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오산시

오산시 2024년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추진보고회 개최

2024.04.09 15:02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5일 오산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4년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추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추진보고회는 이권재 오산시장의 주재로 진행되었으며 본청 및 사업소, 8개 동 등 19개 소관부서장이 참석해 여름철 자연재난 관련 부서들의 사전대비 추진 현황 등을 점검하고 자연재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각 부서별로 과거 피해 발생 지역 및 반지하주택·저수지·지하차도·오산천 산책로 등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을 점검하는 사항을 공유했다.

여름철 대비 급경사지 및 소규모 공공시설과 예·경보 시스템 등을 점검했으며 차후 풍수해보험 관련 홍보와 극한강우 대비 가상훈련 및 수방장비 작동 훈련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기상청에서 여름철 동안 많은 비가 내릴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으므로 철저히 대비할 예정이다”며 “이상기후가 계속되면 자연재난의 규모 및 피해 예측이 어렵기 때문에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더 나은 대비 태세를 구축하는 데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추후 이권재 오산시장은 풍수해 시 실질적인 대응 능력 확인을 위해 빗물펌프장 현장 점검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사회

오산시

오산시 대원2동, 오산시마을공동체 네트워크 ‘함께 누리넷’밑반찬 나눔

오산시 대원2동, 오산시마을공동체 네트워크 ‘함께 누리넷’밑반찬 나눔

Apr 29, 2024 | Q기자

 

오산시 대원2동(동장 모천우)은 지난 25일 고현아이파크 북카페에서 오산시마을공동체 네트워크 ‘함께 누리넷’(대표 김샛별)과 아이파크 아파트 봉사단 라온제나의 협력으로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함께 누리넷’이 지난 3월 경기도 마을공동체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일부로 추진하게 됐다. 이날 회원들은 재료 손질부터 포장까지 밑반찬 4종(멸치볶음, 무생채, 나물 2종류)을 정성껏 준비해 대원2동 내 취약계층 30가구에게 전..

오산시 온마을 목공체험장, 「온가족 목공 체험 행사」진행

오산시 온마을 목공체험장, 「온가족 목공 체험 행사」진행

Apr 29, 2024 | Q기자

 

오산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음 달 11일 맑음터공원 내 온마을 목공체험장(오산천로 52)에서 오산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온가족 목공 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온가족 목공 체험 행사’는 목재 이용의 필요성과 목재 이용의 탄소 중립 효과를 알리기 위한 행사로 가족이 함께 목재를 이용해 핸드폰 거치 수납 꽂이를 만들어 보는 무료 체험 수업으로 진행된다. 체험 수업은 행사 당일 오전 10시, 오후 13시 2회로 나누어 회차별 12가족..

오산시 대원1동, 불안한 초등학교 하굣길 우리 동네에서는 안심하고 다녀요

오산시 대원1동, 불안한 초등학교 하굣길 우리 동네에서는 안심하고 다녀요

Apr 29, 2024 | Q기자

 

오산시 대원1동은 대원1동 통장협의회(회장 임선화)에서 지난 2016년부터 8년 동안 관내 초등학교 하굣길 안전 도우미 활동을 묵묵히 수행해 지역사회의 큰 귀감이 되고 있어 화제라고 전했다. 지난 2016년 3월 통장협의회 및 관내 3개 초등학교, 오산경찰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학교 주변 안전 활동에 적극 협조하는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이 협약의 일환으로 하굣길 안전도우미 활동이 실시됐다. 올해 자녀를 대원1동 관내 초등학교에 입학시킨 학부모 A씨는 “제가 직장맘이다..

오산시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접수

오산시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접수

Apr 2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는 30일에 2024년 1월 1일 기준으로 산정한 37,842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오산시 개별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평균 1.7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누리집을 이용하거나 오산시청 토지정보과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로 방문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에 이의가 있는 경우 4월 30일부터 5월 29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오산시..

오산시 한국자유총연맹 오산시지회, 제36회 어린이 자전거 달리기 대회 개최

오산시 한국자유총연맹 오산시지회, 제36회 어린이 자전거 달리기 대회 개최

Apr 29, 2024 | Q기자

 

한국자유총연맹 오산시지회(지회장 변영일)는 지난 26일 오산종합운동장에서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기고 뛰어놀 수 있는 가족 축제의 장인 제36회 어린이 자전거 달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권재 오산시장과 각 기관·단체장 및 관내 거주하는 개인,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등 5~7세까지의 미취학 아동 1,000여 명이 참여해 행사를 즐겼다. 행사는 태권도 시범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대회사, 축사, 자전거 달리기대회 예선 및 결승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

오산시  안전문화운동 추진협의회 회의 개최

오산시 안전문화운동 추진협의회 회의 개최

Apr 2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안전 문화 정착과 민관 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2024년 안전문화운동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국민건강보험 오산지사장,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오산시지회장, 녹색어머니회연합회장, 자율방재단장을 신규 위원으로 위촉했다. 분야별 2023년 추진실적과 2024년 안전교육 시행계획, 안전 문화 캠페인, 안전환경 개선 사업 추진방향 등을 보고하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권재 오산시장(공동위원장)은 “안전..

오산시  경기도 지방세 세무조사 평가 결과‘최우수상’수상

오산시 경기도 지방세 세무조사 평가 결과‘최우수상’수상

Apr 2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경기도 2024년도 법인 세무조사 시·군 평가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29일 밝혔다. 이 평가는 시·군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안정적인 세수 확충에 기여한 공로에 대한 표창이다. 경기도는 31개 시‧군을 인구 및 세수 규모에 따라 3개 그룹으로 구분해 2023년 법인 세무조사 업무 전반에 대해 평가했다. 오산시는 법인 세무조사 추진 실적, 이행률 등 6개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3그룹 1위(최우수)로 지난..

오산시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문화누리Go’딸기체험 활동 진행

오산시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문화누리Go’딸기체험 활동 진행

Apr 26, 2024 | Q기자

 

오산시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규완, 공공위원장 모천우)는 지난 25일 문화체험활동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 및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문화누리GO’딸기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활동은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중 희망자를 받아 총 30명의 대상자가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양평 수미마을에서 ▲딸기 따기 체험 ▲찐빵 만들기 ▲딸기 과일청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과 함께 자연 명소를 둘러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활동에 ..

오산시 남촌동 통장단협의회, 2024년 봄맞이 대청소 실시

오산시 남촌동 통장단협의회, 2024년 봄맞이 대청소 실시

Apr 26, 2024 | Q기자

 

오산시 남촌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정찬웅)는 지난 25일 대호천에서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남촌동 통장단과 동직원 50여 명이 참여해 대호천변에 무단투기된 쓰레기 수거를 통해 대호천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깨끗한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재식 통장단협의회장은 “참석해준 통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행정복지센터와 긴밀히 협력해 남촌동이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 봉사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정찬웅 남촌동장은 “오늘 대청소를 통해 다가오는 ..

오산시 대원2동, (사)오산시호남연합회‘사랑의 자장면 나눔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오산시 대원2동, (사)오산시호남연합회‘사랑의 자장면 나눔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Apr 26, 2024 | Q기자

 

오산시 대원2동행정복지센터(동장 모천우)는 지난 25일 (사)오산시호남연합회(회장 조봉열)의 후원을 받아 오산청호 휴먼시아 1단지 아파트 중앙광장에서 대원2동 지역 어르신 300명을 초청해 ‘사랑의 자장면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봉열 회장을 비롯한 다수의 회원들이 참여해 정성스럽게 준비한 자장면을 지역 어르신들에게 제공하고, 이와 더불어 작은 공연도 선보였다. 조봉열 (사)오산시호남연합회 회장은 “어르신들께 봉사할 수 있게 돼 기쁘고 많은 분들이 자장면 무..

오산시  사립유치원연합회 소통 간담회 개최

오산시 사립유치원연합회 소통 간담회 개최

Apr 2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5일 유엔초전기념관에서 관내 사립유치원 원장들의 참석하에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이권재 시장은 ▲사립유치원 교사 처우개선비 지원 ▲유아교육프로그램 지원 ▲사립유치원 교사 직무교육 지원 등 시에서 예산 지원하는 사립유치원 대상 교육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은 “사립유치원 교사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하다”며 “오산시 유아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

오산시  간부공무원‘청렴 및 갑질근절 선언식’개최

오산시 간부공무원‘청렴 및 갑질근절 선언식’개최

Apr 26,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5일 오산시장 주관 청렴전략회의에서 60여 명의 간부 공무원들의 참석하에 청렴 및 갑질 근절 선언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선언문에는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한 솔선수범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수행 ▲직위를 이용한 권한남용, 부정청탁, 이권개입 금지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행동강령 등 의무 준수 ▲갑질 근절 및 상호존중과 화합의 문화 정착 등을 약속하는 내용이 담겼다. 고병훈 감사담당관은 “갑질 근절 및 상호존중과 화합의 문화 정착을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