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파주시

파주시  2024년 상반기‘신중년-엠지(MZ) 취창업 멘토링’성료

파주시 2024년 상반기‘신중년-엠지(MZ) 취창업 멘토링’성료

Apr 23,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4월 3일부터 16일까지 파주고용복지+센터(금촌동 엠에이치(MH)타워 8층)에서 2024년 상반기 ‘신중년-엠지(MZ) 취창업 멘토링(mentoring)’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창업 경력 5년 이상의 50세~69세의 신중년 전문가 3명과 창업에 관심이 있고, 상담이 필요한 19세~39세의 청년 21명이 참여하였다. 단체 교육은 ▲예비(초기) 창업자를 위한 창업의 기초 ▲사업계획서 작성을 위한 생각법 등으로 구성됐으며, 1:1 개별상담은 전년..

파주시  ‘사회적경제 창업과정’개강식 개최

파주시 ‘사회적경제 창업과정’개강식 개최

Mar 05, 2024 | Q기자

 

파주시 사회적경제 지원센터는 3월 4일, ‘사회적경제 창업 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제2별관 민원콜센터 교육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사회적경제 창업을 준비하는 교육생 27명을 비롯해 최연경 일자리경제과장, 윤경자 사단법인 공유경제 네트워크 이사장, 박명준 사회적 기업협회장, 김유미 협동조합 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과정은 사회적경제 기본과정을 이수하고 창업을 준비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3월 4일부터 19일까지 총 8강이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비전 수립 ..

파주시,‘신중년-엠지(MZ) 취창업멘토링’청년 참여자 20명 모집

파주시,‘신중년-엠지(MZ) 취창업멘토링’청년 참여자 20명 모집

Feb 19, 2024 | Q기자

 

파주시가 2월 19일부터 3월 20일까지 ‘신중년-엠지(MZ) 취창업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 참여자를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중년-엠지(MZ) 취창업멘토링’은 신중년 전문가가 경험을 통해 쌓은 취창업 비법과 지식을 청년들에게 전수하여 신중년의 사회공헌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들의 취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상하반기 1회 특강 및 상담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반기에는 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예비·초기 창업자를 위한 창업의 기초..

파주시, 귀농인 정착 힘써…창업·주택구입비 융자지원

파주시, 귀농인 정착 힘써…창업·주택구입비 융자지원

Jan 24, 2024 | Q기자

 

파주시가 귀농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귀농인들의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자금을 1.5%대 저리로 융자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파주시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이하 농신보) ▲농협 등 3개 기관이 연계해 지원한다. 파주시는 귀농인 선발하고, 농신보에서는 담보력이 미약한 귀농인에게 신용보증서 발급한다. 농협은 신용보증서를 통해 선발된 귀농인들에게 대출을 지원한다. 사업 대상은 만 65세 이하 귀농인, 재촌비농업인, 귀농 희망자로 나뉘며, 사업 대상마다 충족..

올해 첫 파주 일일명예시장에 유나경 청년창업가 위촉

올해 첫 파주 일일명예시장에 유나경 청년창업가 위촉

Jan 19, 2024 | Q기자

 

파주시는 18일 청년창업가 유나경(32세)씨를 제21대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유나경 명예시장은 위촉식 후 김경일 시장과 함께 차담회를 갖고 평소 관심 있던 교육·청년 지원 분야의 파주시 정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유나경 일일명예시장은 첫 업무로 사립유치원과 함께하는 이동시장실에 참석해 사립유치원 대표 및 원장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토론은 파주시 유치원 교육지원사업 현황을 공유한 후 유치원 환경개선 사항, 아이들을 위한 정책 등에 주안점을 두고 이..

파주시-베이징대학창업훈련영-지스페이스 양해각서 체결…청년 창업 지원

파주시-베이징대학창업훈련영-지스페이스 양해각서 체결…청년 창업 지원

Jan 10,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9일 베이징대학창업훈련영, 지스페이스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글로벌 청년 인재 양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베이징대학창업훈련영은 중국 최고 명문대학인 베이징대학 내 조직으로, 대학 출신 경제 인사 등을 창업 멘토로 활용해 중국 지방 정부와 협력하고 있는 기관이다. 중국 광구창업카페의 한국지사인 지스페이스는 2023년 설립해 국내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중국 진출을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왕지엔 베이징대학창업훈련영 대표, 이..

디엠지(DMZ) 생태 창업 현장서 파주시 청년정책협의체 워크숍 가져

디엠지(DMZ) 생태 창업 현장서 파주시 청년정책협의체 워크숍 가져

Nov 06, 2023 | Q기자

 

파주시 청년정책협의체(이하 청년협의체)가 4일 장단면 비무장지대(DMZ) 일원에서 하반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협의체가 청년창업 우수사례 탐방을 통해 정책수요자로서 효과적 정책 제안 능력을 기르기 위해 기획됐다. 먼저, 협의체 위원들은 비무장지대(DMZ) 내 임업의 새로운 성공 사례를 만든 ‘디엠지(DMZ)숲’ 임미려 대표의 ‘청년이 꿈꾸는 임업 창업 성공 사례’ 강의를 듣고, 청년 정책과의 연계점에 대해 토론했다. 또한, 창업 현장인 비무장지대(DMZ)..

파주시, 제14대 일일명예시장에 청년창업가 박슬기씨 위촉

파주시, 제14대 일일명예시장에 청년창업가 박슬기씨 위촉

Sep 13, 2023 | Q기자

 

파주시는 12일 청년창업가 박슬기(24세) 씨를 제14대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박슬기씨는 명예시장 위촉식 후 김경일 시장과 함께 차담회를 갖고 평소 관심 있던 청년·여성복지 분야의 파주시 정책에 대해 심도 있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위촉장을 받고 하루 동안 ‘시장’의 역할을 시작한 박슬기 명예시장은 관심 분야 부서 보고를 통해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과 다양한 여성 권익증진 활동, 성평등 인식격차 해소 노력 등 파주시 여성복지 정책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이어 파..

파주시 청년들에게 창업 비결 전한다…8월 25일까지 참여자 모집

파주시 청년들에게 창업 비결 전한다…8월 25일까지 참여자 모집

Aug 07, 2023 | Q기자

 

파주시는 8월 25일까지 청년 창업지원 3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들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중년의 비결과 전문지식을 청년들에게 공유하는 것으로, 모집 대상은 파주시에 거주 중인 만 19~39세 청년이다. 1분기에는 2명의 신중년 지도자와 17명의 청년들이 참여해 요식업 분야 마케팅 비법, 상권분석 등 성공적인 창업 전략에 대한 특강과 상담을 실시했고, 2분기에는 3명의 신중년 지도자와 11명의 청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정부 및 민간에서 지원하는 청년 창업 지원사업과..

파주시, 귀농창업자금 융자 지원…7월 6일까지 신청

파주시, 귀농창업자금 융자 지원…7월 6일까지 신청

Jun 15, 2023 | Q기자

 

파주시는 7월 6일까지 ‘2023년 하반기 파주시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이 사업은 귀농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과 성공적인 농업 창업 지원을 위해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자금을 연 1.5% 저금리로 융자 지원하는 사업으로, ▲파주시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이하 농신보) ▲농협 등 3개 기관이 연계해 지원한다. 파주시는 귀농인 선발을, 농신보에서는 담보력이 미약한 귀농인에게 신용보증서 발급을, 농협은 신용보증서를 통해 선발된 귀농인들이 융자를 ..

신중년-MZ 멘토링 나선다…파주시, 청년 창업가 모집

신중년-MZ 멘토링 나선다…파주시, 청년 창업가 모집

May 22, 2023 | Q기자

 

파주시가 ‘신중년-MZ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 2기’에 참여할 청년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중년-MZ 취창업 멘토링’은 신중년의 노하우와 전문지식을 청년들에게 공유하는 청년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1분기에는 요식업 분야에 경력이 있는 신중년 전문가가 멘토로 선정되어 마케팅 노하우, 상권분석 등 성공적인 창업 전략에 대한 특강 및 컨설팅을 실시, 2명의 신중년 멘토와 17명의 청년이 참여했다. 2분기에는 온라인 플랫폼 창업 경력이 있는 신중년 전문가가 멘토로 선정돼 정부 및..

파주시, 예비사회적기업·사회적경제 창업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

파주시, 예비사회적기업·사회적경제 창업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

May 09, 2023 | Q기자

 

파주시는 3일 2023년 파주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원 및 사회적경제 창업 지원사업의 대상자를 선정했다. ’파주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 또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사회적기업 전환을 위한 인프라 구축, 홍보 등을 위한 사업비 3천만 원을 지원한다. 시는 서류검토와 현장실사를 거친 후 파주시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 심의를 통해 파주형 예비사회적기업 1곳을 선정했으며, 약정체결 후 1년 이내에 (예비)사회적기..

파주시, 청년 창업자 임차료 지원…6개월간 월 최대 50만 원

파주시, 청년 창업자 임차료 지원…6개월간 월 최대 50만 원

May 09, 2023 | Q기자

 

파주시는 오는 26일까지 창업 초기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청년 창업자 임차료 지원 사업’ 하반기 참여자 10명을 모집한다. ‘청년 창업자 임차료 지원 사업’은 창업 초기 자본이 부족한 청년 창업자들에게 임차료 일부를 보조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하며, 선발된 참여자는 사업 초기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6개월간 임차료 50%(월 최대 50만 원)를 지원받는다. 신청 자격은 파주시에 주민..

파주시, 23기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본과정 수료식

파주시, 23기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본과정 수료식

Mar 31, 2023 | Q기자

 

파주시는 30일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에서 ‘2023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본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사단법인 파주시 사회적기업협회 부회장, 협동조합협회장 등이 참석해 수료생 29명을 축하했다. 이번 교육은 파주시민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3월 7일부터 30일까지 총 8강에 걸쳐 운영됐다. 내용은 ▲사회적경제 기업가정신 ▲사회적경제기업의 이해 및 정책 ▲관내 선배 사회적경제 기업가와의 만남 ▲사회적경제 네트워크의 중요성 등이다. 교육을 통해..

파주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본과정 개강식 개최

파주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본과정 개강식 개최

Mar 08, 2023 | Q기자

 

파주시는 7일 파주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에서 사회적경제기업가 양성을 위한 ‘2023년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기본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기본과정’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경제 창업 및 진입을 통해 파주시의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개강식에는 사단법인 파주시공유경제 네트워크 이사장, 파주시 사회적기업협회장, 마을기업협회장, 협동조합협회장 등이 참석해 교육생들에게 응원을 보냈다. ..

파주시, 신중년-MZ 멘토링‘청년 창업가’3월 21일까지 모집

파주시, 신중년-MZ 멘토링‘청년 창업가’3월 21일까지 모집

Feb 27, 2023 | Q기자

 

파주시는 3월 21일까지 ‘신중년-MZ 취창업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 멘티 15명을 모집한다. ‘신중년-MZ 취창업 멘토링’은 신중년의 노하우와 전문지식을 청년들에게 공유하는 청년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1분기에는 요식업 분야에 경력이 있는 신중년 전문가가 멘토로 선정돼 상권분석, 계약 및 영업허가, 마케팅 방법 등 성공적인 창업 전략에 대한 특강을 실시한다. 모집 대상은 파주시 거주 중인 만 19세~39세 청년으로, 요식업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상담이 필요한 ..

파주시, 청년취창업 지원 위한‘신중년 멘토’모집

파주시, 청년취창업 지원 위한‘신중년 멘토’모집

Feb 06, 2023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28일까지 ‘신중년-MZ 취창업 멘토링 프로그램’에 함께할 신중년 멘토를 모집한다. ‘신중년-MZ 취창업 멘토링’은 신중년 전문가가 경험을 통해 쌓은 취창업 노하우와 지식을 청년들에게 전수해 신중년의 사회공헌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들의 취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분기별 1회 특강 및 컨설팅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창업(요식/뷰티/IT) ▲취업(인사/총무) 두 분야로 나눠 모집하며, 참여자에게는 활동에 따른 강사 수당이 지급된다. 모집 대상..

파주시, 온라인 스토어 청년 창업 지원 사업 추진

파주시, 온라인 스토어 청년 창업 지원 사업 추진

Jan 26, 2023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재)경기테크노파크와 협약을 체결하고 청년 창업자들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한 온라인 스토어 청년 창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온라인 스토어 청년 창업 지원 사업은 최근 전자상거래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맞춤형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고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을 실시해 청년 창업자들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파주시 청년 창업자(만 19~39세 이하)를 대상으로 1인당 연 300만원의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는 ..

파주시, 오는 31일까지 귀농창업자금 융자지원 대상자 모집

파주시, 오는 31일까지 귀농창업자금 융자지원 대상자 모집

Jan 13, 2023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31일까지 ‘2023년 상반기 파주시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파주시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은 귀농인에게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자금을 저금리 융자로 지원해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파주시, 농협,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이하 농신보) 등 3개 기관이 연계하는 사업으로, 파주시는 지원 대상 귀농인의 선발을, 농신보에서는 담보력이 미약한 귀농인에게 신용보증..

파주시, 26일까지‘청년 창업자 임차료 지원 사업’참여자 모집

파주시, 26일까지‘청년 창업자 임차료 지원 사업’참여자 모집

Jan 09, 2023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26일까지 창업 초기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청년 창업자 임차료 지원 사업’ 상반기 참여자 10명을 모집한다. ‘청년 창업자 임차료 지원 사업’은 창업 초기 자본이 부족한 청년 창업자들에게 임차료 일부를 보조해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19~34세 이하 청년으로,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일이 1년 이내이면서 파주시에 사업장을 운영하는 창업자면 신청 가능하다. 프랜차이..

파주시, 청년창업자 임대료 지원...든든한 버팀목 역할

파주시, 청년창업자 임대료 지원...든든한 버팀목 역할

Oct 25, 2022 | Q기자

 

2021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청년 창업자 임대료 지원 사업’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꿈과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 청년 창업자들에게 큰 버팀목이 되고 있다. ‘청년 창업자 임대료 지원 사업’은 창업 초기 자본이 부족한 청년 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6개월간 사업장 임대료 50%(월 최대 50만원)를 보조해주는 사업으로, 2021년에는 12명을 올해는 23명을 선발해 지원하고 있다. 참여자 대부분은 소상공인으로 최근 금리 인상, 물가상승 등 불경기 속에서도 자신들의 ..

파주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업무협약…창업지원

파주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업무협약…창업지원

Sep 21,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혁신적인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고 ESG 경영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유권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북부지부장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파주시의 혁신창업 및 ESG경영 기반조성에 힘을 모아 ‘경쟁력 있는 성장도시 파주‘로 세우겠다는 뜻을 전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우수(예비) 창업가 공동발굴 및 지원프로그램 개발 ▲ESG경영기반 조성 ▲중소기업 규제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