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파주시

파주시  관내 초중학교로 찾아가는 교과서 음악회

파주시 관내 초중학교로 찾아가는 교과서 음악회

Apr 19, 2024 | Q기자

 

파주시는 시립합창단이 관내 초중학교로 찾아가 공연하는 ‘교과서 음악회’를 운영해 시민들의 문화예술 갈증 해소에 나섰다고 밝혔다. 교과서 음악회는 음악 교과서에 나오는 클래식과 가곡, 동요를 활용해 무대를 꾸며 학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한 공연으로, 연말까지 14회에 걸쳐 진행된다. 지난 18일 운광초등학교에서 5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과서 음악회의 첫 공연이 열렸다. 시립합창단은 개선행진곡, 투우사의 노래 등을 공연했으며, 학생들과 함께 교가를 부르며 무대를..

파주시 5~6월 예술을 품은 파주 운정보건소, 전시회 참여자 모집

파주시 5~6월 예술을 품은 파주 운정보건소, 전시회 참여자 모집

Apr 18, 2024 | Q기자

 

보건소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시민에게 일상생활 속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온 운정보건소가 두 번째 전시회를 개최한다.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파주의 봄, 희망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전시회는 서각 및 서가 협회의 작품으로 봄의 시작을 알렸으며, 오는 5월 중순부터 진행되는 두 번째 전시회는 ‘손으로 찍는 아름다움, 수공예의 향기’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5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10여 명의 참여자가 관내 소규모 공방의 수공예품을 전..

파주시  2024년 공직자 청렴 콘서트 개최

파주시 2024년 공직자 청렴 콘서트 개최

Apr 18, 2024 | Q기자

 

파주시는 17일과 18일 시민회관 소공연장 및 운정행정복지센터 대공연장에서 ‘2024년 청렴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공직관 정립과 청렴 역량 강화로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 및 대민 신뢰도 향상을 위해 개최한 행사로 김경일 파주시장과 국소본부장을 포함한 1,000여 명의 직원이 참석했다. 이날 콘서트는 딱딱하고 지루한 주입식 교육이 아닌 팝페라 가수인 김재빈의 공연과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의 청렴 특강 등 다양한 콘텐츠로 진행됐다. 특히, 2023년 권익..

파주시  북한문화예술 공연으로 임진각에서 더 큰‘평화를 열다’

파주시 북한문화예술 공연으로 임진각에서 더 큰‘평화를 열다’

Apr 15,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14일, 임진강예술단의 북한문화예술공연 ‘2024년 평화를 열다’ 첫 공연을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두루나눔 상설 무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북한 인기가요 ‘반갑습니다’ 합창으로 시작된 ‘평화를 열다’는 가야금 연주, 옷 변신쇼를 비롯해 고(故) 최승희의 고전무용을 재현한 쟁강춤, 북한 민속무용 박편무 등 다촘운 북한 노래와 춤으로 구성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은 파주시의 임진각, 마장호수 등을 무대로 특색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시민과 관..

파주시, 4~6월 퇴근길 음악회 연다…음악에 담은 위로와 응원

파주시, 4~6월 퇴근길 음악회 연다…음악에 담은 위로와 응원

Mar 29, 2024 | Q기자

 

파주시는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6시 30분 ‘퇴근길 음악회’를 개최한다. ‘퇴근길 음악회’는 파주시립예술단이 퇴근길을 찾아가 다양한 분야의 음악을 선보이는 공연으로, 월롱역 앞 광장을 시작으로 금촌역 광장, 금릉역 광장, 운정역 육교, 야당역 광장 등 유동 인구가 많은 경의중앙선 전철역 인근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운정역과 금릉역에서 진행된 공연이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아 올해는 공연 장소를 추가하기로 했다. 공연은 약 40분가량 진행되며, 클래식, 팝 등..

파주시, 청년문화예술패스 3월 28일부터 발급 개시

파주시, 청년문화예술패스 3월 28일부터 발급 개시

Mar 29, 2024 | Q기자

 

파주시는 3월 28일 오전 10시부터 2005년생(만 19세) 청년을 대상으로 최대 15만 원을 지급하는 청년문화예술패스가 전국적으로 발급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청년문화예술패스는 민법상 성인이 되는 2005년생(만 19세)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으로, 예술 분야 공연과 전시에 사용할 수 있는 문화예술패스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아 예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세부적인 사용 가능 분야는 예술 분야의 공연(연극, 뮤지컬, 클래식, 오페라, 발레, 무용, 합창, 국악 등)과 전시..

파주시  올해‘문화예술 공모사업’ 선정 결과 발표

파주시 올해‘문화예술 공모사업’ 선정 결과 발표

Mar 28, 2024 | Q기자

 

파주시는 2024년 문화예술 공모사업을 통해 ‘문화예술 행사지원’과 ‘파주평화 예술한마당’ 사업을 운영할 단체를 선정해 26일 시청 누리집에 발표했다. 2024년 ‘문화예술 행사지원’과 ‘파주평화 예술한마당’은 파주시 지역 명소, 공원 등 주로 야외에서 개최되는 문화예술 공연으로, 시민들에게 일상 속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예술단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1월 12일부터 26일간 진행된 공모 접수 결과 ‘문화예술 행사지원’의 음악·춤·연극 분야에 19개 단체, ..

파주시‘1234! 로비음악회’, 3월 27일 상반기 마지막 공연

파주시‘1234! 로비음악회’, 3월 27일 상반기 마지막 공연

Mar 27, 2024 | Q기자

 

파주시는 ‘1234! 로비음악회’ 공연이 오는 27일 마지막 무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운정행정복지센터 로비에서 진행되는 ‘1234! 로비음악회’는 바쁜 일상으로 시간을 내 공연장을 찾기 힘든 시민들을 위해 시민들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공연을 펼치는 음악회로, 지난 1월부터 매회 1백여 명의 관객과 만났다. 첫 공연은 출발을 주제로 시립합창단이 공연의 문을 열었으며, 시립뮤지컬단에서는 동화, 위로, 응원을 주제로 3회 공연을 진행하였고, 마지막 공연은 희망을 주제로 ..

파주시 ‘예일대 아카펠라 그룹(YAlE SOBs)’초청 공연 성황리 끝나

파주시 ‘예일대 아카펠라 그룹(YAlE SOBs)’초청 공연 성황리 끝나

Mar 22,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16일(토) 임진각과 솔가람아트홀에서 열린 예일대 아카펠라 그룹(Yale SOBs)의 ‘디엠지(DMZ) 평화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디엠지 평화콘서트’는 지역적으로 상징적 의미를 갖는 파주에서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시민과 관내 청소년들에게 명문대의 학교생활과 미래를 위한 진로 등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홀로아리랑 ▲흰수염고래 ▲철망앞에서 등 한국곡 5곡을 포함하여 그룹의 대표곡인 ▲네,..

예술을 품은 파주 운정보건소로 봄나들이 오세요

예술을 품은 파주 운정보건소로 봄나들이 오세요

Mar 20, 2024 | Q기자

 

파주 운정보건소는 봄을 맞아 4월 26일까지 운정보건소 3층에서 미술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예술을 품은 운정보건소’ 사업의 일환으로, 신축 운정보건소 내 유휴공간인 복도 벽면을 전시장으로 활용해 시민에게는 일상생활 속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인에게는 전시공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파주의 봄, 희망을 말하다’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사)한국서가협회 파주시지부, (사)한국서각협회 파주시지부 회원의 작품 50여 점이 희망, 사랑..

파주시 독서 육아는 교하도서관과 함께!…예술가와 함께 북스타트 책 놀이

파주시 독서 육아는 교하도서관과 함께!…예술가와 함께 북스타트 책 놀이

Mar 13, 2024 | Q기자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3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 북스타트 연계 프로그램인 ‘아이랑 책이랑’ 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북스타트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공공도서관이 취학 전 영유아 어린이에게 그림책 꾸러미와 가방을 선물하는 독서문화 운동이다. 교하도서관은 독서문화 운동에 참여하기 위해 영유아 부모에게 책 꾸러미를 배부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마련해 독서 육아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지난 5일부터 영유아 부모 103명에게 책 꾸러미를 배부했으며,..

파주시 운정3동, 에스에이치오(SHO)실용예술학원서 물품 기탁 받아

파주시 운정3동, 에스에이치오(SHO)실용예술학원서 물품 기탁 받아

Mar 07, 2024 | Q기자

 

파주시 운정3동은 지난 5일 운정3동 소재 에스에이치오(SHO)실용예술학원에서 스팸, 참치, 옥수수 등 800여 개의 캔류를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에스에이치오(SHO)실용예술학원은 2월 23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9주년 정기 발표회를 가졌으며, 입장료 대신 각종 캔류를 기부받아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소윤경 에스에이치오(SHO)실용예술학원 대표는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분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작은 나눔이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기부를 이..

파주시, ‘예일대 아카펠라 그룹’ 초청 공연…디엠지 평화콘서트 등

파주시, ‘예일대 아카펠라 그룹’ 초청 공연…디엠지 평화콘서트 등

Mar 07, 2024 | Q기자

 

파주시는 예일대 아카펠라 그룹(Yale SOBs)을 초청해 특별공연을 진행한다. 예일대 학부생으로 구성된 예일대 아카펠라 그룹은 1938년 결성된 86년 전통의 아카펠라 그룹으로 재즈, 블루스 등 폭넓은 분야의 음악을 선보이며, 미 백악관, 체코, 오스트리아 등 다수의 해외 공연 이력을 보유한 그룹이다. 이들은 15일 파주 운정고등학교를 시작으로 16일에는 임진각 자유의다리와 솔가람아트홀에서 ‘디엠지(DMZ) 평화콘서트’를 선보인다. 운정고등학교에서는 예일대 학부생과의..

파주시 2024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개최지로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확정

파주시 2024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개최지로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확정

Mar 05, 2024 | Q기자

 

파주시가 인디뮤지션들의 최대축제인 ‘2024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개최지로 확정됐다.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은 인디뮤지션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음악의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로, 지난해에는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3일 동안 개최돼 5만여 명의 관객을 동원한 바 있다. 파주시는 경기도가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한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개최지로 확정됐으며, 사업비 10억 원을 확보했다. 경기도와 파주시가 주최하..

파주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음악회‘1234! 로비음악회

파주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음악회‘1234! 로비음악회

Feb 22, 2024 | Q기자

 

파주시립예술단은 2024년 ‘찾아가는 음악회’ 일환으로 ‘1234! 로비 음악회’를 진행하고 있다. ‘1234! 로비 음악회’는 바쁜 일상으로 시간을 내 공연장을 찾기 힘든 시민들을 위해 파주시립예술단이 시민들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공연을 펼치는 작은 음악회다. 시립합창단과 뮤지컬단은 동화, 유쾌, 사랑, 위로 등 다양한 주제로 번갈아 무대에 오르며, 가요, 가곡, 뮤지컬 음악을 통해 관객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전할 계획이다. 로비 음악회는 3월 27일까지 운정행복..

파주시, 중소기업에 국내 전시회 참가비 지원…최대 200만 원

파주시, 중소기업에 국내 전시회 참가비 지원…최대 200만 원

Feb 13, 2024 | Q기자

 

파주시는 국내 전시회에 참여한 중소기업에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하는 ‘2024년 국내 전시회 개별 참가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국내 전시회 참여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기업 매출 증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지원 대상은 파주시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두고, 2024년 1월 1일~11월 30일 동안 국내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는 중소기업이다. 모집 이전이더라도 올해 전시회에 참가했다면..

파주중앙도서관, 어린이연극‘검피아저씨의 뱃놀이’성황리 마쳐

파주중앙도서관, 어린이연극‘검피아저씨의 뱃놀이’성황리 마쳐

Feb 07, 2024 | Q기자

 

파주중앙도서관은 지난달 어린이연극 ‘검피아저씨의 뱃놀이’를 성황리에 마쳤다. ‘검피아저씨의 뱃놀이’ 연극은 어린이들이 백마작은도서관에서 그림책을 읽으며 직접 준비한 것으로, 7개월간의 준비 끝에 연극이 무대에 올랐다. 중앙도서관장이 그림책 ‘검피아저씨의 뱃놀이’를 읽어주는 것을 시작으로 본격 연극이 진행됐다. 어린이들은 그림책의 내용을 충실히 재현하면서도 아이다운 개성과 상상력이 묻어나는 표현과 연기로 관객들의 박수와 환호를 이끌어냈다. 이날 45명의 시민이 방문해 공..

파주시, 문화 예술인에 대관료, 프로그램 운영비 등 지원

파주시, 문화 예술인에 대관료, 프로그램 운영비 등 지원

Jan 31,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공모 사업인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과 「문화공간 공유 활성화 사업」에 대한 참여 신청을 2월 13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은 예술인들의 대관료 부담 완화를 통한 공연·전시 예술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대관료와 부대시설 이용료가 사업당 최대 200만 원(자부담 10%)이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파주시에 등록된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에서 공연·전시회 등을 추진하고자 하는 전문예술법인, 일반예술단체 및..

파주시립합창단, ‘2024년 신년음악회’로 새해 첫 포문

파주시립합창단, ‘2024년 신년음악회’로 새해 첫 포문

Jan 25, 2024 | Q기자

 

파주시립합창단은 2월 7일 운정 행정복지센터 대공연장에서 ‘2024년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파주시립합창단과 시민합창단이 함께 공연해 시민들에게 ‘청룡의 해’의 희망찬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음악회에서는 모차르트의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서곡을 시작으로, 베르디의 ‘히브리 노예들의 합창’, ‘개선행진곡’ 등 곡들이 연주된다. 또한, 노블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화려한 연주와 어우러진 파주시립합창단의 ‘아리랑 랩소디’, ‘무언으로 오는 봄’ 등이 연주되어 ..

거리공연 활성화…파주시,‘파주온(On)버스킹’ 거리공연가 모집

거리공연 활성화…파주시,‘파주온(On)버스킹’ 거리공연가 모집

Jan 25, 2024 | Q기자

 

파주시는 2월 16일까지 ‘파주온(On)버스킹’ 사업에 참여할 거리공연가를 공개 모집한다. ‘파주온(On)버스킹’은 시민들에게 거리예술 참여기회를 제공해 생활 속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거리공연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원활한 추진을 위해 거리공연가를 모집하며, 모집 대상은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파주시에 근거지를 두고, 거리공연을 할 수 있는 개인 또는 단체 예술인이다. 모집 분야는 대중음악, 전통음악, 무용, 댄스, 마술, 행위예술 등으..

파주시, 필하모닉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성황’ …관객 400여 명 몰려

파주시, 필하모닉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성황’ …관객 400여 명 몰려

Jan 24, 2024 | Q기자

 

파주시는 (사)한국음악협회 파주지부와 파주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주관하는 ‘2024 신년음악회’가 지난 19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관객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선착순 무료 공연으로 진행되어 티켓 예매 시작과 동시에 전석 매진됐으며, 이날 음악회는 체코를 대표하는 클래식 작곡가 드보르자크의 곡들과 소프라노 심규연의 성악곡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1부에서는 드보르자크의 ‘슬라브 춤곡’ 2곡으로 드보르자크로 향하는 도입부를 열었으며, 인형처럼 ..

매주 수요일 파주 운정행복센터에서 찾아가는‘로비음악회’개최

매주 수요일 파주 운정행복센터에서 찾아가는‘로비음악회’개최

Jan 19, 2024 | Q기자

 

파주시는 오는 24일부터 3월 말까지 매주 수요일 운정행복센터 1층 로비에서 시민들이 친근하고 편안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로비음악회’를 개최한다. 파주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공연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로비음악회’는 바쁜 일상으로 별도의 시간을 내서 공연장을 찾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파주시립예술단이 시민들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 공연을 펼치는 작은 음악회다. 공연은 매주 수요일 오후 12시 34분에 시작해 약 30분가량 진행된다. 시립합창단과 뮤지컬단이 번갈아 시민들..

파주시  2월 8일까지 ‘2024년 문화예술 공모사업’ 참여단체 모집

파주시 2월 8일까지 ‘2024년 문화예술 공모사업’ 참여단체 모집

Jan 17, 2024 | Q기자

 

파주시는 2024년 문화예술 공모사업인 ‘문화예술 행사지원’과 ‘파주평화 예술한마당’ 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2월 8일까지 모집한다. 2024년 문화예술 공모사업은 지역 문화예술단체 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파주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문화예술 행사지원’은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연예술을 펼치는 사업이다. 시는 5,000만 원을 투입해 약 10개 단체를 지원할 예정이며, ▲음악(노래, 연주) ▲춤(댄스, 현대무용) ▲연극(인형..

파주시, 파주문화예술연합회서‘나는 꾼이다’축제 수익금 기탁 받아

파주시, 파주문화예술연합회서‘나는 꾼이다’축제 수익금 기탁 받아

Jan 08, 2024 | Q기자

 

파주시는 5일 파주문화예술연합회로부터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1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지역 내 예술인과 예술동호인이 함께 모인 ‘나는 꾼이다’ 축제 수익금으로,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파주시 취약계층의 기초생활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정화 파주문화예술연합회장은 “이번 기탁이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주변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재능기부 등 다양한 문화 공연 활동..

파주시 아듀! 2023…헤이리챔버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 성황

파주시 아듀! 2023…헤이리챔버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 성황

Dec 27, 2023 | Q기자

 

파주시와 사단법인 헤이리는 지난 26일 파주시 와동동 솔가람아트홀에서 ‘파주시민을 위한 헤이리챔버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 – 아듀! 2023’을 개최했다. 연말을 맞아 준비된 이번 음악회에는 파주시민들과 헤이리 심포니 오케스트라 단원의 가족 등 300여 명이 뜻깊은 공연을 축하하기 위해 자리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헤이리챔버오케스트라의 대중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모차르트 ‘디베르티멘토 라장조 케이(K).136’ 공연을 시작으로 ▲ 신경식 비올리스트와 협연한 텔레만의 ‘..

‘파주문화원’ 제56주년 창립기념식 개최

‘파주문화원’ 제56주년 창립기념식 개최

Dec 20, 2023 | Q기자

 

파주시는 19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파주시문화원(원장 우관제)의 창립 56주년 기념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지역 향토 문화의 계승, 발굴, 발전을 위해 설립된 파주문화원의 창립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윤후덕·박정 국회의원, 이성철 파주시의장 및 관내 주요 기관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창립 56주년을 축하했다. 1부 기념식은 경기민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파주문화원 활동 영상 시청, 문화 발전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기념 ..

파주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다 함께 놀자’개최…공연 등 풍성

파주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다 함께 놀자’개최…공연 등 풍성

Dec 18, 2023 | Q기자

 

파주시는 16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마을공동체의 한 해 활동을 나누고 축하하는 ‘2023 파주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다 함께 놀자’를 시민과 마을공동체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행사는 마을공동체 활동가 20명으로 구성된 ‘마을공동체 한마당 추진위원회’가 기획하고 진행해 마을공동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으며, 파주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54개 공동체가 참여했다. 이날 마을공동체 한마당은 공동체 입장 행렬을 시작으로 문을 열었으며, 우수사례 시..

파주시 한울도서관, 오는 9일 어린이 음악회 개최

파주시 한울도서관, 오는 9일 어린이 음악회 개최

Dec 07, 2023 | Q기자

 

파주시 한울도서관은 12월 9일 연말을 맞아 어린이를 대상으로 ‘미리 크리스마스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어린이들에게 클래식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5~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다. 피아노, 플루트, 바이올린의 3중주로 이루어지며, ▲만화영화 삽입곡 연주 ▲브레멘 음악대 순서로 진행된다. 어린이들은 만화영화 영상을 시청하며 삽입곡 연주를 듣고, 이어서 동화 ‘브레멘 음악대’의 삽화, 이야기 구연을 각 장면에 어울리는 곡과 함께 감상..

파주시 운정2동 하나 된 화합의 장…운정가족 열린음악회 개최

파주시 운정2동 하나 된 화합의 장…운정가족 열린음악회 개최

Dec 06,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2동 행정복지센터가 주최하고 운정2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한 ‘제9회 운정가족 열린음악회’가 지난 2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열린음악회는 ‘운정2동 가족의 날(매년 12월 첫째 주 토요일)’을 맞아 운정 주민들이 음악을 통해 가족 사랑을 실천하고 이웃과 교류하며 화합을 다지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챔버오케스트라의 사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운정에 거주하는 가족 10팀이 직접 경연에 참가해 솜..

파주시 운정2동 마을공동체‘그레이트 밴드’송년 음악회

파주시 운정2동 마을공동체‘그레이트 밴드’송년 음악회

Dec 01,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2동 마을공동체 ‘파주 그레이트 밴드’가 지난달 28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진행된 송년음악회를 개최했다. 공연 연주자와 지역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원들의 연주와 노래 및 특별 출연자 축하 공연까지 3시간가량 진행된 공연은 참가자들의 열기 속에 막을 내렸다. ‘파주 그레이트 밴드’는 4년 전 음악을 사랑하는 주민 15명으로 시작해 현재는 5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해 오고 있다. 산내로데오거리를 비롯한 파주시 전역에서 거리공연과 찾아가는 음악회..

‘파주는 평화입니다’…평화경제특구 파주시 유치 기원 시민 음악회 개최

‘파주는 평화입니다’…평화경제특구 파주시 유치 기원 시민 음악회 개최

Nov 30, 2023 | Q기자

 

파주시가 12월 5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파주는 평화입니다’를 주제로 평화경제특구 파주시 유치 기원 시민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지난 9월 파주시에서 공모한 ‘남북교류협력 공모사업’의 문화사업 분야에 선정된 사업이다. 파주시민포럼 주관으로 다촘운 문화공연을 열어 평화경제특구 파주 유치에 대한 파주시민의 오랜 염원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한다. 이번 음악회는 김명선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가수 홍성균·김정임, 어쿠스틱밴드 닐하우스 밴드, 재즈밴드 다빈치, 전문오페라..

파주시, 문화예술인 문화정책 간담회로 소통 순항

파주시, 문화예술인 문화정책 간담회로 소통 순항

Nov 29, 2023 | Q기자

 

파주시는 문화예술 발전 방향성 의견수렴 및 2024년 문화예술분야 협업을 도모하고자 28일 문화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우관제 파주문화원장, 이상주 사단법인 한국예총 파주지회장, 조동준 파주시 문화예술과장 등 문화예술인 및 시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문화예술과 업무추진계획과 파주시 문화예술 발전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또한 내년도 ‘율곡이이=파주다’ 브랜딩 사업과 관련해 ▲율곡 문화 주간 운영 ▲율곡이이에 관한 스타 ..

파주시 운정3동 주민자치회, 운정 사랑의 음악회 ‘성황’

파주시 운정3동 주민자치회, 운정 사랑의 음악회 ‘성황’

Nov 23,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3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하는 운정 사랑의 음악회가 21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2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운정 사랑의 음악회는 2022년에 이어서 2023년 하반기 의제 실행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올 한 해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주민들을 위로하고, 정서적 안정감과 문화적 욕구 충족을 위해 개최됐다. 이날 공연을 펼친 ‘우리 동네 합창단’은 노래에 관심이 있는 운정3동 주민 30여 명으로 구성된 합창단으로, 평소 틈..

파주중앙도서관,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운영

파주중앙도서관,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운영

Nov 20, 2023 | Q기자

 

파주시 파주중앙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시행 기관으로 2023년 선정돼 지난 4월부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은 도서관을 거점으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생활 필수품인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 일상을 기록하고 사진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는 모임인 화사는 2018년 강의 후속 모임으로 결성..

파주시, 11월 5일 가족 공감 공연‘비커밍맘’ 무료 상연

파주시, 11월 5일 가족 공감 공연‘비커밍맘’ 무료 상연

Nov 01, 2023 | Q기자

 

파주시는 11월 5일, 시민회관 4층 소공연장에서 파주시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는 창작 공연 ‘비커밍맘’을 무료로 상연한다. ‘비커밍맘’은 신혼부부가 임신·출산부터 시작해 아이를 맞이하며 가족을 이루는 과정에서 겪는 일을 담아낸 음악극(뮤지컬)이다. 임산부와 남편의 수기를 바탕으로 엮어내 모든 세대가 공감하며 용기를 얻고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내용으로 친구, 부부는 물론 자녀와 부모님도 함께 따뜻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사전 예약 없이 행사 당일 ..

파주시립뮤지컬단의 다시 돌아온‘미스터 래빗’공연

파주시립뮤지컬단의 다시 돌아온‘미스터 래빗’공연

Oct 27, 2023 | Q기자

 

파주시립뮤지컬단은 11월 9일과 10일 운정 행정복지센터 대공연장에 제45회 정기뮤지컬 ‘미스터 래빗’을 올린다. ‘미스터 래빗’은 파주시립뮤지컬단에서 준비한 가족뮤지컬로, 지난 5월 문산 행정복지센터 대공연장에서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끌어낸 바 있다. 파주시립뮤지컬단의 뛰어난 연기력과 노래, 현대적인 안무로 재미와 감동을 줘 시민들을 매료시키며 앙코르 무대의 특별한 기회를 갖게 됐다. ‘미스터 래빗’은 토끼와 자라의 고전 이야기를 바탕으로 위기를 극복하는 토끼의 지..

파주시, 제16대 일일명예시장에 여성 예술인 위촉

파주시, 제16대 일일명예시장에 여성 예술인 위촉

Oct 25, 2023 | Q기자

 

파주시는 24일 아트린 뮤지엄 배일린(63세) 대표를 제16대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배일린 명예시장은 위촉식 후 김경일 시장과 함께 차담회를 갖고 평소 관심 있던 문화·예술 분야의 파주시 정책에 대해 심도 있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위촉장을 받고 하루 동안 ‘시장’의 역할을 시작한 명예시장은 관심 분야 업무 보고를 통해 파주시의 문화예술 균형발전을 위한 사업분포와 예산편성 내역 등 문화예술정책 전반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으며, 헤이리예술마을을 방문해 다양한 분야의 관..

파주시 어르신 한마당 개최…전시회 등 실시

파주시 어르신 한마당 개최…전시회 등 실시

Oct 19, 2023 | Q기자

 

파주시는 18일 노인의 날(10.2.)을 맞아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제19회 파주어르신한마당’을 개최했다. 파주시노인복지관 뭉게구름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의장 등 200여 명의 내빈과 어르신 등이 참석해 디앤디(D&D)프로젝트 전시회를 함께 관람했다. 엘지(LG)디스플레이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파주시노인복지관과 함께 진행된 디앤디(D&D)프로젝트는 꿈(Dream)과 전시(Di..

김경일 파주시장, 문화예술인과 직접 소통하는‘이동시장실’운영

김경일 파주시장, 문화예술인과 직접 소통하는‘이동시장실’운영

Oct 17, 2023 | Q기자

 

김경일 파주시장이 16일 파주스타디움에서 파주시 문화예술인과 직접 만나 소통하는 ‘이동시장실’을 운영했다 ‘이동시장실’은 시민과의 대화를 중시한 김경일 시장의 소통 행보로, 시장실이 아닌 현장에서 직접 소통해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수렴하고, 이를 시정에 반영하겠다는 김 시장의 의지다. 문화예술인과 함께하는 이번 이동시장실에서는 2023 문화예술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된 다양한 단체가 참여해 활동 영상을 소개하고, 파주시 문화예술 정책 방향 등을 논의했다. 김경일 파주시..

파주시 제33회 율곡문화제 개최…율곡이이의 가르침을 배우는 시간

파주시 제33회 율곡문화제 개최…율곡이이의 가르침을 배우는 시간

Oct 17, 2023 | Q기자

 

파주시는 10월 14~15일 우리 민족사의 대선현이신 율곡 이이 선생의 유덕을 추앙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통해 선생의 가치를 되짚어 보기 위해 제33회 율곡문화제를 개최했다. 파주이이유적지에서 각계각층의 내빈과 시민 등이 참석한 기념식을 시작으로 펼쳐진 이번 율곡문화제는 율곡선생과 신사임당 추향제를 통해 선현들의 유덕을 추앙하고 전통무용, 농악, 음악앙상블, 거리공연 등 전통과 현대의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특히 장원급제자에게 어사화를 하사하는..

파주시민회관에서 아침문화살롱 10월 공연 열린다

파주시민회관에서 아침문화살롱 10월 공연 열린다

Oct 16, 2023 | Q기자

 

파주시는 오는 26일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고품격 문화공연인 ‘아침문화살롱’을 개최한다. 10월 공연은 국내 최고의 브라질리언 밴드인 ‘어나더시즌(Another Season)’이 우리에겐 다소 생소한 보사노바 음악을 대중적인 선율로 새롭게 편곡해 선보일 예정이다. 보사노바는 브라질 대중음악의 한 형식으로 브라질 민속음악인 삼바에 그 근원을 두고 재즈에서 큰 영향을 받아 재즈 보사, 재즈 삼바라 불리기도 하는 음악 분야다. 이번 공연을 준비한 ‘어나더시즌(Another ..

파주시립예술단, 객원지휘자 초청연주회‘그리움은 바람을 타고’개최

파주시립예술단, 객원지휘자 초청연주회‘그리움은 바람을 타고’개최

Oct 11, 2023 | Q기자

 

파주시가 오는 10월 20일(금) 솔가람아트홀에서 객원지휘자 초청 연주회 ‘그리움은 바람을 타고’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한국인 최초로 빈 소년합창단 상임지휘자를 역임한 김보미 객원지휘자가 총연출과 지휘를 맡았다. 김보미 객원지휘자는 ‘사랑, 그리움 그리고 바람’을 주제로 하여 1부에서는 가을과 잘 어울리는 브람스의 ‘사랑의 왈츠‘ 연주를 선보인다. 이어 2부에서는 전경숙의 ‘억새의 노래’, 김광석의 ‘바람이 불어오는 곳’ 등 한국 작곡가들의 현대합창작품 및 가요들이 파주시..

파주시,‘율곡 이이 토크 콘서트’개최

파주시,‘율곡 이이 토크 콘서트’개최

Oct 10, 2023 | Q기자

 

파주시는 15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한국사 일타강사로 유명한 최태성 강사를 초청해 ’율곡 이이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제33회 율곡문화제를 맞아 율곡이이 선생의 유덕을 추앙하고 선생의 가치를 되짚어 보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이야기 구연동화‘, ’율곡 이이에 대하여‘, ’율곡 이이를 만나다‘가 진행되며, 율곡 이이 선생에 대한 생애와 업적을 재미있게 배워볼 수 있다. 선착순 무료로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우리 민족사의 ..

파주 중앙도서관, ‘2023 작은도서관 하우스콘서트’ 개최

파주 중앙도서관, ‘2023 작은도서관 하우스콘서트’ 개최

Oct 05, 2023 | Q기자

 

파주시 중앙도서관과 파주문화예술포럼이 협력한 ‘2023 작은도서관 하우스콘서트’가 4차에 걸쳐 개최된다. 이번에 진행되는 공연은 파주시 북부 지역권 작은도서관 활성화와 지역 문화예술인을 알리기 위해 파주시 중앙도서관과 파주문화예술포럼이 협력해 기획했다. 10월 3일 문산읍에 위치한 리버팰리스 작은도서관을 시작으로, ▲도담 작은도서관 10.27.(금) 19시 ▲이음 작은도서관 10.28.(토) 15시 ▲동문그린 작은도서관 11.30.(목) 17시 30분에 진행된다. 모든..

예술이 삶 속으로…파주시 운정1동 제7회 솔가람 축제 개최

예술이 삶 속으로…파주시 운정1동 제7회 솔가람 축제 개최

Sep 27,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1동 주민자치회는 10월 7일 와동동 1390번지(운정헬스케어센터 일원)에서 ‘제7회 솔가람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제7회 솔가람 축제는 5년 만에 개최되어 그동안 코로나19로 잃어버린 주민들의 여유와 활력을 회복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축제는 운정1동 주민들을 위해 아름답게 조성한 코스모스 꽃밭을 배경으로 진행되며, 관내 단체가 참여해 먹거리를 제공하고, 원예체험 등 10여 개의 체험관과 가족과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들로 주민들에게 여유와 휴식을 제공할 예정이..

파주시 가람도서관, 10월 14일‘해설이 있는 가족음악회’개최

파주시 가람도서관, 10월 14일‘해설이 있는 가족음악회’개최

Sep 22, 2023 | Q기자

 

파주시 가람도서관은 2023년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10월 14일 솔가람아트홀에서 "해설이 있는 가족음악회-토닥토닥 클래식" 공연을 개최한다.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 사업은 도서관이 가진 특화자료를 바탕으로 지역별 특성을 반영하고 이용자 요구에 맞는 특화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가람도서관은 지난 5월부터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음악 특화프로그램 "음악 읽어주는 도서관: 토닥토닥 클래식"..

파주시 중앙도서관, 경기아트센터 ‘튠에이드 아카펠라 공연’16일 개최

파주시 중앙도서관, 경기아트센터 ‘튠에이드 아카펠라 공연’16일 개최

Sep 14, 2023 | Q기자

 

파주시 중앙도서관은 ’경기아트센터 문화피크닉(찾아가는 공연) 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16일 튠에이드의 아카펠라 공연을 진행한다. 경기아트센터 찾아가는 공연은 경기도민 모두가 양질의 문화공연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 중 하나로, 우리 동네에서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튠에이드는 5인조 혼성 아카펠라보컬 그룹으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음반 제작과 대기업 및 지역축제, 학교, 도서관 등에서 아카펠라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파주시 중앙..

파주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서 ‘아침문화살롱’ 9월 공연 개최

파주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서 ‘아침문화살롱’ 9월 공연 개최

Sep 13, 2023 | Q기자

 

파주시는 아침에 즐기는 고품격 이야기 공연인 ‘아침문화살롱’을 9월 21일 오전 11시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아침문화살롱’은 평일 오전 시간에 자녀 양육으로 문화 향유의 기회가 적은 주부 등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11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마다 권역별로 찾아가는 공연이 진행된다. 단, 이번 공연은 추석 연휴로 인해 한 주 앞당겨 열린다. 9월 공연을 담당할 ‘클래즈 앙상블(Clazz Ensemble)’은 파주 청년 예술인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클래식 기..

‘제2회 파주시 수제품박람회’9월 15일 열려…공연 등 풍성

‘제2회 파주시 수제품박람회’9월 15일 열려…공연 등 풍성

Sep 08, 2023 | Q기자

 

파주시는 오는 15일 운정행복센터 야외광장에서 ‘제2회 파주시 수제품박람회’를 개최한다. 파주시 수제품박람회는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지난해에 이어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9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씩, 총 3회를 개최해 수제품 생산자들의 가장 큰 희망사항인 판매망 확보와 제품 홍보 공간을 마련하게 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판매자가 직접 생산한 목제 생활용품, 손뜨개 제품, 도자기 그릇 등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며, 카드 결제도 가능하게 함으로써 구매자의..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콘서트1365’ 나눔공연 개최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콘서트1365’ 나눔공연 개최

Sep 05, 2023 | Q기자

 

(사)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일 금릉역 광장에서 낭만기타 공연단을 주축으로 하는 예술인 자원봉사단이 ‘콘서트1365’ 나눔공연을 펼쳤다. ‘예술인 자원봉사단’은 파주시에서 활동하는 11개 밴드 및 문화예술 동호회원들이 지난 7월 파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마련한 ‘문화예술인 간담회’를 시작으로 문화예술 공연을 통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위한 뜻을 한데 모아 결성됐다. 이번 ‘콘서트1365’ 공연은 지난 5월 임진각 두루나눔 공연장에서 낭만기타 봉사단이 주관해 개최된 이후 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