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파주시

파주시 운정5동, 2024년 실버경찰대 발대식 개최

파주시 운정5동, 2024년 실버경찰대 발대식 개최

Mar 12, 2024 | Q기자

 

파주시 운정5동은 지난 8일 운정5동 다목적회의실에서 ‘실버경찰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 운정5동에서 새롭게 조직된 실버경찰대는 남녀 21명으로 구성되어, 건강한 노후생활 영위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초대 대장으로 선출된 정명섭 실버경찰대장을 중심으로 버스짇장, 주차장 청결활동과 학교 주변 등굣길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봉사활동 및 아동, 청소년 보호를 위한 안심 캠페인 활동 등의 연간활동 계획을 수립하는 등 다양한 안건..

파주시 실버경찰연합대, 활성화대회 개최…단합과 결속력 강화

파주시 실버경찰연합대, 활성화대회 개최…단합과 결속력 강화

Nov 17, 2023 | Q기자

 

파주시는 ‘2023년 실버경찰연합대 활성화대회’가 16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실버경찰연합대 활성화대회는 보다 살기 좋은 파주시를 만들기 위해 자발적 노인봉사 문화를 선도하는 파주시 실버경찰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단합과 결속력 강화 및 실버경찰대원으로서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는 김경일 파주시장, 박세영 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장, 17개 읍면동 실버경찰 지역대장과 각 읍면동 실버경찰대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 동절기 대비 환경 정화 두 팔 걷어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 동절기 대비 환경 정화 두 팔 걷어

Nov 16,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는 14일 동절기를 앞두고 올해 마지막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입동이 지나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실버대원들은 지역 주민들의 쾌적한 출퇴근 환경조성을 위해 두 팔을 벗고 나섰다. 이날 21명의 실버경찰대원들은 운정행복센터 앞에 집결해 평소 주민들의 이용이 많은 6곳의 버스짇장을 대상으로 짇장 내부 먼지 및 거미줄 제거, 짇장 주변 일대 쓰레기 수거, 불법광고물 제거 등 집중 청결 활동을 펼쳤다. 운정1동 정용태 실버경찰대장은 “우리 대원들..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 고구마 수확에 구슬땀 흘려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 고구마 수확에 구슬땀 흘려

Oct 17, 2023 | Q기자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는 지난 13일 실버경찰대 대원과 금촌2동 직원 약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구마 10kg 70박스, 총 700kg을 수확했다. 금촌2동 실버경찰대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연초 금릉동 소재의 휴유지(330㎡)를 임대 받아 직접 땅을 고르고 고랑을 정비한 후 고구마를 식재했다. 올해는 특히 더운 날씨와 가뭄으로 힘들었지만 잡초를 제거하고 펌프를 동원해 물을 주는 등 정성을 기울였다. 이날 수확한 고구마는 판매를 통해 연말 이웃돕기 기금으로 조성되..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 깨끗한 문산읍 만들기 대청소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 깨끗한 문산읍 만들기 대청소

Oct 13, 2023 | Q기자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는 12일 깨끗한 문산읍을 만들기 위해 문산자유시장 내 공영주차장 및 문산노을길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실버경찰대원 30여 명이 참여해 주민들의 이용이 잦은 공영주차장 내 생활 쓰레기 및 담배꽁초를 수거했다. 또한 문산노을길 도로변 잡초를 제거하고 코스모스 꽃밭 산책로를 가꾸는 등 구슬땀을 흘리며 환경을 정비했다. 안상근 실버경찰대장은 “대청소를 통해 주민들이 쾌적하게 공영주차장과 노을길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

파주읍 실버경찰대, 취약계층 위한‘사랑의 고구마 나눔’행사

파주읍 실버경찰대, 취약계층 위한‘사랑의 고구마 나눔’행사

Oct 12, 2023 | Q기자

 

파주읍 실버경찰대는 지난 6일 ‘희망을 심고 사랑을 캐는 고구마나눔’행사를 실시했다. 파주읍 실버경찰대는 관내 취약계층에 사랑과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파주읍 봉암리 휴경지에서 올해 5월부터 돌 고르기, 잡초 제거, 병충해 관리까지 직접 챙기며 고구마를 정성스럽게 경작해 왔다. 이날 실버경찰대 회원 30여 명과 이창우 파주읍장 등 파주읍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참여하여 수확한 고구마는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상자로 포장해 전달할 예정이다. 권영호 파주읍 실버경찰대장은 ..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 추석맞이 청결 활동 실시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 추석맞이 청결 활동 실시

Sep 25, 2023 | Q기자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는 9월 7일과 21일 중앙로 및 도로 보행로 주변 청결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추석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금촌2동의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실버경찰대 어르신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중앙통로에 지저분하게 자란 잡초를 제거하고 도로에 떨어진 낙엽을 수거했다. 김선희 실버경찰대장은 “고향을 방문한 가족들에게 청결한 마을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깨끗한 금촌2동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

파주시 광탄면 실버경찰대, 추석맞이 마을 청결 활동 실시

파주시 광탄면 실버경찰대, 추석맞이 마을 청결 활동 실시

Sep 20, 2023 | Q기자

 

파주시 광탄면 실버경찰대는 추석을 맞아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을 대상으로 마을 청결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마을 청결 활동에는 23명의 실버경찰대가 참여했다. 장마철 마을 인도와 벽 등에 자라난 잡초를 제거하고 낙엽을 청소하며 길거리 미관을 개선하고,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버스짇장과 공영주차장을 청소했다. 진영길 광탄면 실버경찰대장은 “추석을 맞아 마을 환경 정비를 통해 광탄면 주민들과 방문 가족들에게 청결한 마을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깨..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책 읽어요”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책 읽어요”

Sep 20,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는 19일 한빛마을6단지 국공립 어린이집(파주시 와석순환로87)에서 ‘추석맞이 그림책 읽어주는 실버경찰대’ 활동을 펼쳤다. ‘그림책 읽어주는 실버경찰대’는 실버경찰대가 관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는 사업으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문해력 향상을 위해 매월 1회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는 추석을 맞아 할아버지 할머니와 우리 고유 명절인 추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 보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한빛어린이집 원장은 “우리 아이들이 할아..

파주시 금촌3동 실버경찰대, 청결 활동 봉사 지속 추진

파주시 금촌3동 실버경찰대, 청결 활동 봉사 지속 추진

Sep 14, 2023 | Q기자

 

파주시 금촌3동 실버경찰대는 13일 가을맞이 마을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청소는 지역 내 주민들의 이용이 잦은 주요 도로변 및 마을안길을 중심으로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수거해 깨끗한 마을환경을 만드는 데 힘썼다. 이숙녀 실버경찰대장은 “금촌3동 실버경찰대는 주기적으로 청결 활동 봉사를 실시해 지역 주민들이 보다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건강관리를 잘해서 봉사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승화 금촌3동은 “아직 ..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 코스모스 꽃밭 가꾸기 봉사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 코스모스 꽃밭 가꾸기 봉사

Sep 08, 2023 | Q기자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는 지난 7일 문산노을길에서 코스모스 꽃밭 가꾸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실버경찰대원 30여 명이 참여해 문산노을길 도로변 잡초를 제거하고 코스모스 꽃밭을 가꾸는 등 구슬땀을 흘리며 노을길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안상근 실버경찰대장은 “지역주민과 방문객이 코스모스 꽃밭을 보면서 지친 마음을 달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는 단체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안승면 문산읍장은 “바쁜 일정에도 봉사활동에 자발적으..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장 이·취임식 개최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장 이·취임식 개최

Aug 07, 2023 | Q기자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장 이·취임식이 4일 문산분회경로당에서 각 사회단체장과 실버경찰대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임하는 이은열 실버경찰대장은 2017년 취임해 지난 7월까지 7년간 관내 청결활동, 고구마 심기 등 다양한 사업에 참여하며 실버경찰대를 이끌었다. 이은열 전임 대장은 “대원들의 도움으로 실버경찰대를 무사히 이끌어올 수 있었다”라며, “문산읍 실버경찰대 발전을 늘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취임한 안상근 대장은 “문산읍 실버경찰대가 지역사회..

파주시 교하동 실버경찰대, 낚시꾼이 버리고 간 쓰레기 수거

파주시 교하동 실버경찰대, 낚시꾼이 버리고 간 쓰레기 수거

Jul 27, 2023 | Q기자

 

파주시 교하동 실버경찰대는 21일 공릉천 일대에서 ‘공릉천 주변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청결활동은 일부 낚시꾼들이 무분별하게 버린 쓰레기를 수거하고 공릉천의 수질오염을 예방하고자 추진했으며, 지속적으로 환경보호에 관심을 갖고자 홍보를 동시에 진행했다. 윤원 교하동 실버대장은 “깨끗한 공릉천을 만들기 위해 주민들의 협조가 필요함을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활동을 꾸준히 펼쳐 깨끗한 수변 공간을 조성하고 지역 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승조 교하..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빗물받이 불청객 담배꽁초 제거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빗물받이 불청객 담배꽁초 제거

Jul 21,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는 18일 야당역 일대에서 ‘집중호우 대비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청결활동은 여름철 집중호우 시 빗물받이 배수불량을 예방하기 위해 야당역 인근 상가 골목 빗물받이의 담배꽁초와 각종 쓰레기를 제거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실버경찰대원들은 야당역 인근을 구석구석 다니며 담배꽁초 등 각종 생활 쓰레기를 제거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운동을 병행하며 지역주민의 참여를 독려했다. 청결활동에 참여한 실버경찰대원은 “한 사람의 안일한 생각으로 버리는 담배..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 가람마을 사잇길 점등식 앞두고 청결활동 펼쳐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 가람마을 사잇길 점등식 앞두고 청결활동 펼쳐

Jul 17,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는 지난 13일, 유동 인구가 많은 가람마을 버스짇장과 가람상가 인근 공영 주차장 일대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 정화 활동은 가람마을사잇길 점등식 행사(7월 14일)를 앞두고 이뤄졌다. 이날 활동에서 24명의 실버경찰대는 가람마을 사잇길에 집결해 공원인근 잡초 제거 및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주변 버스짇장의 불법 광고물을 제거했다. 정용태 운정1동 실버경찰대장은 “비가 많이 오는 중에도 실버경찰대원들이 자진해 마을 청결활동에 적극 ..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 이웃사랑 감자 수확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 이웃사랑 감자 수확

Jun 30, 2023 | Q기자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는 6월 28일 대원들이 직접 심고 키운 감자를 수확했다. 감자경작은 금촌2동 실버경찰대 이웃돕기 특수시책사업으로, 지역 내 500평 밭을 무상 임대해 3월부터 땅고르기, 거름 뿌리기, 비닐 씌우기, 감자심기, 잡초제거 등 여러 과정을 거쳤다. 이날 감자 79박스(10kg)를 수확하는 결실을 맺었으며, 판매 수익금은 연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김선희 실버경찰대장은 “경작 면적이 넓어 심고 가꾸는데 대원들이 수고가 많았는데 풍성하게..

파주시 월롱면 실버경찰대, 깨끗한 월롱 만들기 앞장서

파주시 월롱면 실버경찰대, 깨끗한 월롱 만들기 앞장서

Jun 14, 2023 | Q기자

 

파주시 월롱면 실버경찰대는 지난 13일 밝고 깨끗한 월롱면을 만들기 위해 지역 내 버스짇장 48곳의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실버경찰대원들은 지역 내 주민들의 이용이 잦은 주요 도로변 짇장을 대상으로 불법광고물을 제거하고 물청소를 실시했다. 또한 짇장 주변의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수거해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했다. 최무웅 실버경찰대장은 “이번 여름맞이 대청소를 통해 쾌적하게 버스짇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안전 파수꾼…파주시 운정4동 실버경찰대, 마을축제 교통 봉사활동

안전 파수꾼…파주시 운정4동 실버경찰대, 마을축제 교통 봉사활동

May 23,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4동 실버경찰대는 20일 개최된 제1회 운정4동 행복어울림축제에서 교통 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운정4동 행정복지센터 앞 주차장에서 진행된 마을 축제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교통 통제 및 통행 안내를 하는 등 마을 축제의 원활한 진행을 도왔다. 축제에 참여한 주민 이 모 씨는 “운정4동 개청 이후 처음 개최된 지역주민행사에 마을의 어른이신 실버경찰대 대원들이 앞장서서 교통 봉사를 해주셔서 더 안전하고 풍성한 축제가 되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상..

파주시 조리읍 실버경찰대,‘실버 희망 텃밭’으로 온정나눔 시작

파주시 조리읍 실버경찰대,‘실버 희망 텃밭’으로 온정나눔 시작

May 18, 2023 | Q기자

 

파주시 조리읍 실버경찰대는 16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실버 희망 텃밭’ 사업의 일환으로 고구마와 옥수수를 심었다. ‘실버 희망 텃밭’ 사업은 고구마, 옥수수 등 작물 경작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자 추진하는 조리읍 실버경찰대의 2023년 특색사업으로, 이날 고구마, 옥수수 모종 식재로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김운영 조리읍 실버경찰대장은 “실버경찰대 전 대원이 이번 사업을 통해 땀흘려 농사 짓고 기부로 결실을 맺을 수 있는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수확까지 ..

파주시 파주읍 실버경찰대, 어려운 이웃 지원 위한 고구마 심기

파주시 파주읍 실버경찰대, 어려운 이웃 지원 위한 고구마 심기

May 11, 2023 | Q기자

 

파주시 파주읍 실버경찰대는 지난 9일 파주읍 봉암리 소재 경작지에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고구마 심기’ 행사를 열었다. ‘사랑의 고구마 심기’는 파주읍 실버경찰대에서 해마다 진행하는 봉사활동으로, 이날 파주읍 실버경찰대원 20여 명이 참석해 1,300㎡(약 390평) 면적에 고구마 모종심기, 흙덮기, 물주기 등의 작업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에 심은 고구마는 올가을에 수확해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권영호 파주읍 실버경찰대장은 “실버경..

파주시 탄현면 실버경찰대, 사랑의 고구마 심기 행사

파주시 탄현면 실버경찰대, 사랑의 고구마 심기 행사

May 10, 2023 | Q기자

 

파주시 탄현면 실버경찰대는 8일 탄현면 성동리 주변 경작지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고구마 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실버경찰대 회원 32명 전원이 참석해 고구마 모종을 경작지에 심었으며, 올가을에 수확하게 될 고구마는 지역 내 저소득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무경 실버경찰대장은 “소외계층에게 따스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정성으로 고구마를 키워 가을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우 탄현면장은 “사랑나눔 고구마 심기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대원..

파주시, 파주경찰서와 화물차 불법행위 합동 단속…자동차 운행 질서 확립

파주시, 파주경찰서와 화물차 불법행위 합동 단속…자동차 운행 질서 확립

May 04, 2023 | Q기자

 

파주시는 2일 조리읍 오산1교차로 일대에서 화물차 불법행위 합동단속을 실시했다. 파주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 등 유관 기관과 합동으로 실시한 이번 합동 단속은 화물차 불법 튜닝 및 안전기준 위반행위를 근절하고 안전한 자동차 운행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 결과 번호판 위반 5건, 안전기준 위반 16건, 불법 튜닝 4건 적발했으며, 적발된 차량에 대해서는 원상복구 명령,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진행할 방침이다. 파주경찰서 관계자는 “화물차 불법..

파주시-파주경찰서,‘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운영 업무협약 체결

파주시-파주경찰서,‘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운영 업무협약 체결

Apr 26, 2023 | Q기자

 

파주시와 파주경찰서가 24일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파주시가 지난 1월 경기도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 시군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112신고 접수 시 피해자 초기상담, 복지지원, 지원기관 연계 등을 수행하고 경찰서와 신속하고 원활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파주시와 파주경찰서간의 ▲공동대응체계 구축 및 공동대응팀 운영관련 유관기관협력 ▲피해자 보호를 위한 학..

파주시 광탄면 실버경찰대, 주차장 화단조성…천년초 등 식재

파주시 광탄면 실버경찰대, 주차장 화단조성…천년초 등 식재

Apr 25, 2023 | Q기자

 

파주시 광탄면 실버경찰대는 18일 한마음자원봉사 활동의 일환으로 광탄 공영주차장 주변에 천년초 등을 심어 화단을 조성했다. 이날 22명의 실버경찰대는 공영주차장 주변 청결 활동을 실시한 후 천년초, 사랑초 등 꽃 묘목을 식재해 주차장 주변 미관 개선뿐 아니라 봉사 활성화 분위기를 다졌다. 진영길 광탄면 실버경찰대장은 “광탄 주민과 광탄면을 찾는 외지인들에게 기분 좋은 나들이가 될 것을 기대하며 이번 화단 조성에 나섰다”고 전했다. 이치선 광탄면장은 “지역 환경개선 활동..

파주시 탄현면 실버경찰대, 깨끗한 거리 만들기 대청소

파주시 탄현면 실버경찰대, 깨끗한 거리 만들기 대청소

Apr 13, 2023 | Q기자

 

파주시 탄현면 실버경찰대는 11일 깨끗한 탄현면 거리를 만들고자 성동리 버스짇장과 주택가 도로 주변 일제 대청소에 나섰다.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대청소는 탄현면 실버경찰대원 27명이 참여했으며, 실버 경찰대원들은 무단 투기된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깨끗한 마을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김무경 실버경찰대 회장은 “강풍이 부는 궂은 날씨에도 아침부터 거리 청소를 위해 봉사활동에 임해주신 대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진우 탄현면장은 “바쁜 일정에도..

파주시 운정4동, 실버경찰대 발대식 및 거리청결활동 실시

파주시 운정4동, 실버경찰대 발대식 및 거리청결활동 실시

Apr 05,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4동은 4일 운정4동 다목적센터에서 ‘실버경찰대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년 1월 운정1·3동이 운정4동으로 분동됨에 따라 새롭게 조직된 실버경찰대는 이날 발대식에서 박상수 실버경찰대장을 초대 대장으로 선출했다. 실버경찰대는 사회 경험이 풍부한 어르신 총 22명으로 구성됐으며, 안전하고 평화로운 마을을 만들기 위해 봉사하기로 결의했다. 또한 2023년 연간활동 계획을 수립하는 등 다양한 안건을 논의했다. 이어 다함께 거리 청결 활동을 진행하며 실..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 감자심기로 온정나눔 시작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 감자심기로 온정나눔 시작

Mar 28, 2023 | Q기자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는 24일 이웃돕기 나눔을 위해 감자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은 실버경찰대원을 비롯한 금촌2동 직원들과 자원봉사자 등 50여 명이 참여해 따뜻한 금촌2동을 만들기 위한 ‘금이동네 온(溫)동네’ 사업에 동참했다. 금촌2동 실버경찰대는 매년 고구마를 심어 사업을 이어왔으며, 특히 올해는 금릉동에 약 500평 규모의 경작지를 무상임대해 로타리를 치고, 밭을 정비한 후 감자를 심었다. 김선희 금촌2동 실버경찰대장은 “이른 아침부터 감자심기..

쾌적한 지역 환경 조성…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 새봄맞이 대청소

쾌적한 지역 환경 조성…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 새봄맞이 대청소

Mar 16, 2023 | Q기자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가 16일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일제 대청소에서는 실버경찰대 대원과 문산읍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4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문산자유시장 일대 도로변 및 공용주차장에 겨우내 방치된 생활 쓰레기, 담배꽁초 등을 집중적으로 수거해 쾌적한 지역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을 모았다. 이은열 실버경찰대장은 “대청소를 통해 문산 주민이 깨끗한 환경에서 봄을 맞이하는데 일조해 뿌듯하다”고 전했다. 안승면 문산읍장은 “바쁘신데도 거리 대..

파주시 탄현면 실버경찰대,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파주시 탄현면 실버경찰대,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Mar 15, 2023 | Q기자

 

파주시 탄현면 실버경찰대는 14일 청결한 탄현면을 만들기 위해 봄맞이 일제 대청소를 진행했다. 이번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는 탄현면 실버경찰대원 31명이 참여했으며, 실버경찰대원들은 탄현면 일대 주요 도로 및 골목길에 불법 투기된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깨끗한 마을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김무경 탄현면 실버경찰대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침부터 거리청소를 위해 봉사활동에 임해주신 대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진우 탄현면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지역 환경정화 ..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봄맞이 마을 대청소 실시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봄맞이 마을 대청소 실시

Mar 14,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가 13일 ‘봄맞이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운정3동 실버경찰대를 비롯해 사회단체 회원과 노인일자리 참여자 등이 함께 참여해 소리천 산책로 주변과 야당역 인근 번화가에 버려진 담배꽁초와 각종 쓰레기를 청소했다. 방치된 대형폐기물 수거 요청 및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에 경고판 설치도 병행 실시했다. 운정3동 실버경찰대장은 “봄을 맞이해 마을주민들과 함께 문화와 여가 공간인 소리천 주변을 정비해 더욱 뜻깊고, 앞으로도 쾌적한 마을환경을 ..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연간 사업계획 수립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연간 사업계획 수립

Feb 21,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는 14일 2023년 연간 사업계획을 수립해 사업을 추진해나간다고 밝혔다. 운정3동은 주요 사업으로 ‘문화는 높이 GO! 사랑은 나누 GO!’를 추진하며, 사업은 ▲‘그림책 읽어주는 실버경찰대’ ▲‘실버농부 출두요~!!’ ▲‘행복한 무비 동행’ 등이 있다. 먼저 ‘그림책 읽어주는 실버경찰대’는 실버경찰대가 월 1회 지역 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책을 읽어주며 자연스럽게 어린이의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으로, 세대 간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

파주시 CCTV 관제요원, 파주경찰서장 감사장 수상

파주시 CCTV 관제요원, 파주경찰서장 감사장 수상

Feb 09, 2023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CCTV 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 A씨가 음주운전자 검거와 음주운전 사고예방에 기여한 공로로 파주경찰서장 감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8일 새벽 2시 반 경 관제요원 A씨는 몸을 비틀거리며 승용차에 탑승해 운전을 시작한 주취자를 발견해 경찰에 상황을 전파했다. A씨는 차량 동선을 고려해 인근 CCTV를 감시해 새벽 3시쯤 음주운전 차량을 발견, 경찰에 최종 위치를 전달해 음주운전자를 검거하는데 기여했다. 파주시는 안전한 도..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민속놀이 한마당서 재능 기부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민속놀이 한마당서 재능 기부

Feb 07,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는 4일, ‘운정3동 민속놀이 한마당’의 일원으로 참여해 부럼 깨고 연 만들기 재능 기부 활동을 전개했다. 운정건강공원 일대에서 열린 ‘운정3동 민속놀이 한마당’은 정월대보름을 보다 즐겁게 익혀 이웃 간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화목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민속문화체험과 민속놀이 체험, 전통공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됐으며, 특히, 운정3동 실버경찰대가 부럼 주머니와 연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며 온 가족이 즐길 수 ..

파주시 교하동 실버경찰대, 이웃돕기성금 70만원 전달

파주시 교하동 실버경찰대, 이웃돕기성금 70만원 전달

Dec 28, 2022 | Q기자

 

파주시 교하동 실버경찰대가 27일 이웃돕기성금으로 70만원을 전달했다. 기부후원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예치 후, 위기가구 발굴 대상과 저소득 복지 사각지대 주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윤원 실버경찰대장은 “사랑과 정성을 모아 이웃사랑을 실천함으로써 지역사회가 더욱 따뜻해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기부활동,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창우 교하동장은 “어려운 시기에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실버대원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우리 ..

파주시, 2022년 실버경찰 연합대 활성화 대회 개최

파주시, 2022년 실버경찰 연합대 활성화 대회 개최

Nov 16,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6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창설 18주년을 기념해 ‘2022년 실버경찰 연합대 활성화 대회’를 개최했다.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윤후덕 국회의원, 박정 국회의원, 이성철 파주시의장, 김윤재 대한노인회파주시지회장 및 17개 읍면동 실버지역대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대회는 1부로 모범 실버 대원 36명과 우수지역 경찰대 4개소(금촌2동, 월롱면, 문산읍, 운정3동)를 선발해 표창을 수여하고..

파주시·파주경찰서 간담회 개최...불법 농지 성토 근절

파주시·파주경찰서 간담회 개최...불법 농지 성토 근절

Oct 27,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불법 농지 성토 근절을 위해 25일 파주경찰서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파주시에서는 감사관, 산림농지과, 자원순환과가 참석하고 경찰서에서는 수사과장, 수사팀장 등이 참석해 불법 농지 성토 행위자의 강력한 사법처리를 위한 상호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파주경찰서에서는 파주시에서 경찰로 고발할 때 명확한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규격화된 증빙자료와 불법 사항을 관련 부서 통합으로 고발하도록 요청했으며, 파주시에서는 고발의뢰 시 검찰에 기소 의견..

파주시 월롱면 실버경찰대, 사랑의 고구마 수확

파주시 월롱면 실버경찰대, 사랑의 고구마 수확

Oct 19, 2022 | 기자

 

파주시 월롱면 실버경찰대(대장 최무웅)가 18일 영태리 고구마밭에서 사랑의 고구마 수확 행사를 열었다. 월롱면 실버경찰대는 2015년부터 매년 고구마 나눔 행사를 열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 이번 고구마 나눔 행사에는 월롱면 직원과 실버경찰대 대원 30여 명이 참석해 고구마 500kg을 수확했으며, 수확된 고구마는 관내 취약계층 5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최무웅 실버경찰대장은 “이웃을 위해 고구마 수확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대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사랑의..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 온(溫)동네 고구마 나눔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 온(溫)동네 고구마 나눔

Oct 18, 2022 | 기자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대장 김선희)는 14일 ‘온(溫)동네 고구마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고구마 나눔 행사는 금촌2동 실버경찰대 특수시책사업으로, 올해 봄 주말농장 12구좌를 분양받아 손수 기른 고구마의 판매 수익금을 이웃돕기성금으로 기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금촌2동 직원 및 실버경찰대 대원 30명이 참석해 고구마 10kg, 16박스를 수확했으며, 수확한 고구마는 판매를 거쳐 연말 이웃돕기 모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김선희 실버경찰대장은 “대원들과 함께 1년..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 가을 맞이 버스정류장 청소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 가을 맞이 버스정류장 청소

Oct 13, 2022 | 기자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대장 이은열)는 지난 13일 가을 맞이 통일공원 등 문산리 지역 버스짇장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청결활동에는 10여 명의 문산읍 실버경찰대가 참여해 불법광고물 제거, 쓰레기 청소, 소득 등 짇장 주변 청소를 진행했다. 이은열 실버경찰대장은 “청소를 통해 짇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이한상 문산읍장은 “쌀쌀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깨끗한 버스짇장 만들기에 참여한 ..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  ‘아름다운 문산천 가꾸기’활동 실시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 ‘아름다운 문산천 가꾸기’활동 실시

Oct 11, 2022 | 기자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대장 이은열)는 지난 6일 문산천 노을길 일대 도로변 및 코스모스 꽃밭에서 아름다운 문산천 가꾸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실버경찰대원 30여 명이 참여해 주민들이 휴식하는 산책공간의 잡초를 제거하고, 코스모스 꽃밭을 가꾸는 등 구슬땀을 흘리며 노을길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이은열 실버경찰대장은 “지역주민과 방문객이 꽃밭을 보면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파주시 월롱면 실버경찰대, 버스정류장 대청소 실시

파주시 월롱면 실버경찰대, 버스정류장 대청소 실시

Sep 16, 2022 | 기자

 

파주시 월롱면 실버경찰대는 지난 15일 월롱면 내 48개소 버스짇장에 대한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에는 10여 명의 월롱면 실버경찰대가 참여해 버스짇장 물청소와 짇장 주변 청소를 진행했다. 청소 대상은 통일로, 엘지로 일대 짇장과 서영대 등 지역 내에서 이용인구가 많은 짇장으로, 각 짇장의 청소는 오전 9시부터 순차적으로 이뤄졌다. 청소에 참여한 최무웅 실버경찰대장은 “청소를 통해 시설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Sep 08, 2022 | 기자

 

파주시 운정3동(동장 천유경) 실버경찰대는 7일 운정3동 운정건강공원 일대에서 추석명절을 맞아 추석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는 운정건강공원 일대와 근처 주변 상가의 무단 투기 취약 지역 위주로 이루어졌고, 특히 태풍 힌남노가 지나간 이후 주민들의 보행을 저해하는 각종 생활 쓰레기를 치우는 작업도 병행했다. 이날 대청소에 참여한 김복진 실버경찰대장은 “깨끗한 운정3동을 만들기 위해 함께 청소 할 수 있어서 보람된 시간이었고, 재활용품 분리배출과 일회용품 사용안하기..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와 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와 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Sep 08, 2022 | 기자

 

파주시 문산읍(읍장 이한상)은 지난 6일 실버경찰대와 함께 문산자유시장 등 관내 청소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추석 연휴에 문산읍을 찾는 방문객들을 위해 깨끗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쾌적한 거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대청소를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19 재유행에 따라 조별(3인)로 청소구역을 편성했고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등 예방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거리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은열 실버경찰대장은 “앞으로도 꾸준한 환경정비를 통해 읍정에 기..

파주시, ‘음주·체납차량’ 경찰과 합동 야간 단속

파주시, ‘음주·체납차량’ 경찰과 합동 야간 단속

Sep 05,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 1일 파주경찰서의 음주단속 현장에서 자동차세 및 차량 관련 과태료 체납차량 첫 합동 단속을 실시했다. 이날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체납차량 일제단속의 날’로 이번 영치는 경찰이 음주단속을 하는 동안 체납차량 영치시스템을 장착한 차량과 스마트폰 체납조회를 활용해 이뤄졌다. 단속 대상은 자동차세 3회 이상, 차량 관련 과태료 30만원 이상 체납된 차량으로, 영치된 차량의 소유자는 체납액을 납부하고 번호판을 찾아갈 수 있으며 영치 후 체납액을 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