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산시

오산시  위기가구 대상 상세주소 부여 사업

오산시 위기가구 대상 상세주소 부여 사업

Mar 22,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도로명 상세주소가 부여되지 않아 발생하는 사회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상세주소 부여 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활환경이 열악한 위기가구가 우선 대상이다. 상세주소란 도로명 주소의 건물번호 뒤에 표시되는 동⋅층⋅호 정보로 상세주소가 없는 원룸⋅다가구주택 등의 경우 우편물 등이 전달되지 않아 복지지원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회적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 이에 시는 올해 초 각 행정복지센터(찾아가는..

오산시  「오산청년 마음돌보기」프로그램 운영

오산시 「오산청년 마음돌보기」프로그램 운영

Mar 22,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는 26일부터 연말까지 오산청년공간 이루잡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오산청년 마음돌보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산청년 마음돌보기’ 프로그램은 전문심리상담사와 ▲자아 회복 탄력성을 위한 1:1 개인 심리상담 ▲관계회복을 위한 집단 그룹상담 ▲심리검사(기질검사, 투사검사, 성격검사 등)를 통해 청년들의 심리·정서 지원을 돕는다. 개인상담은 전문심리상담사가 매주 화요일마다 심리검사를 기반으로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그룹상담은 ..

오산시  LH에 세교2·3지구 광역도로망 해결방안 건의

오산시 LH에 세교2·3지구 광역도로망 해결방안 건의

Mar 22, 2024 | Q기자

 

오산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세교3지구 지정 관련 간담회를 개최하고, 선제적 광역도로망 해결과 원주민들이 피해를 최소화 한 신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이번 현안 간담회는 지난 2월 이권재 오산시장과 이한준 LH 사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첫 회동을 진행한 데 이어 한 달여 만에 다시 성사된 두 번째 회동에 의미가 있다. 시는 21일 오후 LH 경기남부지역본부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오산IC 상공형 입체화 및 경부선횡단도로 직결 연결로 개설 ▲..

오산시 정란로타리클럽, 전자레인지 및 생필품 기탁

오산시 정란로타리클럽, 전자레인지 및 생필품 기탁

Mar 21,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20일 오산정란로타리클럽(회장 임연미)에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200만원 상당의 전자레인지와 생필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탁물품은 로타리재단에서 각 지구에 지급되는 지구보조금 사업비를 통해 마련된 것으로 동 행정복지센터와 오산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관내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취약계층 7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임연미 회장은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이웃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생활 속에서 자주 이용하는 전자레인지, 생활..

오산시 보건소, 2024 상반기 「집중재활운동 프로그램」운영

오산시 보건소, 2024 상반기 「집중재활운동 프로그램」운영

Mar 21, 2024 | Q기자

 

오산시 보건소는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수요일 뇌병변 및 지체 장애인을 위한 2024년 상반기 집중 재활운동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전했다. 이 프로그램은 대한물리치료사협회 경기도회와 연계하여 현직 물리치료사의 지도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재활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치매안심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구강보건실, 한의약 건강증진실 등과 협력하여 치매예방교육, 우울 및 스트레스 예방교육, 구강보건교육, 한의약 건강증진 교육 등 다양한 보건교육을 통합하여 제공할..

오산시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실시

오산시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실시

Mar 21,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연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예방접종 대상자는 65세 이상 어르신(1959. 12. 31. 이전 출생자)이며, 주민등록상 1959년 출생자이면 생일이 지나지 않아도 신분증을 지참해 지정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아울러 국가 예방접종 사업으로 주소와 상관없이 전국 지정 의료기관에서도 접종할 수 있으며, 접종이 가능한 병의원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종..

오산시  학교주변 불법광고물 민·관 합동 일제정비 실시

오산시 학교주변 불법광고물 민·관 합동 일제정비 실시

Mar 21,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0일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 주변 불법 광고물 근절을 위한 캠페인과 일제정비를 실시했다. 경기도 옥외광고협회 오산시지부와 민·관 합동으로 교통 및 보행 안전에 방해가 되는 현수막, 입간판 등은 물론 청소년 유해광고물(전단, 벽보, 명함 등) 등을 정비·단속했다. 특히 어린이보호구역 내에 소재한 유치원, 초등학교 주변 구역을 중점 정비구역으로 선정해 집중 단속과 정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오산시 2024년 제1회 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 개최

오산시 2024년 제1회 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 개최

Mar 21,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9일, 오산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제1회 오산시 인권보장 및 증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1기(2022년~2026년) 오산시 인권보장 및 증진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21개 부서에서 추진 중인 98개 세부사업의 4대 추진전략에 대해 심도있는 심의가 이뤄졌다. 심의를 통해 오산시민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삶을 보장 ▲평등한 인권사회 조성 ▲인권가치 및 문화확산 ▲체계적인 인권행정체계 구축에 대한 사항을 결정한다. 시..

오산시 신장2동 협의체, 행복꾸러미로 먹거리 배달 씽씽

오산시 신장2동 협의체, 행복꾸러미로 먹거리 배달 씽씽

Mar 20, 2024 | Q기자

 

오산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선호)는 19일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언박싱 행복꾸러미”드림 사업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거동이 불편해 시장·마트 등에 접근성이 떨어지는 노인, 장애인 10가구에 월 1회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해 식생활을 지원하고 정기적으로 안부를 확인하기 위한 사업이다. 행복꾸러미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장보기도 어렵고 밥을 차려먹기도 힘에 부쳤는데,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게 행정복지센터에서 직접 배달해주니 한..

오산시 샘물교회, 봄철 백미 1,000kg 기탁

오산시 샘물교회, 봄철 백미 1,000kg 기탁

Mar 20,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19일 오산샘물교회(담임목사 유지철)에서 봄철을 맞이해 취약계층 이웃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백미 1,000kg(10kg*100포)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갈곶동에 위치한 오산샘물교회는 지역사회 복지지원 네트워크인 업무 협약 기관으로서 2016년 이후 매년 상·하반기마다 백미를 후원하고 있다. 유지철 담임목사는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봄 햇살과 같은 따뜻한 기운이 잘 전해졌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든든한 ..

오산시  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 컨설팅 선착순 모집

오산시 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 컨설팅 선착순 모집

Mar 20, 2024 | Q기자

 

오산시 보건소는 감염취약시설의 감염병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26일까지 ‘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 컨설팅’ 희망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감염관리 컨설팅은 오산시 소재 요양원, 주간보호시설 등 노인요양시설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컨설팅을 희망하는 기관은 오산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제출하면 된다. 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 컨설팅 프로그램에 선정되면 3월부터 전문인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1: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전문인력은 ▲감염관리 기..

오산시  은계동ˑ원동ˑ갈곶동 등 하수관로 정비사업 본격 착

오산시 은계동ˑ원동ˑ갈곶동 등 하수관로 정비사업 본격 착

Mar 1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관내 중앙동, 남촌동, 신장동 일원 합류식 하수관로의 분류식 정비사업을 금년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2019년부터 설계를 시작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그간 예산 부족으로 사업추진이 불투명했던 이 사업은 최근 국회 및 환경부와의 적극적인 협의로 국비 확보가 가능해짐에 따라 사업추진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총사업비 317억원(국고보조금 221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설계, 심사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했다. 올해 3월부터 본격 착수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