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파주시

파주시 엠제트(MZ) 세대가 본 파주…대학생 기자단 초청 관광

파주시 엠제트(MZ) 세대가 본 파주…대학생 기자단 초청 관광

Apr 08, 2024 | Q기자

 

파주시는 4월 5일부터 6일까지, 파주 관광지 홍보를 위해 대학생 기자단 ‘트래블리더’ 15명을 초청했다. ‘오늘의 파주를 담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초청여행은 전국 각지에서 온 대학생들을 매개로 낡은 접경지역이라는 이미지 대신 생동감 넘치는 파주의 모습을 알려 보다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것이다. 참가자들은 헤이리예술마을과 헤이리 무장애 노을 숲길에서 임진강 일몰을 감상했다. 또 마장호수 출렁다리, 임진각 관광지, 국립민속박물관 파주 등 역사와 문화를 대표하는 ..

파주시, 대학생 기자단‘트래블리더’초청여행 나서

파주시, 대학생 기자단‘트래블리더’초청여행 나서

Sep 05, 2023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한국관광공사 소속 대학생 기자단 ‘트래블리더’를 초청해 주요 관광지들을 돌아봤다. 초청 여행에 참여한 ‘트래블리더’ 15명은 누리 소통망(SNS)과 한국관광공사 누리집을 통해 파주 여행 콘텐츠를 홍보할 예정이다. 이들은 헤이리 예술마을, 임진각, 마장호수 출렁다리, 출판단지 지혜의 숲 등 파주를 대표하는 관광지의 새로운 사진 명소를 발굴했다. 또한 파주 특산품인 장단콩으로 만든 음식 체험도 인기를 끌었다. 트래블리더 참여자들은 “파주시에..

파주시, 하반기 전기자동차 구매지원…7월 3일부터 접수

파주시, 하반기 전기자동차 구매지원…7월 3일부터 접수

Jul 03, 2023 | Q기자

 

파주시는 대기질 개선과 전기자동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7월 3일부터 2023년 하반기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 신청을 받는다. 시는 이번 사업에서 상반기 승용차 잔여 물량과 화물 물량을 조정해 하반기 물량 총 421대(승용 및 초소형 217대, 화물 204대)를 지원할 방침이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이전 3개월 이상 계속해서 파주시에 주소 및 사업장을 둔 개인(개인사업자 포함) 및 법인이다. 보조금액은 전기승용차의 경우 최대 980만 원, 전기 화물차는 소형(일반화물) 기준 ..

파주시 운정2동, 제3기 마을기자단 양성 워크숍 열어

파주시 운정2동, 제3기 마을기자단 양성 워크숍 열어

Mar 09,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2동은 8일, 해솔도서관 소극장에서 운정2동 지역과 마을 주민의 이야기를 담은 마을소식지를 제작하기 위해 ‘제3기 마을기자단 양성 워크숍’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모집 공고를 통해 참여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3월부터 9월까지 총 20회에 걸쳐 진행되며, ▲장르별 글쓰기 ▲인터뷰 대상 고르기와 취재 ▲편집 및 교정 등 단계별 교육과 실습 등을 통해 마을기자단을 배출할 예정이다. 지난해 발간된 운정2동 마을소식지 에 이어 세 번째 발간될 이번 마을 소식..

파주시, 2023년 상반기 전기자동차 구매지원사업 접수

파주시, 2023년 상반기 전기자동차 구매지원사업 접수

Feb 20, 2023 | Q기자

 

파주시는 대기질 개선과 전기자동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2023년 상반기에 전기자동차 총 740대(승용 및 초소형 480대, 화물 260대)를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신청일 이전 3개월 이상 계속해 파주시에 주소 및 사업장을 둔 개인(개인사업자 포함) 및 법인이면 신청 가능하며, 보조금액은 전기승용차의 경우 최대 980만원, 전기화물차는 소형(일반화물) 기준 1,800만원으로, 자동차 성능과 차량 규모에 따라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전기자동차 판매·대리점에 직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