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찰

파주시

쾌적한 지역 환경 조성…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 새봄맞이 대청소

2023.03.16 09:16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가 16일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일제 대청소에서는 실버경찰대 대원과 문산읍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4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문산자유시장 일대 도로변 및 공용주차장에 겨우내 방치된 생활 쓰레기, 담배꽁초 등을 집중적으로 수거해 쾌적한 지역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을 모았다.

이은열 실버경찰대장은 “대청소를 통해 문산 주민이 깨끗한 환경에서 봄을 맞이하는데 일조해 뿌듯하다”고 전했다.

안승면 문산읍장은 “바쁘신데도 거리 대청소에 참여해주신 실버경찰대에 감사드린다”며 “실버경찰대 어르신들의 봉사하고 실천하는 모습이 이웃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경찰

파주시

파주시 운정6동, 제1기 실버경찰대 발대식 개최

파주시 운정6동, 제1기 실버경찰대 발대식 개최

Apr 25, 2024 | Q기자

 

파주시 운정6동은 24일, 2024년 새롭게 조직된 ‘운정6동 실버경찰대’의 첫 출발을 알리고 기념하는 발대식을 개최했다. 운정6동 실버경찰대는 사회 경험이 풍부하고 봉사에 관심이 깊은 남녀 어르신 19명으로 구성됐으며, 초대 대장으로 선출된 강형우 실버경찰대장을 중심으로 환경정화 및 등굣길 교통질서 계도, 특화사업 추진 등 지역 내에서 다양한 봉사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이른 아침 거리 청결 봉사 활동을 시작으로 발대식은 국민의례, 실버경찰대 수칙낭독..

파주시 운정5동, 2024년 실버경찰대 발대식 개최

파주시 운정5동, 2024년 실버경찰대 발대식 개최

Mar 12, 2024 | Q기자

 

파주시 운정5동은 지난 8일 운정5동 다목적회의실에서 ‘실버경찰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 운정5동에서 새롭게 조직된 실버경찰대는 남녀 21명으로 구성되어, 건강한 노후생활 영위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초대 대장으로 선출된 정명섭 실버경찰대장을 중심으로 버스짇장, 주차장 청결활동과 학교 주변 등굣길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봉사활동 및 아동, 청소년 보호를 위한 안심 캠페인 활동 등의 연간활동 계획을 수립하는 등 다양한 안건..

파주시 실버경찰연합대, 활성화대회 개최…단합과 결속력 강화

파주시 실버경찰연합대, 활성화대회 개최…단합과 결속력 강화

Nov 17, 2023 | Q기자

 

파주시는 ‘2023년 실버경찰연합대 활성화대회’가 16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실버경찰연합대 활성화대회는 보다 살기 좋은 파주시를 만들기 위해 자발적 노인봉사 문화를 선도하는 파주시 실버경찰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단합과 결속력 강화 및 실버경찰대원으로서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는 김경일 파주시장, 박세영 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장, 17개 읍면동 실버경찰 지역대장과 각 읍면동 실버경찰대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 동절기 대비 환경 정화 두 팔 걷어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 동절기 대비 환경 정화 두 팔 걷어

Nov 16,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는 14일 동절기를 앞두고 올해 마지막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입동이 지나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실버대원들은 지역 주민들의 쾌적한 출퇴근 환경조성을 위해 두 팔을 벗고 나섰다. 이날 21명의 실버경찰대원들은 운정행복센터 앞에 집결해 평소 주민들의 이용이 많은 6곳의 버스짇장을 대상으로 짇장 내부 먼지 및 거미줄 제거, 짇장 주변 일대 쓰레기 수거, 불법광고물 제거 등 집중 청결 활동을 펼쳤다. 운정1동 정용태 실버경찰대장은 “우리 대원들..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 고구마 수확에 구슬땀 흘려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 고구마 수확에 구슬땀 흘려

Oct 17, 2023 | Q기자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는 지난 13일 실버경찰대 대원과 금촌2동 직원 약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구마 10kg 70박스, 총 700kg을 수확했다. 금촌2동 실버경찰대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연초 금릉동 소재의 휴유지(330㎡)를 임대 받아 직접 땅을 고르고 고랑을 정비한 후 고구마를 식재했다. 올해는 특히 더운 날씨와 가뭄으로 힘들었지만 잡초를 제거하고 펌프를 동원해 물을 주는 등 정성을 기울였다. 이날 수확한 고구마는 판매를 통해 연말 이웃돕기 기금으로 조성되..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 깨끗한 문산읍 만들기 대청소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 깨끗한 문산읍 만들기 대청소

Oct 13, 2023 | Q기자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는 12일 깨끗한 문산읍을 만들기 위해 문산자유시장 내 공영주차장 및 문산노을길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실버경찰대원 30여 명이 참여해 주민들의 이용이 잦은 공영주차장 내 생활 쓰레기 및 담배꽁초를 수거했다. 또한 문산노을길 도로변 잡초를 제거하고 코스모스 꽃밭 산책로를 가꾸는 등 구슬땀을 흘리며 환경을 정비했다. 안상근 실버경찰대장은 “대청소를 통해 주민들이 쾌적하게 공영주차장과 노을길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

파주읍 실버경찰대, 취약계층 위한‘사랑의 고구마 나눔’행사

파주읍 실버경찰대, 취약계층 위한‘사랑의 고구마 나눔’행사

Oct 12, 2023 | Q기자

 

파주읍 실버경찰대는 지난 6일 ‘희망을 심고 사랑을 캐는 고구마나눔’행사를 실시했다. 파주읍 실버경찰대는 관내 취약계층에 사랑과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파주읍 봉암리 휴경지에서 올해 5월부터 돌 고르기, 잡초 제거, 병충해 관리까지 직접 챙기며 고구마를 정성스럽게 경작해 왔다. 이날 실버경찰대 회원 30여 명과 이창우 파주읍장 등 파주읍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참여하여 수확한 고구마는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상자로 포장해 전달할 예정이다. 권영호 파주읍 실버경찰대장은 ..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 추석맞이 청결 활동 실시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 추석맞이 청결 활동 실시

Sep 25, 2023 | Q기자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는 9월 7일과 21일 중앙로 및 도로 보행로 주변 청결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추석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금촌2동의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실버경찰대 어르신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중앙통로에 지저분하게 자란 잡초를 제거하고 도로에 떨어진 낙엽을 수거했다. 김선희 실버경찰대장은 “고향을 방문한 가족들에게 청결한 마을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깨끗한 금촌2동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

파주시 광탄면 실버경찰대, 추석맞이 마을 청결 활동 실시

파주시 광탄면 실버경찰대, 추석맞이 마을 청결 활동 실시

Sep 20, 2023 | Q기자

 

파주시 광탄면 실버경찰대는 추석을 맞아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을 대상으로 마을 청결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마을 청결 활동에는 23명의 실버경찰대가 참여했다. 장마철 마을 인도와 벽 등에 자라난 잡초를 제거하고 낙엽을 청소하며 길거리 미관을 개선하고,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버스짇장과 공영주차장을 청소했다. 진영길 광탄면 실버경찰대장은 “추석을 맞아 마을 환경 정비를 통해 광탄면 주민들과 방문 가족들에게 청결한 마을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깨..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책 읽어요”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책 읽어요”

Sep 20,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는 19일 한빛마을6단지 국공립 어린이집(파주시 와석순환로87)에서 ‘추석맞이 그림책 읽어주는 실버경찰대’ 활동을 펼쳤다. ‘그림책 읽어주는 실버경찰대’는 실버경찰대가 관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는 사업으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문해력 향상을 위해 매월 1회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는 추석을 맞아 할아버지 할머니와 우리 고유 명절인 추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 보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한빛어린이집 원장은 “우리 아이들이 할아..

파주시 금촌3동 실버경찰대, 청결 활동 봉사 지속 추진

파주시 금촌3동 실버경찰대, 청결 활동 봉사 지속 추진

Sep 14, 2023 | Q기자

 

파주시 금촌3동 실버경찰대는 13일 가을맞이 마을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청소는 지역 내 주민들의 이용이 잦은 주요 도로변 및 마을안길을 중심으로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수거해 깨끗한 마을환경을 만드는 데 힘썼다. 이숙녀 실버경찰대장은 “금촌3동 실버경찰대는 주기적으로 청결 활동 봉사를 실시해 지역 주민들이 보다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건강관리를 잘해서 봉사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승화 금촌3동은 “아직 ..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 코스모스 꽃밭 가꾸기 봉사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 코스모스 꽃밭 가꾸기 봉사

Sep 08, 2023 | Q기자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는 지난 7일 문산노을길에서 코스모스 꽃밭 가꾸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실버경찰대원 30여 명이 참여해 문산노을길 도로변 잡초를 제거하고 코스모스 꽃밭을 가꾸는 등 구슬땀을 흘리며 노을길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안상근 실버경찰대장은 “지역주민과 방문객이 코스모스 꽃밭을 보면서 지친 마음을 달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는 단체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안승면 문산읍장은 “바쁜 일정에도 봉사활동에 자발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