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광주

경기도,경기도-광주광역시 청소년 문화교류 2일부터 참가자 접수

경기도,경기도-광주광역시 청소년 문화교류 2일부터 참가자 접수

Apr 25, 2024 | Q기자

 

경기도가 "경기미래수학여행" 프로그램 상반기 참가자를 5월 2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경기미래수학여행’은 경기도와 광주광역시 청소년 80여명이 지역문화에 대한 이해증진과 상생·협력을 위해 서로의 지역을 방문하며, 지역의 이야기와 미래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현장체험형 교육과 교류를 함께하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도는 지난해 5월 광주광역시와 ‘대한민국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교육·교류 프로그램 공동추진’ 등을 포함한 상생번영을 위한 상생발전 합의문을 발표한 바 있다...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한국잡월드로 주말 진로 탐색 체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한국잡월드로 주말 진로 탐색 체

Apr 24, 2024 | Q기자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0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국잡월드를 방문하는 주말 진로탐색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여한 청소년들은 실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장비와 시설을 이용해 보고,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해 미래를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청소년은 “관심 있던 직업을 탐색해 보는 시간을 통해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됐고,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퇴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광주시  정책 수립 참여하는 청소년 자치기구 개원식 개최

광주시 정책 수립 참여하는 청소년 자치기구 개원식 개최

Apr 16, 2024 | Q기자

 

광주시는 13일, 광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통합 운영하는 ‘제4대 광주청소년교육의회·광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개원식’을 개최했다. 광주청소년교육의회·광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이 지역의 정책 수립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청소년 자치기구로, 광주시와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의 협력을 통해 통합 운영되고 있다. 이번 개원식은 의장단 선거 및 상위위원회 임원을 구성을 시작으로, 방세환 광주시장,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종삼 ..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 2024 청소년봉사단 발대식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 2024 청소년봉사단 발대식

Apr 02, 2024 | Q기자

 

사단법인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방세환)는 3월 30일(토)‘2024 청소년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2024 청소년봉사단은 경화여자EB고등학교, 경화여자고등학교, 초월고등학교 학생 7명으로 구성됐으며, 방송과 미디어에 관심이 있거나 재능 있는 고등학생으로 자원봉사 문화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한 미디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발대식은 센터장 인사말, 2024 청소년봉사단 선서식, 참가자 소개, 조직활성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선커뮤니케이션 이선민 대표)교육과 연간 일정계..

광주시 청소년수련시설 자치기구 및 동아리 연합 발대식 개최

광주시 청소년수련시설 자치기구 및 동아리 연합 발대식 개최

Apr 02, 2024 | Q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과 퇴촌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달 30일 각각 ‘2024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 연합발대식’을 개최했다. 연합 발대식은 자치기구 및 동아리 활동의 목적과 역할, 정체성을 인식하고 공동체 의식을 확립함으로써 청소년 자치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행사이다.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운영위원회 ‘한울’, 청소년자원봉사단 ‘누리보듬’, 대학생기획단 ‘존재감’, 성인자원봉사단 ‘벼리모듬’ 등 4개 자치기구와 16개 청소년동아리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련관 소속 댄..

광주시, 개학기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광주시, 개학기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Mar 22, 2024 | Q기자

 

광주시는 22일 개학기를 맞아 청소년들의 일탈 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고 청소년 유해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에 나섰다. 경안동 일대에서 이뤄진 합동점검에는 광주시 평생교육과를 비롯해 광주경찰서,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청소년 유해환경 단원들이 함께 했다. 이날 점검은 노래방, 식당, 룸카페 등 청소년 이용이 많은 시설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주요 단속 내용으로는 청소년 대상 유해 약물(술·담배 등) 판매금지 표시 행위, 청소년 출입 및 고용 행위 등을 ..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씨앗’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참가자 모집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씨앗’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참가자 모집

Mar 15, 2024 | Q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새 학기를 맞이해 2024학년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규 참여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광주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씨앗’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 초등학교( 4~6학년)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정원 마감 시 대기자로 등록하고 빈자리가 생기면 대기 순서대로 등원하게 된다. 학교의 정규교육으로 보호할 수 없는 방과 후 시간 동안 청소년의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는 정책사업으로 여성가족부와 경기도, 광주시가 전액 지원하는 무료 활동이다...

광주시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대상 확대

광주시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대상 확대

Mar 04, 2024 | Q기자

 

광주시는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보편 지원사업’을 이어가며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11~18세(2006년 11월~2013년) 출생 여성 청소년으로, 지난해 10월 개정된 ‘경기도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올해부터는 광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여성 청소년을 포함해 관내 등록외국인과 광주시 거소 신고를 한 외국 국적 청소년까지 확대했다. 지원 금액 한도는 1인당 연 15만6천원(월 1만3천원)으로 광주시 지역화폐로 지급된다. 올해 1..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 모집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 모집

Feb 29, 2024 | Q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4년 청소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 활동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청소년 자치기구는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한 청소년운영위원회 ‘한울’, 청소년 주도의 지역사회 봉사 및 나눔 활동을 실천하는 청소년자원봉사단 ‘누리보듬’, 홍보 및 기획 활동을 통해 진로 역량을 개발하는 대학생기획단 ‘존재감’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관심 분야에 대한 재능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청소년동아리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 ..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스마트 관리 시스템 이용 확대를 위한 QR코드 출석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스마트 관리 시스템 이용 확대를 위한 QR코드 출석

Feb 27, 2024 | Q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스마트 관리 시스템 이용 확대를 위한 QR코드 출석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 관리 시스템 활용을 증대시키기 위해 도입한 QR코드 출석 시스템은 출석을 간편하게 처리하며 실시간 정보 수집, 분석을 진행하고 이를 기반으로 이용자가 실시간 참여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QR코드는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스마트 관리 시스템 웹사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스마트 관리 시스템에서 생성되는 모든 데이터는 빅데이터로 누적돼 청소년 활동에 관한 통계 자료..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상 수상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상 수상

Feb 22, 2024 | Q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22일 청소년활동 활성화와 건전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상을 수상했다. 해당 표창은 청소년활동 활성화와 건전 육성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청소년수련시설을 표창함으로써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발전 및 청소년지도자의 사기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앞서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022년 12월 청소년활동 진흥 유공으로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한 바 있다.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광주시의 유일한 청소년수련관으로 5만9천여명의 ..

광주시-고흥군, 2023년 청소년 문화교류활동 성료

광주시-고흥군, 2023년 청소년 문화교류활동 성료

Dec 15, 2023 | Q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동안 자매도시인 전남 고흥군과 청소년 문화교류를 진행했다. 이번 청소년 문화교류는 지난 2014년 양 도시 간 자매결연 협약체결 이후 추진됐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는 광주시 청소년들이 고흥군을 방문해 양 도시의 청소년 자치기구 및 학교 밖 청소년 등 40명이 함께 화합하며 각 도시의 문화와 정보를 교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2박 3일의 일정 동안 양 도시의 청소년들은 나로우주센터&우주과학관 체험, 분청문화박물관 견학 등 다..

광주시, 2023년 청소년안전망 운영 보고대회 성료

광주시, 2023년 청소년안전망 운영 보고대회 성료

Dec 14, 2023 | Q기자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2일 ‘2023 광주시 청소년안전망 운영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방세환 시장과 소병훈 국회의원, 주임록 시의회 의장, 이자형 도의원, 황해국 서울장신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청소년안전망 소속의 청소년 관련 기관 및 단체 관계자, 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 및 양육자 등 170여명이 참석했다. ‘들어줘요 소통의 마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공적이 큰 ..

광주시 채원석 학원, 위기 청소년들을 위해 재원생들과 함께 장학 후원금

광주시 채원석 학원, 위기 청소년들을 위해 재원생들과 함께 장학 후원금

Dec 07, 2023 | Q기자

 

광주시에 위치한 채원석 학원은 지난 4일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방문, 장학 후원금 70만원을 지정 기탁했다. 이번 후원금은 채원석 학원을 다니고 있는 청소년들이 직접 디자인한 후드티를 제작하고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련된 기금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그 의미를 더했다. 채원석 원장은 “재원생들과 함께 마련한 이번 장학 후원금을 통해 생활에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주변의 위기 청소년들이 자신이 처한 환경을 극복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되길 바란다..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 디지털 전환 사례 공모전 2개 부문 수상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 디지털 전환 사례 공모전 2개 부문 수상

Dec 06, 2023 | Q기자

 

광주시는 퇴촌청소년문화의집이 2023년 청소년시설 디지털 전환 사례 공모전에서 서비스 부문 우수상, 경영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최, 청소년수련시설에서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도입하고 운영한 사례를 선정하는 것으로 퇴촌청소년문화의집은 서비스 부문에서 청소년이 직접 시작하는 디지털 전환 사례로, 경영 부문에서 디지털 자율 이용시스템 도입과 사례로 각각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2023년 청소년수련시설 기관..

광주시, 퇴촌면 청소년 문화의집 진입도로 확장 개통

광주시, 퇴촌면 청소년 문화의집 진입도로 확장 개통

Nov 20, 2023 | Q기자

 

광주시는 20일 퇴촌면 청소년 문화의 집 진입도로(리도201호선) 확‧포장 공사를 완료하고 개통식을 개최했다. 지난 2021년부터 보상을 진행한 이번 공사는 2022년 6월 퇴촌 청소년 문화센터 준공 및 10월 퇴촌 청소년문화의집 개관에 따른 지역 주민들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퇴촌면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퇴촌 청소년문화의집 앞까지 총연장 350m, 왕복 2차로로 개설한 도로사업으로 총 3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방세환 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퇴촌 청소년문화의..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방과 후 아카데미 씨앗 발표회 성료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방과 후 아카데미 씨앗 발표회 성료

Nov 20, 2023 | Q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방과 후 아카데미는 지난 18일 수련관 공연장 및 로비에서 ‘씨앗’ 발표회와 전시회를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를 맞이한 이번 발표회는 학부모, 전문 강사, 지역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우수 청소년 및 우수 강사 표창, 학습 결과물 전시 및 발표가 이뤄졌다. 발표회에서는 주중 전문 체험활동을 통해 배운 드럼 및 우쿨렐레 연주, 합창 및 댄스동아리 공연, 리더십 스피치 및 영어발표와 축하공연으로 경화여중 선배 댄스동아리 ‘라온제나..

광주시 탄벌동체육회, 저소득 청소년 1인 가구 학생 위한 장학금 50만원

광주시 탄벌동체육회, 저소득 청소년 1인 가구 학생 위한 장학금 50만원

Nov 14, 2023 | Q기자

 

광주시 탄벌동체육회는 지난 13일 제2회 탄벌동체육회장기 골프대회를 마치고 관내 저소득 청소년 1인 가구 학생을 위한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이영호 탄벌동체육회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 성취를 위해 노력하는 학생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기를 바라며 기탁했다”며 “소액이지만 수혜 학생에게 용기를 주고 꿈을 이룰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박혜원 동장은 “항상 지역사회를 위해 힘쓰시는 탄벌동체육회장님과 체육회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시설 우수사례 선정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시설 우수사례 선정

Nov 10, 2023 | Q기자

 

광주시는 퇴촌청소년문화의집이 ‘2023년 청소년수련시설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주최로 매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우수사례 공모전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청소년의 성장과 변화를 이끌어 낸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시상한다. 퇴촌청소년문화의집은 개관 1년 만에 전국 각지의 청소년수련시설에서 30회 이상의 벤치마킹 방문이 이어졌고 이번 우수사례에 선정될 만큼 빠른 안정화를 이뤘다. 이를 바탕으로 퇴촌청소년문화의집은 연간 ..

광주시, ‘2023 너른고을 청소년.청년 축제&진로ON’ 성료

광주시, ‘2023 너른고을 청소년.청년 축제&진로ON’ 성료

Oct 30, 2023 | Q기자

 

광주시는 지난 28일 청석공원에서 ‘2023 너른고을 청소년‧청년 축제&진로ON’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2023 너른고을 청소년‧청년 축제&진로ON’은 청소년과 청년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한 축제로서 ‘청소년과 청년 바로 지금!’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3천여명의 청소년·청년 등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방과후아카데미 ‘씨앗’ 합창단 및 광일중학교 비바체 윈드 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 행사 △청소년·청년 동아리 9개 팀 및 초대가수(경서예지, 치타)들의..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모여봐요 소통의 마을’ 행사 성료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모여봐요 소통의 마을’ 행사 성료

Oct 25, 2023 | Q기자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1일 2023 청소년 소통마당 ‘모여봐요 소통의 마을’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관내 청소년들이 자신을 이해하고 친구, 가족, 그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으며 320명이 넘는 아동·청소년 그리고 양육자가 참여했다. 소통의 마을은 총 4개의 주제를 가지고 마을(재능마을 : 재능탐색, 홀가분마을 : 고민 상담, 친목마을 : 타인 이해, 역동마을 : 스트레스 해소)을 구성했으며 ..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 1주년 기념식 및 청소년한마당 성료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 1주년 기념식 및 청소년한마당 성료

Oct 24, 2023 | Q기자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1일 개관 1주년을 맞아 청소년들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기념식 및 청소년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 합창 및 퍼레이드형 관악 합주 공연으로 화려한 문을 열었다. 이어 청소년 자치기구, 퇴촌도서관, 청소년수련관, 청년지원센터, 촌스런마켓(지역상인연합) 등과 협력해 운영한 먹거리, 만들기 등 20여 개의 체험 부스와 및 청소년동아리 공연으로 진행됐다. 퇴촌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퇴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 활동하는 자치기구와 동아리에 참..

광주시, 오는 28일 2023 너른고을 청소년.청년 축제&진로ON

광주시, 오는 28일 2023 너른고을 청소년.청년 축제&진로ON

Oct 20, 2023 | Q기자

 

광주시는 오는 28일 청석공원에서 ‘2023 너른고을 청소년‧청년 축제&진로ON’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과 청년 바로 지금!’이라는 주제로 청소년과 청년이 주도적으로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한다. 이를 위해 지난 6월 축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는 등 청소년과 청년의 선호도를 반영해 축제명, 일시, 장소, 프로그램 등을 기획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체험 부스 13개, 진로 체험 부스 15개 등의 체험 부스와 체험 부스를 이용한 후 스탬프를 받아와 즐..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 추석 맞이 ‘전통예절 문화 체험’ 프로그램 진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 추석 맞이 ‘전통예절 문화 체험’ 프로그램 진

Sep 26, 2023 | Q기자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3일 추석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 29명을 대상으로 ‘문문데이’ 전통예절 문화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문문데이’ 체험 프로그램은 한복 체험과 예절교육을 통해 올바른 큰절을 배우고 다도 체험을 통해 전통 차를 마시는 예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가족을 위한 전통 다식을 만들어 효를 실천할 수 있는 전통문화 체험 및 교육을 받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2학년 청소년은 “옛날 사람들의 전통을 알 수 있어서 좋았고 다과 만드는 게 재미있었다”고 ..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 프로그램 롯데월드 체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 프로그램 롯데월드 체

Sep 21, 2023 | Q기자

 

광주시 퇴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6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서울 잠실 롯데월드에서 주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롯데월드 견학과 놀이기구 체험을 통한 즐거운 여가 문화 활동을 진행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조별 미션 수행을 통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화합과 긍정적인 또래 관계 형성의 장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5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롯데월드에 가서 미션을 기획하고 수행하면서 스트레스가 풀렸고..

광주시체육회, 관내 골프클럽과 G-스포츠클럽 유소년 골프팀 후원 협약식

광주시체육회, 관내 골프클럽과 G-스포츠클럽 유소년 골프팀 후원 협약식

Sep 15, 2023 | Q기자

 

광주시체육회는 지난 14일 관내 8개 골프클럽과 G-스포츠클럽 유소년골프팀 후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방세환 시장과 이철희 광주시체육회장 직무대행, 관내 8개 골프클럽(뉴서울CC, 중부CC, 곤지암GC, 로제비앙GC, 강남300CC, 그린힐CC, 이스트밸리CC, 남촌CC) 대표와 G-스포츠클럽 유소년 골프팀 지도자 및 선수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은 골프클럽별로 유소년 골프팀에 장학금 및 훈련용품·훈련라운딩을 지원한다는 내용의 협약서 서명과 기념 촬영 순으로..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2023 원데이 D.I.Y.프로젝트 응원 물품 전달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2023 원데이 D.I.Y.프로젝트 응원 물품 전달

Aug 09, 2023 | Q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2023년 원데이 D.I.Y.프로젝트’를 진행해 광주경찰서 여성청소년과와 광주시보건소에 직접 제작한 D.I.Y.응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2023년 원데이 D.I.Y.프로젝트’는 광주시의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문화 활동과 나눔 활동을 통한 봉사정신 함양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광주시 청소년 60명이 수제 과일청과 응원 메시지 핸드페인팅 머그컵을 만들어 직접 전달했다. 해당 기부 물품은 희망 물품을 조사..

광주시, 경화여고 정서윤 학생 민주평통 청소년 통일골든벨 장려상

광주시, 경화여고 정서윤 학생 민주평통 청소년 통일골든벨 장려상

Jul 26, 2023 | Q기자

 

광주시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 주관 ‘2023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결선대회’에서 광주시 경화여고 3학년 정서윤 학생이 우수한 성적으로 장려상과 상금 30만원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청소년 평화통일골든벨’행사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국가관과 통일관의 정립 및 미래 통일 주체로서의 역할과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가 매년 진행하는 행사이다. 올해 결선대회는 22일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열렸으며 예선과 본선을 통과한 100명(국내 85명, 해외 1..

민주평통 광주시협의회 2023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경기도대회 참가

민주평통 광주시협의회 2023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경기도대회 참가

Jun 16, 2023 | Q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시협의회(회장 김정봉,이하 민주평통)는 14일 오후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경기도대회”에 지역예선에서 선발된 학생 30명이 참가했다.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통일인식 확산에 도움이 되고자 실시한 이번 대회는 예선 1라운드, 예선 2라운드, 패자부활전, 본선 라운드 등의 선발 과정을 거처 최종 결선대회 진출자 5명이 선발됐다. 이번 대회에는 경화여고 정서윤, 광주고 이준영이 우수상을 수상했고 광주고 안정빈, 장준서가 장려상을 수상했..

‘제52회 전국소년체전’ 광주시 선수단 메달 9개 획득

‘제52회 전국소년체전’ 광주시 선수단 메달 9개 획득

Jun 02, 2023 | Q기자

 

광주시는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한 광주시 선수단이 금메달 3개, 은메달 3개, 동메달 3개 등 총 9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울산광역시에서 진행된 이번 전국소년체전에 광주시는 펜싱 등 총 9개 종목에 19명의 초·중등부 선수단을 경기도 대표로 파견해 전국 체육 유망주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특히 볼링 종목의 윤우주(광남중) 선수는 여자 중등부 4인조 금메달, 2인조 은메달, 개인전 동메달을 획득하며..

광주시, 2023년 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및 동아리 발대식 개최

광주시, 2023년 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및 동아리 발대식 개최

Mar 27, 2023 | Q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5일 수련관 1층 공연장에서 ‘2023 청소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수련관 소속 자치기구 및 동아리 소속 청소년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위촉장 및 인증서 수여, 청소년동아리 축하공연, 청소년수련관 소개 및 향후 추진계획 안내가 진행됐다. 청소년 자치기구는 청소년수련관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의견 제안, 청소년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봉사활동 운영, 대학생 주도의 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 등 분야별 활동을 연말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