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파주시

파주시 탄현면, 군부대와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

파주시 탄현면, 군부대와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

Apr 19, 2024 | Q기자

 

파주시 탄현면은 봄을 맞아 지난 16일 제9보병사단 불사조대대와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대청소에서는 제9보병사단 불사조대대, 탄현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행복마을관리소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깨끗하고 쾌적한 탄현을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군 장병들은 관내 주요 도로변 및 인도면 등 버려져 있는 담배꽁초, 음료수 병, 폐영농자재, 방치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청결한 거리환경을 조성에 힘을 보탰다. 청소 시작 전 탄현 대대장은 “성동리..

파주시 운정6동 실버경찰대, 새봄맞이 환경정화 봉사활동

파주시 운정6동 실버경찰대, 새봄맞이 환경정화 봉사활동

Apr 12, 2024 | Q기자

 

파주시 운정6동 실버경찰대는 지난 11일, 새봄을 맞아 깨끗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한 청결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실버경찰대원들은 초롱꽃마을 아파트단지 및 상가 주변 도로에 버려진 생활 쓰레기 및 담배꽁초를 수거하고, 평소 주민들의 왕래가 잦은 버스짇장 내 먼지와 거미줄, 불법 광고물 등을 제거하며 집중 청결 활동을 펼쳤다. 강형우 실버경찰대장은 “각자 바쁜 일정에도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대원들에게 고맙다”라며, “주민들이 깨끗해진 거리와 짇장 곳곳에서 다가오는 ..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밀폐공간 사고 대비 합동훈련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밀폐공간 사고 대비 합동훈련

Apr 08,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4일 파주소방서,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사와 협력해 밀폐공간 안전사고 대비를 위한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공공폐수처리시설 내 밀폐공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위험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대비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으며, 훈련에는 60여 명의 관계자가 참여했다. 맨홀에서 산소부족으로 작업자가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는 가정하에 훈련이 이뤄졌다. 훈련은 ▲맨홀 내 산소 및 가스농도 측정 ▲산소공급장치 등 구조장비 준비 ▲사고자 인양 등의 응..

파주시 ‘임시 공영주기장’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파주시 ‘임시 공영주기장’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Apr 01,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달 31일 천유경 도로교통국장을 비롯해 관련 기관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시 임시 공영주기장’ 일대에서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주기장은 일반적으로 건설기계를 세워두는 곳으로, 파주시 월롱면 645번지에는 ‘파주시 임시 공영주기장’이 있다. 이번 행사는 임시 공영주기장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전장선 (사)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파주지회장 및 회원 30여 명이 함께했다. 행사는 임시공영주기장의 질서 있는 운영을 위한..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설맞이 환경정화 ‘구슬땀’…400여 명 참여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설맞이 환경정화 ‘구슬땀’…400여 명 참여

Jan 29, 2024 | Q기자

 

파주시와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2024년 설맞이 집중 자원봉사주간’을 맞아 지난 27일 금촌역 광장에서 설맞이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시민중심 청결파주–설맞이 시민이 만드는 청결한 파주’라는 표어를 내걸고 진행됐으며, 이날 기관, 기업, 자원봉사단체 및 시민 등 400여 명이 모여 금촌역 일대의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수거했다. 임강영 파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새해를 맞아 청결한 파주를 위해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

파주시 조리읍, 200여 주민과 올해 환경정화활동 마무리

파주시 조리읍, 200여 주민과 올해 환경정화활동 마무리

Nov 30, 2023 | Q기자

 

파주시 조리읍은 29일 지역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클린데이)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조리읍 주민자치회의 주관으로 민관이 함께 실시하는 관내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으로, 이번 11월 좽 활동을 끝으로 올해 일정이 마무리된다. 이날 오전 최저 –7℃의 영하권 추위에도 불구하고 마을 이장단을 포함한 20여 개의 기관 및 단체들이 청결 활동에 동참하며 환경보호 실천 활동을 이어갔다. 환경정화 활동은 봉일천..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수질오염사고 방재훈련…신속 대응 주력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수질오염사고 방재훈련…신속 대응 주력

Oct 27, 2023 | Q기자

 

파주시는 24일 파주 엘씨디(LCD) 공공폐수처리시설 인근 저류지에서 유류 유출 사고 대비 방재훈련을 실시했다. 파주시와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사가 공동으로 주관해 실시한 이 훈련은, 시 관계자 및 시설 운영사 필수인력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처리제, 고무보트 등 수질오염사고 방재 장비를 동원해 진행됐다. 이번 훈련은 공공폐수처리시설 내 설비 이상으로 저류지에 유류가 유출된 상황을 가정해 실시됐으며, 수질오염사고 대응 지침에 따라 장비·인원 동원 능력 및 긴급조..

파주시 운정4동, 휴가철 버스정류소 환경정화 활동

파주시 운정4동, 휴가철 버스정류소 환경정화 활동

Aug 08,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4동은 7월 26일부터 10일간 관내 대중교통 시설물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시행했다. 특히, 여름철 휴가를 맞아 관내 버스짇소 30곳 주변을 중심으로 돼지풀 제거 및 쓰레기를 수거해 대중교통 이용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운정역 주변 보도블록 잡풀 등을 제거했다. 장마 기간이 지나고 버스짇소와 보도블록 등에 잡풀 등이 무성히 자라 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과 통행에 불편을 겪었으나, 이번 환경정화 활동으로 도시미관 개선 및 주민 통행 불..

파주시 조리읍, 무더위 속 환경정화활동 실시

파주시 조리읍, 무더위 속 환경정화활동 실시

Jun 01, 2023 | Q기자

 

파주시 조리읍은 31일 지역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깨끗하고 살기 좋은 조리읍을 만들기 위한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은 조리읍 주민자치회의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장협의회를 포함한 20여 개의 기관‧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청결 활동에 동참했다. 청소는 공릉천 하천변을 중심으로 5개의 구간으로 나눠 진행했으며, 공릉천 산책로, 자전거도로 등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에 대한 환경 정비뿐만 아니라 여름철 악취의 근..

안전불감증 해소…파주시, 공공폐수처리위험 모의훈련

안전불감증 해소…파주시, 공공폐수처리위험 모의훈련

May 19, 2023 | Q기자

 

파주시는 17일 파주 LCD 공공폐수처리시설에서 유해화학물질의 누출사고를 가정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파주시와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관계자 약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탱크로리, 화학물질용 보호구, 세정시설 등의 장비를 동원해 진행했다. 모의 훈련은 유해화학물질이 누출된 상태에서 근로자가 의식을 잃고 쓰러진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으며, ▲비상재난체계 가동 ▲부상자 구조 활동 ▲공공수역 유출 사전 차단 ▲방제장비를 활용한 오염지역 정화활동 ▲후속 조치 단계에서의 추가 오염 ..

파주시 자동차전문정비조합 파주시지회, 문산천 환경정화 활동 펼쳐…5톤가량

파주시 자동차전문정비조합 파주시지회, 문산천 환경정화 활동 펼쳐…5톤가량

Apr 27, 2023 | Q기자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파주시지회(이하 파주시지회)가 23일 문산천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시민들이 쾌적한 문산천 산책길 코스를 즐길 수 있도록 파주시지회 회원을 비롯해 직원 등 90여 명이 참석해 5톤가량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김성환 파주시지회장은 “휴일인데도 불구하고 환경정화 봉사활동에 동참해준 회원 및 파주시 관계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회가 파주시 환경정화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화활동에 참석한 이이구 버스정책과장은 “더운..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밀폐공간 사고 대비 모의훈련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밀폐공간 사고 대비 모의훈련

Apr 24, 2023 | Q기자

 

파주시는 20일 파주 LCD공공폐수처리시설에서 밀폐공간사고 발생 대비 인명 구조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산업안전보건법상 밀폐공간이란 산소결핍, 유해가스로 인한 질식·화재·폭발 등의 위험이 있는 장소로서, 폐수 등의 물질이 들어 있는 정화조, 침전조, 맨홀 등이 해당한다. 이날 훈련은 밀폐공간 작업 시 발생 가능한 안전사고에 대한 대응능력을 향상하고자 마련됐으며, 파주시와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관계자 50여 명이 참여했다. 훈련은 파주 LCD공공폐수처리시설 맨홀 밀폐공간..

파주시 조리읍, 봄맞이 대규모 환경정화활동‘클린데이’실시

파주시 조리읍, 봄맞이 대규모 환경정화활동‘클린데이’실시

Mar 30, 2023 | Q기자

 

파주시 조리읍은 29일 지역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깨끗하고 살기 좋은 조리읍을 만들기 위한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인 ‘클린데이’를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조리읍 주민자치회의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봄을 맞아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가족 단위로 공릉천을 걷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마을 이장단을 포함한 기관‧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청결 활동에 동참했다. 청소는 봉일천 시내 일대를 중심으로 4개 구간으로 나눠 진행했으며, 공릉천 산책로,..

새봄맞이 청결활동…파주시 월롱면, 환경정화 운동

새봄맞이 청결활동…파주시 월롱면, 환경정화 운동

Mar 15, 2023 | Q기자

 

파주시 월롱면은 14일 민관군 합동으로 ‘새봄맞이 깨끗한 월롱면 만들기’ 행사를 실시했다. 행사에는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새마을지도자▲새마을부녀회 ▲실버경찰대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파주도시관광공사 ▲군부대 및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옥석교 일대의 무단 쓰레기 수거 및 불법 광고물 정비 활동을 집중적으로 실시했으며 쾌적한 정주 환경을 만들기 위해 『무단투기 금지, 깨끗한 월롱면 만들기』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하석이 이장협의회장은 “봄을 맞이해 깨끗한 월롱면..

파주시자원봉사센터, 파주사랑 환경정화 봉사활동 실시

파주시자원봉사센터, 파주사랑 환경정화 봉사활동 실시

Jan 19, 2023 | Q기자

 

(사)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2023년 설맞이 집중 자원봉사주간’을 맞아 18일 금촌 일대에서 27개 파주시 자원봉사단체와 함께 ‘설맞이 파주사랑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했다. 이날 이른 아침부터 참가한 3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은 금촌1동 환경취약지역을 찾아다니며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임강영 파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파주사랑 환경정화 봉사활동에 해마다 적극 참여해 주시는 봉사자 여러분들 덕분에, 파주시 자원봉사 문화가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있다”며 “계묘년 새해를 맞아 모두..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 ‘우수’기관 선정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 ‘우수’기관 선정

Dec 13,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3일 환경부 주관 ‘2022년도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Ⅰ그룹 23개 지자체 중 종합 3위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500만원의 포상금을 획득했다. 2022년도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 실태평가는 전국 102개 지자체의 공공폐수처리시설 용량 합계 기준에 따라 4개 그룹으로 분류해 각 지방유역 환경청에서 현지 조사와 자료검증을 통해 1차 평가를 실시한다. 1차 평가결과에서 그룹별 상위 지자체 5곳을 선정해 안전관리 대응능력, 탄소중립..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사에서 성금 2,000만원 전달 받아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사에서 성금 2,000만원 전달 받아

Nov 29,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29일 파주 LCD·문산·월롱 일반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을 운영관리하고 있는 환경시설관리주식회사(대표이사 권지훈)에서 성금 2,000만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서 권지훈 환경시설관리주식회사 대표이사는 사회복지시설을 위해 성금을 사용해달라는 뜻을 전했으며, 전달된 기부금은 겨울철 관내 중증장애인 거주시설의 운영자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권지훈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경제 불황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 고통을 함께 나누고자 기부금..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방재훈련 실시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방재훈련 실시

Nov 11,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9일 파주 LCD공공폐수처리시설 인근 저류지 일원에서 유류 유출 사고 대비 방재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방재훈련은 방재장비 사용 방법 숙지 및 개인별 방재임무 역량을 향상시키고, 장비·인원 동원 능력 및 조치 사항 등을 점검하고자 마련됐다. 파주시와 파주LCD 공공폐수처리시설이 주관한 수질오염사고 대비 방재훈련은 시 관계자 및 시설운영업체 필수인력 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일펜스, 유처리제, 고무보트 등 수질오염사고 방재 장비를 동원해 진행됐다. ..

파주시 교하동 새마을지도자·부녀회, 자유로 환경정화 활동

파주시 교하동 새마을지도자·부녀회, 자유로 환경정화 활동

Sep 13, 2022 | 기자

 

파주시 교하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노황호)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원영미)는 지난 7일 문발동 파주출판도시 자유로휴게소 인근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는 노황호 새마을지도자 교하동 협의회장, 원영미 교하동 새마을부녀회장, 이창우 교하동장 등 30여 명이 참여해 제초작업, 국기·시기·새마을기 정비, 청결활동 등을 통해 자유로 표지석과 국기 게양대 주변을 깨끗하게 정비했다. 노황호 교하동 새마을지도자 협의회장과 원영미 부녀회장은 “자유로는 파주의 관문 역할을 하..

통복동행정복지센터, 2021년 국토 대청결운동 실시

통복동행정복지센터, 2021년 국토 대청결운동 실시

May 20,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통복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병준) 및 통복동 단체협의회(회장 황규순)는 최근 통복동의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2021년 국토 대청결운동을 실시했다. 이날은 통복동 관내 14개 단체 등 20여명이 참여했으며 통복천 산책로를 비롯한 관내 쓰레기 불법투기 취약지 등을 대상으로 도로에 버려진 쓰레기와 방치된 적치폐기물을 수거했다. 황규순 통복동 단체협의회 회장은 “아침 일찍부터 참여해준 회원들에게 감사하며, 아름답고 깨끗한 통복동을 위해 항상 앞장서겠다”고 말했..

봄맞이 관광시설 환경정비 실시

봄맞이 관광시설 환경정비 실시

Apr 23,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평택호관광단지를 비롯한 주요 관광지에 대한 ‘봄맞이 환경정화 주간’을 갖고 쓰레기 수거, 시설물 정비와 함께 행락질서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특히, 캠페인 기간 중 인근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해 환경정비와 코로나19방역수칙 준수 홍보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캠페인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평택호관광단지 등 야외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어 주요 관광지에 대한 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