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광주

광주시 탄벌동 새마을회, 사랑의 불우이웃돕기 자선바자회 수익금 500만

광주시 탄벌동 새마을회, 사랑의 불우이웃돕기 자선바자회 수익금 500만

Apr 26, 2024 | Q기자

 

광주시 탄벌동 새마을회가‘사랑의 불우이웃돕기 자선바자회’를 통해 모인 성금 500만 원을 탄벌동에 기탁하며 따뜻한 사회 만들기에 이바지했다. 탄벌동 새마을회는 지난 26일 목현동 해와달에서 방세환 광주시장, 탄벌동 기관단체장, 새마을회원 및 주민을 비롯한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금 마련‘사랑의 불우이웃돕기 자선바자회’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바자회에서는 여러 후원단체로부터 기증받은 건어물, 의류, 다육 식물, 참기름, 과자뿐 아니라 노영재 미강..

광주시  식품제조가공업체 위생관리등급 평가 실시…  연말까지 지속 관리

광주시 식품제조가공업체 위생관리등급 평가 실시… 연말까지 지속 관리

Apr 23, 2024 | Q기자

 

광주시가 오는 5월부터 11월 말까지 관내 식품(첨가물) 제조가공업체 110개소를 대상으로 2024년도 위생관리등급 평가를 실시한다. 위생관리등급 평가는 식품(첨가물) 제조가공업체의 위생 및 품질관리능력을 평가해 효율적으로 식품 위생을 관리하고 업체의 자율적인 위생관리 수준을 향상하기 위한 제도이다. 평가항목은 ▲업체현황·규모·종업원 수 등 기본조사 ▲서류평가 ▲시설 및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 등 총 120개 항목을 평가해 200점 만점으로 환산한다. 시는 평가 결과에 따라 ▲..

광주시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산업 현장 안전 지도 실시

광주시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산업 현장 안전 지도 실시

Apr 18, 2024 | Q기자

 

광주시는 지난 16일, 관내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과 아파트 건설현장을 방문해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 양평군과 함께 진행한 캠페인으로, 광주시와 양평군의 공무원과 사업 수행기관, 노동안전지킴이 등 총 12명이 참여했다.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경안시장과 이마트 경기광주점을 방문하여 시민들에게 산업안전 대진단, 중대재해(시민재해, 산업재해) 예방 홍보 리플렛과 물품을 배부했다. 또한, 송..

광주시  신혼부부 전.월세 자금 대출이자 지원 완료

광주시 신혼부부 전.월세 자금 대출이자 지원 완료

Apr 05, 2024 | Q기자

 

광주시는 무주택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 추진한 2024년 신혼부부 전‧월세 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신혼부부 전‧월세 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신혼부부의 주거 안정 지원을 위해 추진된 광주시 주거복지 정책사업으로 신혼부부가 금융권에서 전‧월세 자금의 용도로 받은 대출잔액의 1%~1.5% 이내 이자를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5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가구당 최대 100만원 50가구를 ..

광주시 도척면 농가주부모임, 레몬청·백향과청 판매 수익금 기탁

광주시 도척면 농가주부모임, 레몬청·백향과청 판매 수익금 기탁

Apr 04, 2024 | Q기자

 

광주시 도척면 농가주부모임은 4일 도척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성금 6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성금은 농가주부모임 회원들이 레몬청과 백향과청을 직접 만들어 판매한 수익금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회원들이 모금 활동에 앞장서 기부의 의미를 더했다. 신정우 도척면 농가주부모임 회장은 “회원들과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것에 뜻을 모아 작년부터 먹거리 판매 수익금을 기탁하고 있는데 회원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겨 있는 만큼 의미 있게 사용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박봉..

NH농협은행 광주시지부, 광주시에 제휴카드 적립기금 전달

NH농협은행 광주시지부, 광주시에 제휴카드 적립기금 전달

Apr 02, 2024 | Q기자

 

NH농협은행 광주시지부는 지난 1일 광주시 직원 월례회의에서 지난 한 해 동안 광주시민, 공직자 등이 적립한 제휴카드 적립금 9천156만2천720원을 광주시에 전달했다. NH농협은 지난 2003년부터 광주시와 제휴를 맺어 지자체카드, 보조금카드 등 사용 금액의 일정 비율(0.5%∼1%)을 적립해 광주사랑 발전기금으로 전달했으며 지금까지 시에 전달된 기금은 총 10억3천400여만원에 달한다. 전달된 기금은 시 세외수입으로 세입 처리하고 광주시민을 위한 사업비 등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광주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노동안전 지킴이’운영

광주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노동안전 지킴이’운영

Mar 22, 2024 | Q기자

 

광주시는 건설·제조업 등 산업현장의 안전 점검과 산업재해 예방 활동을 위한 ‘노동안전 지킴이’ 사업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23년 1월 중대재해 처벌법 시행 이후에도 산업재해 사망 등의 사고가 지속되고 있어 이에 대한 예방활동으로 관련 자격 및 경력 등의 심사를 통해 경기도로부터 선발된 4명의 노동안전 지킴이를 산업현장에 투입한다. ‘노동안전 지킴이’는 소규모 건설 현장(50억 미만), 제조업(상시근로자 50인 미만) 등을 중심으로 점검하며 노동자의 개인보호구..

광주시 (사)사회적경제협회, 협회장 이.취임식 개최

광주시 (사)사회적경제협회, 협회장 이.취임식 개최

Mar 08, 2024 | Q기자

 

(사)광주시 사회적경제협회는 지난 6일 광주하남상공회의소에서 협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시의원, 각 단체장 및 지도자, 초청 내빈 등 100여명이 참석해 하영식 초대회장과 박성수 이임회장의 공로에 감사를 전하고 신임 정은화 협회장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이·취임식은 광주시 오케스트라앙상블 공연을 시작으로 감사패‧공로패 전달, 이임사, 협회기 전달, 취임사, 격려사‧축사 순으로 ..

(주)대원산업개발, 광주시에 참치 선물 세트 350개 기탁

(주)대원산업개발, 광주시에 참치 선물 세트 350개 기탁

Feb 07, 2024 | Q기자

 

(주)대원산업개발 이근배 대표는 지난 6일 광주시청을 방문,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참치 선물 세트 350개(2천1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주)대원산업개발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5천여만원 상당의 성금과 성품을 광주시의 소외계층을 위해 기탁하고 있으며 올해도 변함없이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설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참치 선물 세트 350개를 기탁했다. 이 대표는 “설날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 넘치고 행복한 설 명절을 선물하고 싶어 기부하게 됐다”며 기부..

조이킨더 어린이집, 광주시 초월읍에 이웃돕기 바자회 수익금 47만 7천원

조이킨더 어린이집, 광주시 초월읍에 이웃돕기 바자회 수익금 47만 7천원

Feb 02, 2024 | Q기자

 

광주시 초월읍 늑현리에 소재한 조이킨더 어린이집 원생들은 지난 1일 초월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바자회에 참여해 조성한 수익금 47만7천원을 기탁했다. 이선재 원장은 “아이들이 직접 이웃돕기 바자회에 참여하고 성금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절약과 나눔의 기쁨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초월읍 곳곳에 잘 전해지길 바란다”고 기탁 소감을 전했다. 이에 대해 박중신 읍장은 “춥고 힘든 시기에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내밀어 주신 조이킨더 어린이집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광주시, 2024년 유망중소기업 및 향토기업 선정

광주시, 2024년 유망중소기업 및 향토기업 선정

Feb 02, 2024 | Q기자

 

광주시는 시를 대표하는 강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24년 향토기업 및 유망중소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시는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인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제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매년 향토기업과 유망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향토기업은 관내에서 20년 이상 운영, 고용창출 및 지역사회 공헌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업체를, 유망중소기업은 공장등록 후 2년 이상 운영, 성장 잠재력이 높고 기술력이 우수한 업체를 대상으로 1차 서..

광주시, 2023년 세외수입 전국 평가 우수기관 선정

광주시, 2023년 세외수입 전국 평가 우수기관 선정

Jan 02, 2024 | Q기자

 

광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 지방세외수입 운영 실적 분석·진단 평가’ 결과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기관 표창과 함께 교부세 3천만원을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세외수입 징수율과 체납관리 노력도 등 분석을 통해 세외수입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광주시는 세외수입 책임징수 추진단을 구성·운영하고 부담금 집중관리제를 실시하는 등 체계적인 세외수입 운영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져·정..

광주시 탄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 나눔 행복 카페 수익금 1천257

광주시 탄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 나눔 행복 카페 수익금 1천257

Dec 29, 2023 | Q기자

 

광주시 탄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희망 나눔 행복 카페’ 수익금 전액 1천257만원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탄벌동 겨울맞이 이웃돕기 행사 일환인 일일 카페 운영 및 후원 물품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해 그 의미를 더했으며 일일 카페에는 1천여명의 방문객이 찾아와 탄벌동 협의체에서 준비한 음료, 다과 및 후원 물품을 구입하며 소외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했다. 박혜원‧박광군 탄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많은 분들이 도와주신 ..

광주시 검천 평생학습센터 학습자 3명, ‘떡 제조기능사 자격증’ 취득

광주시 검천 평생학습센터 학습자 3명, ‘떡 제조기능사 자격증’ 취득

Dec 28, 2023 | Q기자

 

광주시 검천 평생학습센터는 ‘떡 제조기능사반’ 강좌 학습자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자격증 취득자 3명을 배출했다고 28일 밝혔다. 강좌는 우리 전통 떡 제조를 통한 전통 식문화 체험 및 관련 분야 취‧창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지난 3월 6일 개강해 11월 26일까지 한 기수(3개월)별 12회에 걸쳐 진행했다. 떡 제조기능사는 곡류, 두류, 과츤 등과 같은 재료를 이용해 각종 떡류를 만드는 직무를 수행하는 국가 공인 전문가로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대원산업개발, 광주시 탄벌동 희망나눔 행복카페에 성금 300만원 기탁

대원산업개발, 광주시 탄벌동 희망나눔 행복카페에 성금 300만원 기탁

Dec 19, 2023 | Q기자

 

㈜대원산업개발 이근배 대표는 19일 광주시 탄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한 ‘희망 나눔 행복 카페’를 찾아 이웃돕기를 위한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 대표는 “관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탄벌동 지역사회를 위한 여러 나눔 활동을 통해 주변에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싶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방세환 시장은 “매년 여러 차례 이웃을 위해 사랑을 베푸는 이근배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광주지회, 워크숍 및 송년의 밤 행사 개최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광주지회, 워크숍 및 송년의 밤 행사 개최

Dec 06, 2023 | Q기자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광주지회는 지난 5일 광주하남상공회의소에서 ‘워크숍 및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방세환 광주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시의원, 연합회 회원 및 소상공인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경영 전문교육 등 소기업,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와 한 해 동안 소상공인 발전을 위해 애쓴 연합회 회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소상공인 노무, 세무 교육 및 역량 강화 워크숍이 진행됐으며 이어 시장, 국회의원, 시의회 의장 표창 등 ..

(주)세진산업개발, 광주시 남종면 저소득층에 사랑의 연탄 배달

(주)세진산업개발, 광주시 남종면 저소득층에 사랑의 연탄 배달

Dec 05, 2023 | Q기자

 

광주시 남종면에 거주하는 한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세진산업개발에서 팔을 걷어붙였다. 5일 남종면에 따르면 최근 남종면 저소득층 가구에 한 개인이 연탄 1천장을 기부했다. 그러나 저소득층 가정까지 배달에 어려움을 겪던 중 자원봉사센터 연계로 ㈜세진산업개발이 기꺼이 나섰다. 지난 2일 연탄 배달 봉사활동에는 50여명의 봉사자가 연탄을 옮겼으며 대상자가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생필품(겨울이불, 라면, 쌀 등)을 추가로 전달했다. 연탄을 받은 대상..

광주시 국공립 어린이집 2곳, 바자회 수익금 기탁

광주시 국공립 어린이집 2곳, 바자회 수익금 기탁

Dec 01, 2023 | Q기자

 

광주시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의 원아 13명과 학부모, 보육교사 일행은 지난 30일 광주시청을 찾아 성금 410만원(자이어린이집 230만원, 신경안어린이집 18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성금은 자이어린이집과 신경안어린이집 원생들이 직접 만들기 체험, 아나바다 나눔장터, 먹거리 행사 등을 지역주민과 함께 개최하여 마련한 바자회 수익금이다. 2곳의 어린이집은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알뜰한 소비를 실천하여 나눔의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교육해왔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어울림 속에서 참되고..

(사)소기업, 소상공인연합회 광주지회, 이웃돕기 김장나눔 행사 개최

(사)소기업, 소상공인연합회 광주지회, 이웃돕기 김장나눔 행사 개최

Nov 30, 2023 | Q기자

 

사단법인 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광주지회(지회장 박지혜)는 27일 ‘이웃돕기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사단법인 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회원 30여명이 참가한 이날 행사에서는 직접 담근 김치를 경안동 홀몸 어르신, 한부모 가정 등 100가구에 전달했다. 박지혜 광주지회장은 “작은 정성으로 마련한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계층을 위한 이웃사랑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

광주시, 세외수입 체납액 집중 정리기간 운영을 통한 ‘전 부서 체납 징수

광주시, 세외수입 체납액 집중 정리기간 운영을 통한 ‘전 부서 체납 징수

Nov 14, 2023 | Q기자

 

광주시는 재정위기를 극복하고 자주재원 확충을 위해 전 부과부서 책임하에 체납액 징수 활동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올해 말까지 ‘세외수입 체납액 집중 정리 기간’을 운영해 모든 체납에 대한 적극적인 징수활동을 실시, 다음 해로 이월되는 체납액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올해 부과돼 체납된 세외수입은 4천539건, 41억1천700만원에 대해 35개 부서에서 전화, 문자, 방문 등 적극 납부 독려를 실시해 현년도 징수율 제고에 집중하고 과년도 체납분 5천236건, 231억..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 KFME광주시소상공인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 KFME광주시소상공인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Nov 10, 2023 | Q기자

 

사단법인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방세환)는 지난 11월 7일(화) KFME광주시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최혜경 외 3명의 임원이 참여, 자원봉사자 인센티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KFME광주시소상공인연합회와의 업무협약 주요내용은 자원봉사를 매개로 상호발전 및 자원봉사자 인센티브 지원 중 ‘할인가맹점’의 활성화에 대한 제휴이다.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 신관철 센터장은 “자원봉사자 인센티브 활성화를 위해 KFME광주시소상공인연합회가 동참해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방세환 광주시장, “현장중심 책임행정” 실천을 위한 주요 투자사업 현장

방세환 광주시장, “현장중심 책임행정” 실천을 위한 주요 투자사업 현장

Nov 08, 2023 | Q기자

 

방세환 광주시장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관내 주요 투자사업 현장을 방문해 대규모 투자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점검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시민 안전 확보와 주민 불편 해소 및 시민건강과 편의증진을 위한 우산천 및 모개미천 수해 복구사업, 광주종합운동장 건립, (구)청사부지 복합건축물 건립, 성남~장호원 간 자동차 전용도로 진출입 램프 개설 공사와 광주시와 ㈜지파크개발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중앙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등 총 7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

NH농협은행 광주시지부, 광주시에 장학금 600만원 기탁

NH농협은행 광주시지부, 광주시에 장학금 600만원 기탁

Nov 02, 2023 | Q기자

 

NH농협은행 광주시지부 구평회 지부장은 2일 방세환 광주시장을 접견하고 장학금 600만원을 기탁했다. NH농협은행 광주시지부는 광주시민장학회가 설립된 1999년부터 장학금 기탁을 이어오고 있으며 2020년부터는 매년 600만원씩 기탁해 오고 있다. 구 지부장은 “광주시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기탁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기탁 소감을 전했다. 이에 대해 방 시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 공헌 활동에 솔선수범 참여하는 NH..

세진산업개발 및 지안우드, 광주시에 성금 전달

세진산업개발 및 지안우드, 광주시에 성금 전달

Oct 31, 2023 | Q기자

 

광주시 관내 기업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광주시에 성금을 쾌척, 귀감이 되고 있다. 지난 30일 세진산업개발(주) 최재석 대표는 광주시청을 방문, 성금 5천만원을 기탁했으며 같은 날 (주)지안우드 서영배 대표도 성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세진산업개발 최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광주시의 어려운 분들을 위해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기탁 의사를 밝혔다. 특히, 최 대표가 기탁한 성금은 지난 9월 ..

광주시 초월읍 도곡초등학교, 사랑 나눔 바자회 수익금 초월읍에 기탁

광주시 초월읍 도곡초등학교, 사랑 나눔 바자회 수익금 초월읍에 기탁

Oct 30, 2023 | Q기자

 

광주시 도곡초등학교 학생들은 지난 27일 초월읍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알뜰시장 바자회 수익금 81만원을 전달했다. 도곡초는 매년 ‘도곡초 사랑 나눔 바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학생들이 한마음으로 그 수익금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성금을 전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한 바자회에서 모은 수익금으로 이렇게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수 있어 너무 기쁘다”며 “주위에 힘들게 사시는 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맞이했으면 좋겠다”고 소감..

광주시, 로컬푸드 직매장 가공식품 납품업체 모집

광주시, 로컬푸드 직매장 가공식품 납품업체 모집

Oct 19, 2023 | Q기자

 

광주시는 ‘광주시 로컬푸드 직매장’에 참여할 농·축·수산물 가공업체 및 생산자 단체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광주시 관내에 소재지를 둔 가공 업체 및 생산자 단체로 국내산 농·축·수산물을 주재료로 생산한 농산 가공식품만 해당된다. 신청 방법은 농업기술센터(농업정책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납품업체 선정은 이달 27일까지 접수받아 서류심사 등의 선정 절차를 통해 안전한 로컬푸드 가공식품을 공급할 수 있는 적격업체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

광주시, 2023년 제2회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성료

광주시, 2023년 제2회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성료

Oct 16, 2023 | Q기자

 

광주시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경기광주역 관광안내소 광장에서 ‘사회적 경제 기업 나눔장터’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나눔장터는 경기침체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사회적 경제 기업의 매출 증대 및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사회적 경제 기업 13개 사가 참여해 화훼, 식음료, 수공예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나눔장터를 통한 수익금 중 일부는 불우이웃돕기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체험장에서는 ‘작가와 함께하..

광주시, 문화관광 및 경제교류 분야 정책자문관 신규 위촉

광주시, 문화관광 및 경제교류 분야 정책자문관 신규 위촉

Oct 12, 2023 | Q기자

 

광주시는 지난 11일 문화관광 분야 정책자문관에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 김민기 명예원장과 경제교류 분야 정책자문관에 주한미국상공회의소 김형수 이사를 위촉했다. 김민기 정책자문관은 광고, 언론 분야의 전문가로 한국광고연구원 원장과 국회방송 자문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광고, 언론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했다. 또한, 경주대학교 교수 및 숭실대학교 언론홍보학과 교수‧학장을 역임하는 등 교육 분야에도 이바지하고 현재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심의기준위원장,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 명예원장 등에..

광주가구산업연합회 연합회장 이·취임식 개최

광주가구산업연합회 연합회장 이·취임식 개최

Sep 21, 2023 | Q기자

 

광주시 가구산업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19일 광주하남상공회의소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소병훈 국회의원, 김풍호 광주하남상공회의소장, 안동천 광주기업인협회 회장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취임식은 감사패 및 취임패 전달에 이어 이·취임사, 축사, 가구산업연합회 이사 임명장 수여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영기 신임 회장은 “가구산업 발전을 위한 비전과 목표를 제시하며 광주시 가구산업 및 기업의 경제적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

광주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점심시간 주·정차 위반 단속유예 전 구간

광주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점심시간 주·정차 위반 단속유예 전 구간

Sep 14, 2023 | Q기자

 

광주시는 코로나19 여파로 생계가 어려워진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특단의 조치로 지역경제가 안정화될 때까지 점심시간 주정차 위반 단속유예를 전 구간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일부 구간만 점심시간 불법 주정차 단속 유예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실시하고 있으나 15일부터는 시 전체 구간으로 확대 운영한다. 단, 편도 1차선(부가차로 포함)과 6대 불법 주정차 구역(△소화전 전후방 5m 이내 △교차로 모퉁이 전후방 ..

전남도, 1금고 NH농협은행·2금고 광주은행 선정

전남도, 1금고 NH농협은행·2금고 광주은행 선정

Sep 07, 2023 | Q기자

 

전라남도는 6일 도 금고지정심의위원회를 열어 제1금고는 NH농협은행, 제2금고는 광주은행을 각각 선정했다. 이날 금고지정위원회에서는 ‘전라남도 금고 지정 및 운영 조례’에 따라 ▲금융기관의 대내외 신용도와 재무구조 안정성(27점) ▲도에 대한 대출 및 예금 금리(20점) ▲지역주민 이용 편의성(22점) ▲금고업무 관리능력(24점) ▲지역사회 및 도와의 협력사업(7점) 등 총 5개 항목을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평가했다. 도 금고 약정 기간은 2024년부터 2026년까지 3년간이다. ..

광주시 소상공인연합회, ‘제1회 광주시 소상공인의 날’ 개최

광주시 소상공인연합회, ‘제1회 광주시 소상공인의 날’ 개최

Sep 05, 2023 | Q기자

 

광주시 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 3일 청석공원에서 ‘제1회 광주시 소상공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고물가로 위기를 겪는 소상공인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소상공인의 단합을 통해 지역경제의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방세환 시장과 국회의원 및 도‧시의원 등 200여명이 참석해 개회식을 축하했다. 행사는 1부 소상공인 체육대회를 시작으로 2부 소상공인 노래자랑, 초대 가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돼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함께 즐기는 축제..

광주시 “올해 소상공인 등 도로점용료 25% 감면”

광주시 “올해 소상공인 등 도로점용료 25% 감면”

Jun 28, 2023 | Q기자

 

광주시는 2023년 도로점용료 정기분에 대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개인에 대한 점용료를 25% 감면해 총 2483건에 대해 31억 2700만원을 부과했다고 28일 밝혔다. 도로점용료 감면 조치는 코로나19에 따른 경제지원 대책 일환으로 2020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시행중이다. 올해는 총 10억원의 감면 혜택으로 소상공인과 개인의 경제부담 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감면 조치와 관련 정부 방침에 따라 지난 1월, 경제위기 장기화에 따..

새마을지회 ‘광주왕실도자기축제’ 장터 수익금 기부

새마을지회 ‘광주왕실도자기축제’ 장터 수익금 기부

Jun 16, 2023 | Q기자

 

새마을운동 광주시지회(지회장 박광성)가 16일 광주시청을 방문해 ‘제26회 광주왕실도자기축제’먹거리장터 수익금 500만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새마을지회가 지난 5월 4일부터 11일까지 도자기축제 기간에 맞춰 먹거리장터를 운영해 발생한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박광성 지회장은 “도자기축제 기간 동안 먹거리장터를 운영해 모은 수익금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뿌듯하다.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항상 관심을 갖..

광주시, “6월부터 디지털콘텐츠 수익금 체납액 압류”

광주시, “6월부터 디지털콘텐츠 수익금 체납액 압류”

Jun 08, 2023 | Q기자

 

광주시가 새로운 지방세 체납징수기법으로 웹툰, 웹소설 및 이모티콘 작가들에 대한 연재료 등 디지털콘텐츠 수익금 일체에 대해 체납액이 있는 경우 압류 후 추심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광주시는 네이버나 다음 등 누리집에 웹툰, 웹소설 및 이모티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작가에게 연재료 등 수익금을 제공한다는 것에 착안, 이들에 대한 체납 여부를 확인해 필요시 해당 금액을 압류하고 체납액을 징수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에 따라 시는 이달부터 100만원 이상 지방세 체납자 500여 명..

양재동 aT센터에서 광주중소기업제품 박람회 개최

양재동 aT센터에서 광주중소기업제품 박람회 개최

Jun 02, 2023 | Q기자

 

광주시와 광주하남상공회의소는 8일부터 11일까지(4일간) 제13회 광주중소기업제품 박람회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광주시에서 생산 제조되는 우수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로 침대・소파・안마의자 등 생활가구를 비롯한 식품・생활・전기전자 분야까지 광주시 중소기업 65개사가 참여한다. 광주시는 공장이 등록된 제조기업만 2500개가 넘는 수도권 고품질 소비재의 공급처로 그동안 우수한 기술력과 높..

광주 중소기업제품박람회 참가기업 모집

광주 중소기업제품박람회 참가기업 모집

Apr 28, 2023 | Q기자

 

광주시(시장 방세환)는 광주하남상공회의소와 함께 6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하는 ‘제13회 광주중소기업제품 박람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지난해까지 왕실도자기축제와 함께 곤지암도자공원에서 열린 광주중소기업제품박람회가 올해는 지역 내 생산 제품의 우수성을 수도권 소비자에게 알리고 관내 우수기업의 국내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수도권 대형 전시장에서 처음으로 개최된다. 시 관계자는 “광주시 관내 중소기업들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거나 제품을..

광주시, 공동주택 건설 관계자 지역경제 챙기기 간담회 개최

광주시, 공동주택 건설 관계자 지역경제 챙기기 간담회 개최

Mar 27, 2023 | Q기자

 

광주시는 27일 민선 8기 시정 목표인 ‘새로운 도약의 역동적 경제도시’를 실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공동주택 건설 관계자와 지역경제 챙기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현재 착공 중인 공동주택(아파트) 14개 단지 10개 시공사(두산건설, 서희건설, GS건설, 태영건설, 포스코건설, 한라건설,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현대엔지니어링, 중흥토건)와 방세환 시장, 도시발전국장 등 관계자 17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그동안의 실적을 보고..

사)광주시 사회적경제협회, 광주시에 이웃돕기 현물 기탁

사)광주시 사회적경제협회, 광주시에 이웃돕기 현물 기탁

Mar 15, 2023 | Q기자

 

(사)광주시 사회적경제협회는 지난 14일 광주시청을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백미 100포(10㎏‧4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날 기탁된 쌀은 (사)광주시 사회적경제협회 박성수 협회장이 새해를 맞아 관내 불우한 이웃을 돕기 위해 물품을 기탁한 것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시는 기탁받은 물품을 가정형편이 어려운 취약계층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박 협회장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물가 등으로 힘들게 지내는 이웃에게 작은 정성이지만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광주시 남종면 나루터협동조합,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광주시 남종면 나루터협동조합,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Mar 10, 2023 | Q기자

 

광주시 마을기업인 ‘남종면 나루터협동조합’이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꿈꾼다. 나루터협동조합은 지난 9일 회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귀여2리 경작지에서 백일홍, 메리골드 등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꽃모종 1만여 주를 심었다. 이날 심은 모종은 4월 말부터 5월 초에 수확해 지역을 찾는 관광객에게 판매하고 일부는 각종 축제와 관공서 등에 판매할 계획이다. 나루터협동조합은 지역 특성에 맞는 화훼 생산을 통해 지역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일거양득 효과를 기대하고 있..