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광주

광주시 경안동, 행복 서가(書架) 오픈! 봄과 함께 ‘시민 힐링 서비스’

광주시 경안동, 행복 서가(書架) 오픈! 봄과 함께 ‘시민 힐링 서비스’

Mar 26, 2024 | Q기자

 

광주시 경안동은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경안동, 행복 서가(書架)’를 마련, 봄을 맞아 싱그러운 ‘스마트 가든’의 향기와 책 한 권의 여유를 선물하는 ‘시민 힐링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경안동, 행복서가’는 민원실의 딱딱한 분위기를 탈피해 ‘시민 힐링의 공간’으로 조성했다. 스킨답서스 식물로 벽을 가득 채운 ‘수직 스마트 가든(smart garden)’과 흥미로운 책을 담은 서가를 비치해 싱그럽고, 여유로운 ‘시민 힐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행복 서가..

광주시, 영유아 보육 서비스 사전 신청 개시

광주시, 영유아 보육 서비스 사전 신청 개시

Feb 08, 2024 | Q기자

 

광주시는 2024년 3월 새 학기를 맞아 영유아 보육 서비스 신청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영유아 학부모들의 편의성 제공을 위해 오는 29일 16시까지 사전 신청 기간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사전 신청은 3월 새 학기부터 시작될 자격을 미리 신청하는 것으로 신청 대상은 3월 1일 기준으로 영유아 보육 서비스를 신규로 이용하거나 자격변경이 필요한 아동이며 관할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방문 혹은 온라인(http://www.bokjiro.go.kr), 모바일(복지로 앱)로 신청할..

광주도시관리공사,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최초 획득

광주도시관리공사,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최초 획득

Dec 07, 2023 | Q기자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박남수’)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 인증」을 최초로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SQ 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 고객접점서비스 운영관리 △ 서비스 경영성과 등 총 7개 항목(25개 지표)을 서류심사, 현장 및 암행평가 등 평가 전문기관의 객관적 심사를 통해 서비스 품질이 우수한 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널리 공표하는 제도이다. 공사는 CEO의 확고한 고객만족 경..

광주시, 일상 돌봄 서비스 이용자 모집

광주시, 일상 돌봄 서비스 이용자 모집

Nov 17, 2023 | Q기자

 

광주시는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일상 돌봄 서비스 사업’ 이용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일상 돌봄 서비스는 질병이나 부상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중장년층(만40~64세)과 부양가족을 돌보는 청년층(만13~39세)을 대상으로 돌봄과 가사, 병원 동행, 심리지원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보건복지부 서비스 제공 지역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9월부터 시행하는 신규사업으로 일상의 부담을 줄이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조합 광주시지회, 2023년 동절기 대비 자동차 무상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조합 광주시지회, 2023년 동절기 대비 자동차 무상

Oct 30, 2023 | Q기자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광주시지회는 지난 29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목현천 공영주차장(광주교회 앞)에서 광주시민의 안전을 위한 ‘2023년 동절기 대비 자동차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준규 지회장을 비롯한 100여명의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 600여대의 차량에 대해 타이어 상태, 엔진, 등화 장치 등의 무상 점검이 이뤄졌으며 각종 오일류 보충, 와이퍼 교체 및 실내 살균소득 등을 진행했다. 특히, 장애인 차량에 대해서는 에어..

광주시, 2023년 전자 행정지도 서비스 실시

광주시, 2023년 전자 행정지도 서비스 실시

Oct 16, 2023 | Q기자

 

광주시는 최신의 항공사진을 기반으로 행정 경계, 주요 도로 노선명 등 다양한 공간정보가 표기돼 있는 ‘광주시 전자 행정지도’를 자체 제작해 광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16일 밝혔다. 전자 행정지도는 행정구역, 지명, 도로 노선, 건물 등의 공간정보와 공공기관, 공공시설과 관련된 위치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파일형태로 제작한 지도로 이번 전자 행정지도는 시에서 자체 제작해 시민을 대상으로 서비스한다. 기존 종이지도 형태로 제작해 배포하던 행정지도는 지도에 표..

광주시, 주정차 단속 음성 알림서비스 실시

광주시, 주정차 단속 음성 알림서비스 실시

Sep 21, 2023 | Q기자

 

광주시는 주정차 단속 시 문자(사전안내 메시지)와 함께 음성(ARS)으로도 주정차 단속을 사전에 알려주는 음성 알림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음성 알림서비스는 수신 여부를 모르거나 늦게 확인할 수도 있는 문자 메세지의 단점을 보완해 보다 확실하게 단속 알림을 전달하고 신속한 차량 이동을 유도할 수 있어 교통흐름 방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단속된 운전자에게 문자 및 음성 알림서비스 제공 후 근처 공영주차장 정보도 제공해 주차장으로 차량 이동을 유도할 계획이다. 서비..

광주시, 광역콜버스 서비스 개시

광주시, 광역콜버스 서비스 개시

Sep 20, 2023 | Q기자

 

광주시는 ‘수요응답형 광역교통서비스(이하 광역콜버스)’의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광역콜버스’는 광역교통이 불편한 지역에서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과 짇장을 선택해 예약할 수 있는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로 지난 6월 국토부와 경기도, 지자체 협약식 이후 구체적인 추진 방안 등에 대해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시범사업을 개시하게 됐다. 이번에 개시되는 시범사업 지역은 시흥시 MTV~사당역(9.27~), 광주시 신현동~양재역(10.4~) 등 2곳이며 수원..

SK하이닉스 후원, 광주시 홀몸 어르신 도시락 배달 서비스 실시

SK하이닉스 후원, 광주시 홀몸 어르신 도시락 배달 서비스 실시

Sep 06, 2023 | Q기자

 

SK하이닉스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광주시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에게 도시락 배달 서비스를 지원한다. 6일 시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지난해 6월부터 광주시 저소득 홀몸 어르신 가구에 1년간 주 1회 밑반찬 도시락을 지원하기로 약속하고 2022년 7월부터 200가구에 2억원 상당의 도시락을 지원했다. SK하이닉스의 밑반찬 도시락 서비스 제공으로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었던 관내 홀몸 어르신들은 영양가 있는 반찬 배달로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주 1회 방문 배달을 통해 홀몸 어르신의 안..

광주시립중앙도서관, 도서 상호대차 서비스 개선 및 확대 운영

광주시립중앙도서관, 도서 상호대차 서비스 개선 및 확대 운영

Apr 25, 2023 | Q기자

 

광주시 관내 공공도서관 및 공립 작은도서관이 이용자의 도서 대출 편의를 증대하기 위해 도서 상호대차 서비스를 개선 및 확대 운영한다. 도서 상호대차는 이용하는 도서관에 원하는 도서가 없을 때 관내 다른 도서관에 있는 도서를 신청하여 가까운 도서관에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광주시립중앙도서관은 관내 도서관 간 상호대차 도서 발송 및 도착일이 상이함에 따라 이용자들이 상호대차 진행 절차를 전반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기존 도착 안내 알림톡 외에 도서 발송 단계의 알림톡 서비스를 ..

광주시, 찾아가는 문화서비스 ‘누리터’ 운영

광주시, 찾아가는 문화서비스 ‘누리터’ 운영

Mar 31, 2023 | Q기자

 

광주시가 찾아가는 문화서비스 를 운영한다. 누리터는 “누구나 누리는 문화 놀이터"라는 의미로,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에 방문하기 어려운 이용자를 직접 찾아가거나 가맹점이 부족한 지역으로 방문해 문화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존에는 단체나 복지시설로 찾아가는 서비스가 대부분이라 별도의 장소가 마련되지 않은 지역은 방문이 어려웠던 불편 해소를 위해 이동 차량을 마련했다. 이번 일정은 ▲곤지암읍(2023. 4. 4.(화), 09:00~12:00, 곤지암읍행정복지센터) ▲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