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파주시

파주시 드림스타트, 「파주에서 놀자~ 」파주 1일 여행

파주시 드림스타트, 「파주에서 놀자~ 」파주 1일 여행

Apr 22, 2024 | Q기자

 

파주시가 18일, 드림스타트 13가정을 대상으로 파주 1일 여행을 진행했다. 「파주에서 놀자」를 주제로 구성된 이번 여행은 파주의 자연과 역사, 문화, 체험을 한 번에 즐기며 배워갈 수 있도록 임진각 곤돌라 탑승, 국립민속박물관 관람, 장단콩 고추장 만들기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분단의 아픔과 평화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도록 임진각 곤돌라 탑승을 시작으로 국립민속박물관을 방문해 우리 역사 문화의 소중함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고 민속문화 체험을 통한 특별한 경험도 즐겼다..

파주시 문산읍 행복이(e)음마을협의체,‘방콕탈출! 힐링 문여행’출발

파주시 문산읍 행복이(e)음마을협의체,‘방콕탈출! 힐링 문여행’출발

Apr 19, 2024 | Q기자

 

파주시 문산읍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문산읍 행복이(e)음마을협의체는 2024년 고립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한 특화사업인 ‘방콕탈출! 힐링 문여행’을 18일 시작했다.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고독사 실태조사 결과에 의하면 50대 남성의 비율이 전체의 34.4%를 차지해 고독사에 가장 취약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문산읍 행복이(e)음마을협의체는 고독사 예방을 위해 50대 남성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방콕탈출! 힐링 문여행’ 사업을 기획했다. 첫 시작으로 요리교실을 진행한다. 대상자..

파주시 운정5동, 문화누리카드로 문화 누리기…영화도 보고, 여행도 가고

파주시 운정5동, 문화누리카드로 문화 누리기…영화도 보고, 여행도 가고

Mar 28, 2024 | Q기자

 

파주시 운정5동은 문화누리카드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과 카드 미사용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사용 홍보에 나섰다. 문화누리카드 사업은 문화소외계층의 문화 격차 완화를 위해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복지 사업이다. 대상은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으로 1인당 연 13만 원을 지원한다. 문화누리카드는 가맹점으로 등록된 전국 어디서나 ▲공연·전시·영화·스포츠 관람 ▲철도·국내 항공 등 교통수단 ▲도서·음반·수공예품 구입 ▲테마파크·체험관광·숙박 등 문..

파주시  숙박·목욕·세탁업 367곳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파주시 숙박·목욕·세탁업 367곳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Mar 25, 2024 | Q기자

 

파주시는 공중위생영업소의 위생 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해 3월 25일부터 4월 말까지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숙박·목욕·세탁업 등 업종별로 2년마다 시행되는 평가로, 올해는 숙박업 150곳, 목욕장업 34곳, 세탁업 183곳 등 총 367곳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이 영업장을 방문해 평가조사표와 지침을 바탕으로 공중위생 서비스를 평가하게 된다. 평가를 위한 조사 항목은 일반현황, 준수사항, 권장사..

파주시 법원도서관, 장년층 대상‘연극을 통한 치유 여행’운영

파주시 법원도서관, 장년층 대상‘연극을 통한 치유 여행’운영

Mar 22, 2024 | Q기자

 

파주시 법원도서관은 4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장년층을 대상으로 ‘연극을 통한 치유여행’을 진행한다. ‘연극을 통한 치유여행’은 장년층의 건강하고 활동적인 생활을 독려하고, 역할 놀이를 통해 부정적 감정을 해소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강연은 「연극을 통한 치유 여행」이라는 제목으로 배우들의 연기 수업을 응용한 참여형 연극을 통해 나를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사는 이옥주 배우가 맡았으며, 참여자들은 강사의 지도와 함께 일일기자를..

파주 공릉관광지의 새로운 도약…카라반 7대 추가 설치

파주 공릉관광지의 새로운 도약…카라반 7대 추가 설치

Mar 20, 2024 | Q기자

 

파주시는 공릉관광지 캠핑장을 새롭게 단장하고 시민들에게 개장했다. 공릉관광지 캠핑장은 2016년 1만㎡ 부지에 카라반 10대, 일반야영장 16면으로 운영을 시작했으며, 현재 연 10만 명 이상이 찾는 명소로 휴일에는 매진 사례를 이룬다. 카라반 이용 수요에 따라 시는 카라반을 추가로 설치해 왔으며, 지난해 추가된 7개를 포함해 총 27대의 카라반이 운영된다. 주변에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잔디광장과 깨끗한 샤워장, 화장실, 매점 등 부대시설이 있어 가족 단위 관..

파주시  경기도체육대회 대비 식품·숙박 안전관리 및 홍보

파주시 경기도체육대회 대비 식품·숙박 안전관리 및 홍보

Mar 06, 2024 | Q기자

 

파주시, 경기도체육대회 대비 식품·숙박 안전관리 및 홍보 - 경기도체육대회 종료일까지 위생·안전 확보 노력 파주시는 4월 25∼27일 진행하는 ‘제14회 경기도 장애인체육대회"와 5월 9∼11일 진행하는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가 파주시 전역에서 개최됨에 따라, 식품·숙박 안전관리와 홍보방안을 수립했다. 시는 음식·숙박업소 지도·점검을 통하여 불법적 영업행위를 근절하고 위생서비스 수준 향상을 도모해 경기도 체육대회 선수단 및 관람객 등에게 안전한 먹거리와 쾌적한 숙소를 제..

파주시, 파주소방서와 함께 설 대비 관광숙박시설 점검

파주시, 파주소방서와 함께 설 대비 관광숙박시설 점검

Feb 07, 2024 | Q기자

 

파주시는 설 연휴와 겨울방학 등으로 관광숙박시설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화재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관광숙박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에 나섰다. 시는 지난 5일 파주소방서와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관광호텔 뷰티플 등 2개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소화 및 경보설비 ▲피난구조 설비 ▲사업장 안전 위협 요소 ▲관광숙박업 위반 여부 등을 중점 점검했다. 이 밖에 소화기 비치 여부, 유도등을 가리고 있는 장애물 유무, 대피 통로의 물건 적치 행위, 소화전함 ..

파주시, 2024 경기도체육대회 대비 숙박시설 협조 서한문 발송

파주시, 2024 경기도체육대회 대비 숙박시설 협조 서한문 발송

Jan 12, 2024 | Q기자

 

파주시에서 올해 4~5월에 열리는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및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를 앞두고, 파주시는 12일 김경일 파주시장 명의로 ‘파주시 관내 숙박시설 협조 당부’ 서한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한문은 전국체전, 광역 단위 체육대회 등 큰 스포츠 행사가 개최될 때마다 항상 문제 됐던 과도한 숙박비 요금 인상 등에 대비하여 관내 숙박업소에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당부하는 내용을 담았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서한문에서 “지난 2021년 대회 유치가 확정되었으나 코..

달려라 파주관광! 누리자 파주여행…2024 파주시티투어, 민간 위탁사업자

달려라 파주관광! 누리자 파주여행…2024 파주시티투어, 민간 위탁사업자

Dec 26, 2023 | Q기자

 

파주시는 다양한 주요 관광지를 권역별·테마별로 운행하는 "파주시티투어" 민간 위탁사업자를 12월 26일부터 2024년 1월 14일까지 공모한다. 제안서는 1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 동안 파주시청 관광과(관광마케팅팀)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제안서 기획성, 수행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민간위탁 적격자심사위원회를 거쳐 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자격요건 등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누리집 고시·공고와 나라장터를 참고하거나 파주시청 관광과 마케팅팀(☎031-..

움직이는 관광서비스로 더 편리하고, 더 특색있게 파주 여행

움직이는 관광서비스로 더 편리하고, 더 특색있게 파주 여행

Dec 21, 2023 | Q기자

 

파주시는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움직이는 관광안내소와 여행택시가 대표적인 사례다.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는 1톤 트럭을 개조한 관광홍보 차량으로, 주말마다 관광지도, 홍보물을 싣고 다양한 참여형 행사를 진행한다. 헤이리예술마을, 임진각관광지, 마장호수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관광지 추천과 안내 역할이 주된 임무로, 올해 총 38회 약 4,000명에게 파주 주요 관광지를 알렸으며, 고양시 관광 정보센터(정발산역)에서 ..

누구나 편하게 가는 관광지로 도약…파주시, 열린관광지 업무협약 체결

누구나 편하게 가는 관광지로 도약…파주시, 열린관광지 업무협약 체결

Dec 13, 2023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11일 서울에서 개최된 ‘열린관광지 선정 지자체 업무 협약식’에 참석해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2024년도 열린관광지 공모사업에 선정된 12개 지자체들이 모였다. 아시아, 태평양지역 석학들의 열린 관광에 대한 공개 토론회를 시작으로 범용 디자인과 무장애 관광 이해, 체험 프로그램 등의 공동 연수가 12일까지 진행된다. 열린관광지는 기존 관광지를 개보수해 장애인과 고령자, 영유아 동반 가족, 임산부 등을 포함한 모든 관광객이 이동의 불편이..

파주도시관광공사,‘임진각관광지 합동재난소방훈련’추진

파주도시관광공사,‘임진각관광지 합동재난소방훈련’추진

Dec 13, 2023 | Q기자

 

파주도시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지난 4일 임진각관광지 소방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임진각관광지를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소방서 및 긴급구조기관과의 원활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공사 직원, 파주소방서 구조대원 2명, 임진각안내소, 해설사의집, 입주상가 등 총 17여 명이 참여한 이번 소방 합동훈련에서는 소화기와 소화전 작동 실습, 화재 발생 시 대피 방법, 민북지역 국지도발에 대한 대피소 대피훈련, 응급구조사가 교육하는 심..

파주시,「2024년 경기도체육대회」대비 숙박·외식업 간담회 개최

파주시,「2024년 경기도체육대회」대비 숙박·외식업 간담회 개최

Nov 14, 2023 | Q기자

 

파주시는 13일 2024년 경기도 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숙박업 및 외식업 협회 간담회를 개최하고, 선수단과 방문객들의 체류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종춘 문화교육국장, 숙박업 및 외식업협회 파주시지부장, 파주시체육회, 파주시장애인체육회 등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 기간 동안 발생하는 민원에 대비하여 합리적인 운영 방안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파주시는 파주시체육회 및 파주시장애인체육회 관계자들의 민원 사항을 청취하고 대회 기간..

누구나 편하게…파주시, 2024년 열린관광지 공모 선정

누구나 편하게…파주시, 2024년 열린관광지 공모 선정

Nov 14, 2023 | Q기자

 

파주시는 ‘2024년 열린관광지 공모사업’에 관내 3곳의 관광지가 선정되어 국비 7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관광지는 파주의 대표 관광지인 ▲임진각 ▲마장호수 ▲공릉관광지 3곳으로, 시는 시비 7억 5,000만 원을 더해 총사업비 15억을 ‘열린관광지 조성사업’에 투입한다는 방침이다. ‘열린관광지 조성사업’은 기존 관광지를 개보수해 장애인과 고령자, 영유아 동반 가족, 임산부 등을 포함한 모든 관광객이 이동의 불편 및 관광 활동의 제약이 없는 관광..

파주 조리도서관의 인문 여행…아프리카로의 초대

파주 조리도서관의 인문 여행…아프리카로의 초대

Nov 09, 2023 | Q기자

 

파주시 조리도서관은 봉일천 전통시장 상인회와 협력해 아프리카 인문예술여행 프로그램 ‘아프리카 청춘이다’를 11월 7일부터 8일까지 개최했다. 조리도서관은 올해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아프리카 대륙의 인문예술을 소개하는 ‘아프리카 청춘이다’를 기획했다. 저녁 7시 봉일천 시장 골목 상점에서 열린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아프리카 대륙의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고자 커피 강연과 서아프리카 만뎅 음악 공연이 진행됐다. 참여한 시민들은 아프리카 커피 무료 시음을 ..

‘2023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공모전’수상작 발표

‘2023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공모전’수상작 발표

Nov 01, 2023 | Q기자

 

파주시는 올 3월부터 9월까지 실시한 ‘2023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공모전’은 파주 관광지의 새로운 매력 발굴을 위해 관광객이 직접 체험하고 여행 일정을 기획했다. 공모전에는 36명이 참가했으며, 시는 실현 가능성, 참신성, 여행 형태 적합성을 심사하고 온라인 투표를 합산해 최우수상 2명(상금 100만 원, 70만 원), 우수상 2명(상금 60만 원, 40만 원), 장려 4명(상금 각 40만 원, 각 ..

이번 주말, 파주로 단풍 여행 가요!

이번 주말, 파주로 단풍 여행 가요!

Oct 27, 2023 | Q기자

 

9월 29일, 설악산 첫 단풍을 시작으로 주요 산에 단풍이 찾아왔다. 첫 단풍 이후 2주 후가 단풍이 절정으로 물드는 시기로, 파주도 10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단풍 절정기가 찾아온다. 파주의 가을 단풍 첫 번째는 감악산이다. 출렁다리와 함께 산행코스로 즐기고, 두부전골을 먹으면 하루의 피로가 싹 가시는 여정이 된다. 10월부터 11월 주말마다 무료로 운영되는 ‘감악산 힐링파크 야간 경관조명’을 즐길 수 있다. 인근에는 야영장과 캠핑장, 펜션 등이 많아 1박 2일간의 일..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대회가 선택한 파주 관광지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대회가 선택한 파주 관광지는?

Oct 24, 2023 | Q기자

 

파주시는 광탄면 서원힐스에서 개최된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대회’ 기간 동안(10.19.~22.) 파주관광 홍보관을 운영, 참가 선수와 방문객(갤러리)에게 파주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홍보했다. 특히, 이날 실시된 선호도 조사를 통해 방문객의 여행 성향 등도 파악할 수 있었다. 임진각, 평화곤돌라 등 15개 관광지 중 방문객(갤러리)들이 선택한 가장 가보고 싶은 파주 관광지는 ▲1위 감악산 출렁다리 ▲2위 마장호수 출렁다리 ▲3위 헤이리 예술마을 ▲4위 임진각 평화곤돌라와 ..

‘2023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 공모전’  따라가고 싶은 코스를 투표해

‘2023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 공모전’ 따라가고 싶은 코스를 투표해

Oct 11, 2023 | Q기자

 

파주시는 ‘2023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 공모전’ 의 당선작을 선정하기 위한 온라인 투표를 10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이 직접 기획하고, 체험한 파주여행 코스가 대상으로 ▲가뿐한 파주여행 (당일코스), ▲여유로운 파주여행(1박2일코스) 등 두 가지 주제로 진행하였다. 주제별 최우수상 각 1명, 우수상 각 1명, 장려상 각 2명 등 총 8명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가뿐한 파주여행 - 최우수상 70만원, 우수상 40만원, 장려상 각 25..

파주시 여행길 걷기 “성매매집결지 폐쇄는 시민의 힘으로”

파주시 여행길 걷기 “성매매집결지 폐쇄는 시민의 힘으로”

Sep 21, 2023 | Q기자

 

유례없는 폭염과 우천 등에 잠시 멈추었던 파주시의 여행길걷기(여성과 시민이 행복한 길)가 19일 재개된 가운데,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위한 파주 시민들의 지지와 참여 형국이 심상치 않다. 지난 9월 6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양성평등주간행사에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위한 시민지원단 2차 위촉식’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지난 6월 1차에 이은 2차 위촉식으로, 1차에 53명이던 시민지원단이 3개월여 만에 80명이 더해져 133명으로 늘어난 데다, 사회단체·동호회·개인..

파주도시관광공사『행복한 관광나눔 파주여행』업무협약 체결

파주도시관광공사『행복한 관광나눔 파주여행』업무협약 체결

Sep 09, 2023 | Q기자

 

파주도시관광공사(이하 ”공사“라한다.)는 지난 5일 관광 접근성이 어려운 장애인 계층을 위한 『행복한 관광나눔 파주여행』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업무협약 주체인 공사,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국립6.25전쟁 납북자기념관, 파주디엠지곤돌라(주)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주요협약 내용은 △DMZ평화관광 지원△임진각곤돌라 이용지원△납북자기념관 관람 지원 및 안내 △교통약자이동 차량 지원△프로그램 인솔 안내 등이다. 이번 협약은 민..

파주시 통일동산 관광특구 가을맞이 추천여행

파주시 통일동산 관광특구 가을맞이 추천여행

Aug 30, 2023 | Q기자

 

파주시는 파주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통일동산 관광특구의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해 9월 2일부터 9일까지 통일동산 관광특구 일원에서 ‘2023 통일동산 관광특구 가을맞이 방문주간’을 개최한다. 통일동산 관광특구는 탄현면의 성동리, 법흥리 일원으로 평화와 역사, 생태와 예술문화 그리고 쇼핑까지 파주의 멋과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추천 여행지 9곳을 소개한다. ■ 예술인이 완성한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헤이리예술마을 눈을 돌리는 모든 곳에 문화예술이 꽃피..

파주시, 해외여행사에 대표 관광지 홍보…대만 등 4개국 참여

파주시, 해외여행사에 대표 관광지 홍보…대만 등 4개국 참여

Aug 16, 2023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12일,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석한 해외여행사 직원들을 초청해 주요 관광지들을 돌아보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파주시 대표 관광지들을 해외에 소개해 외국인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초청 여행에는 대만, 일본, 태국, 인도 4개국에서 총 11명이 참여했으며, 일본 구마모토 국제공항 주식회사, 대만 웅사트래블 등 실무 담당자들은 마장호수와 보광사, 임진각 등 파주시 주요 관광지를 둘러봤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광객들이 인기..

제78주년 광복절, 가볼 만한 파주 역사여행지 소개

제78주년 광복절, 가볼 만한 파주 역사여행지 소개

Aug 14, 2023 | Q기자

 

광복절 78주년을 맞아 광복의 역사를 돌아보고 독립운동가의 헌신을 마음에 새기며 뜻깊은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역사 여행지를 소개한다. ■ 파주지역 3.1만세운동의 발상지 광탄면 발랑리는 파주지역 3.1만세운동의 발상지로 1919년 3월 발랑리 주민들이 모여 계획하고 시작한 만세운동이 파주 전역으로 퍼져 나갔다. 우산 심상각, 석천 김웅권 선생 등 19인 동지회가 주축이 된 광탄면 주민은 3월 27일 봉일천 장날에 맞춰 광탄면사무소에 집결했다. 조리읍사무소까지 만세 시위를..

파주시 급이 다른 여행의 시작…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버스 운행

파주시 급이 다른 여행의 시작…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버스 운행

Jul 31, 2023 | Q기자

 

파주시, 고양시, 김포시와 경기관광공사가 협업한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버스 를 7월 28일부터 12월 28일까지 운행한다. 김포, 고양, 파주시 머리글자를 딴 브랜드 ‘끕’은 급이 다른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세 개 시군의 주요 관광지를 연결하고 있다. 정규노선은 파주·고양·김포시 중 2개 시 대표 관광지를 연결하는 당일 여정으로 금, 토, 일 운행한다. 파주노선은 ▲토요일(고양-파주노선) 나들라온-일산호수공원-중남미문화원-마장호수 출렁다리 ▲일요일(파주-김포노선) ..

파주시 정전70주년 기념, 임진각 관광지의 새로운 매력탐구

파주시 정전70주년 기념, 임진각 관광지의 새로운 매력탐구

Jul 24, 2023 | Q기자

 

임진각 관광지(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77)는 6.25 전쟁 중 치열한 전쟁터였고, 전쟁 후에는 1사단 장병면회 장소였다. 1972년 7∙4 남북공동성명 발표 직후, 평화를 상징하는 곳으로 조성되었다. 우리나라 대표 통일 관광지, 휴전선에서 7킬로미터(km) 떨어져 서울보다 개성이 더 가까운 곳, 디엠제트(DMZ)평화관광의 출발점! 임진각의 새로운 매력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1972년 실향민들을 위해 만들어진 3층 건물인 임진각은 현재 내부 공사 중이지만, 옥..

파주여행 기획공모전…여행 가고, 사진 찍고, 공모전에 도전하고

파주여행 기획공모전…여행 가고, 사진 찍고, 공모전에 도전하고

Jul 18, 2023 | Q기자

 

파주시는 직접 경험하고 남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파주 관광지를 발굴하기 위해 ‘2023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공모전은 ▲가뿐한 파주여행(당일) ▲여유로운 파주여행(1박2일)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관광객이 직접 기획하고 체험한 관광코스를 응모하면 된다. 주제별 최우수상 각 1명, 우수상 각 1명, 장려상 각 2명 등 총 8명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최고 100만 원에서 최소 25만 원까지 시상금이 지급되며, 공모전 수상작은 다양한 홍보 ..

인천공항 환승투어 파주 평화관광 노선‘인기’…6월까지 1,286명 방문

인천공항 환승투어 파주 평화관광 노선‘인기’…6월까지 1,286명 방문

Jul 07, 2023 | Q기자

 

올해 1월 1일부터 운영된 ‘인천공항 환승투어’ 파주 평화관광 노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인천공항 환승투어’는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제3국에서 제3국으로 24시간 안에 인천공항을 통해 환승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서비스로, 총 10개 노선이 운영된다. 파주 평화관광 노선은 ▲매주 목요일, 디엠제트(DMZ) 노선(제3땅굴-도라전망대) ▲매주 수요일과 금·토·일요일, 평화로운 한국 노선(오두산통일전망대–임진각 평화누리 공원–독개다리)이 운영 중으로, ..

파주시, 1,000여 분의 소중한 걸음‘여행길 걷기’

파주시, 1,000여 분의 소중한 걸음‘여행길 걷기’

Jun 30, 2023 | Q기자

 

파주시의 상반기 ‘여행길(여성과 시민이 행복한 길) 걷기’가 시민들의 지지와 응원 속에 마무리됐다. ‘여행길 걷기’는 지난 2월 28일 전국성매매피해자지원 현장상담소 협의회의 지지 성명과 함께 첫걸음을 뗀 이후 3월 7일부터 시민들과 함께 본격적인 여정을 시작했다. 시민들이 성매매집결지에서 많은 성매매업소가 불법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사실과 특히, 초중고 통학로 인근해 위치해 있다는 사실조차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집결지의 성착취 구조와 실상, 성매매의 해악성 등을 시민들..

2022년 가장 사랑받은 파주 관광지는 어디?

2022년 가장 사랑받은 파주 관광지는 어디?

Jun 26, 2023 | Q기자

 

2022년 한해 가장 많이 방문한 파주시 관광지는 ‘마장호수’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지식정보시스템 ‘주요 관광지점 입장객 통계’ 자료에 의하면, 지난해 파주를 다녀간 관광객은 529만7,937명이다. 이중 마장호수는 141만7,236명이 찾아 전체 관광객의 26%를 차지한다. 물빛풍경이 아름다운 마장호수는 수변경관을 바라보며 걸을 수 있는 순환 산책로와 분수대 등이 있으며, 특히 220m의 출렁다리가 있어 물 위를 걷는 듯한 체험과 카누, 카약 등 수상..

지도 한 장’들고 파주로 떠나볼까…파주여행 길잡이

지도 한 장’들고 파주로 떠나볼까…파주여행 길잡이

Jun 13, 2023 | Q기자

 

파주의 다양한 관광지가 전국적으로 홍보됐다. 평화와 자연, 역사가 흐르는 곳 등 세 가지 주제로 에스알티(SRT) 매거진 6월호에 파주시 관광명소가 실렸다. 에스알티(SRT) 매거진은 수서발 고속철도(SRT)에 비치되는 발행물로, 2022년부터 ‘한장여행’ 지도를 기획해 발행하고 있다. ‘한장여행’ 지도는 여행 경험을 중요시하는 엠제트(MZ)세대에 초점을 두고 소장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 명소가 삽화 지도와 상징물로 표시된다. 특히, 이번 6월호에는 기자가 직접 ..

파주 마장호수·임진각 관광지 공연 무대로 변신

파주 마장호수·임진각 관광지 공연 무대로 변신

Jun 01, 2023 | Q기자

 

파주시는 대표 관광지인 임진각과 마장호수에서 주말 나들이객을 위한 문화예술 공연을 펼친다. 북한이탈주민 문화예술 공연단인 임진강예술단은 6월 4일, 11일, 24일, 25일, 15시에 임진각 관광지에서 공연을 펼친다. 임진각 관광지는 한국전쟁과 분단의 아픔을 느끼며 통일을 염원하는 대표적인 평화 관광지다. 망배단, 자유의 다리, 경의선 증기기관차를 비롯해 3,000개 바람개비가 돌아가는 평화누리 등이 있으며, 2022년 한 해 동안 132만 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했다..

파주시 어린이집연합회 “아이들 미래 위해 ‘여행길’ 참여”

파주시 어린이집연합회 “아이들 미래 위해 ‘여행길’ 참여”

May 26, 2023 | Q기자

 

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가 지난 23일 파주읍 연풍리 문화극장에서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여행길(여성과 시민이 행복한 길) 걷기’에 참여했다. 5월 초 성매매집결지 폐쇄 염원을 담은 150여 명의 지지 서명부를 파주시에 전달하고 여행길 걷기에 참여했던 어린이집연합회는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다시 한번 집결지 폐쇄를 다짐하면서 또 다른 회원 50여 명이 이날 여행길 걷기에 참여했다. 회원들은 “우리 아이들의 통학로 주변에 성매매 업소가 존재한다는 사실이 충격이었다”, “..

CEO와 함께하는  “ 파주도시관광공사 주요관광지 특별안전점검 실시 ”

CEO와 함께하는 “ 파주도시관광공사 주요관광지 특별안전점검 실시 ”

May 16, 2023 | Q기자

 

파주도시관광공사(이하 ‘공사’라한다.)는 가정의달을 맞이하여 파주 관광지를 찾는 이용객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지난 5월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공사 CEO가 직접 자체 전문기술인력과 함께 주요 관광지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별 점검은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임진각, 제3땅굴, 마장호수, 감악산 등 파주대표 관광지를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출렁다리, 데크, 제3땅굴 갱도, 건축물, 모노레일, 전기시설 등 각 주요시설물에 대한 관리 실태를 중점적으로 점검하였다...

민간 숙박시설 현황‘한눈에’…파주시, 홈페이지서 안내

민간 숙박시설 현황‘한눈에’…파주시, 홈페이지서 안내

May 02, 2023 | Q기자

 

파주시는 파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에 숙박업 현황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시는 체류형 관광을 확대하고, 관광사업자의 경제회복을 위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에서 숙박시설을 소개하고 있다. 현황은 파주시 홈페이지→문화관광→음식/숙박/쇼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숙박시설은 관광펜션, 민박, 수련원, 연수원, 캠핑장, 체험마을, 관광호텔, 호스텔 등으로 다양하며, 사진, 위치, 교통안내, 주변 관광지를 함께 설명한다. 관광숙박업의 군장병 할인 등 숙박 할인과 이벤트..

파주시, 도서관 투어코스 소개…특색있는 여행코스 발굴

파주시, 도서관 투어코스 소개…특색있는 여행코스 발굴

Apr 27, 2023 | Q기자

 

파주시는 ‘파주시도서관 소식지 PLAY’에 주제별 도서관 투어코스를 소개하고 있다. ‘파주시도서관 소식지 PLAY’는 19개 공공도서관과 85개의 공사립 작은도서관 소식을 알리는 소식지로, 올해부터는 공공도서관을 중심으로 파주 여행지, 맛집 등을 엮어 주제별 일일 코스를 소개하는 카테고리를 추가한다. 도서관 투어코스는 혁신동아리 ‘길따라 책따라’에서 발굴한 코스로 이뤄지며, 격월마다 소식지에 소개된다. ‘길따라 책따라’는 ‘책으로 행복한 파주, 책으로 발전하는 파주’라는 ..

파주 임진각관광지 관광객 맞이 본격 돌입, 주차장 등 정비

파주 임진각관광지 관광객 맞이 본격 돌입, 주차장 등 정비

Apr 20, 2023 | Q기자

 

파주시는 연간 300만 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들이 방문한 임진각관광지의 주차장을 오는 4월까지 정비할 계획이다. 시는 관광객 맞이에 본격 돌입하며 방문객 편의 향상을 위해 2021년 12월 임진각관광지 주차장 정비공사에 착수했다. 이어 2022년 10월까지 한반도 생태평화 종합관광센터부터 평화누리 공원에 이르는 주차장 면적 3만2,676㎡에 대해 ▲주차면 재포장과 도색 ▲장애인 주차구역, 전기자동차 주차구역 조성 ▲버스 전용 주차구역 조성 등 정비를 마쳤다. 또한,..

파주시 내나라 여행박람회 참가…‘더 매력적인 파주’알린다

파주시 내나라 여행박람회 참가…‘더 매력적인 파주’알린다

Apr 11, 2023 | Q기자

 

파주시는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파주시 관광지 홍보에 나선다. 2004년부터 이어온 여행 전문 박람회인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며, 이번에는 지역 소도시 여행에서 느낄 수 있는 7가지 매력을 주제로 열린다. 시는 쉼과 멋을 주제로 봄나들이 관광객들에게 마장호수 출렁다리, 율곡수목원, 파주출판도시 등을 중심으로 파주시 관광지를 홍보한다. ..

파주여행택시와 함께하는 즐거운 파주 여행…4월부터 운영

파주여행택시와 함께하는 즐거운 파주 여행…4월부터 운영

Mar 31, 2023 | Q기자

 

파주시는 4월 1일부터 주요 관광지를 편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여행택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행택시’는 자가용 이용이 어려운 뚜벅이 여행자들도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관광지까지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소규모 관광으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단체관광 보다 자유롭게 맞춤형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운행코스는 ▲대표코스 ▲서북코스 ▲동북코스 ▲서남코스 ▲동남코스 총 5가지로, 파주의 지리적 특성 및 여행객의 니즈를 반영했다. 각 코스는 파..

파주시, 성매매집결지 폐쇄 ‘여행길 걷기’참여 열기 확산

파주시, 성매매집결지 폐쇄 ‘여행길 걷기’참여 열기 확산

Mar 30, 2023 | Q기자

 

파주시가 매주 화요일 성매매집결지 일원에서 진행하는 여행길(여성과 시민이 행복한 길) 걷기에 시민 참여가 확산되고 있다. 여행길 걷기는 성매매집결지 폐쇄 과정에서 시민의 참여로 적극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고자 성매매 예방 교육과 연풍리 소재 성매매집결지를 걸어보는 프로그램으로, 3월 7일 첫 행사에 이어 매주 화요일 오전마다 진행 중이다. 시 관계자는 “당초 매회 3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첫 여행길 걷기에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지난 28..

안전한 관광지 조성한다…파주시, 해빙기 안전 점검 실시

안전한 관광지 조성한다…파주시, 해빙기 안전 점검 실시

Mar 22, 2023 | Q기자

 

파주시는 오는 24일까지 대표 관광지인 임진각관광지, 마장호수 등을 대상으로 해빙기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 점검은 동절기를 지나 해빙기에 접어들며 주요 관광지에 상춘객이 몰릴 것을 대비, 선제적인 점검으로 안전한 관광지를 조성하고자 마련됐으며, 파주도시관광공사와 합동으로 점검한다. 주된 점검 사항은 ▲관광지 시설 유지관리 상태 ▲출렁다리·산책로·승강기 등 각종 시설물 결함 여부 ▲관광지 내 공사장 위험 요소 ▲관광 편의시설(주차장, 화장실 등) 결함, ..

파주시, 2023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 공모

파주시, 2023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 공모

Feb 16, 2023 | Q기자

 

파주시는 새로운 관광코스를 발굴하고, 관광자원을 알리기 위해 시민이 참여하는 ‘2023 취향저격 파주여행 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가뿐한 파주여행(파주 관광자원 1개 이상 포함/당일코스) ▲여유로운 파주여행(파주 관광자원을 2개 이상 포함/1박 2일코스) 등 두 가지 주제를 진행하며, 시민이 직접 기획하고, 체험한 파주여행 코스를 대상으로 한다. 주제별 최우수상 각 1명, 우수상 각 1명, 장려상 각 2명 총 8명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가뿐한..

파주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교통약자 여행·여가 지원사업 모집

파주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교통약자 여행·여가 지원사업 모집

Jan 31, 2023 | Q기자

 

파주도시관광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가 교통약자의 보편적 삶의 질 충족 및 행복추구권 구현을 위해 교통약자 여행·여가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교통약자 여행·여가 지원사업은 센터 이용대상자 중 휠체어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2명을 선정하여 여행·여가 목적지까지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내 왕복으로 차량을 1일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3월~12월 기간동안 월별 2명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주도시관광공사 정학조 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하여 파주시 교통약자의 ..

2023 인천공항 환승투어, 파주시 노선 운영

2023 인천공항 환승투어, 파주시 노선 운영

Jan 02, 2023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인천공항 환승투어’ 노선 중 ▲파주DMZ평화관광 ▲파주 임진각 관광지로 구성된 파주 평화관광 노선이 신설돼 2023년 1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공항 환승투어’는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제3국에서 제3국으로 24시간 이내에 인천공항을 통해 환승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투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등을 사유로 운영이 중단됐으나, 2023년 운행이 재개돼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항공 수요 회복과 외국인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

파주시,‘익숙한 듯, 낯선 마을 여행’도시재생 세미나 개최

파주시,‘익숙한 듯, 낯선 마을 여행’도시재생 세미나 개최

Dec 09,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7일 파주읍 EBS연풍길 연풍마루에서 ‘2022년 제4회 도시재생을 여는 작은 세미나’를 개최했다. 작은 세미나는 주민역량강화와 도시재생 이해도 향상을 통해 주민 주도의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시작됐으며, 파주시 도시재생사업 시기별 이슈와 관련된 주제를 선정해 전문가의 주제발표와 참석자들의 자유로운 토론이 3개월마다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익숙한 듯, 낯선 마을 여행-우리 동네 도시재생투어 프로그램’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지역주민과 해당 분..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 선사시대로 여행 떠나요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 선사시대로 여행 떠나요

Oct 31, 2022 | Q기자

 

파주시 운정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9일 자녀와 부모가 함께 떠나는 고인돌 탐방을 실시했다. 고인돌 탐방은 2021년도 주민총회 통과 사업으로, 유익한 볼거리에 풍부한 이야깃거리를 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주민이 발굴한 의제다. 지역 내 초등학생과 부모와 함께 도래공원과 고인돌 공원(구 교하중학교 인근)으로 고인돌 탐방을 떠났으며, 탐방은 도래공원을 시작으로 파평윤씨 묘역, 목조아미타여래좌상, 고인돌 유적지 등을 관람하는 코스로 진행됐다. 특히, 유적지마다 역사..

파주시 탄현면, 학생들과 함께하는 파주체험여행

파주시 탄현면, 학생들과 함께하는 파주체험여행

Oct 14, 2022 | 기자

 

파주시 탄현면(면장 김진우)은 13일 탄현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지역특색사업 일환인 ‘학생들과 함께하는 파주체험여행’을 진행했다. ‘학생들과 함께하는 파주체험여행’은 한부모 가정 및 맞벌이 부부의 자녀 중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체험 위주의 다양한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인성 함양을 돕고자 마련됐다. 탄현면 다함께 돌봄센터 학생 10명이 이번 교육에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젤캔들 홀더 만들기 체험 ▲‘팝아트작가’ 김대년 작가와의 만남을 통한 적성탐색 프로그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