,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음과 마을을 잇다!」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령화 사회 진입 및 1인 가구의 증가로 잊을만하면 터져 나오는 고독사 사건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민·관 협력으로 위기가구가 적기에 지원될 수 있도록 인적 안전망 활성화를 위해 개최했다. 이날 한국전력 오산지사, 국민건..

오산시 중앙동 주민자치회 ‘유튜브 영상공모전’개최

오산시 중앙동 주민자치회 ‘유튜브 영상공모전’개최

Apr 15, 2024 | Q기자

 

중앙동 주민자치회(회장 모승배)는 중앙동 공식 유튜브 채널‘오산중앙동 TV(오중TV)’개국을 기념하고 아울러 오산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중앙동 주민자치회가 주최·주관하고 중앙동 행정복지센터가 후원하여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오산시를 알릴 수 있는 역사, 문화, 관광, 특산품 등 다촘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모든 영상이다. 접수는 이달 22일부터 5월 3일까지 진행되며 시상은 중앙동 주..

오산시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 새마을회장 이취임식 개최

오산시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 새마을회장 이취임식 개최

Apr 15, 2024 | Q기자

 

오산시 새마을회(회장 이광수)는 지난 12일 오산웨딩의전당에서 새마을의 날 기념행사 및 오산시 새마을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권재 오산시장, 역대 오산시 새마을회장 등 내빈을 비롯해 오산시 새마을회 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새마을운동 제54주년 기념 영상 시청, 유공자 표창, 이임하는 한웅석 회장에게 공로패 전달 및 취임하는 이광수 회장에게 축하패 전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날 오산시 새마을회 제17대 회장으로 취임한 이광수 회..

오산시  2025학년도 입시 준비를 위한 진로진학 설명회 사전 접수

오산시 2025학년도 입시 준비를 위한 진로진학 설명회 사전 접수

Apr 15,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관내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진로진학 설명회 사전접수를 15일부터 오산시 교육포털 오늘e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이달 27일 토요일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며 EBS 입시 대표강사인 윤윤구 강사가 ▲입시 트렌드 ▲내년도 입시 전략 ▲의대 정원 확대에 따른 입시 변동 이슈 등 입시의 모든 것을 3시간 이상의 논스탑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우리 학생들이 철두철미하게 준비해 남들보다 더 앞..

오산시  개인택시 신규면허자 면허증 수여

오산시 개인택시 신규면허자 면허증 수여

Apr 15,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2일 오후 오산시청 2층 상황실에서 개인택시 신규면허 대상자 17명에게 면허증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2023년 12월 23일 개인택시운송사업 신규면허 신청 공고를 통해 73명의 신청자를 접수 받았으며, 오산시 개인택시 신규면허 사무처리 규정에 기반한 우선순위에 따라 심사를 거쳐 17명의 신규면허자를 선정했다. 이번 신규면허는 국토교통부의 택시사업 구역별 총량제 지침에 따라 2023년 총량제 재산정에 따른 증차분으로, 2020년 ..

오산시, 개인택시 야간운행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오산시, 개인택시 야간운행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Apr 13,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택시 야간 운행 활성화를 통한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12일 오후 시청에서 오산시개인택시조합(이하 개인택시조합)과 개인택시 야간운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개인택시 신규면허 수여식도 병행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과 김상철 개인택시조합장을 비롯한 조합원, 개인택시 신규면허 수여자 등이 참석했다. 해당 협약에는 ▲오후 9시~오후 11시 오산지역 관내 개인택시 운행 활성화를 위한 양..

오산시 신장2동 협의체, 행솔 이웃사촌 모니터링 사업 추진

오산시 신장2동 협의체, 행솔 이웃사촌 모니터링 사업 추진

Apr 12, 2024 | Q기자

 

오산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선호)는 9일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행솔 이웃사촌” 위기이웃 모니터링 사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사업은 신장2동의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통장, 유관기관에서 복지사각지대로 제보된 가구에 현장 방문하여 복지 상담을 실시하고 필요시 정기적인 모니터링으로 위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시작됐다. 협의체 위원과 동 직원 8명이 고령의 독거 어르신, 장애인 부부가구 등 생활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위기가구 10세대를 방문하여 가정 상황..

오산시 신장1동, 소외된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 릴레이

오산시 신장1동, 소외된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 릴레이

Apr 12, 2024 | Q기자

 

오산시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8일 신장1동 새마을부녀회 임서연 회장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오산노인종합복지관에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신장1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으로 활동 중인 임서연 회장은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며 “관내 취약 노인가구 지원에 도움이 되고 지역사회의 아름다운 기부문화가 활성화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후원금으로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조한석 오산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지원해 주신 소중한 후원금은 소외계층 노인의 행복 복..

오산시 중앙동‘해뜰꾸리미단 반찬 나눔’ 및 ‘해뜰 생필품 나눔’

오산시 중앙동‘해뜰꾸리미단 반찬 나눔’ 및 ‘해뜰 생필품 나눔’

Apr 12, 2024 | Q기자

 

오산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종근)와 새마을 부녀회(회장 심옥자)는 지난 11일 ‘해뜰꾸리미단 반찬 나눔 사업’과 ‘해뜰 생필품 나눔’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중앙동 협의체 위원과 새마을 부녀회원들로 구성된 ‘해뜰꾸리미단’은 매년 분기마다 대상자들의 입맛과 영양을 고려한 식단 구성 후 조리해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이번 1분기 반찬 나눔에는 밑반찬인 파김치, 무말랭이무침, 콩자반을 준비해 관내 홀로 지내 식사를 제대..

오산시  첫 외부 개방형 직위 감사담당관 임용    ‘청렴오산 다짐’으로 시작!!

오산시 첫 외부 개방형 직위 감사담당관 임용 ‘청렴오산 다짐’으로 시작!!

Apr 12,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개방형 직위 공모를 통해 처음으로 외부 감사담당관을 11일 임용했다. 감사 업무의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 수립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감사담당관을 개방형 직위로 지정하여 운영할 수 있다. 이에 오산시 인사위원회는 지난 5일 고병훈(60) 씨를 최종합격자로 결정해 11일 임용장을 수여했다. 고병훈 씨는 검찰수사서기관 출신으로 서울남부지방검찰청 수사과장을 거쳐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피해자지원과장을 역임했다. 임기는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